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혁혁한 삼진혼 서안 여행 누관대 동천관

혁혁한 삼진혼 서안 여행 누관대 동천관

혁혁한 삼진혼 서안여행 누관대 동천관 < P > 누관대는 주현에서 남동쪽으로 15km 떨어진 누관진 종남산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산을 끼고 물을 가져오는데, 고목이 울창하고 풍경이 수려하다. "고루관대지" 는 "관중강산 백이십이 종남으로 가장 이기고, 종남 천봉으로 청록을 으쓱하며, 누관대를 가장 유명하게 한다" 고 말했다. 누관대는 노인이' 도덕경' 을 쓴 곳으로 전해진다. < P > 전승은 일찍이 주무왕 때 신을 숭배하는 무천자가 이곳을 여행하며 산중턱에' 루궁관' 을 지었다고 한다. 진시황 () 한무제 () 도 일찍이 여기에 궁립사 () 를 건립하여 선적 () 을 추구하고, 성선장생 () 을 추구한 적이 있다. 한순제 때 바촉의 장도릉은 도파를 창설하고,' 도덕경' 을 주요 경전으로, 노인을 교주로 삼았으며,' 덕경' 을' 덕경 오천언' 으로 전전한 고루관은 자연히 도교성지가 되어 도교가 북방의 활동 중심지가 되었다. 도교사에서는 그것을' 선도',' 동방천관',' 천하제일복지' 라고 부른다.

고루관은 당 송 원 때 가장 흥성했다. 당대의 황제 성은 이이고, 아비는 이명귀이기 때문에, 노자는 이당 선조로 존칭되었다. 당고조무덕 7 년 (624) 1 월, 친히' 누관 노자사' 를 하고, 누관궁을 종성궁으로 바꾸었고, 당현종은 종성궁을' 종성관' 으로 개명했다. 서예가 구양조회서' 당건종성관비' 가 지금까지도 잘 보존되어 있다. 송신종 때 궁전 양식에 따라 옥청소응궁을 지었다. 김대, 누관대는 병재해를 위해 파괴되었고, 원대 초년에 또 대대적인 재건을 진행하여' 종성궁' 의 이름을 바꾸었다.

명청을 즈음하여 빌딩관은 몇 차례 흥망을 겪었다. 청말에 이르러 남은 담장이 허물어지자 그 중심은' 경대' 로 옮겨갔고, 그 이후로 고루관은 누관대라고 불렸다.

노자는 서투어' 도덕경' < P > 도교 건축은' 관' 이라고 불리는데 이때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어느 날, yinxi 잔디 건물 guanxing, 보라색 가스 동쪽 을 보고, 성자 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코곡관은 동방 여러 나라가 진 () 에 들어가는 필경 관문으로서, 그는 하코곡관령을 맡으라고 요구했다. 곧, 나는 정말 녹색 소를 타고 왔다. 이에 따라 초루도' 자운루' 로 개명됐다. 윤희가 아비를 초루에 영접하여 제자의 례로 아비에게 책을 강의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아비는 여기에' 도덕경' 오천언으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누관대에는 노자 유적이 여러 군데 있다. 전설에 따르면, Laozi 는 Louguantai 에서 살았고, "도덕적 경전", 연금술, 교육 제자 Xu Jia, 죽은 후에도 여기에 묻혔고, Taitai 에서 서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Laozi 무덤이 있다고 말했다. < P > 는 경대와 화여천 < P > 이 청관대 남쪽의 해발 6 미터, 청천 포위, 대나무 숲의 그윽한 테라스에 위치해 있으며, 경대라고도 하며 노자의 강경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말했다. 산문은 남쪽을 향하고, 산문에는 서화가 석루가 쓴' 경대' 라는 글자가 있다. 문 안팎에 사통 《도덕경》비석을 분립하다. 산꼭대기 플랫폼은 경대 () 에' 노자 ()' 가 있고, 사내에는 노자 () 와 제자 서가 (), 윤희상 () 이 있고, 노자 () 는' 뜻대로', 표정이 안상 (), 서갑 () 노자' 대전 뒤에는 장경각이 있고, 각종 버전의' 도덕경' 과 연구, 주석' 도덕경' 의 전적시문이 내장되어 있다.

는' 설경' 에서 서쪽으로 1km 떨어진 곳에 화여천이 있다. 아비의 제자 서갑본은 백골 더미로 전해지고, 노자는' 모형자' 로 점화하여 인간으로 만들었다. 누관대에서 노인은 서갑학도의 성심을 시험하고 싶었다. 노자는 지팡이를 땅에 꽂고, 칠바닐라를 미녀로 삼았고, 서갑은 미녀를 만났고, 갑자기 마음이 흔들려 선생님의 가르침을 까맣게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자는 크게 화가 나서' 집합자' 를 되찾았고, 서갑은 또 고골더미로 회복되었다. 윤희의 중재를 거쳐 겨우 서갑육신을 돌려주었다. 노자는 지팡이를 뽑아 떠나고, 지팡이를 꽂는 곳에서 두 가닥의 청천이 쏟아져 나오는데, 바로 여자 샘이다. 노자 사원 안의 동상 한 세트가 바로 이것을 주제로 한다. 나중에 서갑통은 지난날의 잘못을 고치고, 학업에 전념하다가 마침내 도성선을 얻어' 백골실물' 으로 칭송받았다. < P > 계우백과 상선지 < P > "경대" 에서 북쪽으로 2km 떨어진 곳은 평구와야로 당종성궁 유적지가 이 일대에 있다. 이곳에는 9 그루의 참천고목이 있는데, 그중 한 그루는 명계우백이 있었는데, 그 당시 노인이 동쪽으로 와서 타고 온 푸른 소가 바로 이 나무에 묶여 있었다고 한다. 원대 () 는 쿠퍼 () 가 썩어 제자리에 또 한 그루를 심었다. 지금까지 이미 7 여 년이 되었다. "고루관태지" 에 따르면 원지원 15 년 (1278 년) 에 안시왕은 계우백 아래에 돌소 한 마리를 놓아 그 해의 유적을 보여 주었다. < P > 누관대 물건에는 각각 육각형 팔괘 꼭대기의 비각 정자가 하나 있다. 서정 아래에는' 상선지' 라는 가십형 수조가 있다. < P > 전설에 따르면 원대에서 원년간 (1264-1294) 에 섬서성 관중은 역병을 당했고, 주부터 일대까지 인축들이 무수히 죽었다고 한다. 태상노군 (노자) 몽상은 누관대 감찰원 장치안을 가리키는데, 그 산 앞 석판 아래에는 신수가 있어 역병을 치료할 수 있다. 장치견은 석판을 비틀어 열라고 명령했는데, 과연 맑은 샘물을 얻었고, 샘물은 주변의 많은 환자를 치유했다. 당시 임한림원 학사의 서예가 조맹이가 와서 이 이야기를 듣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도덕경' 제 8 장에는' 상선약수',' 물선리만물은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행에 처한다' 는 말이 있다. 따라서 가장 높은 선은 물처럼, 물은 만물을 돕는 데 능하지만 만물과 다투지 않는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에 머물므로 물이 가장 가깝다 조맹은 그 뜻을 취하여,' 상선지' 라는 단어를 쓰고, 후뢰자가 돌에 새겨져 풀 옆에 서 있었다. < P > 또 건물 관대에는 유합유 의발탑이 남아 있다. 타본은 불교 건축물로, 명청시대에 이르러 불도가 합류했고, 일부 도인들이 탑을 세웠다. 도교탑은 단지 기념으로 쓰거나 의발을 묻을 뿐이다. 유합유 의발탑은 누관대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탑으로, 유합유 도사가 생전에 사용했던 의발을 내장하고 있다. 이 탑은 벽돌로 견고하고, 3 층, 높이가 약 9 미터이고, 타워는 가늘고 길다. 타워는 타워처럼, 단지 불탑의 주요 부분인 타찰을 개조했을 뿐, 연좌도 없고, 상륜, 보개 같은 것도 없고, 과각으로 지붕을 만들고, 탑 주위에도 불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잡한 장식이 없고, 소박하고 소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