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두보의 세 번의 작별 인사와 세 번의 관료 방문, 그리고 그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두보의 세 번의 작별 인사와 세 번의 관료 방문, 그리고 그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삼관'은 '사호관', '신안관', '동관관'이고, '삼관'은 '신혼이별', '노숙이별', '노인의 이별'이다. ".

두보(712~770), 소릉예라오라고도 알려진 자메이는 두소령과 두의 상공부로 알려졌다. 한족은 허난성 공현(현 정저우 공이) 출신으로 호북성 샹양 출신이다. 우리 나라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그는 "시 성자"로 알려져 있으며 이백과 함께 "이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두보의 먼 조상은 진나라 때 유명했던 두유이고, 그의 후손은 당나라 초기의 시인 두심연이다. Du Fu는 한때 Zuo Shiyi와 검사 노동부의 구성원을 역임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Du Shiyi와 Du Gongbu라고 불렀습니다. 두보는 당나라가 번영에서 쇠퇴로 넘어가던 시기에 살았습니다. 그의 시는 주로 사회 불안, 정치적 어둠, 민중의 고통을 다루었습니다. 두보(杜寶)는 고상한 인품과 절묘한 시적 기량으로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였다. 두보는 일생 동안 1,4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다수가 『삼관』, 『세 이별』 등 시대를 거쳐 전해지는 유명한 시이며, 『두공부기』가 전승되고 있다. 그 중 '삼관'은 '시호관', '신안관', '통관관'이고, '삼관'은 '신혼이별', '노숙인의 이별', '노인의 이별'이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 시 중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있으며, 당나라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사람으로 후대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두보와 두목은 먼 친척으로, 둘 다 진나라 손무를 멸망시킨 장군 두유(두복은 두유의 20번째 손자)의 후손이다.

두보의 삶

두보는 '유교에 복종하고 관리를 호위하는' 가문에서 태어나 문학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그는 7세에 시를 공부했고 15세에 유명해졌습니다. 두보의 체험과 시 창작은 네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독서와 방황의 시기(35세 이전)

소위 '방탕' 시기 Qi와 Zhao 사이, Qiu Ma Po "순수한 광기".

개원 19년(20세)에 오월을 유랑하기 시작했고, 5년 뒤 시험을 보기 위해 낙양으로 돌아왔지만 실패했다. Qi와 Zhao로 다시 여행하십시오. 나중에 그는 낙양에서 이백을 만났고 두 사람은 깊은 우정을 쌓았고 그 후 고시를 만났고 세 사람은 양과 송 왕조(현재의 개봉과 상추)를 함께 여행했습니다. 나중에 리두는 다시 치저우에 갔다가 헤어진 뒤 다시 동로를 만났고, 다시 헤어질 기회가 없었다.

2. 장안에 갇혀 있던 기간(35~44세)

이 기간 동안 두보는 처음으로 장안에서 시험을 치렀다. 그리고 실패했습니다. 이후 그는 황제에게 예물을 바치고 귀족들에게도 예물을 바치며 '아침에는 부자를 돌보고, 저녁에는 살찐 말을 따르며, 잔과 찬 접시를 남기고, 슬픔을 도처에 숨기는' 삶을 살았다. 마침내 그는 오른쪽 경비병의 인도를 받아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주로 갑옷, 무기, 금고의 열쇠를 지키는 하급 관리). 이 기간 동안 그는 시사를 비판하고 권력자들을 풍자한 <군마의 여행>, <미인의 여행> 등의 시를 썼다. 특히 '베이징에서 펑현현까지의 공감에 관한 오백 마디'는 장안에서 10년의 힘든 생활을 겪은 후 법원 정치와 사회 현실에 대한 그의 이해가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3. 도적에게 잡혀 벼슬을 하던 시절(45~48세)

안시 난이 일어나 퉁관이 함락되자 두는 Fu는 Yanzhou에 가족을 정착시키고 혼자 Suzong으로갔습니다. 도중에 그는 Anshi 반군에게 체포되어 Chang'an으로 끌려갔습니다. 혼란스러운 장안을 마주하고 군대의 거듭된 패배 소식을 듣고 그는 "월광야", "봄의 풍경", "아이장두", "진도의 슬픔"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나중에 그는 Fengxiangxingzai로 물러나 Zuo Shiyi로 일했습니다. 그의 충성스러운 말과 노골적인 조언으로 인해 Shangshu는 Huazhou Si Gong으로 강등되어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패배 후 Suzong은 Zuo Shiyi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Fang Guan은 무죄라고 말했습니다. 화가 나서 범죄에 대해 묻고 싶었지만 다행히 석방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의 형태로 기록하여 그의 불멸의 작품이 된 "삼관"과 "세 이별"을 썼습니다.

"세 관": "사호 관", "신안 관", "동관 관": "신혼 이별", "무지 이별", "오래된 이별" 》 .

4. 서남유랑기(48~58세)

9분기 향주군의 패망과 기근으로 관부, 두보가 관직을 버리고 가족을 데리고 갔다. 사람들은 친저우(秦州), 퉁구(东豆) 등을 거쳐 청두(成渡)에 도착하여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다. 안무가 왕조에 들어왔을 때 쓰촨의 군벌들이 반란을 일으켰고, 그는 자주(Zizhou)와 낭주(Langzhou)로 표류했습니다. 그 후 안무는 건남의 계도사로 활동하여 청두에 갔다가 안무는 다시 떠돌아다니며 2년 동안 거주하다가 호북과 호남으로 표류하여 그곳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샹장강. 이 기간 그의 작품으로는 『물문턱이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봄밤의 즐거운 비』,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병든 오렌지』, 『탑을 오르다』, 『총리』 등이 있다. 촉', '정부군이 허난과 하북을 점령하는 것을 입고', '우랑 다시', '덩가오', '구행', '삼행', '수연' 등 유명 작품이 다수 있다. 싱" 등이 있다. 그 중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가장 유명한 구절은 '수만 채의 거대한 건물이 있어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안식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후세에 미치는 영향

두보는 고전시의 여러 체계를 활용하고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능숙했다. 그는 새로운 월푸 스타일의 시의 선구자입니다. 그의 월부시는 당나라 중기의 신월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5월 7일 고전소설은 시이자 역사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서사를 전개하면서도 전체 기사의 구성을 중시하여 우리나라 시문학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다. 두보 또한 5행과 7행에서 상당한 창의성을 발휘했으며, 리듬, 대조, 단어와 문장 정제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이 문단 편집] 두보사상

두보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사상이다. 그는 "요와 순 황제를 섬기고 풍속을 깨끗하게 하겠다"는 원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생명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며, 조국의 큰 강과 산을 사랑합니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궁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합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동정했고,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기꺼이 자기희생까지 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시 창작은 언제나 가장 평범한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국가와 인민을 위한 관심의 중심선을 관통하고 있다. 이는 두보의 위대함을 보여준다. 그의 시는 풍부한 사회적 내용과 시대적 색채가 뚜렷하고 뚜렷한 정치적 경향을 갖고 있으며 안시반란 전후의 역사적 시대의 정치현세와 사회생활의 폭넓은 모습을 진실되고 심오하게 반영하고 있다. 한 세대의 "시의 역사". Du의 시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관상적이고 우울하다"고 언어와 장 구조에 변화가 가득하며 정확한 단어와 문장에 중점을 둡니다. 동시에 그의 시에는 Wugu, Qigu, Wulu 및 Qilu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편곡과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술기법도 다양하며 당시사상과 예술의 대가이다. Du Fu는 또한 Han과 Wei Yuefu의 "슬픔과 음악의 느낌, 사건에서 영감을 얻음"의 정신을 계승했습니다. 그는 고대 Yuefu 비문의 족쇄를 없애고 "당면적 사건과 의지에 대한 유명한 작품"인 많은 새로운 Yuefu 비문을 만들었습니다. 다시는 의지하지 마세요' 등 유명한 '삼관', '세 이별' 등이 있다. 그의 죽음 이후 그는 Fan Huang, Han Yu, Yuan Zhen, Bai Juyi 등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Du의 시는 Yuan Bai의 "New Yuefu Movement"와 Li Shangyin의 시사에 대한 현대 우화시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의 시가 널리 주목을 받은 것은 송나라 이후였다. Wang Yucheng, Wang Anshi, Su Shi, Huang Tingjian, Lu You 등은 Du Fu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심지어 Du Fu의 시를 국가 통합을 수호하는 영적인 힘으로 여겼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두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과 예술의 범위를 넘어섰습니다. 그의 생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고서』 190권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