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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찾고 있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정보 아시는 분 계신가요?

클레이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란

인형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일종으로 프레임 단위로 촬영하여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대본 창작, 캐릭터 설정 및 제작, 소품 및 장면 제작, 촬영, 합성 등의 과정이 포함됩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 작품은 애니메이션에서도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사전 제작 과정에서 수작업 제작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수작업 제작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단순성, 독창성, 풍부한 색상, 자연스럽고 입체적이며 몽환적이라는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문학, 회화, 음악, 사진, 영화 등 다양한 예술적 특징을 통합한 종합적인 예술적 표현입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면,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 최고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영국의 오만 애니메이션 스튜디오(Oman Animation Studio)를 빼놓을 수 없다. 널리 알려진 '리틀' 치킨 Run', 2005년 인기작 'Cool Dog Baby' 시리즈, 'Walk Away' 등 오만 애니메이션 컴퍼니의 사장인 닉 박 감독은 스스로를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삼는 영화감독'이라고 부른다. 아이디어와 재능의 소유자. 그는 두 살 때 새로 단장한 주방 벽에 영구 펜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기차가 가득한 방을 그렸습니다. 그는 8mm 카메라 구입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여름 내내 열심히 일했습니다. 매일 출근하는 닭 포장 공장. 생산 라인에 흐르는 수천 마리의 죽은 닭이 그가 『치킨 런』을 쓰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터이자 영화제작자이며 수많은 찬사를 받는 창작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연구소의 Zhai Yihui가 감독한 올해 클레이 인형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클레이 애니메이션) 영화 "경찰과 도둑"은 꽤 재미있고 Chen Peisi의 유명한 스케치를 각색했습니다. 얼굴의 일부만 교체한 '치킨런'과 달리 이번에 '경찰과 도둑'은 '머리 교체 기술'을 사용했다. 자이후이는 "진페이시만의 점토 인형을 만들었다.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150개 이상의 머리가 있고, 그의 일거수일투족과 미소까지 프레임과 머리 하나하나까지 세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그러나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은 극도로 번거롭고 예술적 가치도 상업영화와 같지 않다. 가치는 잉크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부끄러운 지속 불가능 상태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개발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습니다(다행히 클레이 애니메이션에는 Aman과 같은 슈퍼 마스터가 개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잉크 애니메이션도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곧 당신의 봄으로 오세요). 예를 들어 '쿠고 베이비'에는 애니메이션 기술자만 30명이 있지만, 하루 24시간 3초만 완성하면 되기 때문에 전체 제작 과정은 여전히 ​​2년이 걸렸다. 그림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전에 연필 초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일반적인 2차원 만화와 다를 바 없지만, 한 장면을 초당 24프레임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80분짜리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115,200 프레임을 촬영하므로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가장 노동집약적인 작업입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스크립트 창의성->샷 드로잉->캐릭터 설정 그리고 제작->소품 및 장면 제작->프레임별 촬영->합성 후

스크립트 창의성(대본 작성): 스크립트 창의성은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스토리의 복잡성에 따라 일부는 상세한 대본이고 일부는 제작 방향에 대한 지침입니다. 모든 만화에는 대본 창의성과 대본 작성이 기본입니다. 좋은 만화에는 좋은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대본과 스토리 콘텐츠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초석입니다.

샷 드로잉: 감독이 대본을 샷으로 나눠서 드로잉 스태프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서 스토리보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제작, 촬영, 후반작업에 필요한 구성, 내용, 색상, 기타 참고자료를 제공합니다.

캐릭터 설정과 제작 : 캐릭터 설정은 어떤 의미에서 만화의 핵심이다. 성공적인 만화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활력을 지닌 캐릭터가 있어야 합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디자인은 캐릭터 드로잉과 캐릭터 제작의 두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먼저 캐릭터 디자인에 2차원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캐릭터의 평면도를 바탕으로 보다 적합한 캐릭터를 선택한 후 점토재료를 이용하여 제작합니다. 실제 자재 제작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일부 세부 사항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소품 장면 제작: 소품 장면 제작은 다른 형태의 애니메이션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실제로 이야기 속의 세계를 실제 사물로 만들고, 캐릭터가 이야기를 물리적인 장면에서 해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 사람들이 등장하는 TV나 영화와 똑같습니다. 소품과 장면을 제작하는 일은 매우 세밀하고 사소하며 흥미로운 일이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재료와 원치 않는 스크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면과 소품의 제작은 매우 창의적이다.

프레임별 촬영: 모든 제작이 완료되면 촬영 단계가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완벽한 사진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적인 디지털 SLR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초당 24프레임의 애니메이션 원리에 따라 보통 1박 3, 1박 4의 리듬으로 진행합니다. 촬영 과정에서 조명과 카메라 각도는 영화의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그 중 가장 힘들고 번거로운 부분이 바로 스윙 동작이다. 촬영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은 감독, 사진작가, 조명 엔지니어, 애니메이터입니다.

포스트 편집 및 합성: 포스트 합성은 종종 흥미로운 시간입니다. 왜냐하면 지금 이 순간 모든 사람이 마침내 이전 일련의 노력의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반 작업에는 편집, 더빙, 특수 효과가 포함되며 때로는 캡처된 영상을 리듬에 맞게 2D 및 3D 합성하기도 합니다. 훌륭한 후반 작업 애니메이터는 이미지를 처리하여 전체 영화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

클레이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델링 부분은 크게 뼈대와 그에 부착되는 클레이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다양한 액션 포지션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튼튼하고 쉽게 손상되지 않는 골격의 제작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절이 쉽게 부러지지 않고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직 중국에는 전문적인 뼈대가 판매되지 않으며 외국 뼈대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관절을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관절이 많을수록 더 비쌉니다.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필름에는 금속와이어면 충분합니다. 알루미늄선과 리드선은 부드럽고 흔들리기 쉽기 때문에 알루미늄선과 리드선(즉, 퓨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리선이나 철선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요 부품에는 은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양과 움직임에 대한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점토를 선택하는 데에는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좋은 모양과 달라붙지 않는 것입니다. 성형이 좋다는 것은 설정된 모양에 따라 점토를 성형하기 쉬운 것을 의미하며, 너무 부드럽지도 너무 단단하지도 않아 움직일 때 조절이 쉽고 깨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논스틱이란 촬영 중 빛의 강한 조명으로 인해 점토가 부드러워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형되고 점토가 손에 묻기 쉽고 모양이 얼룩지기 쉬워 사진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는 다양한 종류의 점토가 있는데,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점토를 시험해 본 후, 우리는 먼저 중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오일리한 "Mola Plastic Clay"를 선택했습니다. 섬세한 느낌! 국민색소플라스틱처럼 불쾌하고 톡 쏘는 냄새가 없습니다! 장시간 성형 후에도 끈적임이 느껴지지 않아요! 일반 플라스틱 외에도 종이 점토, 폴리머 점토, 실리콘, 조각 점토 등이 있으며 모두 매우 좋은 재료이므로 특성을 익히려면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므로 생산 중에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촬영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프레임 단위로 촬영됩니다. TV 영화의 경우 초당 25프레임이고, 영화의 경우 초당 24프레임입니다. 24 프레임/초, 1비트와 2프레임으로 계산하면 초당 12프레임을 의미합니다. 1비트와 2비트는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움직임 조정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높아집니다. 어느 정도의 규칙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잘 파악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1박 3박, 1박 4박도 흔히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표현하려는 내용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촬영할 때 액션을 여러 세그먼트로 나누는데, 이는 3D 소프트웨어의 키 프레임 설정과 비슷합니다. 가속과 감속 간의 관계로 인해 액션의 진폭을 신중하게 계산해야 합니다. 프레임마다 다릅니다. 표현을 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직접 새기거나 교체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때로는 매달린 와이어로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매달린 와이어의 안정성을 보장하려면 세 가닥의 와이어를 사용하여 동시에 다른 위치에 걸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진 속 피규어가 좀 더 안정적으로 서 있을 수 있도록 발을 최대한 크게 하려고 노력한 것 외에도 장면 바닥에 고밀도 폼 소재를 사용하여 눈에 띄지 않는 일부 보조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활한 촬영을 위해 고정 위치 핀을 캐릭터의 발 아래에 묶습니다. 또한 촬영할 때는 장면의 모든 것을 고정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심하지 않으면 무언가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일단 위치가 이동되면 사진이 흐려지고 다시 촬영해야 합니다! 물론 먼저 카메라를 고정하고 배치해야 합니다. 촬영기간은 문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므로 초기에 세심하고 철저하게 작업하면 문제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촬영할 때는 조명 배열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으려면 전문 사진 서적을 참조하고 더 많이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 준전문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할 때 더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수동 화이트 밸런스와 수동 초점은 물론 셔터 속도와 조리개를 수동으로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Fuji S60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토인형 영화 촬영에 사용되는 디지털 카메라에는 촬영 중 카메라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는 셔터 릴리스 케이블이나 리모콘과 같은 액세서리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PC는 캡처한 사진을 찾아보고 편집하고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조명 램프 - 가능하면 조명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최소 3개, 바람직하게는 전문 스튜디오 램프. 일반 형광등이나 텅스텐 램프는 전압 불안정으로 인해 미묘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는 촬영 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촬영된 이미지가 밝거나 어두울 때 깜박일 수 있습니다. 조건이 제한적이라면 대신 장식용 스포트라이트나 테이블 램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업대는 사진 촬영 무대이기도 하며, 후반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문적인 블루 스크린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팀워크의 정신도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제작은 개인의 행동이 아닌 집단적 힘의 결과입니다. 좋은 전문적 품질, 명확한 분업, 녹는 작업 분위기는 확실히 얻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습니다.

소품 및 장면

캐릭터 모델링이 완료된 후에는 캐릭터의 비율과 대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장면을 구성하고 소품을 제작해야 합니다. 소품 및 장면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판지, 폼보드, PVC 보드, 목재판 및 기타 재료이며, 사용되는 재료의 색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제작된 사진. 영화의 최종 효과에는 그림의 톤이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장면은 확실히 당신의 만화에 포인트를 더해줄 것입니다! 절묘한 소품과 장면은 영화의 그림을 풍성하게 해주고, 영화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 글루건, 글루스틱, 접착제(라텍스, 브라더스 글루, 502), 양면 테이프, 망치, 가위, 종이 절단기, 펜치, 아크릴 페인트, 색칠용 브러시, 쇠톱, 모래 종이, 마스크, 핀. 도구를 구입할 때 저가형 도구는 가격이 저렴하므로 구입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도구가 작동하지 않고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도구를 사용한 후에는 놔두지 않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더러우면 문자가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때가 되면 그림도 더러워집니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 : PVC보드, 고밀도 폼보드, 판지, 나무판, 천, 철사, 석고분말, 포장 종이. 때로는 스크랩 재료가 예상치 못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넝마주이들과의 싸움으로 전락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는 넝마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용 콜라병, 쇼핑용 포장, 아름다운 넝마... 제 세안제 병도 쓸 수 있어요. 땀... ㅎㅎ.

포스트- 합성

포스트 프로덕션에는 주로 편집, 합성 및 더빙, 사운드 트랙, 음향 효과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측면은 일반적으로 영화 자체의 품질 요구 사항과 영화인 경우 자금 규모에 따라 배열됩니다. 가정용 PC의 편집 소프트웨어 Premiere를 사용하면 후편집이 가능합니다. 보다 전문적인 효과가 필요한 경우 제작을 위해 특수 녹음 스튜디오 및 후처리실을 이용해야 하며 이는 비용이 더 많이 들고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화와 더빙의 경우 실험적인 영화인 경우 고품질 마이크를 구입하고 Windows에 포함된 녹음기를 사용하여 녹음할 수 있습니다. 녹음된 소리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마이크에 닿지 않도록 하여 거리로 인해 녹음된 음악에 울림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 대화를 녹음하고 저장해 보세요. 전문적인 DV를 사용하여 고품질 사운드 효과를 DV 테이프에 녹음한 다음 컴퓨터로 캡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는 웹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매일 자원을 수집하는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후반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인 리터칭도 있습니다. 현재 사진에만 적용하지 말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 사진을 리터칭하고 연속 재생 중에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백과사전에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