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마릴린 먼로만큼 어디에나 있는 초상화는 누구입니까?
마릴린 먼로만큼 어디에나 있는 초상화는 누구입니까?
'체 게바라': 어디에나 있는 얼굴 2008년에 4시간 2부작으로 구성된 장편 전기영화는 어려운 신화를 다뤘습니다. 그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알아볼 수 있는 얼굴이었다. 그는 티셔츠, 잡지, 엽서, 맥주잔을 통해 우리를 바라보았습니다. 그가 죽은 지 반세기가 지났지만 그와 그의 베레모는 여전히 마릴린 먼로처럼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런데 체는 누구인가? 스티븐 소더버그(Steven Soderbergh)가 미스터리를 밝혀냅니다. 그러나 2개의 에피소드와 4시간이 지난 후에도 Soderbergh는 그의 주인공이 여전히 미스터리라고 인정합니다.
체는 자신이 한 일이 어리석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고 짐작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나는 예술을 별로 활용하지 않는다. 그의 글에서 그는 영화를 제국주의의 선전 도구로 간주하여 매우 부정하고 심지어 경멸까지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체의 영향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소더버그는 예술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13세 소녀가 세 남자에게 강간을 당했으나 간음죄로 유죄판결을 받고 수천 명이 보는 앞에서 돌에 맞아 죽었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이런 일을 막을 수 있었을까요? 셰익스피어가 할 수 없다면 누가 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예술이 그렇게 대단한 것은 아니다.그가 혁명적 열망을 가지게 된 것은 책을 읽거나 영화를 봤기 때문이 아니다.그에게 영감을 준 것은 어린 시절 오토바이를 타고 남미를 여행한 경험이었다. 보호받지 못하고 잊혀진 가난한 사람들과의 접촉이 그를 변화시킨 진짜 힘이었다. 중산층 의사가 될 뻔했던 체는 결국 프롤레타리아 수염 난 피델 카스트로와 사랑에 빠지게 됐다.
그러나 소더버그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체는 의학을 알고 무력한 환자를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소더버그는 체의 중산층 직업이 그의 광신적인 프롤레타리아적 열정보다 더 많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 그럼 이 부분이 이 영화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되는 걸까요? 게바라가 늙은 좌파라는 사실은 온 세상이 다 알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더버그는 그런 식으로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정치적 성향이 없는 소더버그는 "대규모 정치적 요점을 실행하는 것"에 저항하면서 전기영화에서 정치적으로 접근할 생각은 없었다.
반대로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좌파 올리버 스톤은 정치에 대해 열정적이고 예민했다. 그는 <존 F. 케네디 죽이기>, <닉슨> 등 정치인들의 전기를 연재했다. ", "부시", "푸틴 대통령과의 인터뷰". 그는 그의 옛 동지인 피델 카스트로의 전기 영화인 "피델을 찾아서"에서 대규모 정치적 논점을 제시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오랫동안 미국인들의 눈에 카스트로는 선거를 치르지 않고 많은 사람들을 감옥에 가두는 만화 같은 수염 난 악마였지만, 스톤은 그를 이타적이고 사랑하는 사람으로 칭찬하면서 쿠바의 반미 영웅의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그 나라와 그 국민은 그가 본 것 중 가장 똑똑한 사람들입니다.
소더버그가 정말 매력을 느끼는 것은 좌파가 아닌 신자 측이다. 체는 미친 상황 속에서도 복음을 전하듯 혁명을 설교하며 극한까지 싸웠고, 라틴아메리카 가난한 사람들의 불의와 불행에 맞서 싸우기 위해 어떤 위험도 감수했다. 이 매우 긴 영화가 지루하지 않다면 거룩하고 순결하며 지친 예수를 묘사하는 소더버그의 접근 방식이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병자를 돌보고 모든 사람이 읽고 쓰는 법을 배우기를 원하며 그들을 가르칠 시간을 찾기를 원합니다. 개인적으로 게릴라들에게 압수한 아름다운 차를 돌려주라고 명령한다면, 이것은 성자에 관한 영화입니다.
1967년 10월 10일 체의 시신 사진이 세상에 보내졌다. 창백한 눈은 뜨고 놀라울 정도로 온화했다. 그 사진은 두 개의 르네상스 그림과 유사하다는 것이 즉시 명백해졌으며 그 중 하나는 만테냐의 "죽어가는 그리스도"였습니다. 이후 제이 캔터(Jay Kantor)의 역사소설 <체 게바라의 죽음>이나 리처드 딘도(Richard Dindo)의 다큐멘터리 <체 게바라> 등 체에 관한 진지한 예술 역시 모든 것을 포괄하는 순교를 시도했다.
소더버그가 영화 '체 게바라'에서 놀라운 것을 만들어냈다면, 그 이유는 그가 정글에 대한 게바라의 매력을 포착했기 때문이 아닐까? 지금까지의 체를 다룬 11편의 작품 가운데 이 영화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나 의사 훈련을 받은 체는 1955년 카스트로가 이끄는 쿠바 혁명에 동참해 산과 정글에서 군대를 승리로 이끌었다.
쿠바 새 정부에서 요직을 차지했으나 지위와 시민권을 버리고 변장한 뒤 콩고와 남미로 가서 공산주의 동맹을 결성한 그는 실패한 후에도 게릴라전을 계속했다. 그는 볼리비아의 정글에서 생활하며 점점 악화되는 천식과 지방정부의 군사적 방해를 받으며 견디다가 나중에 농부들의 배신 혐의로 체포되었다. 사형집행인은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물었다. "카스트로는 내셔널 호텔에서 점심을 먹고 있는데 당신은 여기 계시군요." ?
체 씨의 아내나 친구들을 인터뷰할 때마다 사람들은 그가 지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하기엔 시간이 부족하다고 늘 느낀다고 한다. 소더버그는 오랫동안 수많은 역경 속에서도 신앙을 견지한 체의 능력에 당황하면서도 매료되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 무언가에 의해 활성화되지만 열정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절대적으로하지. 그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매일매일, 해마다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좋아하든 싫어하든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인물이다. 심지어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사람이라도 말이다.
?소더버그가 야생에서 촬영을 위해 승무원을 이끌었을 때, 그는 갑자기 체의 압도적인 혁명적 열정에 대한 답을 찾은 것처럼 미묘하고 예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체에게 있어서 그것은 생각과 행동을 통합하는 기회였을 것이다.
이 영화는 정치가 아니고 순교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더버그는 체에 대한 존경심을 표명했으며, 체 자신이 헌신한 정치적 대업의 가치가 자신이 헌신한 예술보다 훨씬 크다고 표현했다. 헌신했습니다. 이 영화는 모호한 정치적 견해로 인해 논란과 항의를 받았습니다. 마이애미에서 상영되는 동안 일단의 쿠바 망명자들이 비명을 질렀다. 이는 영화 속 유엔 총회에 참석한 시위대가 "살인자!"라고 외치는 것과 매우 흡사하다. 쿠바에서 나가세요! ? 뉴욕에서 공연 중일 때 누군가가 새벽 4시에 극장에 수류탄을 던졌습니다. 라스베거스에서는 스튜디오 벽에 칵테일이 던져지고 극장에 불이 붙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를 쿠바 혁명 승리 이후 일어난 일로만 정의한다. 당시 그는 하바나에서 교도소 사령관을 맡아 바티스타 지지자들의 처형을 감독했으며, 쿠바 혁명의 제거를 결코 멈추지 않았다. 반체제 인사는 결코 자비를 베풀지 않았습니다. 이는 영화에서 명시적으로 다루지 않아 영화에 대한 큰 논란이 됐다. 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예술이 할 수 있는 일을 좋아하는 소더버그를 괴롭히지 않습니다. 40년 전, 장 르누아르 감독의 '게임의 법칙'이 프랑스에서 초연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한 남자는 영화를 너무 싫어해서 신문을 찢어서 불 속에 던졌다. 극장. Soderbergh는 예술이 유발하는 폭력적인 반응을 좋아하며 심지어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순간의 큰 삶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 신화는 소름끼칠 정도입니다. 이 신화를 연기한 배우 베니치오 델 토로가 대체 고품격 배우다. 2000년에는 소더버그와 공동 작업한 '온라인'으로 오스카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체 게바라' 촬영이 시작되자 베니시오는 손발이 시큰해지는 것을 느꼈다. 소더버그의 말은 실제로 이 신화를 건드리는 것에 회의적인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됩니다. "영화 속 모든 사람, 특히 체와 같은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건 불가능합니다."
게바라 신화의 상징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의 초상화를 사진작가 코닥이 촬영했다. 1960년 3월 4일, 쿠바 지도자 피델 카스트로가 CIA가 계획했다고 주장한 르 쿠브르 사건이 발생했다. 선박이 갑자기 폭발해 부두 노동자 1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다음날 하바나에서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는데, 당시 쿠바의 '혁명' 기자였던 코닥이 그 장면을 촬영했다. 그는 라이카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통해 그 장면을 바라보다가 뷰파인더에 게바라의 얼굴이 들어오자 셔터를 눌렀다. 이 작품의 원본은 1967년까지 Kodak 스튜디오 벽에 걸려 있었는데, 그 때 Kodak은 이탈리아 좌파 출판사인 Phil Trinelli에게 두 권의 확대본을 제공했습니다. 체는 몇 주 후에 세상을 떠났고 그해 타임지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그때부터 모든 신좌파의 꿈은 이 체의 초상화에서 구체화되었습니다.
냉전 이전 상황은 사르트르와 보부아르, 게바라가 만났고, 두 철학자는 혁명의 아이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바라보았다. 냉전 이후의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혁명적인 상표가 비즈니스에 의해 탈취되었고, 유명 쇼의 Swatch 시계에 체의 얼굴이 인쇄되었습니다. 수년이 지나면서 젊은 세대는 체가 보들레르 독서를 좋아하고 섹시하게 시가를 피우는 낭만적이고 패셔너블한 인물이라는 사실을 겁에 질려 발견했습니다.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인질 15명을 붙잡은 콜롬비아 특수부대원들은 체의 얼굴이 프린팅된 티셔츠를 입고 있었다. 사실 코닥의 초상화가 나오기 전에는 체를 본 사람도 없고 그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도 없었다. 코닥의 초상화는 살아있는 체의 마지막 이미지이자 신화 속 체의 첫 번째 이미지로 의심할 여지없이 그의 신비로움을 심화시킵니다. 따라서 Pat Cheri의 문제점 중 하나는 Cheri를 티셔츠에서 떼어내고 좀 더 실제적인 것을 넣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영화는 연구를 통해 알려진 신화 속의 인물에 대한 인상을 주면서 연구의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처음에 체는 록스타의 모습으로 뉴욕에 도착하고, 유엔 총회에서 명성의 정점에 도달함과 동시에 그가 길을 잃는 몽타주와 병치된다. 쿠바 정글에서 천식을 앓고 있습니다. 관객은 전혀 다른 두 가지 이미지, 즉 결코 호감이 가지 않는 한 남자의 복잡한 초상화를 보게 됩니다. Soderbergh의 또 다른 접근 방식은 A Big Life in Small Moments입니다[68]. ?예를 들어 뉴욕에 갔을 때 방송 녹화 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얼굴에 파우더를 바르고 싶은지 물었고 그는 "아니요"라고 말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파우더를 바르는 것을 보고 그는 "알았어"라고 말했다.
이것은 소더버그가 체의 번역가로부터 얻은 이야기인데, 그가 찾고 싶은 이야기는 바로 체와 싸웠던 사람들, 그와 싸운 사람들을 찾아가서 찾아보고 싶어하는 이야기다. 귀중한 세부 사항. 이와 같은 작은 순간은 신화가 아닌 인간 존재에 대한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조심스럽든 그렇지 않든 상하부 에피소드가 전통적인 대형 장면을 피하고, 배우들이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인식이 전혀 없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모든 일은 자연주의적인 방식으로 일어났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이 혁명 후반까지 자신들이 하고 있던 일의 중요성을 실제로 이해하지 못했다고 믿었던 Soderbergh의 연구에서도 나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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