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서촉문화망의 스타일은 어떤가요?

서촉문화망의 스타일은 어떤가요?

서촉도학선원은 < P > 담계화 < P > (쓰촨 성 사회과원 연구원 교수 쓰촨 성 역사학회 회장) < P 이런 토론은 올해 3 월 이후 이미 여러 차례 열렸는데, 시정부가 이 주제에 대해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전문가 간담회는 청두의 문학 창작을 홍보하기 위해 열렸으며, 시 전체의 도시 정신 대토론의 일부이다. 도시정신은 일종의 정신적 재산이다. 도시문화, 도시전통, 도시역사가 장기적으로 침전된 성과로 시민의 사상적 자질, 생활방식, 행동방식의 합계이며, 장기간의 역사 발전을 거쳐 시민들의 가장 광범위한 문화적 정체성을 얻은 결과이기 때문에 요약하기가 쉽지 않다. 청두 문화의 특수성을 더하면 양쯔강 상류의 고대 문명의 기원과 발전의 중심이며, 오래되고 독립된 시원이자 다문화 복합도시이다. 남북 문화와 호환되고, 오방풍이 뒤섞여 있고, 각 방면의 이민 융회가 그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한두 마디로 요약하기가 매우 어렵다. 내가 이 좌담회에 참석한 것은 소집인 중 한 사람의 관계였기 때문에, 나로 하여금 이런 문제들을 생각하게 하고, 또한 이 기회를 이용하여 더 배우고 연구하게 하였다. 나는 도시가 열린 책과 같다고 생각한다. 책 한 권을 읽으려면 그 주제의 정수를 깨달아야 하고, 한 도시를 읽으려면 그 개성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청두의 도시 개성은 꽤 파악하기 어려우니, 자연히 그것이 신비롭다고 느낄 것이다. 나는 이런 신비로운 느낌으로 방송국과 작가의 문학 창작을 위해 2 만여자의 소재를 준비했는데, 제목은' 신비한 청두' 이다. 좌담회에서 청두의 각종' 명함' 은 모두 일리가 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도시 이미지의 외관 수준이기 때문이다. 보는 사람의 시각이 다르고 방향이 다르면 당연히 다양한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명칭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천부의 수도, 음식의 수도, 여가의 수도, 고대 동양 음악의 수도, 매력의 수도 등은 모두 각도가 다른 견해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신비의 수도' 는 더 넓은 것 같다. 이' 명함' 은 TV 편찬과 기자의 관심이 가장 크며 청두의 특별한 하이라이트를 잡았고 또 특별한 시각충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이 우리 현대인들의 영감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알고 보니, 자세히 조사해 보니 고대부터 지금까지 역대 국내외 관광객들이 촉 문화에 대한 특별한 해석이며 널리 인정받는 문화심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촉문화의 특징은 여행의 관점에서 보면' 신' 자이다. 신기한 자연세계, 신비로운 문화세계, 신기한 심령세계, 이것이 바로 촉문화가' 신' 을 중심으로 한 세 가지 특징이다. 청두는 신비로운 촉문화의 영원한 고향이며, 예로부터 풍요롭고 한가하며, 별동천의 관광이 좋은 경지로, 초당사걸 중 한 명인 왕보는 그것을' 우주의 절관',' 유유의 천부' 라고 불렀다. 이 말들에서, 우리는 그 속의 신비한 뜻을 맛보기 어렵지 않다. 시인 왕보는 총장 2 년 (기원 669 년) 5 월' 장안관 경물 유촉',' 강산의 준세, 천하의 기작',' 수관천하의 강산 형승과 자연의 기이한 구조', 그에게 유선과 같은 영감과 신유같은 쾌감을 주며' 입촉기유시 3 수' 를 적었다. 이것은 현재 내가 알고 있는 바촉 관광사에서 관광을 목적으로 한 개인 관광의 가장 빠른 기록이다. 이 기록은 마침' 우주 절관' 의 신비감 시각에서 후세에 신비한 청두의 머리를 그려냈다. 그 후, 촉인 이백은 청두를 썼다. "오늘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위 9 일 여행과 같습니다." "9 일 동안 청두 () 를 열었고, 만 () 이 천문 () 으로 그림을 그렸다." 사실, 이것은 도가 선유사상으로 청두를 묘사한 것이다. 9 일, 중앙이 6 월 천일, 사방팔방에 8 일이 있고, 청두인 양웅' 태현' 은 현명한 9 일을 전문으로 하다가 나중에 도교 용어가 되었다. 이백의 관점에서 청두라는 도시는 하늘을 찌를 듯한 9 일 만에 개척된' 만천문 입도화' 의 최고의 인거 환경인 만큼 신비로운 극치를 알 수 있다. 양웅은 한나라에서' 서도공자' 라고 불리며 청두 문화의 훈육과 유풍이 서촉에서 전파되는 영향을 받았으며, 그 중에는 촉인선화 사고 전통의 화육도 포함되어 있다. 보위는 그의 태현경이' 양차신 투어, 치이 사작' 으로' 청청, 유신의 법정' ('한서 양웅전') 으로 쓰여졌다고 말했다. 이런 신들이 헤엄치고, 현명하고 조용하고, 신의 법정을 유람하는 성령과 사유는 바로 촉인의 사고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성 두보가 촉에 입촉하여 촉인의 이런 신선화 사유에 특히 감명을 받았다. 그가 본 산천은 새로운 것이다. "나는 산천이 다르고, 갑자기 천일쪽에 있다." 본 사람은 새로운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인민을 만나면 고향을 알 수 없다." 본 풍습은 새로운 것이다:' 천로는 특별한 풍속을 보고, 이중원을 드나든다'. 요컨대, 그는 신비감으로' 성도부' 라는 시를 썼다. 송인 왕안석은 청두를 썼다. "반우 서남강과 민민, 석코뿔소 금마세는 신이라고 부른다. 삼마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금수성은 다른 봄이 있다. " ("복잡한 둔전을 청두로 보내라") 송인 풍시행시: "하늘에 갈까 봐, 진적금강경", "시성은 이상하게 쓰고, 본본은 갈이를 그린다." ("멜린 분운") 이 시들은 송대인의 신비한 청두에 대한 문화적 심리적 느낌을 드러낸다. 무릇 이빙의 돌코뿔소 이야기, 엄군평은 해객이 벼슬을 타고 기석을 얻는 이야기, 칠성교 () 가 금강 () 에 있는 이야기, 왕포금마벽계신제 이야기, 왕포천심토 두쥐안 이야기, 고촉 오조 () 의' 득선도' 이야기, 지로포악룡의 이야기, 거북성 금용성 이름 이야기 등을 모두 공개했다 19 세기 말까지 프랑스인 구들맹은 촉에 입촉했고, "쓰촨 입입, 인공생산: 들녘, 삼마, 질서 정연, 그 농가의 근면은 알 수 있다" 는 소감을 적었다. 그 도시에 들어가 인공적으로 만든 물품은 진열장에 가득 진열되어 있고, 다른 성을 운송하는 사람들은 도를 바라보고 있다. 이렇게 절묘하고 개척되지 않은 무대는 포인트를 더하면 동양의 파리가 될 수 있다. " 현대에도 청두가 판다의 고향이라고 생각하는 외국인이 있는데, 반드시 깊은 산속 깊은 산속에 있는 신비로운 도시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서촉은 예로부터 신기한 곳이었고, 중원 경관과는 판이한' 절역 특수방' 이었는데, 이는 역대인들이 모두 인정하고 형성할 수 있는 관념이다 이런 관념이 연속성의 전통이 되면 오늘의 비길 데 없는 관광유산이 될 것이다. 실경실관의 물질유산에서 승화한 무형유산이나 무형자산이다. 따라서' 신비한 청두' 로 청두 관광 문화를 포지셔닝하는 것은 반드시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 P > 어떤 의미에서 청두는 아직도' 절묘하게 (혹은 미경) 개척되지 않은 무대' 로 문화적 신비성을 발굴할 만한 곳이다. 나는 그 신비성의 가장 기이한 점은 촉인들이' 선화 사고' 를 특징으로 하는 문화 창의력과 문화 상상력이라고 생각한다. "고촉선국" 에서 "동천복지" 에 이르기까지 청두선화 상상력의 역사 유산이다. < P >' 고촉선국' 의 의미는 싼싱두이 고촉도읍에서 금사 유적지까지 고촉왕도를 뜻한다. 고촉도읍 문화의 내포는 중선의 문화로 중원과는 다르다. 중원 문화는 예절을 중시하고, 초문화는 무당을 중시하고, 바문화는 귀신을 중시하며, 촉문화는 선선을 중시하며, 다른 사고방식의 문화적 상상력이다. 촉왕선화의 전설은 매우 이르다. 잠총, 백관 관개, 생선은 "이 세 세대가 모두 신화되어 죽지 않는다", "모두 선도를 얻는다" 고 말했다. 두우 혼화 진달래가 피를 우는 것도 선화 이야기다. 개명천이 개명수가 된 것도 선화이다. 이것들은 촉인선화 상상력의 실제 기록이다. 선자는 옛말에' 이동' 이라고 썼고, 두 글자는 동원되었다. 선화는 바로 이천이고, 이리저리 옮기고, 페더링을 일으키는 로맨틱한 상상이 되어 신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주 활동은' 이주' 라고 불리며, 이주한 사람은' 선선' 이라고 불리는데, 촉인의 선화 사유는 바로 이렇다. 촉인선화의 문화대표는 사마상루의' 어른부',' 언신선의 일' 이었는데, 한무제는 이 부를 읽고 뜻밖에도 떠돌아다니려고 했다. 나중에 도교는 이' 신선' 이라는 글자를 빌려서' 신선' 이라는 단어를 구성하는데, 여전히 이주도 변화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페더 승선의 환상의 경지로 승격되었다. 노자는 당나귀를 타고 관문을 만나 윤희를 청양방자, 그 땅 즉 오늘의 청양궁으로 삼았는데, 이 전설도 고촉인 선화 사고의 산물이다. 엄군평의 선화 전설, 석코뿔소사 아래에는 해안의 이야기, 청두 풍뢰가 큰 돌을 뒤흔드는 이야기 등이 모두 촉인의 문화창조력을 볼 수 있으며, 선화와 환상 방면에 많이 쓰인다. 오늘날의 용어로는 촉인 다낭만주의, 다구형 사고, 상상력, 연상성이 풍부하다. 그래서 사마상루, 양웅부터 천자앙, 이백, 수시, 양승암, 장문도, 이조원부터 곽모약까지 이런 서촉적' 문장 관천하' 의 문화 거인까지 모두 낭만주의가 풍부한 발산성 구형 천재로 그 연원은 촉인의 선화 사고 방식에 있다. < P >' 동천복지' 는 최초의 천사정일동맹위도의 발원지인 대읍학명산, 최초의 도장인 청성산, 가장 큰 교화치인 펑주시 양평지, 도관 역사상 가장 오래된 청양방을 가리킨다. 도교경적은 선학 신학 도학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선학은 통솔신학과 도학이다. 그 연원은 서한촉인 엄군평에서 유래했다. 그는 가장 먼저 장을 노인으로 끌어들였고, 먼저' 도덕경',' 남화경' 으로, 그 후 제자 양웅과 반사수노장 () 의 술로 동한 말년에 천사 장릉이 그것을 도교선학으로 개조했다고 말했다. 장릉이 대읍학명산을 택하여 창조교를 꾸리는 것은' 촉인이 얼마나 순후하고 교화하기 쉬우며 다명산' 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촉지는 이미 명산선학의 연원이 있어서 장도릉의 점화와 승진을 거쳐 선학이 촉문화의 주요 특징이 되고 청두는 중국 서방의' 쿤룬 선종' 의 전파가 되기 때문이다 청두의 선유문화는 바로 여기에서 자란 것이다. 따라서 고촉선국에서 동천복지까지 일맥상승하는 것은 신비한 청두의 가장 큰 특징이며, 토착 전통의' 국치' 로 소중히 여길 만하다. < P > 청두의 신비로운 점은 몇 가진처럼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하우흥은 서창 () 에 있고, 하우큐슈 () 는 민산 () 에서 시작되며,' 민산 도강 (), 동별투 ()' 는 촉인의 독특한 치수 경험이다. 촉인은 두쥐안,' 중은 왕제혼' 의 풍습을 경배하며, 진나라에서 당송 () 까지 전해왔다. 청두는 둥지 거주족의 기원으로, 둥지 () 즉 청두 () 미모진 () 이 있다. 청두 사합원은 남북 건축 풍습의 종합이다. 잔도 문화, 임판 문화, 다리 문화, 계단식 밭 문화는 촉에서 기원한다. 풍몽룡 (), 링 () 초창기 () 는 "삼언 (), 두 박자 ()" 에서 "촉녀 () 는 예로부터 다재다능하다" 고 말했다. 청두는 제갈량이' 중화민족의 지혜의 화신' 으로 이룬 성지이다. 청두 대성자사 동엽제시의 아름다운 이야기. 청두는 중국 도교이며, 특히 천사가 일동맹위도의 발원지이다. 청두는 중국 선학 연구와 발전의 중심이다. 등등. < P > 하지만 청두의 가장 큰 신비는 여전히' 천부의 나라' 의 소해라고 생각한다. 천부' 는 하늘의 랑원, 신선의 천국이다. 쓰촨 이름' 천부' 는 우여곡절 이야기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 천부' 는 물산이 풍만하고, 풍요로운 갑국의 관중지를 가리키며, 청두인의 근면과 지혜가 이 월계관을 청두 평원으로 옮긴 것이다. 천부의 나라' 라는 명칭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내포에는 아직 풍부한 신비성이 있다. 예를 들어, 촉인의 창세기전설은' 촉이 나라이고, 인황이 발동한다' 는 것이다. 인황시대는 촉문명의 기원의 시대이며, 이것은 촉인들이 문명의 기원에 대한 독특한 인식이다. 오늘날, 45 년 전 신석기 시대 말기 청두 평야의 보돈문화의 발견은 촉문화가 유구하고 독립된 시원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인황에 발의한 것도 알 수 없다' (하상주 단대 공사 수석과학자 이학근 선생어) 를 보여준다. 촉사 초서, 고고학적 발견은' 인황' 의 비밀을 해결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또' 천부의 나라' 를 농경문명의 전형적인 내용으로 보면' 수리로 그 나라를 키운다' 는 강원 문명과 택지 문명을 포함하고 있다. 청두는 강, 화이, 강, 경제' 사모독' 의 으뜸으로 예로부터 강독사제사를 지킨 강독신으로, 나중에는 청홍, 백, 흑, 황오색제로 변해 농경에서 기원한 오방신이다. 촉인' 상오' 의 관념은 저지 문명은 중국 농업 문명의 중요한 특징이다. "엘야" 는 중국 대지의 대야택, 대륙택, 구포택, 운몽택 등 "십상", 즉 1 개의 대택이 중국 농업 문명의 기원이라고 말한다. "엘야" 는 바촉의 택을 언급하지 않았다. 사실 촉지의 택은' 화양국지' 가 말하는' 육해' 이며,' 몽곽' 이라는 전문 호칭도 있다. 개명왕은' 몽곽' 에서 이동했고,' 몽곽' 택지를 정리해 문명이 가장 먼저 발전한 지역이 되었다. 택지 문명은 고촉 문화 지역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청두 평원 저지 문명의 동향. 오늘날의 고고학 발견과 정확히 일치한다. 광한 싼싱두이 에서 펑주 죽와가, 신번수 관음, 금소 황충촌, 금사 유적지, 12 교, 상가 선장 등 유적지까지 북쪽에서 남까지 이 고대 문화 발전 세로 축은 가장 전형적인 택지 문명이 생겨나고 발전하는 생명선이다. 나중에 금처럼 수놓은 금강 문명은 바로 이 생명선에서 금강을 따라 발전했다. 금강수 세탁의 촉금은 매우 아름답고, 다른 강물은 더 이상 이런 색깔을 씻을 수 없다. 영금강파에서' 택지' 발생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가 강원이 바촉 () 과 서남 () 에서 최초로 개발된 문명지가 된 것은 신비로울 정도입니다. 따라서' 천부의 나라' 자체의 의미에는 풍부한 신비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 그것은 바촉 문화 가치관의 핵심이다. 신비한 청두' 는 우선' 천부의 나라' 라는 명함을 불러야 한다. 속담 구름: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주가 있다." 청두는 9 일 이상 개장한' 천부' 로 천부가 천당보다 좀 커야지, 부중에야 당당하잖아. 오늘 청두인들은 새로운 근면과 지혜로 9 일 이상의' 천부' 의 신비와 솔직함을 밝혀야 한다. 신비롭고, 당당하며, 이것이 바로 청두인의 개성이다. < P > 이런 이유로 청두의 신기함, 신비, 신묘에 대해 여기서 혀를 내두르고 싶습니다. 서촉선학 사회문화를 연원으로 하는 청두 도시 개성의 신수를 탐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