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시경의 대나무에 관한 구절
시경의 대나무에 관한 구절
1. 시경의 대나무 시
시경의 대나무 시 1. 시경의 대나무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시경> <대나무>에서 '대나무'를 묘사한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1.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민족풍, 진풍"
2. 나는 과거를 떠났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내린다. 『시경·소야·채위』
3. 삶과 죽음의 관계가 넓으니 자성(紫賢)과 함께 한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시서·북봉·북 연주"
4. 다른 산의 돌도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서·소아·화명"
5. 『시경.위봉.치아오』를 논하고 갈고닦는 일을 잘하는 도적군자가 있다
6. 그의 목소리를 듣고, 친구들의 목소리를 물어보라. >
7.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보답으로 자두를 주세요. "다야·이"
8. 나는 이 사랑하는 남자를 오늘 아니면 언제라도 만날 것이다. "시경·당풍·마오"
9. 강섬의 관관주지우.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민족풍·저우난·관주"
10. 복숭아꽃이 반짝반짝 빛난다. 아들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에게 적합합니다. "시경·국봉·주남·도요오"
11. 영리한 미소와 아름다운 눈빛. "시경·곽봉·위봉·석인"
12. 나를 아는 사람은 걱정스럽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바라는 것이 없다고 한다! "시경·궈펑·왕펑·수이리"
13. 녹색자금, 마음속 여유로움. "시경·국봉·정풍·자금"
14. 나에게 파파야를 주고 경주를 갚아라. "시경·국봉·위봉·파파야"
15. 바람과 비가 어둠 같고 닭이 끝없이 울다. 이제 신사를 만나니 윤후는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시경·국봉·정풍·풍우"
16. 화자는 무죄, 듣는 자는 경고한다. "시서·국봉·정풍·풍우"
17. 특별함 시작이 있으면 끝도 있다. "시경·다야·당"
18.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한다.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시경·소야·여명"
19. 달이 밝게 뜨고 뛰어난 사람이 있다. "시경·국봉·진풍·월출"
20. 큰 쥐, 큰 쥐는 나에게 먹을 것이 없다. 당신이 세 살이 되면 내가 당신을 돌볼 의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죽기 직전이라면 당신의 딸은 "시경. 민족 스타일. 웨이펑. 슈오슈"
21. 은둔형 남산 '시집' 소야. 사천'
22. 마음속의 걱정은 외투를 입은 도적과 같다. 조용히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세게 날 수 없습니다. "시경. 민족풍. 북봉. 편백배"
23. 그 빈 계곡에 빛나는 백마 한 마리가 새김질을 하고 그 자태는 옥 같다. "시경. 소야. 백거"
24. 예의가 없는 사람이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시경·바람·상쥐"
25. 그 사람에게서 물을 마셔도 영원히 상처받지는 않을 것이다. "시경·주남·연아"
26. 한나라는 생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광대하다. 강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며 상상할 수 없습니다. "시경·국봉·주남·한광"
27. 강물에 시가 있고 아들이 돌아오는데 상관하지 않는다. 안 그러면 나중에 후회할 거예요. "시경. 조남. 강유사"
28. 산이 우러나고 풍경이 멈춰진다 "소야·처가"
29. 당신이 보이지 않는 하루는 3월과 같다 . "국봉·왕봉·채갈가"
2. 시경의 대나무를 묘사한 구절
"시경·시간" 대나무 싹처럼, 소나무처럼.
——"선선시" P200 쌓인 돌과 흐르는 샘, 울창한 숲과 대나무. —— 진 왕조의 왕희지, "난정 서문" 대나무도 바람을 타고 어린 시절을 비웃습니다.
——수시 대나무를 수리하여 화장을 하고, 수양백양나무를 말에 묶는다. ——송대 육서(宋瑞)의 말(정반차오(鄭板橋)의 세 시) 긴 가지는 잎이 적고, 짧은 가지는 잎이 많다.
세상이 이런데, 영웅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봄바람도 아니고, 가을바람도 아니다.
새로운 대나무는 여름 중순에 처음 출시됩니다. 그것은 나를 더위에서 벗어나게 하고 가슴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왕이라 하고, 돌은 장이라 부른다. 그에게 좋은 이름을 주고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빈산은 동맹을 맺고 중개자는 순결하고 밝다. 오색이 이상하고 녹색 발 하나가 위를 올려다본다.
당나라 이화의 대나무(Bamboo) 물에 들어가면 빛이 움직이고 봄에는 녹색 그림자가 나타난다. 이슬 속에 죽순이 자라고, 이끼빛이 서리뿌리를 스친다.
직조는 향과 땀을 견딜 수 있고, 심는 것은 목화 비늘을 잡을 수 있다. 당나라 두목이 신주에 쓴 『당나라 백시전집』에는 여러 줄기가 엷은 옥색을 띠고 저녁에는 녹색 연기로 뒤덮인다.
차가운 창문 꿈을 뚫고 소리가 나고, 푸른 이끼 무늬에 뿌리가 스며든다. 점차 그 날이 오면 나는 여덟 개의 구름 휘장을 얻고 싶습니다.
만약 산음에서 온 손님이 아니라면 누가 당신을 사랑하겠습니까? "고대 및 현대 서적 컬렉션, 박물관 컬렉션 및 풀과 나무 코덱스" 안뜰 대나무, 당나라, Liu Yuxi 폴리 에스터 및 납 가루 매듭이 노출되고 녹색 옥 가지가 바람에 흔들립니다.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당나라 백시전집·유우희·유종원편』 비 온 뒤 대나무 놀이에 보답하는 당나라 설도 봄에 남쪽에 비가 오면 눈이 보인다 그리고 서리.
온갖 일도 풍성하고 열린 마음이 있으면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금현이 오랫동안 술에 취하면 일찍부터 후궁 순에게 슬퍼하게 될 것입니다.
노후에 나에게 보답해 주시면 활력 넘치고 활력이 넘칠 것입니다. "당나라 백시 전집", 당나라 주리 관, 왕웨이가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혼자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위와 같음) 대나무를 심고 가지를 솔질하고 먼지를 털어 이슬을 퍼뜨린다.
신사는 그것을 가장 유용한 목적으로 받아들인다. 수천 번의 가벼운 잉크 스트로크로 얇은 대나무를 그립니다.
마음에 닿는 모든 것은 음악에 합당하지 않습니다. 대나무 속에 대나무가 있고, 대나무 밖에 대나무가 있다.
위강이 천 에이커에 달하는 거대 종족이다. —— 위의 세 가지 선택은 당 태종 황제가 Delin Pond Bamboo에서 제공 한 "묵죽 그림 책"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대나무는 순수한 띠와 곡선 벽으로 만들어졌으며 녹색 잎은 서리에 의해 침투됩니다.
용의 그림자는 붓으로 분리되고, 봉황은 연못에 잡힌다. "고대 및 현대 서적 수집, 박물관 수집, 풀과 나무의 코덱스" 대나무는 태산에서 단독으로 자라며 뿌리를 내립니다.
——한나라 시. 당나라 이백의 자비로운 대나무 대나무는 바위로 둘러싸여 있고 연기는 강 섬을 반사합니다.
녹색빛이 짙고 파도도 깊으며 목소리는 차갑고 빠르다. 용의 노래는 들어본 적이 없지만 봉황의 노래는 잘 연주해야 합니다.
푸류의 자질에서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의 순결이 항상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Cilao Mountain을 칠할 때 대나무는 피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안정저택 죽가(竹歌) 푸른 대나무 반쪽에 껍질이 들어 있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오고 있다. 대나무는 저녁바람에 말문이 막히고, 평생 무심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누가 시대를 초월한 숭고한 바람과 같을 수 있겠습니까? 신주황정견은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쳐 가꾸고 있다. 차가운 푸른빛이 잔물결을 반사하고 바람이 땅을 쓸어가는구나. 가을이 먼저 찾아온다. 대나무 매트.
3. <시경>의 대나무를 묘사한 구절
"시경·시간"
대나무 봉오리처럼,
소나무처럼.
—— "선선시" P200
쌓인 바위와 흐르는 샘,
대나무와 울창한 숲.
——진나라 왕희지의 <난정서>
대나무도 바람을 맞으며,
어릴 때는 웃는다.
——수시
대나무를 수리하여 화장을 하고,
수양 포플러가 말을 묶는다.
——송나라 여서의 말
(정반차오의 세 시)
긴 가지는 잎이 적고, 짧은 가지는 잎이 많다.
세상이 이런데, 영웅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봄바람도 아니고, 가을바람도 아니다.
새로운 대나무는 여름 중순에 처음 출시됩니다.
더위를 멀리하고 가슴을 열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왕이라 하고, 돌은 장이라 부른다.
좋은 이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빈산은 동맹을 맺고 중개자는 순결하고 밝다.
오색이 이상해 한쪽 녹색 발이 위를 올려다본다.
대나무
당나라 이화
물에 들어가면 빛이 움직이고 봄에는 녹색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길에는 이슬이 자라고, 이끼색이 서리뿌리를 스친다.
직조는 향과 땀을 견딜 수 있고, 심는 것은 목화 비늘을 잡을 수 있다.
"당나라 백시전집"
신주에 새겨진
당나라 두목
여러 개의 줄기는 희미한 옥색이며 저녁에는 녹색 연기로 분리됩니다.
차가운 창문 꿈을 뚫고 소리가 나고, 푸른 이끼 무늬에 뿌리가 스며든다.
점차 그 날이 오면 구름 팔막을 얻고 싶다.
만약 산음에서 온 손님이 아니라면 누가 당신을 사랑하겠습니까?
"고현대 도서집·박물관 편찬·조목전"
팅주
당나라 유우희
노출 폴리에스테르 납가루 축제, 바람이 청옥가지를 흔든다.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당백가전·유우희·유종원 편"
비가 내린 뒤 대나무 놀이를 하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당나라 왕조·설타오
남쪽에 봄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눈과 서리처럼 보입니다.
온갖 일도 풍성하고 열린 마음이 있으면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금현이 오랫동안 술에 취해 있으면 후궁 순과 함께 일찍 슬퍼하게 된다.
노후에 나에게 보답해 주시면 활력 넘치고 활력이 넘칠 것입니다.
"당백가전집"
줄리각
당나라 왕웨이
홀로 앉아 한적한 대나무 속에서 피아노를 치며 외로움을 느끼며 울부짖는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위와 동일)
대나무를 심고 가지를 솔질하며 먼지를 털어 이슬을 퍼뜨린다.
신사는 그것을 가장 유용한 목적으로 받아들인다.
수천 개의 연한 먹 스트로크가 얇은 대나무를 그립니다.
마음에 닿는 모든 것은 음악에 합당하지 않습니다.
대나무 속에 대나무가 있고, 대나무 밖에 대나무가 있다.
위강이 천 에이커에 달하는 거대 종족이다.
——위 세 가지 선택은 "묵죽화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델린치 대나무를 부여받았습니다
당 태종
Zhen Tiaozhang 곡선 퍼즐, 녹색 잎이 서리를 관통합니다.
용의 그림자는 붓으로 분리되고, 봉황은 연못에 잡힌다.
"고대 및 현대 서적 수집, 박물관 수집, 풀과 나무 코덱스"
대나무는 태산에 홀로 자라며 뿌리를 내립니다.
——한나라 시.
Ci Lao Bamboo
당나라의 이백
바위 위에 대나무가 자라고, 연기가 강섬을 반사한다.
녹색빛이 짙고 파도도 깊으며 목소리는 차갑고 빠르다.
용창을 들어본 적이 없는데 봉황 노래를 잘 불러야 할 것 같아요.
푸류의 자질에서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의 순결이 항상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Cilao Mountain을 그릴 때 대나무를 피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저택의 대나무노래
당나라 두보
푸른 대나무 반쪽에 대나무가 들어있고, 이제 막 새싹이 돋아나고 있다. 벽.
대나무
저녁 바람에 말문이 막히고 평생 무관심할 것입니다.
누가 시대를 초월한 숭고한 바람과 같을 수 있겠습니까?
신주
황팅젠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엮어 보호
차가운 녹색 잔물결을 키우세요
산들바람 대지를 휩쓸며 가을이 먼저 찾아온다
언제 붉은 태양이 하늘을 거닐지 모른다
바구니를 벗을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p>
내려놓을 때 그림자가 떠나는 걸 처음 본다
한가할 때 자주 오고 싶다
베개매트는 아직도 곳곳에서 가르쳐준다
4. 시경 속의 대나무 구절
<시경·시간> 등 대나무 싹이 소나무처럼 무성하고 샘물도 푸르르다. - 진나라 왕희지, 《난정서문》 대나무도 젊을 때 미소를 짓는다. - 소시는 대나무를 고쳐 화장을 응축시킨다. 수양백양이 말을 묶는다 - 송나라 루이의 말(정반교 세 편의 시): 긴 가지는 잎이 적고, 짧은 가지는 잎이 많으니, 영웅이 어찌 할 수 있겠는가? 가을바람이 아닌 봄바람. 한여름에 새 대나무가 피어나니 더위를 물리치고 마음을 열어주느니라. 좋은 이름을 얻었고 수천년 동안 굴복하지 않았으며, 중개자는 순결하고 밝으며, 하나의 녹색 발이 우러러보입니다. 탕리하가 물에 들어가 빛이 움직이고 시간이 흘러 녹색 그림자가 돋아나고, 죽순의 길을 따라 이슬이 돋고, 이끼의 색이 서리의 뿌리에 닿고, 짜임이 향기와 땀을 흡수할 수 있다. 신주 당·두목(唐族百樂)'이라고 새겨져 있는데 줄기 몇 개가 엷은 옥색이고 저녁이면 푸르른 연기가 흩날린다. 꿈속에서는 뿌리가 녹색 이끼 문양으로 뚫려 점차 태양의 문지방이 되는데, 이것을 좋아하는 산음의 손님이 아니라면 나는 여덟 개의 구름 장막을 얻고 싶습니다. 신사. "고대서적·박물관 편찬·풀과 나무 코드" 정주당·유우희 이슬과 납가루 축제, 바람이 청옥가지를 흔드는 것은 신사와 같아서 어울리지 않는 곳이 없느니라. 당나라 백시전집·유우희 유종원' 비 온 뒤 대나무 놀이에 보답 당·설도 봄에 남쪽에 비가 내리면 눈과 서리처럼 보인다. 온갖 구름 또한 겸손하면 자제력을 유지할 수 있고, 금나라에 오래 머무르면 선량한 술주정꾼이 되고, 아침에 첩 순(舜)의 슬픔에 동행하게 되며, 감사하게 될 것이다.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십시오. 당나라, Zhuli Pavilion, Wang Wei는 한적한 대나무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연주하고 깊은 숲속 사람들은 그것을 모릅니다. 밝은 달이 그 위에 비치느니라.(위와 같음) 대나무를 심고 털로 가지를 닦아 이슬을 뿌리니 마음을 그릴 때 수천번의 옅은 먹획이 가장 쓸모가 있느니라. 대나무 속에 뭔가가 있고, 대나무 밖에는 대나무가 있고, 위강은 수천 에이커에 달하며, 이것은 위의 세 가지 선택이다. 린치죽당나라에 전해진 죽화서' 그림자, 봉황은 연못에 갇히다. 『고현대서집·박물관편찬·풀과나무기호』 외톨이 대나무가 천천히 자라서 뿌리를 내린다. 태산(泰山) - 한나라의 선한 대나무 시.
5.>
"소야·시간"에 언급된 대나무에 관한 시: "대나무 봉오리 같고 소나무 같다." "야생 대나무 장대는 기(氣)를 잡는 데 쓰인다. 그리워하지 않느냐?" 시 "위봉·교"에서 시인은 사람을 대나무에 직접 비유하여 칭송한다. Qi'ao를 보고 녹색 대나무를 보십시오. 다툼과 논쟁과 핍박과 희롱과 오만함을 좋아하는 도적과 군자가 있느니라. 도적과 신사가 있으니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녹색입니다. 귀가 맑고 귀가 별과 같은 산적군자가 있다. 세시시시시. 그는 자랑스럽고 산적과 신사가 있으며 결국 무시할 수 없습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대나무 뗏목과 같습니다. 도적과 군자가 있는데 금과 주석과 같고 옥과 같으니라. 넓고 넓고 무겁습니다. 그는 잔인하지 않고 놀리는 데 능숙합니다.
받아들이세요
6.
에 언급된 대나무에 관한 시 1. "대나무 장대" 진나라 이전: 물고기를 잡는 데 사용된 익명의 대나무 장대 치.
생각이 안 나시나요? 멀리 도달하지 마십시오. 샘은 왼쪽에 있고 Qishui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여자가 좋으면 형제도 부모도 멀리 있다. Qishui는 오른쪽에 있고 봄은 왼쪽에 있습니다.
해맑은 미소의 미모, 옥의 미모. 치의 물은 흐르고 배에는 편백나무와 소나무가 가득합니다.
고민을 글로 남기기 위해 말로 여행을 떠난다. 번역: 낚시용 대나무 장대는 가늘고 길며, 치수이(Qishui)에서 낚시를 할 때 사용되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가려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왼쪽에는 샘물이 졸졸 흐르고, Qishui는 오른쪽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소녀는 자라서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데, 그 부모와 형제는 서로 멀리 떨어져 산다. Qishui 강은 오른쪽으로 흐르고, 샘물은 왼쪽으로 콸콸 흐릅니다.
하얀 치아와 매력적인 미소, 그리고 불멸의 존재처럼 아름다운 옥으로 장식된 몸. 치수이(Qishui)는 노간주나무 노와 편백나무 배를 타고 밤낮으로 유유히 흐릅니다.
향수병을 달래기 위해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2. "Guo Feng·Wei Feng·Qi'ao" 진나라 이전: 익명이 Qi'ao, 녹색 대나무 Yiyi를 봅니다.
갈고 닦고 다툼과 토론을 좋아하는 도적과 신사가 있습니다. 소리는 매혹적이고, 소리는 크고, 소리는 크다.
도적도 있고 신사도 있는데 속을 수 없습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녹색입니다.
귀가 맑고 귀가 별 같은 산적 신사가 있습니다. 소리는 매혹적이고, 소리는 크고, 소리는 크다.
도적도 있고 신사도 있는데 속을 수 없습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대나무 뗏목과 같습니다.
금과 주석, 옥과 옥과 같은 도적과 신사가 있습니다. 넓고 넓고 무겁습니다.
잔인하지 않고 놀리는 데 능숙하다. 번역: 구불구불한 치수이강 제방과 푸른 대나무 숲을 보세요.
가오야 씨는 지식이 더욱 세련되고 도덕적 품성이 더욱 세련된 신사입니다. 그는 엄숙한 태도와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지위는 탁월하고 위엄이 있습니다.
가오야 씨는 진정한 신사이고, 한 번 보면 잊기 어렵습니다. 치수이강(Qishui River)의 굽은 둑과 푸른 대나무를 보세요.
우아한 씨는 귀에 아름다운 옥을 걸고, 별처럼 보석이 박힌 모자를 쓴 진정한 신사입니다. 품행은 엄숙하고 넓으며, 지위는 뛰어나고 위엄이 있다.
가오야 씨는 진정한 신사이고, 한 번 보면 잊기 어렵습니다. 무성한 녹색 대나무가 있는 Qishui 강의 구불구불한 둑을 보세요.
가오야 선생은 청동기처럼 견고하고 옥기처럼 엄숙한 분이십니다. 위대하고 개방적이며 자동차의 귀에 의지하여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의 대화는 농담을 해도 누구도 불평하지 않을 정도로 유머러스하다. 3. "Xiaoya Siqian" 진나라 이전: 조용한 난산 산맥에 위치한 익명의 Zizhi Sigan.
대나무 새싹처럼, 소나무처럼. 형제자매는 서로 비슷하고 자세도 좋지만 서로가 없어도 똑같다.
그는 조상을 이어 남서쪽에 수백 채의 집을 지은 것 같습니다. 사랑은 사랑의 장소에 살고, 사랑은 미소와 말을 사랑합니다.
정자는 약속의 정자이고 뗏목은 서까래입니다. 바람과 비가 그치고, 새와 쥐도 사라지고, 군자는 안전합니다.
가시의 날개처럼, 화살의 가시처럼, 새의 가죽처럼, 날아다니는 깃털처럼, 그 속에는 신사가 있다. 정원을 식민지화하고 대련을 느껴보세요.
쿠아이는 정의롭고 쿠아이는 어둡습니다. 유닝 신사.
구안 아래와 돗자리 위가 안시의 침대다. 잠에서 깨어나면 꿈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멩웨이는 뭐하고 있나요? 곰은 짐승이고, 뱀은 뱀이다. 어른의 경우, 곰과 호랑이는 남자에게 복이 있고, 뱀과 뱀은 여자에게 복이 있습니다.
태어나서 침대에 누워 잠을 자던 남자였다. 옷은 옷을 담고, 옷은 옷을 품는다.
그는 가문의 왕인 주부사 황제를 위해 울고 통곡하고 있었습니다. 여자가 태어나고 눕는 곳이다.
옷과 기와를 운반한다. 예의가 부족한 것 외에는 없고 술만 먹고 밥만 먹고 부모를 탓할 사람은 없습니다.
번역 앞에는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있고, 그 뒤에는 고요한 중난산이 있다. 산과 강 사이에 푸른 대나무가 흔들리고, 바람에 고요한 울창한 소나무 숲도 있습니다.
인심 좋은 형과 현덕한 동생은 서로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고 있고, 그들 사이에는 거리가 없습니다. 내가 당신을 반대할 음모를 꾸미거나 당신이 나를 반대할 음모를 꾸미는 일은 없습니다. 우리 조상들의 유산을 이어가기 위해 궁궐의 남서쪽에 웅장한 건물을 짓고 큰 문을 열 계획이었습니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며 매일 웃으며 세상이 부러워하는 모습! 두꺼운 밧줄이 건물 판자를 조여 딸각거리는 소리가 나고, 멍청한 돌봉이 벽을 두드려 소리를 냈습니다. 견고한 집은 바람과 비에 흔들리지 않고, 참새나 도둑, 쥐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살고 있는 궁전이에요! 궁궐은 사람의 가랑이처럼 웅장하고 엄숙하며, 규율은 위로 날아오르는 화살처럼 엄격하고, 처마는 날아오르는 새의 형상을 하고, 채색은 멀리 날아가는 금꿩처럼 화려하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정부의 의견을 듣는 궁전입니다! 대문은 넓고 정사각형이며, 안뜰 앞의 기둥은 견고하고 높으며, 본당은 넓고 밝으며, 옆방까지도 웅장합니다.
이곳은 우리 군주가 잠들어 있는 궁전이에요! 부들매트를 깔고 대나무 매트를 깔고 나서 왕은 달콤한 잠에 빠졌습니다. 깊은 잠에서 깨어난 그는 몽유병 상황을 반복적으로 회상하고 회복했다.
왕이 꿈에서 무슨 꿈을 꾸었을 것 같나요? 흑곰이 너무 강하다는 꿈과 독사가 너무 날씬한 꿈을 꾸었습니다. 꿈의 점쟁이를 초대하여 왕에게 다음과 같이 전하십시오. 꿈에서 강한 곰을 만나면 아들을 낳는 행운이 있고, 꿈에서 가늘고 긴 꽃뱀을 만나면 좋은 징조입니다. 우월한 여자를 가지려고! 아!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백단향으로 만든 큰 침대에서 자게 하고,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아름다운 옥 조각을 찾아 가지고 놀게 하라.
앞으로 나는 반드시 빨간색 옷을 입고 무릎을 가리고 주나라의 군주나 왕자가 될 것입니다! 아! 부잣집 딸이 태어나면 궁궐 바닥에서 자게 하고, 몸에 작은 포대기를 덮어주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찰흙 물레를 찾아 식탁에 차려 놓으세요.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부모님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하세요!
추가 정보: 대나무에 관한 다른 시 1.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으르렁거린다. "Zhuli Pavilion"당나라 : Wang Wei 번역 :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노래합니다.
2. 새로운 대나무 가지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습니다. 이는 모두 오래된 줄기가 지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주" 청나라: Zheng Xie 번역: 오래된 대나무의 성장과 영양 덕분에 새로운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를 완전히 능가할 수 있습니다.
3. 산과 숲이 잘려 있고 담 뒤에 대나무가 숨겨져 있다. 매미와 썩어가는 풀이 가득한 작은 연못.
"자고새 하늘·대나무 숨겨진 벽이 있는 린 부서진 산" 송나라: 소시 번역: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집 근처에는 썩은 풀로 덮인 작은 연못이 있고 매미가 지저귀고 있습니다. . 4. 녹색 대나무는 껍질이 절반이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옵니다.
"안정저택의 대나무 송가" 당나라: 두보 번역: 연한 녹색 대나무의 절반이 아직 죽순으로 덮여 있고, 새 가지가 벽에서 막 튀어나왔습니다. .물이 들어가면 빛이 움직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대나무" 당나라: Li He 번역: 봄빛 속의 속이 빈 대나무는 반짝이는 물 위의 녹색 그림자를 반사합니다. 부드럽게 흔들리고 부드럽게 격동합니다.
7.
에 언급된 대나무 시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많은 죽시가 5편이나 수록되어 있다. , 가 7번이나 간접적으로 언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Wei Fengqiao의시"에는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어디에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위의 『시경』의 대나무에 관한 기록에 대해서는 역사적으로 다양한 견해가 있으나, 실제로는 대나무를 가리키는 것으로 결론이 난다. 『시경』은 춘추시대에 편찬된 이후 여러 왕조의 여러 고전에 죽시와 그림이 기록되어 있다.
대나무 시와 그림을 묘사할 때 우리는 대나무 사랑에 대한 몇 가지 감동적인 이야기를 언급해야 합니다. 『태평위란』에 따르면, 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자유)(왕희의 아들)가 한때 "대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사람을 임시로 빈 집에 보내어 빈 집에 살게 했다. 잠시 머무르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까?" 그는 대나무를 직접 가리키며 "이 왕이 없이 어찌 하루가 있을 수 있겠는가!"라고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대나무를 사랑했고 대나무의 좋은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소동포(蘇东波)도 대나무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는 『우건대사(魯泉僧) 육운헌』에서 “고기가 없어도 먹을 수 있으나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고, 고기가 없으면 야위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질 것이다." 마른 사람은 살이 찌지만 속인은 고칠 수 없다." 청나라의 뛰어난 화가인 정반교(鄭板橋)는 특히 대나무를 좋아하고 잘 그렸으며, 대나무 그림에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독특한 시를 썼습니다. 그는 <대나무와 돌>이라는 그림에서 지빠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푸른 산에 붙어 쉬지 말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라. 동쪽, 서쪽, 서쪽." 그는 역경을 이겨내고 번성하는 대나무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중국 혁명의 역사에서 많은 조상들이 죽시와 그림을 사용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방지민(杨智민)이다. 그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써서 침실에 걸어 두었다. , 말, 아름다운 산과 강, 그리고 내 정원에 네 가지를 심었습니다. "푸른 소나무, 푸른 대나무, 흰 매화와 난초". 그의 마음. 혁명의 어려운 시기에 그는 무지개처럼 힘찬 서사시를 썼다. ."
8. 대나무에 관한 시(시를 완성하지 마세요)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야위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사람이 날씬하면 뚱뚱해질 수 있지만, 선비와 천한 사람은 그것을 고칠 수 없다.” -소동포.
대나무는 고대부터 시인과 화가들의 소재였습니다. 고대 시에는 대나무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교를 보면 푸른 대나무가 푸르다”는 당나라 왕위의 말이 있습니다. 대나무는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 백거이의 “정자 옆의 대나무가 바스락거리고 아래의 물이 졸졸졸 흐른다” 등이 있다.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인 정반교(鄭板橋)는 많은 대나무 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시를 썼습니다. 그는 그림 "대나무와 돌"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수천 년을 갈아도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고,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아무리 불어도 여전히 강하다.” 사람은 인격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무슨 일을 하든 결단력과 인내가 없으면 자기 자리를 세우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