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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에세이 자료 무릎 꿇기, 100점 보상, 긴급!

2009 중국 중학교 에세이 업데이트 (I)

AIG 임원의 연봉 65,438달러 + 0. 마밍저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쉬카이빈

최근 보험 대기업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IG)은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이해준 이디의 2008년과 2009년 연봉이 미화 1달러에 불과하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임원 보수를 제한하기 위한 자발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상위 7명의 임원들은 2008년 연봉을 받지 않고 2009년 말까지 임금을 동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은 미국의 주요 언론 매체에 다시 보도되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금융 위기로 인한 막대한 손실과 자본 상태 악화로 올해 주가가 95 % 하락한 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 정부로부터 654.38 + 0.5 억 달러 이상의 자본 투입을 받았습니다 .165438+ 10월 중순, 회사에 대한 대중의 비판에 대응하여 뉴욕 법무 장관 Andrew Cuomo는 편지를 썼습니다.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디 리에게 편지를 보내 2008년 보상 계획을 공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 결과 위의 극적인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조치는 홍보를 위한 것이었지만, 최소한 회사 경영진이 책임을 지겠다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달한 것이었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중국 보험업계에서 핑안보험의 선도적인 위치는 미국의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과 비슷합니다. 핑안은 지난 1년간 해외 투자에서 막대한 손실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2007년 6월 27일 중국 핑안은 포티스 그룹의 지분 약 4.18%를 유통시장에서 직접 인수해 포티스의 단일 최대 주주가 됐고, 이후 총 238억 위안 이상을 투자해 지분을 4.99%까지 늘렸다. 안타깝게도 2008년 포티스 지분 인수 이후부터 11년까지 포티스 주가는 96% 이상 누적 하락하여 중국 핑안의 238억 위안 투자 금액은 약 6543억 8000만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올해 3분기 손실은 78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중국 핑안은 해외 투자를 위해 120억 위안의 국내 자금을 조달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중국 증시가 연이어 폭락했습니다. 당시 핑안은 리파이낸싱 제안을 철회할 의사가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지만, 주주들이 직접 투표에 나서고 증권선물위원회가 개입해 리파이낸싱 제안이 통과되지 않은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654.38억 달러+020억 달러의 자금 조달이 성공했다면 핑안은 200억 달러가 아니라 수천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을 것입니다!

막대한 손실에 직면한 핑안의 사장 마밍저는 책임을 질 만큼 용감해야 합니다. 핑안은 국유 기업은 아니지만 국유 기업 경영진 급여의 관련 규정을 준수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의 성격이 무엇이든 상사의 보수는 투자자, 주주 및 이해 관계자에게 적정해야 합니다. 회사의 수익이 오르락내리락함에 따라 CEO의 급여도 달라져야 합니다. 회사가 돈을 벌고 있을 때 핑안의 리더들은 넉넉한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7년 마밍저의 총 보수는 6,6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그렇다면 회사가 적자를 보고 있다면 리더들도 솔선수범하여 급여를 삭감하여 비즈니스와 함께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의 사장 설리반은 2006년에 2,670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2007년 그의 총 보수는 회사의 실적 하락으로 인해 654.38만 달러 + 0.04만 달러였습니다. 같은 기간 마밍저의 2006년 총 보수는 400만 달러(세후 654.38만 위안+0.338만 위안)가 넘었고, 2007년에는 거의 654.38+00만 위안(세후 2579만 위안)이었습니다. 이제 AIG의 새로운 CEO는 2009년에 단 1달러만 받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상장 기업의 CEO는 미화 1달러만 받을까요, 아니면 10위안으로 반올림한 연봉을 받을까요? 그렇다면 그들은 반커 회장이 반커 직원들에게 최대 10위안을 기부하도록 규정함으로써 스스로를 경멸적인 '왕십위안'으로 만들었을 때처럼 부끄러워할 것이 아니라 'X십위안'으로 긍정적으로 알려질 자격이 있습니다.

올림픽, 현실을 직시하자.

안 리지

전 세계의 미디어와 사람들이 올림픽에 집중하고 베이징에 모일 것입니다. 그들은 중국 국민과 중국 사회를 직접 마주하며 직관적이고 몰입도 높은 관찰과 관점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국의 미디어와 사람들이 중국에 대해 이야기하고 논평하고 보도하는 방식은 중국의 전문성과 국격을 반영합니다. 개최국으로서 우리는 중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는 이 행사, 각국 선수들을 위한 4년마다 열리는 이 스포츠 이벤트, 고위 인사들과 미디어를 위한 이 영적 행사를 어떻게 맞이해야 할까요?

첫째, 미디어입니다. 올해 지금까지 중국은 전례 없는 시끄러움과 데시벨로 외신에 의해 다뤄졌습니다. '동아시아의 병자'로 불리며 최근 역사에서 많은 굴욕을 겪었던 중국이 일어서서 세계로 나가자 박수와 미소뿐 아니라 오해와 비판도 쏟아졌습니다. 그중에는 중국의 영광스러운 발전 성과에 대한 찬사, 중국의 오랜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한숨, 중국의 올림픽 준비에 대한 제안, 중국의 사회 및 정치 문제에 대한 비난이 있습니다. 중국 언론과 국민은 이러한 보도와 논평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찬란한 문화와 오랜 역사를 가진 중국은 항상 세계의 다양성을 옹호하고 문화적 차이를 존중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차이를 인정하면서 공통점을 찾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강점을 보완합니다. 선의의 의견과 제안은 기꺼이 받아들이고, 악의적인 비난과 왜곡에 대해서는 기꺼이 귀를 기울입니다. 오늘날의 세상에서 감탄과 비판은 당연한 일입니다. 자연에서와 마찬가지로 활기차고 복잡하며 질서정연한 인간 사회에서도 다채로운 종과 다양한 목소리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시, 경기장입니다. 올림픽은 스포츠 이벤트이고, 경기에서는 승패가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경기장에서 관중과 미디어는 중국이 금메달과 은메달을 따는 순간을 어떻게 마주할까요? 중국 선수들의 예상치 못한 실수와 부진한 경기력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외국 선수들의 가끔씩 실수와 아쉬움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경기장은 스포츠 기술의 경쟁이고 관중은 문명화된 수준의 경쟁입니다. 루쉰은 "우승자는 분명 명예롭지만, 뒤처지지만 결승선까지 달려가지 않는 경쟁자들과 그런 경쟁자들을 멍청하게 바라보는 관중들은 중국 미래의 중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중국의 중추'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희망이기도 합니다.

중국은 25년 전 올림픽 가족에 합류했습니다. 국제 사회의 중요한 일원이자 '지구촌'의 '주민'으로서 중국 국민의 글로벌 비전과 글로벌 인식은 크게 확대되고 강화되었습니다. 고위 인사, 언론인, 운동선수, 일반인이 베이징에 모일 때 우리 국민은 인종, 피부색, 언어, 문화, 종교가 다른 전 세계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조금 더 관용을 베풀면 더 넓은 세계 정서를 키울 수 있고, 조금 더 이해하면 더 나은 우정의 장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 654.38+0.3억 중국인은 자존심, 자신감, 자부심, 성실, 평등, 관용의 몸짓으로 세계 곳곳에서 온 먼 손님들에게 따뜻한 팔을 벌려 고대 동양 문명의 넓은 마음과 위대함을 국제 언론과 세계인 앞에서 보여줄 것입니다.

"천싱젠, 자기 계발의 신사, 땅의 잠재력 쿤, 덕을 갖춘 신사." 중국은 '더 빨리, 더 높이, 더 강하게'라는 올림픽 정신과 고대 문화의 정수를 결합하고 상호 보완하는 것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지난 백 년을 되돌아보면 중국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세계를 따라잡고 세계와 하나가 되어 그 역사에 부응해 왔습니다. 중국은 고대 문명을 새롭게 할 뿐만 아니라 엄숙한 사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방색의 깃발 아래, 여섯 왕조의 고대 수도에 비추어 중국인들이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만날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대립과 갈등이 아니라 화해와 우정이며, 우리에게 감사할 것은 한 송이의 꽃과 한 마리의 새가 아니라 백 송이의 꽃이 피고 백 개의 학파가 다투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동포들은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열어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외부 세계의 신선함을 알고 이해하며 중국과 외국 문명 간의 사상 교류와 장점의 상호 보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009 대학 입시 에세이 업데이트 (2)

"말과 글에 대한 존중"에서

수수양

오랜 시간 동안 "말과 글에 대한 존중"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멀어졌습니다. 이 문구는 화면에 나타나기 전에 한 글자씩 두드려야 하는 풍부한 컴퓨터 글꼴에서 사라졌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문자를 경외하지 않으며, 문자로 장난치는 것을 소명으로 삼는 '작가'는 하늘의 별처럼 전 세계에 자신의 쓰레기를 퍼뜨리고 있습니다.

문자를 신처럼 숭배하는 이유는 문자의 탄생이 인류 문명의 가장 중요한 상징이었기 때문입니다. 문자를 통해 인간은 세상 만물에 이름을 붙이고, 자신이 이해한 것을 설명하고 전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류는 역사를 갖게 되고, 역사는 의미를 가지며, 인류는 서로를 이해하고, 인간과 자연에 대한 모든 지식이 생성, 전승,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모난 한자 하나하나가 작은 정보의 저장고인 한자에는 중국의 문명, 역사, 가치관, 삶의 정신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렸을 때 '한자를 숭상'하는 노인을 한자를 신처럼 숭배하는 '괴짜'로만 보지 않고 민족 문명을 지키고 침략에 저항하는 애국자로 보았습니다. 당시 우리는 '낙후된 지역'에 있었고 모든 초등학생은 강제로 일본어를 배워야 했습니다.

우리는 문명과 수천 년에 걸친 인간 창의성의 모든 결실을 존중하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문화"와 "문명"은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문명에서는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문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늘날 '문화'라는 단어가 너무 널리 퍼져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종류의 마약을 과시하고, 포장하고, 위조하고, 심지어 판매하기 위한 배너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글을 무시해왔고 심지어 글을 직업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단어를 상품으로 취급하고 단어로 기록 된 모든 것이 지폐의 또 다른 상징이됩니다. 말이 더럽혀지면 문화는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 됩니다. 거품 문화를 즐기는 국가는 떠다니는 잡초처럼 뿌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베이징 올림픽이 선포한 중국 문명을 통해 우리는 고개를 높이 들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침내 우리는 전 세계 모든 민족과 같은 플랫폼에 서서 문명을 교류하고 중국 문명을 전 세계가 인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존중받고 다른 사람을 존중합니다. 그러나 우리 중 일부는 자신을 존중하지 않아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문명에 대한 정당한 존중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온 국민을 슬프게 했던 한 팀은 경기와 국민에게 패배했습니다. 근본 원인은 문명에 대한 존중은 고사하고 문명의 부족입니다.

민족 간 평화로운 경쟁의 새로운 시대는 결국 문명의 경쟁, 사람들의 문명의 경쟁입니다. 문명에 대한 존중은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 사항입니다. 문명에 대한 존중 없이는 개인은 평화롭게 살 수 없고, 가정은 사회에서 멈출 수 없으며, 국가는 번영할 수 없고, 국가는 조화롭게 발전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논리입니다.

'문화'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과 사물은 넘쳐나지만, 바쁘고 실용주의가 뒤섞인 듯 문화에 대한 경외감이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와 관련해 여러 전문가와 학자를 초청해 '주제' 섹션에서 다양한 관점에서 이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며, 독자 여러분과 필진들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바다독수리 계시

장 바오젠

바다독수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형 맹금류입니다. 이 새는 물고기뿐만 아니라 썩은 고기도 먹으며 때로는 다른 새와 작은 포유류를 공격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의 이 해양 공원 가장자리에서 본 바다수리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바다수리가 얕은 물에서 물고기 떼를 매복하는 데 성공하자마자 갈매기 한두 마리 또는 대여섯 마리가 날아와 일부는 바다수리의 머리 위에, 일부는 바다수리의 몸 위에 서서 설 곳이 없는 바다수리의 머리와 부리 주위를 날며 소리를 지르고 노래하며 막 획득한 먹이를 놓고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바다수리는 불안해하거나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지 않습니다. 그들은 갈매기와 평화롭고 우호적으로 경쟁하며 자연이 그들에게 부여한 진미를 즐깁니다. 맛있는 먹이가 바다독수리나 갈매기의 뱃속에 떨어지면 바다독수리와 갈매기는 같은 행동을 반복합니다.

바다수리의 이 행동은 인상적이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큰 놈은 거만하고 세상을 독점한다고 하지 않나요? 하지만 '큰 놈'인 바다수리는 자신보다 서너 배 작은 갈매기들이 순종적이고 행복하게 자신과 함께 헤엄치거나 바다 위를 공중에 날아다니도록 내버려 둡니다.

가장 강한 사람은 자신의 두 발로 서서 다른 사람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하지만 '강한' 바다수리는 자기보다 훨씬 약한 갈매기에게 자기 몸으로 설 수 있을 뿐 아니라 머리로 서 있는 것도 용납하니 싸워도 해가 없고, 왔다 갔다 하며 도와주는 예의를 갖췄을 뿐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는다고 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시호크의 '전지전능함'이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이 얻는다'는 것이 꼭 맞는 것은 아닙니다. 노동의 결실이 드러나면 축복을 받고 먹으며, 결코 그 좋은 것을 혼자 간직하지 않고 대가를 기다리지 않고 팔지도 않습니다.

생각은 영감으로 이어집니다. 바다수리의 이러한 행동은 이성적인 것은 고사하고 자발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그저 자연의 평범한 행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에는 종종 필연성이 존재합니다. 이 필연성에는 종종 그 안에 깊은 철학이 담겨 있으며, 그 철학은 우리에게 명시적으로 또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다음과 같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세상은 * * * * 인간이 아니라 * * * *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스스로 살면서도 남을 살게 하고, 내가 얻고 남이 얻게 하고, 내가 풍요로워지면서도 남을 행복하게 해야 한다. 요컨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고, 성취하고 싶지만 성취할 수 있습니다.

사회는 대중을 위한 것이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청중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함께 여행하며, 결코 혼자서 싸우지 마십시오.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을 더하면 바다처럼 넓게 만드는 것이 좋고, 예의와 의리를 더하면 거대한 산처럼 만들어서 자신의 치장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의 눈을 감동시키고, 말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의 귀를 감동시키고, 행동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자신의 존재가 사회에 더 많은 색을 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개인은 혼자서는 강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항상 팀워크, 경전의 단결, 물이 바다로, 개인이 집단으로, '나'가 아닌 '우리'가, '팀'이 주역을 노래할 수 있도록 생각하세요. 국화에서 배우지 못하면 꽃도 없지만, 매화가 되어야 봄과 꽃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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