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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바빌론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요청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오늘날의 이라크에 위치해 있었는데 고대 중국, 고대 이집트, 고대 인도와 함께 '4대 고대 문명'으로 불렸다. 고대

바빌론은 '신의 문'이라는 뜻이다.

옛 바벨론은 좁은 의미로는 바벨론 왕국을, 넓은 의미로는 바벨론 문명을 가리킨다.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으며, 역사적으로 고대 바빌론 왕국과 신바빌론 왕국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이 항목은 고대와 신바빌로니아 왕국을 포함하여 넓은 의미에서 고대 바빌론을 소개합니다. 고대 바빌론 왕국은 메소포타미아 남부, 대략 오늘날의 이라크 공화국 영토 내에 있는 노예 도시 국가였으며, 바빌론이라는 도시를 중심으로 했습니다. 기원전 19세기, 아모리인들이 수메르인들을 멸망시킨 우르 제3왕조는 바빌론을 수도로 하는 고대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습니다. 신바빌로니아 왕국은 셈족의 부족인 칼데아인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칼데아의 지도자 나보폴라사르는 메소포타미아를 지배하던 아시리아 제국을 멸망시키고 신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 소개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에는 수메르 문명, 아카드 문명, 아시리아 문명 등도 포함된다. 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대 바빌론은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고대 동부 국가 중 하나입니다.

고대 바빌론 왕국은 원래 유프라테스 강변에 있는 알려지지 않은 작은 도시였습니다. 기원전 2200년경, 시리아 초원지대 출신의 셈족 집단인 아모리족이 이 작은 도시를 점령하고 국가를 세웠습니다. 용감하고 전쟁에 능한 아모리 족속은 힘과 무술을 중심으로 싸워 남북을 정복하고 사방에서 싸워 마침내 강력한 바벨론 왕국을 세웠는데, 이를 '고 바벨론 왕국'이라 불렀다. " 역사 속. 아모리 족속은 바벨론인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바빌로니아인들은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의 문명 성취를 계승·발전시켜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정점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요약할 때 '바빌론'이라는 단어를 즐겨 사용하는데, 이는 바빌로니아 문명이 이룩한 빛나는 업적과 그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에 충분하다. 노예 소유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함무라비는 역사상 함무라비 법전으로 알려진 법전을 제정했습니다. 이는 세계에 존재하는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고대 문자 코드입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의 간략한 역사

1. 바빌론 왕국

바빌론 왕국은 대략 메소포타미아 남부의 노예 도시 국가였습니다. 오늘날 이라크 공화국의 영토는 바빌론이라는 도시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빌론 왕국 기원전 19세기 아모리인들은 수메르 우르 제3왕조를 멸망시키고 바빌론을 수도로 하는 바빌론 왕국을 세웠다. 기원전 1792년 제6대 함무라비 왕(기원전 1792년경 ~ 기원전 1750년)이 즉위하여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을 정복하고 메소포타미아 평원을 통일하며 강력한 중앙집권국가를 세웠다. 중앙집권적인 국가는 서아시아 고대 노예국가의 전형적인 예가 되었다. . 역사적으로 바빌론 왕국(기원전 약 1894년 ~ 기원전 1595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포된 함무라비 법전은 고대 서아시아에서 최초로 비교적 완전한 법전이었다. 이것은 세계에서 최초로 작성된 비교적 완전한 코드이지만 가장 초기의 코드는 "Urnam Code"라고 합니다. 경제와 문화, 특히 수학과 천문학이 고도로 발달했습니다. 함무라비가 죽은 뒤 제국은 무너졌다. 왕국은 기원전 729년 아시리아 제국에 최종적으로 합병될 때까지 히타이트와 카사이트의 침략을 받았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의 성과

1. 바빌로니아 도시와 건축적 성과

고대 바빌론의 장엄한 성벽과 웅장한 궁전은 바빌론의 건축적 수준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고대 메소포타미아. 느부갓네살 2세는 바빌론 도시를 대대적으로 건설하여 당시 세계에서 가장 번영한 도시이자 중동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 및 상업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바빌론 도시는 두 개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외벽 외에 물이 채워진 도랑과 흙으로 만든 제방이 있습니다. 도시의 주요 도로 중앙은 흰색과 장미색 석판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그 중 성문은 8개입니다. 북문은 유명한 이스다르(Isdar)입니다. 문은 청록색 유약 벽돌로 장식되어 있으며, 벽돌에는 황소와 신화 속의 괴물이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바빌론 도시는 너무나 웅장하게 건설되었기 때문에 100여년이 지난 후 '역사의 아버지'로 알려진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가 바빌론에 왔을 때까지도 그는 여전히 이 도시를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도시라고 불렀습니다.

유프라테스 강이 도시를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도시의 주요 건물은 에사기나 사원과 그에 딸린 에트멜란키타 사원입니다. 높이는 91미터이고, 기단의 양쪽 길이는 91.4미터입니다. .미터, 7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층은 서로 다른 색깔의 유약 벽돌로 지어져 있으며, 탑 꼭대기에는 막덕의 황금상을 모시는 절이 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여호와께서 사람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여 사람들이 바벨탑을 쌓지 못하게 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다고 합니다. 도시의 고대 건축물의 정수 중 하나인 '여신의 문'은 높이 12m, 폭이 거의 20m에 달하며 문벽에는 선명한 유약 동물 무늬가 새겨져 있으며, '하늘 정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사자와 싸우는 남자의 석상.

'공중정원'으로도 알려진 바빌론의 '공중정원'은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며 유프라테스 강 유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바빌로니아 왕국 2세(기원전 604년~기원전 562년)는 웅장한 도시와 궁전 건물 건설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통치 기간 동안 이 유명한 정원 건설을 주관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페르시아 공주 세미라미스와 첩으로 결혼했습니다. 공주는 밤낮으로 꽃과 나무가 무성한 고향을 그리워하며 우울해했습니다. 왕은 사랑하는 첩을 기쁘게 하기 위해 바빌론의 수도에 높이 25미터의 정원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정원은 입체적인 스태킹 가든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층층이 이국적인 꽃과 식물을 심고, 수원과 관개용 수도관이 매립되어 있습니다. 많은 다채로운 사자. 공주는 그를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이 정원은 멀리서 보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하늘정원'이라고도 불립니다.

관광 발전을 위해 이라크 정부는 1978년 바빌론 유적지 건설 계획을 수립·시행해 폐허 위에 성벽과 건물 일부를 재현하고 박물관을 건립했다. 문화 유물 중 가장 귀중한 것은 높이 2m가 넘는 검은 에메랄드 석판의 복제품으로, 비석의 윗부분에는 바빌론의 모습이 섬세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함무라비에게 권력을 부여하는 태양신. 아래쪽 절반에는 설형 문자로 작성된 함무라비 법전 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의 함무라비 왕(대략 기원전 1792~1750년)의 주도 하에 제정된 세계 최초의 법전의 원본 석판은 현재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또한 이라크 정부는 바빌론과 바그다드의 폐허에 고대 닌막 사원과 공중 정원을 재건하고, 수 피트 높이의 하늘색 성벽으로 새로운 고대 도시를 개조하여 고대 도시의 옛 매력을 재현했습니다.

2. 유명한 공중정원

위치: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남쪽으로 약 50km 떨어진 유프라테스강 동쪽 기슭에 위치.

바빌론 공중정원의 역사: 고대 바빌론 왕국은 한때 유명한 왕 함무라비(기원전 1792~1750년) 치하에서 번영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정점에 도달한 것은 신바빌로니아 왕조가 되어서였습니다. 전설적인 공중 정원은 느부갓네살 2세(기원전 604-562년)에 의해 건설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전설에 따르면 느부갓네살은 메디아에서 자라 산의 경치를 깊이 사랑했던 왕비나 첩을 기쁘게 하기 위해 공중정원을 지었습니다. 정원에 대한 가장 자세한 설명은 베로수스(Berossus)와 디오도루스 시쿨루스(Diodorus Siculus)와 같은 그리스 역사가들에게서 나왔지만 바빌로니아 기록에는 이 문제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느부갓네살 시대의 현존하는 다양한 석판이 그의 궁전, 바빌론 도시 및 성벽을 묘사하고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지만, 이 석판에는 공중정원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공중정원에 대해 자세히 기술한 역사가들조차 직접 본 적이 없습니다. 현대 역사가들은 알렉산더의 병사들이 비옥한 메소포타미아 지역에 도착하여 바빌론을 보았을 때 압도당했다고 주장합니다. 나중에 험난한 고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메소포타미아의 멋진 정원과 코코넛 나무, 느부갓네살의 궁전, 바벨탑과 신의 탑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가져왔습니다. 이 모든 요소를 ​​함께 혼합하여 세계의 불가사의 중 하나를 탄생시킨 것은 시인과 고대 역사가들의 상상력이었습니다.

20세기가 되어서야 공중정원을 둘러싼 미스터리 중 일부가 밝혀졌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정원의 위치, 관개 시스템 및 실제 모습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리기 전에 충분한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여전히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도스의 거상과 마찬가지로 고고학자들도 공중정원의 유적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작품에서 공중정원을 언급한 많은 고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서만 공중정원에 대해 들었을 뿐 실제로 본 적이 없습니다. 전설?

물론 바빌론의 공중정원은 결코 공중에 매달린 적이 없다. 이 이름의 유래는 순전히 사람들이 원래 '매다'라는 의미와 '돌출하다'를 뜻하는 그리스어 '크레마스토스'를 취했기 때문이다. . 그리고 라틴어 “pensilis”의 오역. 공중정원은 느부갓네살 왕(기원전 604년~기원전 562년)이 향수병에 걸린 공주 아미티스(아미티스라고도 번역됨)를 위로하기 위해 공주를 본떠 만든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 위에. 행잉 가든(Hanging Garden)은 기원전 600년에 지어졌으며, 아스팔트와 벽돌로 만든 건물은 일년 내내 푸른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행잉가든 옆에 내려오면 멀리서 보면 작은 언덕처럼 보인다. 바빌론의 공중정원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바빌론에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았고, 공중정원의 유적이 유프라테스 강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공중정원이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많은 양의 물 운반 장비를 가지고 있는데, 노예들은 기어에 연결된 손잡이를 계속 밀면서 지하수를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저장탱크까지 운반한 뒤 인공하천을 거쳐 땅으로 돌아왔다. 또 다른 어려움은 유지 관리에 있는데, 일반 건축물이 수년 동안 강물의 침식을 무너지지 않고 버틸 수 없기 때문이다. 메소포타미아 평원에는 돌이 많지 않아 공중정원에 사용된 벽돌이 달랐던 것으로 연구진은 추정하고 있다. 강물이 기초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돌에 납 층을 추가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3. 함무라비 법전

'함무라비 법전'은 바빌론의 제6대 왕 함무라비(기원전 1792년~기원전 1750년)가 루브르 박물관에서 공포한 법이다. 함무라비 코덱스(함무라비 통치)는 세계 최초의 체계적 코드로 여겨지며 3,800년 전에 제작되었습니다. 규약의 전문은 설형문자로 새겨져 있으며, 서문과 결론 외에 282개의 조항이 있다. 소송절차, 손해배상, 임차관계, 채권 및 채무, 재산상속, 노예처벌 등을 포함합니다. 1901년 이란에서 검은 현무암 기둥으로 발견되어 현재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기둥 꼭대기에는 함무라비가 태양신 샤마쉬로부터 홀을 받는 모습이 부조되어 있다.

함무라비 법전은 사람들을 세 가지 계층으로 나눕니다:

1. 시민권이 있는 자유인 2. 시민권이 없는 자유인 3. 노예: 왕족 노예, 자유인 시민 노예, 시민 개인 노예

바빌론 왕국의 정치와 사회

1. 정치 체제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 도시 국가의 정치 체제는 다음과 같다. 수메르 시대와 비슷하다. 카데르 시대와 우르 제3왕조 시대는 달랐다. 함무라비는 국가를 통일한 후 중앙집권적인 독재체제를 확립했다. 왕은 정치·군사·외교·사법·종교권을 독점하고 중앙과 지방 관료를 직접 임명한다. 큰 행정 구역에는 주지사가 있고, 대도시에는 "샤카나쿠"라는 관리가 임명되어 작은 도시를 다스리게 됩니다. 일부 도시(예: Sipar 등)는 부유한 상인 가문에서 선출되어 1년 임기로 일정 수준의 자치권을 얻었습니다. 이들은 세금, 운하 발굴, 성벽 건설, 공공 창고 건설을 담당합니다. 및 부두 관리 등 함무라비의 국내 정책은 기본적으로 이신 라르샤 시대의 도시 국가 정책의 연속이었다. 통일과정에서 함무라비 대외정책의 기본정책은 두 강 유역 통일이라는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거리 관계와 긴밀한 공격을 가하고 동맹을 유연하게 바꾸는 것이었다.

2. 계급 관계

고대 바빌로니아 사회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아베루는 완전한 권력을 가진 자유 시민이다. 상류층은 지배층이고, 하류층은 대부분 세금을 내고 병역과 코르비를 수행하는 농민과 군인이다. 2. Mushchennu는 왕위에 소속된 권리가 없는 자유민이었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에는 Mushchennu와 유사한 다른 종속 계층이 있었습니다. 삼. Vardu(남성 노예)와 Amtu(여성 노예)는 노예 계급이었습니다.

3. 토지 제도

함무라비 시대 왕족이 차지한 토지는 3가지로 구분된다. 1. "궁전을 지원(유지)하는 토지"; 서비스 조건에 따라 토지 할당, 세금 납부 조건으로 부여되는 토지 할당(공물). 복무의 대가로 토지를 받은 자에는 군인, 관료, 타무카(상업대리인, 사채업자) 등이 포함됩니다. 군인 Lidu와 Bayilu는 군 복무를 위해 왕실 땅을 받았습니다. 그 땅은 그의 성인 아들에게 상속될 수 있지만 여전히 군복무를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를 대신하여 군복무를 수행할 사람을 거부하거나 고용하는 사람은 사형에 처해집니다. 2. "공물인"이라 함은 세금(공물) 납부를 조건으로 왕실 토지의 대부분을 소유한 자를 말하며, 왕족의 착취 및 통제를 받고 있으며, 그의 토지는 매매할 수 없습니다. , 저당권을 받았거나 그의 딸에게 물려주었습니다. 3. 고대 바벨론 사회에는 왕궁 외에도 성전 땅, 도시 땅, 사유지가 있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함무라비 법전과 계약서, 기타 문서자료는 사유지가 상당한 금액을 차지하고 토지소유권과 고용관계가 널리 퍼져 있음을 입증한다. 임대료는 일반적으로 수확량의 1/2 또는 1/3입니다. 과수원과 채소밭의 토지 임대료는 수확량의 2/3입니다.

관개수 공급에 따라 토지 가치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일부 텃밭의 임대료는 수확량의 3/4에 달하기도 합니다. 사채업은 매우 활발하며 사찰, 호텔 등도 사채업에 종사하고 있다. 고리 산업의 활동은 부채 노예 제도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부채 노예를 kisatu라고 불렀습니다. 가족 및 결혼 관계 측면에서 가부장제의 잔재와 남편의 권위가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부모는 아내나 자녀를 노예로 팔거나 빚의 노예로 만들 수 있으며, 자녀는 부모에 의해 살해된 다른 자녀의 생명을 갚아야 합니다. 부채 노예 제도의 발전은 채무자의 반란으로 이어졌습니다. 빚 노예제에 맞서는 투쟁은 함무라비 직후에 발발했고, 이로 인해 왕은 빚을 면제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또한 고대 바빌론이 멸망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4. 성직자 반

신사는 사원의 수행자로서 제사, 축제 예식, 주문, 기도, 점술 등을 주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가장 특별한 계층이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신들은 대부분 사원에서 숭배되었습니다. 그래서 메소포타미아에는 수많은 신전이 있다. 통계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수메르에서만 3,500개의 사원을 발굴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인들은 나라와 백성의 좋은 날씨와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신에게 제사를 드리고 신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신전을 짓고 행복을 기원하는 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므로 한 나라에서는 사찰이 궁궐 다음으로 가장 좋은 건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민족은 사원 건축에 기꺼이 많은 돈을 쓰고 싶어합니다. 헤로도토스가 작품에서 묘사한 바벨탑은 가장 대표적인 신전이다. 사찰이 많은 만큼, 시중드는 스님들의 숫자도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그들은 숫자가 많았을 뿐만 아니라 강력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에서는 국가의 왕권이 합법적, 귀족, 신권이라는 세 가지 제한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 가장 강력한 것은 제사장들이었다. 왕은 신들의 대변인이었으며, 신들의 권력은 신들에 의해 위임되었고, 신들의 대표자는 제사장이었습니다. 일반 백성들의 눈으로 볼 때, 통치자가 제사장에게서 홀을 얻지 못하면 그는 합법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제사장이 하나님을 대신하여 왕에게 권한을 위임할 때에는 대개 엄숙하고 엄숙한 예식을 거행합니다. 이 신권 체제에서 제사장들은 큰 특권을 누렸습니다. 더욱이 사제들은 그 나라의 중요한 경제 세력이었습니다. 그들은 성전의 재물을 통제하고 관리했습니다. 민족 생활에서 종교가 차지하는 역할 때문에 메소포타미아의 신전은 막대한 부를 축적했습니다. 왕은 대개 땅의 일부를 성전 재산으로 할당하고 임대료와 세금을 부과할 지역을 지정했습니다. 외국 전쟁에서 승리하면 전쟁 포로와 전리품을 가장 먼저 인도하는 곳은 성전입니다. 시민들이 바치는 다양한 공양물과 함께 사찰에는 음식, 채소, 과일이 가득할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금은 보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승려들은 부의 관리자로서 토지를 임대하고, 은행을 운영하고, 상업 활동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사찰 재산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그러므로 제사장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부를 얻고 그 부로부터 권력을 얻어 사회의 특권층이 되었다.

사제들은 대부분 명문 가문 출신이고, 직업도 세습되고, 직함도 대대로 이어진다. 그들은 또한 종종 국가에서 문화 지식을 독점하는 소수의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사찰에서 세운 학교에서 신부는 교장인 동시에 교사이기도 하다. 그들은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종교적 사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사상을 독점하는 계층이기도 하다.

신부도 직급에 따라 주요 제사를 주관하는 직분을 맡는 반면, 일반 신부는 직급에 따라 각자의 직무를 수행한다. 예를 들어, Karu와 Nanu는 찬송가를 주도하고 Nisaku는 신주를 주관하며 Namuke는 청소를, Banu는 퇴마 의식을 담당합니다. 또한, 점술과 점술 해석을 전문으로 하는 승려들이 있는데, 그들은 신에게 행운을 빌고, 꿈을 해석하고, 점성술을 예언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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