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랴오닝성 젠핑의 청풍산
랴오닝성 젠핑의 청풍산
청풍산에 대한 네티즌의 설명 다시 게시 - 레인지 로버 청풍산 청풍선사
청풍선사는 당나라 초기에 건립되었다고 하는데 유치 공덕이 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건설을 감독합니다.
Qingfeng Zen Temple은 규모가 크며 전체적인 배치는 북봉 상정, 중봉 하정, 대각선사 수녀원, 서봉 묘지, 남봉 감옥 및 참수 장소, 그리고 여러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스트 피크 리트리트.
북봉불전은 청봉선사(靑峰禪寺)의 본관이자 청봉산 불교의 주요 활동 장소로 석가모니 부처님과 기타 부처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사원 건물은 낮은 곳에서 높은 곳까지 5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높은 부분은 부처님이 거주하는 마하비라 홀이며, 나머지 부분은 미륵, 보현, 관음보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청봉선사(靑峰禪寺)는 당나라 초기에 성황을 이루던 왕실 사찰로 천 개가 넘는 사찰과 3천 명의 승려가 있었고, 아침에는 종소리, 저녁에는 북소리가 나고 향이 성행했습니다. 북쪽 봉우리의 상부 홀에는 Zhuliang이 그린 기둥, 처마 장식 및 괄호, 붉은 벽 및 철 타일이있어 특별합니다. 당 말기의 전쟁으로 사찰이 파괴되고 승려들이 흩어졌습니다. 명, 청 왕조가 부흥했을 때 비록 규모는 당만큼 크지는 않았지만 사찰은 웅장했고 법회는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문화대혁명으로 사구가 파괴되고 북봉불전이 전멸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산과 강은 여전히 그곳에 있고, 일몰은 한없이 붉고, Beifeng의 자연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왕자릉, 일찍 파종하고 늦게 수확함, 바둑판석, 불멸의 다리, 나한 동굴, 노군 고랑, 세신절벽, 천암 등 청봉산의 많은 풍경이 모두 북봉에 있습니다.
중봉의 아랫마당에는 고대 건물이 모두 사라지고 사찰의 주춧돌과 기둥 기초석, 윗마석, 아랫마석만 풀밭에 남아 있다. 윗마석과 아랫마석은 왕실사찰의 상징물인데, 이제는 지는 해의 잔광 속에서 무기력하게 과거의 영광을 보여주고 있다.
당나라 비구니들이 이곳에서 부처를 숭배하고 수를 놓았다고 해서 다주선사(大趙禪寺)라는 이름이 '자수관'으로 바뀌었습니다. 불교를 공부하기 위해 이곳에 살았습니다. 자수 건물 옆에 있는 옷걸이 기둥은 봄과 가을에 푸른 나무와 꽃이 만발하여 Li Cuilian이 종종 이 기둥에 옷을 말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Li Cuilian은 전설적인 인물이되었고 자수 건물에는 비구니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청석 계단, 높은 플랫폼, 녹색 벽돌 및 회색 타일로 골동품 사원을 짓기 위해 아낌없이 기부 한 신실한 남녀들이 있습니다. 다섯 개의 능선과 여섯 개의 짐승은 웅장하고 푸른 산과 푸른 물이 있고 부처님의 빛이 다시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Xifeng 묘지에서는 석탑이 파괴되고 항아리 모양의 탑 구성 요소가 잔디 해변에 흩어져 있습니다. 당시 승려의 수를 대략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봉은 외진 곳으로 조용하며, 현재는 계곡에서 산기슭, 산꼭대기에 이르기까지 청기와집과 목조가옥에 수십 명의 수행자들이 살고 있으며, 문을 닫고 불교를 수행하고 있다. 서로 대답하거나 대화를 나누는 것이 청봉산의 비결입니다.
오래된 어머니 돌배
돌배는 청봉산 서봉에 위치하며 높이가 사람 반 정도, 길이가 10피트 정도 되는 거대한 돌이다. 보트처럼 중앙이 움푹 패이고 물이 쌓입니다. 청봉산에는 청봉산에서 가장 큰 신이자 전설적인 신인 청봉노모가 있습니다. "라오무(Lao Mu)"는 여와(Nuwa), 복희(Fuxi), 서왕모(Western Queen Mother)와 같은 중국 전통 종교에서 가장 오래된 신입니다. 원시 도교는 춘추시대에 나타났고, 불교는 동한시대에 중국에 전해졌다. "늙은 어머니"는 도교에도 속하지 않으며 불교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배 모양의 바위는 모든 중생을 구한다는 뜻으로 '고모선'이라 불린다. '모든 중생을 구도함'은 불교의 뜻이다. '고모선'이라는 이름은 상대적으로 늦게 청봉산에서 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절에 사는 노인은 '늙은 모선'에 앉아 눈을 감고 조용히 '배를 쳐라, 배를 쳐라'라고 말하면 돌배가 지나간다고 말했다. 당신 주위에. 이 진술은 즉시 거부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수천 년 동안 돌배는 전혀 움직이지 않았고 그것은 분명히 바보의 환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청봉산에 오는 신실한 남녀들은 모두 노모의 돌배가 자신들을 이상천국으로 데려가 행복을 누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배가 항해 중입니까?"라고 물었고 모두가 "배가 항해 중입니다"라고 말했고 아무도 배가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으므로 "황제의 뜻"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새 옷."
중국 국민들은 많은 고통을 겪었고, 그들이 이 세상을 초월할 수 있도록 거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불교도들은 모든 중생을 구제하겠다고 결심하지만 능력이 제한되어 "늙은 어머니 돌배"가 나타났습니다.
원래 상형석은 기껏해야 한 장면에 불과했지만, 불교의 성지인 청풍산에서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생각을 하여 더 큰 책임을 지게 하여 약간의 '정신'을 부여했습니다. 청봉산 모두가 돌배에 올라 눈을 감고 조용히 기도합니다. 그러나 '늙은 모석배'는 고통의 바다를 탈출하기 위해 사람을 태운 적이 한 번도 없어 다소 실망스럽다. 고통의 바다는 끝이 없고, 탈출하고 싶다면 오직 자신의 두 다리에만 의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항해변
청봉산 서봉에는 풀밭이 펼쳐진 해변에 수십 개의 속이 빈 항아리 같은 돌이 흩어져 있는데, 이를 돌항해변이라고 합니다.
사찰에 사는 노인은 이 돌항아리가 자연석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고대 청봉산에는 물을 담는 사찰이 많아 소화용과 생활용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물 사용.
잔디가 깔린 해변에는 12개 이상의 돌항아리가 나열되어 있으며, 이는 화강암과 회흑색의 거친 돌과 흰색 석영석이 섞여서 만들어졌습니다. , 달, 바람, 비, 원시적이고 삶의 변천을 봅니다. 푸른 산과 능선의 탁 트인 평지 조각은 더 이상 깊은 산에서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풀밭에는 규칙적인 돌 항아리가 있고, 부서진 사원, 죽은 나무, 바위, 잡초가 있습니다. .
돌항아리 해변을 두 번 방문해서 돌항아리를 만져보고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돌항아리라고 하는데 사실은 소문이다. 이 돌 항아리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인공적으로 조각된 것입니다. 알고 보니 이곳은 당나라 시대의 석탑 숲이었다. 석탑은 스님이 세상을 떠난 후 신자들이 세운 영적인 탑입니다. 탑은 5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고, 기초는 잔디 가운데 자연석을 깎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탑 밑부분의 대부분이 흙 속에 있습니다. 또한 청봉산의 화강암을 깎아서 재를 담기 위해 돌항아리처럼 속이 빈 돌을 만들었습니다. 돌항아리는 돌탑 2층에 있습니다. 3층 역할을 하는 돌북 모양의 탑 허리도 있습니다. 4층은 통 모양의 두꺼운 육각형 돌로, 측면에 비문을 새겨서 생명이나 공덕을 기록한 것이 다른 탑과 구별된다. 5층은 타워의 꼭대기이다. 기초부터 시작하여 아래에서 위로 점차 감소하여 원뿔 모양의 돌탑이 됩니다.
예전에는 '돌항아리 해변'에 석탑이 몇 개나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수십 개의 '돌항아리'와 탑받침대가 남아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Xifeng은 실제로 당나라의 Qingfeng Zen Temple이었습니다. 탑은 죽은 승려와 저명한 승려가 묻혀있는 묘지에 있습니다. 이 영탑들이 언제, 왜 파괴되었는지에 대한 기록은 없으며, 전쟁으로 파괴되었을 수도 있고, 부처님을 멸망시킨 후대에 의해 파괴되었을 수도 있고, 자연재해로 파괴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야.
청봉산에는 중봉에 단 하나의 훼손되지 않은 석탑(영탑)이 남아 있는데, 이는 청봉산 탑의 현존하는 유일한 표본으로 정교하고 과학적으로 조각되어 쌓여 있다. , 그 모양이 단순하고 연구 가치가 높고 고고학적 가치가 높은 매우 예술적인 역사적 유물입니다.
왕자의 무덤
산 중턱의 평지에는 푸른 계수나무가 땅을 덮고 있다. 초겨울, 참나무와 푸른 나무의 잎은 서리에 의해 황토색으로 물들었고, 울창한 생강나무의 잎은 빨래처럼 녹색이었다. 왕자의 무덤은 무성한 계수나무와 키가 큰 철생강나무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거대한 돌탑은 도굴꾼들에 의해 무너졌습니다. 탑의 기초는 직경이 약 1.6미터이고, 항아리 모양의 탑 허리는 두 사람만이 안을 수 있습니다. 처마 장식의 탑 뚜껑과 돌 조각이 잔디로 뒤덮여 있습니다. 돌조각으로 만들어진 2m² 규모의 지하 궁전에는 0.5m 깊이의 빗물이 쌓였습니다. 여러 개의 통나무로 지탱된 삼각형의 나무 틀은 도굴꾼들이 지하궁전에서 물건을 들어 올린 잔해라는 설도 있고, 구출 발굴 당시의 잔재라는 설도 있다.
청풍산의 깊은 황야, 초겨울의 따뜻한 햇살이 죽은 덩굴과 고목, 산과 풀 위에 조용히 빛난다. 황금빛 빛이 나무 사이로 빛나며 퇴폐적인 석탑과 노출된 왕자릉 지하궁전 위로 떨어진다.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애처롭고, 낙엽은 알록달록하며, 시냇물은 얇은 얼음 아래서 슬프게 흐느끼고, 바람은 자연의 소리를 슬프게 연주하고, 슬픔과 음악이 산과 들판을 휘감고 있다.
너무 많은 혼란, 너무 많은 슬픔, 너무 많은 원한, 왕자의 무덤은 암울함과 감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돌탑에는 누구의 재가 놓여있나요? 그는 왕자인가, 아니면 저명한 승려인가? 그는 왕자인데 왜 청풍산 울창한 숲에 묻혔습니까? 만약 그가 왕자라면 그는 어느 왕조와 세대가 될 수 있는가? 청풍산 주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리세민의 셋째 왕자가 이곳에 묻혀 있다고 믿고 있으며, 셋째 왕자의 죽음에 관한 많은 전설이 추론되어 왔습니다.
석탑 유적을 만져보면 왕자릉에 있는 석탑은 실제로 청풍산 출신의 높은 존경을 받는 승려가 세상을 떠난 곳임에 틀림없다. 왕자릉에 있는 탑은 청풍산에 있는 많은 탑 중에서 가장 높고, 가장 높고, 두꺼우며, 주인도 가장 높은 지위를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는 누구의 무덤인가요? 누구의 쉼터인가요? 그리고 왜 "왕자의 무덤"이라고 불리는가? 우리는 끝없는 추측과 감동으로 남은 탑석들을 바라볼 수밖에 없다.
나한동굴
청봉산 북봉 아래 돌산기지는 하늘과 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크고 작은 돌동굴이 두 개 있다. 나란히 있는 두 형제. 동굴의 입구는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큰 동굴은 높이가 2피트, 깊이가 약 3피트이며 폭은 3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아라한 동굴"이라고 불리우는데 동굴에는 아라한이 없습니다. 어쩌면 동굴에 아라한이 있었다가 사라졌을 수도 있고, 아라한이 전혀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큰 동굴의 남쪽에는 또 다른 작은 동굴이 있는데 입구가 좁고 납작한 몸체도 들어갈 수 있다. 동굴 밖으로 흐르는 시냇물은 맑고 마실 수 있습니다.
나한 동굴은 태양을 향하고 있으며 동굴은 투명하고 태양이 위에서 직접 빛납니다. 빛이 있지만 매우 차갑습니다. . 나한동굴은 넓고 깊으며, 마실 수 있는 물이 있는데, 아마도 그곳에는 원시인들이 살았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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