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월극 공을기의 평론.

월극 공을기의 평론.

모웨이타오월극' 공을기'

북두에 명월을 따르며 술알코올

제목 남산 보수청풍 시정이 운율

-'공을기' 가' 함형호텔' 이라는 제목연합

을 초청했다 그러나, 나는 이 극본이 확실히 월극의 새로운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이 극본은 노신의 소설' 공을기' 에 근거하여 각색했지만 큰 혁신을 했다. 먼저 극본으로 말하자면, 그는 노신의 수많은 소설을 융합했다. 예를 들면 소설' 약' 과 같이, 노전은 공을의 피를 치료할 수 있는지 물었고, 공을기는 "인혈?" 이라고 대답했다. 오, 사람의 정혈은 천지의 정수다. 부모님께 받들어 운의 경맥을 갖추다. 정양정으로 피를 보충하는 것은' 황제의 내경' 의 요의이자 도가 수련의 비법이다. " 극본은 노신 선생이 쓴 수많은 당시 사회민중의 관람객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세부 사항과 당시 사회혁명의 비대중적 내용도 동참했다. 따라서 극본으로 말하자면 노신 소설의 잔치라고 할 수 있다. 둘째, 공을기의 인물의 성격에 대해서도 가공이나 새로운 의미를 많이 추가했는데, 공을기는 재능이 넘치는 면도 있고 진부한 면도 있다. 예를 들어, 이 글에서 그가 한 대련은 개인적으로는 꽤 재능이 있다고 느꼈지만, 아직 횡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장은 공을에게 횡재를 보충해 달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련은 이미 남산북두를 썼기 때문에 횡판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대련은 시주를 주제로 하고, 공을기는 이렇게 말했다. "어렵고도 어렵지 않다. 이 횡포들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고대와 현대의 동일함, 우주를 바라보는 큰 양, 내려다보는 물건의 수. 아저씨, 있습니다!" 그래서 눈썹을 들어 고개를 숙이고 펜을 휘두르며' 품물 함형'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화백수염은 즉석에서 찬양했다. "좋은 물건은 짜고 즐기는데, 전전은 이경곤 사이, 짠 향은 삼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자, 늙은이는 너와 이 술 한 그릇을 말리길 원한다! " 그리고 시흥대작이 시를 지어 말했다. "술이 한 병의 고향 정을 열고, 1 년 동안 술에 취해 책을 읽는 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펭 창 구멍 문 밖으로, 녹색 셔츠 카이 pengcheng 을 흔들었다. 삼고시에서 왕제경을 거느리고 득의양양한 봄바람이 짭짤하게 즐기다. " 그리고 공을기는 자신이 받은 상금을 구걸하는 여자에게 증여하기도 하는데, 이는 공을기의 관대함을 반영한 것이다. 물론 작품은 여전히 과거제도의 폐단을 반영하고 있다. 과거제도로 만든 선비의 현학적 이미지도 그려내고 있다. 이 부분들은 노신의 소설 대본과 거의 일치한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 회향두를 소개하는 네 가지 표기법 등이 있다. 작품은 공을기의 선량한 면을 더 드러내는데, 바로 상술한 과부가 나중에 또 악인에게 쫓기고, 공을기가 초라한 가운데 교묘하게 그녀를 구해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사람은 또 사랑이 일어났지만 공을기는 "군자가 남의 위험을 타지 않아 거절했다" 고 말했다. 다음은 두 사람의 대사입니다: "나는 당신의 이름을 기억합니다. 당신의 성은 사당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이름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지 않습니다." "당신의 목소리를 영원히 잊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목소리를 남겨 주세요. 당신은 동벽을 비추고 있습니다." 작품은 이 과부를 나중에 수건 영웅으로 만들어 새로운 사상을 퍼뜨렸다. "술에 취한 중국, 포격국도 깨어나지 못한다. 시화의 역사, 피가 긴 거리를 뿌리고 모두 잉크로 연구하였다. "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월극' 공을기' 는 인물의 이미지와 개성을 풍요롭게 해 연극의 형식으로 표현했다. 어떤 의미에서 당대 사람들이 작품에 대해 다시 읽는 것이다. 셋째, 인물의 조형과 디자인도 조각한 것으로, 모웨이타오가 공을기를 삭발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으며, 그 해의 월극 개혁과 상당히 비슷하다. 모웨이타오는 시험 전과 과거 폐지 후의 공을기의 이미지 차이를 비교적 강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모웨이타오가 공을기가 들은 과거폐지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의 만념의 심정을 여전히 잘 불렀다고 생각한다. "청운로 운락자비성, 제향은 기대할 수 없고, 천자는 문생이 없고, 황천벽력 삼시험을 폐지하는 것은 청천벽력과도 같다. 이 절세의 마지막 날의 소식은 내 공씨가 용문에 오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줄거리를 보면 우리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사회제도의 승리가 아니라, 사회 변혁 아래 선비의 비참한 운명에 대한 무한한 연민, 자기로 하여금 그 역할에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연극의 화면 디자인의 우아함과 신선함은 월극의 가장 특색 있는 몇 가지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연극미술은 수향의 특징을 시적으로 썼는데, 그 자체가 바로 풍경선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래식한 월극을 비교적 좋아합니다. 현대 제재의 월극에 대해서는 비교적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마치 국화의' 벤츠, 아우디' 를 받아들일 수 없는 것처럼 저촉됩니다. 하지만' 공을기' 라는 희곡은 여전히 희곡의' 고향 고색' 의 정취를 드러낸 것 같다. 마지막으로, 모웨이타오의 가창곡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월극이 제가 비교적 좋아하는 것은 생각입니다. 곤곡은 단각입니다. 월극 소생은 윤파, 범파, 서파를 더 좋아하고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웨이타오는 비록 윤파 제자이지만, 나는 그녀가 여전히 천부적이고 반항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그녀는 자신의 목소리의 특징을 결합하여 약간의 변화를 했다. 나는 모웨이타오의 노랫소리가 여전히 윤파에서 비교적 이탈한 것 같고, 자신의 특징이 있고, 더욱 강성하고, 비교적 소탈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윤파 창곡 자체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왕군안, 진려우, 왕청도 제가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그리고 이 연극에는 소극의 요소도 있어 월극 남녀 합연의 한 형태다. 저는 전문적인 희곡 평론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부수적인 언급에 불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웨이타오가 연기한 공을기의 이미지는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극은 매우 문학적이고 사회적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