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서유기의 태상노군은 어떤 사람인가요?
서유기의 태상노군은 어떤 사람인가요?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생년월일과 사망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다. 예명은 보양, 시호는 단(丹)이다. 춘추시대 초국(楚國) 출신이다. 그는 한때 주(周)나라의 수호자를 역임했습니다. 무웨이(Wuwei) 공의 이론은 후세에 의해 도교의 창시자로 간주되었습니다. 공자는 의례에 대한 질문을 시도했고 『도덕경』에 5,000자가 넘는 단어를 썼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대장장이, 석탄 도공, 식기 제조업자, 칼 가는 사람, 편제공 등 다양한 산업이 모두 노자를 그들의 조상으로 숭배합니다. Boyang, Taishang Laojun, Laodan, Laojun, Laozi, Laozi Daojun, Li Boyang 및 Li L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덕천준
노자, 태상도교, 도덕천준이라고도 알려진 도교의 창시자. 산은 녹색 황소입니다. 엄숙한 도교 삼청당에는 일반적으로 세 명의 위엄 있는 신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이는 도교의 최고 신인 "산칭 총대주교"입니다. Sanqing Hall의 문에 서서 Yuqing Yuanshi Tianzun의 Sanqing 동상은 홀 중앙에 Shangqing Lingbao Tianzun 동상은 오른쪽에 Taiqing Daodetianzun (Taishang Laojun) 동상은 본관 왼쪽에 있습니다 홀, 왼쪽에는 도교 철학의 "삼위일체" 교리를 상징하는 산칭 동상이 있습니다. 『도덕경』 42장에는 “도는 하나를 낳고, 둘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고, 만물은 음양을 품고, 기운이 화합한다”고 했습니다. ." 이름 없는 길에서 혼돈의 활력이 변하고, 활력에서 혼돈의 활력이 변한다. 음양의 2기가 생기고, 음양의 조화가 천하 만물을 낳는다. 14장에도 “보기는 보아도 보지 못함을 오랑캐라 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여 禪이라 하고, 싸워도 듣지 못하여 위(魏)라 하며, 이 세 가지는 물을 수 없으므로 하나로 섞인 것이라”고 하였다. ." 하나가 셋이 되고, 셋이 합쳐져 하나로 된다고 믿어진다. "사용하면 셋으로 나뉘지만 본질은 언제나 하나이다." 나중에 도교는 여기에서 삼정토에 사는 세 신을 파생시켰다. 그러므로 "삼순신"은 도교 불멸의 체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신이다. "도교 가르침" 제7권에서는 "태진과"를 인용하여 "달라오가 현원의 삼기를 낳았으니 이것이 삼순천: 하나는 청위(靑周)이며, 제2일에 유옥청계(玉玉靑界)는 원기(玄秦)에 의해 형성되었고, 제3천계는 현기(玄球)에 의해 형성되었다. Fa Hui Yuan " Qingwei Tianyu Qingjing에서 Hundong은 너무 Wuyuan이며 Qi가 녹색으로 변하고 진정한 도가 신성한 영역에 올라가고 Tianbao Zun (Yuanshi Tianzun)이 그것을 다스립니다. Yuyu Tianshang Qingjing, 청나라 제나라 원은 노란색이고 불멸의 세계가 현실 세계에 올라가고 영보존(Lingbao Tianzun)이 그것을 다스린다. 대지천 태경계는 그 기(氣)가 희고 인간 세계가 불멸의 세계에 올라가고 도덕적인 신이 거기에 거주한다. “이 네 가지 사람의 하늘은 삼계 위에 있다. 네 가지 사람의 하늘에는 화를 받지 않는 세 가지 청정계가 있고, 삼순계 위에는 대락천이 있고, 원사 천준이 있는 곳이다. 천보군(圓寶君)은 우청(玉淸)국을 다스리고, 영보천사는 상청(商淸)천국을 다스리느니라. ("운계기현" "도교의 기원" 제3권) "진리해석집"에 따르면 "역대기 읽기"에서 다음과 같이 인용됩니다. 원나라에서는 상청성(商淸聖) 도교의 영역은 도교의 영주가 사는 곳이고, 도교의 선경은 노군(老君)이 사는 곳이다.” . 『운계기보』 제6권 『삼동경』에는 “도문대륜”에는 3개의 동굴이 있는데 동굴이라고 하는데 신비롭고 경이로우며 3개로 통일되어 있으므로 그것은 '세 개의 동굴'이라고 불립니다. , 두 번째 Dongxuan, 세 번째 Dongshen은 "1 권의 Qingwei Daofa Jun의 기록에 따르면 Sanjing Xuanzhi입니다. Daofa Huiyuan "; Qingwei. 신성한 조상 Yu Qing Yuanshi Miao Dao God은 Qing Wei 종파에 도교를 설교하는 Tai Xuan의 도움을 받아 Dong Zhen Sutra 부서를 대표합니다. 청 왕조의 창시자 Taiqing Daodewu Lingxuan Laojun은 태청의 도움을 받은 동심부와 정의연맹의 막강한 길은 세 구멍을 뚫고 도절과 정의종을 퍼뜨렸다. 노자의 초상
역사상 노자의 경우 이얼만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고대에는 창계(昌結), 서주(周周)에는 백양부(百陽富), 춘추(春秋)에는 이이(伯), 전국시대에는 주태사단(周泰師丹), 동한(周昌)에는 이이(伯)였다. "산장(San Zhang)"이었습니다. Taishang Laojun은 많은 신들의 합성 이미지이며, 대부분은 도교의 후계자인 장형(Zhang Heng)이어야 하는 "세 조각"입니다. 삼순신의 형상에는 역사적 과정이 있다. 한나라 순황제(126~144) 때 장다오링은 하명산(현재 쓰촨성 대의현)에 오두쌀길을 건설하고 '태상로군'을 최고의 신으로 존경했습니다.
나중에 Kou Qianzhi는 천상의 도를 개혁했을 때 "Tai Shang Laojun"을 최초의 최고 신으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한 "도덕천사"라는 이름이 이미 나타났습니다. "Sanqing"은 Tao Hongjing이 쓴 Nanliang "진정한 정신 위치 및 산업 지도"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책은 신들을 순서대로 배열하고 7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층마다 중간 위치를 두고 있다. 첫 번째와 중간 위치가 가장 높고 가장 높은 위치는 Xuhuang Taojun이며 Yuanshi Tianzun이라는 이름을 가져야합니다. 두 번째 중간 위치는 최고 청나라의 대성인 Yuchen Yuanhuang Daojun(만도의 군주)입니다. 세 번째 중간 위치는 태극권 금족의 황제이며 성은 리(임진의 태평천국의 대가)입니다. 네 번째 중간 위치는 태청 태상 노군(태청의 도사, 만민에게 강림함)이다. 최고 황제는 대도의 최고 군주입니다. 그 중에서 상청(商清)과 태청(泰清)이라는 명칭이 더 확실하게 제시되고 있으나 '삼청'의 순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세 번째는 '진씨황제'이지만 태상노군은 네 번째 중간 위치에 있다. . 그때부터 삼순신의 이름은 점차 진화 발전하여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확정되었다. 『도장대평부삼조주머니』 7권에서는 『노군성유물』에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태상대도 영보천준의 지위는 34층 이상이며, 태청국의 태극권은 33층 이상이다.” 도교. 태상노군(Taishang Laojun), 도교의 신이자 지도자. 삼정(三淨) 중 세 번째입니다. "도덕천주", "혼원노군", "탄생천주", "태청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교 사원에서
도교 사원의 '삼청당' 오른쪽에는 부채를 들고 있는 그의 동상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원래 모습은 노자였다고 한다. 북위 왕조의 옛 이름은 도덕천존(道odetianzun)이었습니다. 그는 도교의 최고 신인 '삼순신' 중 하나, 즉 노자였습니다. 북위 왕조 이후 그는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진의 게홍의 『선인전』은 많은 책에서 본 노자의 전기를 모아 놓은 것으로, 노자가 천지에서 태어났다고도 하고, 그의 어머니는 임신 72년 후에 태어났다고도 할 수 있다. .. 태어날 때부터 백발이라 노자라 불렸다. 어머니는 매화나무 아래에서 태어나 말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나무를 가리키며 아이의 이름을 '리'라고 지었다고 한다. 동한 연희8년 진상변소(陳祖範紀)가 쓴 《노자비문》에 따르면, 노자는 "혼란의 기운으로 갈라지고 합쳐지며 삼광으로 끝난다", "도가 화신이 된다"고 되어 있다. , 매미는 목숨을 잃습니다." 제량나라의 도사 도홍정은 태상노군을 제량나라의 『진령직위와 산업도』에서 4번째 중간 위치로 정했다. 그는 태청계 태극궁에 거주했는데, 이는 36년 중 34일이다. 33일 이상. "Wei Book"의 "Shi Lao Zhi"는 Taishang Laojun이 "신왕의 종파인 Yujing에 위치하고 있으며 Ziwei에 있으며 비행 불멸의 주인"이라고 말합니다. 당나라 왕실은 노자이얼과 같은 성을 갖고 있으며, 최고 노군을 숭배하고 많은 칭호를 쌓았다. 당나라 고종황제는 태상노군을 '태상헌원황제'로 칭송하였고, 당현종황제는 '태상헌원황제'로 칭송하였습니다. 송나라 진종은 대중상복 6년(1013년)에 태상노군혼원상덕(吳宗上德)이라는 칭호를 추가했는데, 이는 모든 왕조의 황제가 태상노군에게 칭호를 수여한 마지막 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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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창시자인 노자를 신격화한 인물은 도교의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사기'에 따르면 노자는 한때 중국 주나라의 역사를 지켰고, 주나라의 덕이 쇠퇴하는 것을 보고 서쪽으로 물러나 자신이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시대에 황로(黃老)도덕가들은 황제(黃帝)와 노자(老子)를 유학자 요(堯), 순(舜), 주공(周孝)과 마찬가지로 역대 왕의 성인으로 칭송하였다. 한나라 초기의 노자에 대해서는 다양한 소문이 돌고 있으며, 사마천의 '역사기록'에서는 더 이상 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후 황노도(黃老島)의 과장으로 인해 노자는 점점 더 신격화되었다. 동한시대 초영왕(楚王)과 환황제(桓皇帝)는 모두 노자를 가르치는 방법인 것처럼 숭배했다. 연희 8년(165년) 변소가 『노자비문』을 써서 이렇게 말했다. 세 개의 등불." 그런 사회적인 소문이 있기 때문이다. 배경으로 무도미의 도교 경전 《노자상어주석》에는 "흩어진 형태는 기요, 모인 형태는 태상노군"이라고 적혀 있다. 남북조 시대(420~589년)에 남도교는 산동의 지도자인 삼청천준을 숭배했고, 북도교는 노자의 신격인 태상노군을 숭배했습니다. , 도교 Tianzun이 언급 한 Dongshen Sutra는 "Three Emperors Classic"이고 Lao Jun이 언급 한 "Tao Te Ching"은 Tai Xuan Radical Sutra입니다. 당 태종 재위 기간 동안 『삼황경』은 불태워지고 금지되었으며 『도덕경』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고종 황제와 현종 황제는 차례로 노자에게 명예 칭호를 수여하고 그를 씨족의 먼 조상으로 승격시켰습니다. 그들은 또한 노자를 기리기 위해 태청궁을 지었습니다. 의식은 황실의 것과 같았지만 실제로는 그랬습니다. 씨족의 조상 사원인 Taishang Laojun은 마침내 Taiqing 영역의 동굴 신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동한 이후 노자의 환생에 관한 이야기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도교 승려들이 『태상노군81변신』을 편찬하여 그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운기 기장』은 “노자 노군은 도의 몸이다. 생명의 조상이요, 천지의 근본이요, 위대한 도의 위대함은 자연에서 나오며, 무로부터 태어나고, 무가 앞서느니라. 공(虛)이 우주를 수련하는 것이라 이름을 알 수 없을 만큼 신비롭도다. 공허함 속에서 떠다니고, 어둠 속으로 들어가고, 분열되지 않은 혼돈의 상태를 보고, 우주의 광야를 걷고, 만물을 관찰하는 분이시다. 진정한 생명력을 창조하는 자."
이 단락 편집 도교 사상
중국 문명의 수많은 책 중에서 해외에서 가장 널리 번역되고 읽혀지는 책은 도덕경입니다. 『도덕경』에 언급된 중심사상은 '도'이고, '도'는 '도는 말할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명명할 수 없다'는 뜻이다. "도"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도"는 "자연"을 의미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도교인들은 개인이 '도'에 반대해서는 안 되며, '도'에 순종하고 '도'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권력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터무니없고 극도로 부도덕합니다. "도"는 무패이므로 사람들은 그 길을 따라야 합니다. 도교에서는 물이 매우 약하고 가장 약한 힘을 만나도 저항하지 않고 기꺼이 낮은 곳으로 흐른다고 믿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단단한 돌이라도 언젠가는 물에 의해 부서질 것입니다. 개인에게는 단순함과 자연스러움이 칭찬받을 만합니다. 폭력은 피해야 하며, 사람들은 욕망에서 자유로워야 합니다. 사람은 세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존중해야 합니다. 정부로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정책이 가장 현명한 정책이다. 상황을 더 복잡하게 만들거나 강제로 부과하면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높은 세금과 전쟁은 도교 철학의 정신에 어긋납니다. Tao Te Ching의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이 책은 한자어 6,000자도 안 되는 매우 짧은 책이지만 그 사상적 함의는 매우 풍부하다. 중국에서는 유교가 역대 중국 철학의 주류였음에도 불구하고 유교 철학은 도교의 많은 사상을 흡수했으며 유교인들은 여전히 도교를 존중합니다.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은 도교에서 가장 높은 신 중 하나이자 3대 신 중 하나입니다. 그의 봉헌은 동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한의 장령(훗날 장천석)은 불교와 경쟁하기 위해 천상도를 창시하고 노자를 시조로 추대하고 그를 태상노군으로 추앙하였다. 나중에 그는 "최고의 도덕적 신"으로 불렸습니다. 나중에 도교 경전에서는 노자를 극한까지 신격화하여, 태초가 없는 시간에 태어났고, 원인이 없으며, 만물의 첫 번째이자 활력의 첫 번째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태상 노군두화 은희
춘추 말기에 나는 녹색 소를 몰고 나무 수레를 한구관까지 끌고 갔다. Hangu Pass의 관리인 Yin Xi는 일반적으로 도교를 좋아하고 "도교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오기 전에 Yin Xi는 별과 기운을 관찰하고 동쪽에서 천천히 오는 보라색 기운을 본 다음 실제 사람이 오고 있음이 틀림없다고 추론했습니다. 노자가 소 수레를 몰고 국경을 통과했을 때, 은희는 노자가 마음속에 있는 진정한 불멸의 존재라고 믿었기 때문에 노자를 강제로 며칠 동안 머물게 하고 동료 몇 명을 불러 노자가 설교하는 것을 듣게 했습니다. 노자는 너무나 친절해서 음희에게 5,000자가 넘는 글을 남겼는데, 이 글은 나중에 유명한 '도덕경'이 되었습니다. 내가 떠날 때 나는 Yin Xi에게 천일 안에 그를 찾기 위해 청두의 Qingyangsi에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때 Yin Xi는 정시에 Qingyang Restaurant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었고 하늘에서 내가 녹색 양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중에 노자는 그곳에서 은희를 불멸의 신으로 변모시키고 그를 데리고 서방으로 가서 불교 제자들에게 설교했다고 합니다. 노자가 은희를 개종시킨 곳에는 서쪽으로 한관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동쪽으로 노의 성인삼을 찾으러 간다는 시가 아직도 남아 있다.
이 소설의 인물 편집
서유기의 인물
태상 노군: 성은 리밍아, 예명은 보양, 최고의 도교 신 , 따라서 Taishang Laojun이라고 불립니다. 그는 투시타 궁전(Tushita Palace)에 살면서 황금 비약을 수행하고 종종 녹색 황소를 탔습니다.
그는 천궁에서 문제를 일으킨 손오공을 잡는 데 큰 공헌을 한 진강주오라는 마법 무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녹색 황소에게 빼앗겼다. 진두 동굴에서 여러 번, 토타 왕, 18 나한 및 기타 신들. 마침내 노준은 보물을 부채질하고 다이아몬드를 빼앗아 녹색 황소 정신을 제압했습니다.
그는 일을 조용하게 하고, 남들과 쉽게 싸우지 않는 좋은 노인이다.
'신들의 낭만' 속 등장인물
'신들의 낭만'에서 태상노군은 바징궁 하, 원시천준, 통천교의 최고 신이다. 리더는 모두 홍조조 준의 견습생이자 장쯔야의 삼촌이다. 이 책에는 세 가지 순수한 국가를 하나로 바꾸는 노자의 기원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팔선전의 인물
팔선전의 등장인물 태상노군은 팔경궁의 최고 신 화원시천준이다. Tongtian Cult 지도자는 모두 Hong 조상 Jun의 제자이며, 한때 Tongtian Master와의 전투에서 Yuanshi Tianzun과 싸웠습니다. Taishang Laojun의 다양한 이미지 (12 장) Fengshenyan 만화 속 캐릭터 이미지
이 만화에서는 모든 사람의 마음 속 이전 이미지를 크게 전복하고 청년으로 변했습니다. 년 = =b, 게으른 사람들. 초무적의 게으른 옷 세트가 있고, 누와를 쓰러뜨리러 갈 때에도 가지고 온다. 평소에는 잠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눈을 가늘게 뜨고 양처럼 말을 하는 모습이지만, 사실 진지할 때는 그 강인함을 과소평가할 수 없다.
이 도교 기록 편집
Taishang Laojun은 여러 세대에 걸쳐 왕의 스승이었습니다. 은나라 이전에는 노군의 화신이 강림하여 세상과 종교를 세웠으나 세상에는 숨어 있었기 때문에 세상에는 그의 탄생의 흔적이 없었다. 상(商) 18대 양가건조 17년, 노군은 태청국의 신으로 변하여 81년 만에 9년 2월 15일에 태어났다. 우딩. 이것은 노군(老君)의 탄생에 관한 최초의 전기이다. 기 전설: 주(周)나라 무왕(吳王) 재위 기간에도 노군(老君)은 여전히 기둥 아래 역사가였다. 그는 Jingchengzi라는 이름을 갖고 Zhou Gong의 도교를 가르쳤으며 Taiqin, Zhuqian 및 기타 서부 국가를 여행했으며 Gu씨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주(周)나라 조왕(趙王) 23년, 노왕(老王)이 한고관을 서쪽으로 넘나들자 은희에게 오천어의 도를 가르치라고 명하였다. 전한 원(文)나라 때 노군(老君)이 산시(陝西) 강둑으로 내려와 이름을 하상공(河上孝)으로 삼았는데, 이는 하상의 장인이라고도 불린다. 한나라 성제 화평 2년에 노군이 낭아곡양으로 내려와 유지에게 태평경을 가르쳤다. 후한 명제 원화 2년, 노군이 내려와 기진인에게 백팔십계를 베풀었다. 한나라 순황제 한안 원년, 노군이 수산산 하명산에 내려와 천주 장도령에게 『정의맹생』의 비기를 주었다. " 930권의 룬과 70개의 룬. 롤. 건강 원년에는 천상사에게 삼동경과 구조자이지 구도법을 가르쳤습니다. 북위 명제 심예 2년, 태창 2년에 노군이 송산에 내려와 도교 구천지에게 '운중음찬의 신주어계'를 가르쳤다. 또한 Fu Lu의 70권을 출판했습니다. 태평제 즉위 원년, 노황이 송산에 내려와 고천지에게 명하여 태평진군이라는 칭호를 황제에게 수여하게 하였다. 당나라 고조 무덕(五德) 2년에 노군(老君)이 양교산(楊郡山)에 내려와서 상서로운 말과 선행을 하여 황제에게 명하여 “나는 황제의 조상이다.”라고 썼다. 당고종 룽삭 2년에 노군(老君)을 사당으로 참배하였다. Qianfeng의 통치 첫해에 그는 Xuanyuan 황제로 임명되었습니다. 송나라 진종은 대중향복에 7년 동안 머물렀으므로 송나라에서 끝났다. 도교에서는 태상노군이 세상에 항상 나타나며 영원히 존재하는 최고의 신이라고 믿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도교의 제자도 노자의 제자도 아닙니다.
이 단락 편집 진화
우리나라 신앙에서 역사적 인물에서 진화한 신은 가장 확실한 신, 노군(老君)이다. 그의 위대한 이름과 지위만으로도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은 도교의 가장 높은 신 중 하나이자 3대 신 중 하나이며, 그의 원형인 노자는 진나라 이전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 중 한 명입니다. 노장학파의 창시자는 도교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당연히 역사적인 인물 노자는 훨씬 더 "보통"인 반면 신격화 된 태상 노군은 "신"입니다.
노자는 선진(前秦) 말기 춘추시대에 살았는데, 공자가 그에게 조언을 구한 적이 있는데, 이 책은 선구자로 평가된다. 도교와 도교 고전의 작품. 한나라 이전에 노자는 아마도 사상가로만 등장했을 것이다. 그의 성화는 동한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동한시대 장릉(훗날 장천석)은 불교에 대항하기 위해 오곡을 창건하고 노자를 시조로 추대하고 그를 태상노군으로 칭송하였다. 나중에 그는 "최고 도덕적 신"으로 불렸습니다. 도교와 불교의 투쟁 과정에서 도교인들은 노자가 외국 불교를 계몽하고 가르쳤다는 '노자가 호로 변했다'는 전설도 만들어냈다. 그리고 초기 도교에서는 노자가 최고의 신이었는데, 나중에는 형식 도교의 삼순신 가운데 제2위로 강등되었다. 노자에서 진화한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지위는 원사천준(Yuanshi Tianzun)과 영보천준(Lingbao Tianzun)만큼 높지는 않지만, 여전히 각지의 사찰에서 높은 존경과 숭배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별명 "Tai Qing Tai Shang Lao Jun" 때문에 그에게 헌정된 궁전과 사원은 Tai Qing Palace, Tai Qing Palace, Lao Jun Palace 또는 Lao Jun Temple이라고 불립니다. 태상노군(Taishang Laojun), 도교의 신이자 지도자. 그는 삼정자(Three Pure One) 중 두 번째입니다. "도덕천주", "혼원노군", "탄생천주", "태청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교 사원의 "삼청당(Sanqing Hall)" 오른쪽에는 부채를 들고 있는 그의 동상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원래 모습은 노자였다고 한다. 북위 왕조는 이전에 도교의 최고 신인 도덕천준, "삼순신"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노군사
태상 노군은 도교의 신, 그는 도교 숭배의 총애를 받아야 하며 사람들도 숭배하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2월 15일은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의 생일입니다. 많은 도교 학자들이 루이 현 둥관의 태상 노군 테라스를 찾습니다. , 허난성 예배 (사진 참조) Luyi County Laojun Terrace
Lishan Laojun Hall
도교 사원. 산시성 린퉁현 남쪽 리산산 서수령 세 번째 봉우리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원래 당나라 화청궁 영생전이 있던 자리였는데,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황제가 이곳에서 최고주를 두 번 만났다고 해서 '장성각', '조원각'이라고 불렸습니다. . 뒷전은 노군대사를 모시는 곳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당시 당에 안치된 백옥상은 섬세한 형상과 간결한 검술, 생생한 표현을 지닌 원의 작품이었다. 당나라 서부 지역의 유명한 조각가 Xiongjia는 현재 산시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현대에 건립 된 Taishang Laojun 동상이 있습니다. 홀 내부의 창문은 밝고 깨끗하며 환경은 조용하며 홀 밖의 풍경은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산시성(陝西省) 주요 도교 사찰을 개방하다.
웨이보산 노군당
도교 사원. 윈난성 웨이산 이족 자치현 웨이바오산 앞산에 위치. 칭샤관(Qingxiaguan), 칭샤관(Qingxiaguan)이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태상노군이 난자오왕 신누로를 깨달은 곳이라고 하며, 건립 연도는 알 수 없습니다. (1683년), 호북성 무당산 전체에 진정한 도사인 심묘장(Shen Miaozhang)이 이 홀을 지었습니다. 이 홀에는 원래 최고 주의 청동상이 모셔져 있었지만 지금은 점토상으로 바뀌었습니다. 턱수염과 차분한 표정을 하고 있으며, 오른손에는 깃털 부채를 들고 있고, 왼쪽에는 곽천사를 모시고, 오른쪽에는 장천사(張泉師)를 모시는데, 그 위에는 '지천궁'이라는 명판이 두 개 걸려 있다. "와 "청하 재현", 궁전 왼쪽과 오른쪽 건물은 도교 승려의 숙소입니다. 집 왼쪽에는 "경계"라는 석판이 들어있는 "돌 조각에 녹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청하관산비(靑夏關山境碑)' 궁전 뒤에는 '노군명상석(老君禪stone)' 등 유명한 장소가 있습니다.
태상노군은 누구인가?
태상노군은 큰 길의 주인이자 모든 종교의 근원이다. , 무게를 달 수 없고 끝이 없으며 거의 무한합니다. 그는 지시에 따라 가르침을 세우고 온갖 재난 속에서도 스승으로 섬겼다. 그의 존재와 부재는 감지할 수 없었지만, 가르침을 세운 흔적은 해와 달처럼 분명해야 한다... 태상. 노군(老君) : 춘추시대 초(楚)나라 구현(현 허난성 루이현 태청공진) 출신. 현재의 허난성 루이현은 태상노군(Taishang Laojun), 노자 이얼(Li Er Laozi)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음력 2월 15일에는 노자(老子) 우표 발족식이 거행되어 노자(老子)의 생일을 기념하는 성대한 사당 박람회가 열린다. 전 세계에서 예배하러 옵니다. 여러 나라의 신화에 등장하는 최고령자는 태상노군임에 틀림없다. 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최고령자는 틀림없이 태상노군일 것으로 추정된다.
태상노군은 ***81번의 변신을 가지고 있고, 나는 열일곱 번째 변신이다~ 첫 번째 변신: 노군은 천지 이전, 허공에서 태어났다. 태어나서 구십 구조 구만 구만 세의 상위 기(氣)가 생기니 각각 구십구 조 구만 구만 세가 되어 세 기(氣)가 합쳐져서 위(至)가 되고 이는 서황천준(Yuanshi Tianzun)의 진정한 침묵입니다. 부동체, "진정위와 카르마 지도"의 첫 번째 중간 위치("상화황도군은 원시천준으로 명명되어야 한다"는 2차 의미) 최고의 탄생 후, 그리고 위의 세월이 지나 그는 3개의 기(氣)를 가지고 태어났고, 각각은 99조 9만 9천년 동안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3개의 기(氣)가 합쳐져서 원사천준(圓師十君)이 되었습니다. 선노가 태어나 위의 세월을 거쳐 삼기를 낳았고, 세 가지 덕이 합쳐져 태상우진도군을 낳았고, 도군을 낳은 후 팔십일조 팔십일을 살았다. 그가 죽기 전의 세 기(氣)는 각각 팔십일조 팔만 일천년만큼 멀어졌는데, 세 기(氣)가 합쳐지면 노군(老君)이 태어난 후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이 다시 태어났다. 태일, 태석, 태극의 다섯 가지 움직임의 천지. 두 번째 변화: 공허 속에서 태우가 다시 태어났고, 태우 안에서 현원의 세 기가 혼돈스럽게 태어났다. 응축되고 변화되어 신비로운 옥소녀, 즉 최고원군으로 변모한 노왕은 오색 투사체로 변하여 옥소녀의 입으로 흘러 들어가 81년을 쌓아 다시 태어났다. 그러나 이 때에도 하늘과 땅이 나뉘지 않았는데, 노군이 태어난 뒤에는 기가 세 개로 갈라져 하늘이 되고, 무거운 기가 가라앉아 땅이 되었다. 세 번째 변형: Taixu Qi의 흐름. 무작위로 발사한 후 수백억 개의 기가 천천히 앞뒤로 퍼지며 밀루오 완브라(Miluo Wanbrah)의 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시 구백구구구백구십구십억기가 지나갔다. 상서로움을 가져오세요. "판구 현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Yuanshi Tianwang (Yuanshi Tianzun의 화신)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동시에 오노(五行)가 태어나 용한(龍han)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리고 기의 수는 위와 같습니다. 그는 Taishang Taojun으로 다시 태어나 Chiming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Jiulao는 동시에 태어났습니다. 9일로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기의 수는 위와 같습니다. 태상노군이 다시 태어나 황제가 되었고 이때 팔공을 낳았는데, 음양기를 합쳐 천지를 다스리니 만물이 순조롭게 되었다. . 네 번째 변신: 수십억 년이 지난 후 노준은 영적 의식을 분리하고 흙을 모아 인간을 창조한 누와(Nuwa)라는 성자로 변신했습니다. ... 열일곱 번째 변신: 노준은 자신의 영적 의식을 분리하고 이얼이라는 인간으로 세상에 왔습니다. 그는 세상에 종교를 세웠는데, 이는 역사상 도교라고 불렸습니다. ..... ..... 이 계산에 따르면 태상 노군이 세 번째 화신에 있을 때, 즉 탄생 후 수천억 년이 지나서 반고가 우주를 창조했다고 합니다. 경전에 기록된 태상노군(泰上老君)의 나이에 따르면, 오늘날 우주의 역사로 계산되는 것의 수만 배, 심지어 수십만 배에 달하는 고대와 현대의 어떤 신화적 인물도 그렇게 오래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 문단 편집: 노자성
판고가 죽은 후 몸이 만물이 되었고, 세 영혼이 삼순으로 변하였다(태청태상) 노군, 우청 원천주, 상청통전교 지도자) 열두 정수와 피가 열두 조상의 마녀로 변함(디장, 쥐망, 영수, 정공, 주롱, 주지우인, 강량, 서비시, 천무, 나자, 선명, 호투) ). 삼순이는 종교를 세우는 공덕으로 성자가 되셨습니다. 나중에 교리 불일치로 인해 가족이 분리되고 신들의 전투에서 얼굴이 깨졌습니다. Laozi는 Yuanshi가 단결하여 Zhunti를 이끌고 천벌 불멸 형성과 만불 불멸 형성을 파괴했습니다.
이 마법 무기 편집
태극권 다이어그램: 황금 다리가 흔들리며 날아가는 재로 변했습니다. 타고난 보물(태극권 도표는 "신들의 로맨스"에서 음홍을 죽이는 데 사용됨) Bianguai: 외출할 때 유봉과 함께 사용되며 사람을 때리는 데 좋습니다. 획득한 마법 무기("The Romance of the Gods"에서 항상 Tongtian Cult의 지도자를 통과하는 데 사용됨) Wind and Fire Cattail, Diagram of the Universe 및 Jade Ruyi: Taishang Laojun이 사용하는 Ruyi라고도 함. "The Romance of the Gods"에서 Tongtian Cult의 지도자와 전투 Linglong Pagoda: Taishang Laojun이 Immortal Killing Formation과 Ten Thousand Immortal Formation을 돌파했을 때 그의 머리 위에 나타난 보호 마법 무기입니다. "신들의 낭만" 중 동천교 지도자의 글
관련 작품 이 단락 편집
노자[1]는 한구관 앞에 "노자"라는 오천 글자를 썼습니다. "도덕경(Tao Te Ching)"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덕경』, 『역경』, 『논어』는 중국인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친 3대 사상 걸작으로 꼽힌다. 『도덕경』은 상하 2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총 5,000단어로 되어 있다. "Tao Te Ching"은 나중에 나온 제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Lao Tzu의 책이 "Tao Te Ching"이라는 이름 없이 "Lao Tzu"로 불렸습니다. 완공 시기는 과거에도 논란이 많았고 여전히 불확실하다. 그러나 1993년 발굴된 국전추전표의 '노자' 연대에 따르면 완공 시기는 적어도 전쟁 중기와 전기로 추정된다. 상태 시대. 노자는 우주 만물의 진화를 도(道)로 설명한다. 그는 '도는 하나를 낳고, 하나는 둘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고 믿는다. 도(道)는 "부모의 명령(명령)이며 자연 그대로이다"이므로 "사람"은 땅이 하늘을 따르고, 하늘이 도를 따르고, 도가 자연을 따른다. '도'는 객관적인 자연법칙인 동시에 '독립적이고 불변하며 위험 없이 전진한다'는 영원한 의미를 지닌다. "노자"에는 모든 것에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는 믿음, "그 반대는 도의 운동이다", 반대에 의해 변형될 수 있다는 믿음, "좋은 것은 경이로 변할 수 있다" 등 단순한 변증법적 견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이 괴물이 된다", "불운이 괴물이 된다", "재난이 괴물이 된다". 복이 달려 있는 곳에 있고, 불행이 있는 곳에 복이 있다. 그는 또한 세상의 모든 것은 '존재'와 '무'의 통일이며, '존재와 비존재는 상호의존적'이며, '무'가 근본이며, '세상의 모든 것은 존재에서 생겨나고 존재가 있음'이라고 믿는다. 무(無)에서 태어나다." 또한 책에는 사람 중심의 생각도 많이 담겨 있다. “하늘의 도는 손해가 컸을 때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이지만 사람의 도는 같지 않다. 피해가 충분하지 않으면 충분히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식량세 때문에 백성들이 굶주리고 있다", "사람들은 평화롭게 살고 싶어 죽음을 경멸한다",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렇다면 그들은 왜 죽음을 두려워해야 합니까?"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