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Xin Qiji의 "Shui Diao Ge Tou"시 감상

Xin Qiji의 "Shui Diao Ge Tou"시 감상

●수디아오거터우 ①

신기기

7월에 조창복은 동파운을 사용하여 태백과 빌리는 것을 묘사하였고, 가을 물에 대한 약속이 있습니다. 8월 14일에 나는 보산사에서 병들어 누워 있었는데 운율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기 때문에 오자사에게도 보냈습니다.

저의 야망은 원대하고, 예전부터 하늘에 닿는 꿈을 꾸어왔습니다. Su Yue를 만지면 세상은 수천년 동안 그것을 존경해 왔습니다. 손님이 있고, 루안과 봉황이 있고, 구름은 푸른 산과 붉은 절벽을 만나고, 우리는 만나서 높은 추위에 올라갑니다. 베이더우를 응원하기 위해 와인을 마시다가 그 와중에 이도 생겼습니다. ④.

사오게 ⑤는 "정신은 아주 편안하지만 그 모습은 자고 있다. 백조가 몇 번이고 솟아오르고, 하늘과 땅이 주변을 다 볼 수 있어서 다시 노래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또 다시 꿈속에서 자고 베개를 밀고 혼자서 생각합니다. 모든 것이 잘못 되었나요? 이야기할 아름다움이 있고, 가을 물이 아름다움을 분리합니다.

참고사항 ① 탄핵되어 파면되어 천산(千山)에 살 때 쓴 글이다. ②과거 : 어젯밤. ③ Qingshan Chibi : Li Bai와 Su Shi를 의미합니다. ④이(Lice) : 자신의 보잘 것 없고 재능이 부족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⑤Shaoge: 짧은 노래. ⑥미인: 가슴 친구, 조창부(趙長富), 오자사(吳子施)를 가리킨다.

19. 이 단어는 낭만적인 특성이 가득합니다. 이 예술적 특징을 Shangque와 함께 감상해 보세요. (4점)

20. 작가는 Xiaque에서 어떤 감정을 구현하고 있나요? 간략한 분석 부탁드립니다. (4점)

참고답안 :

(2) (8점)

19. 윗줄에는 달을 만지는 꿈 속의 주인공이 그려져 있고, Su Shi가 술을 마시고 Luan과 Phoenix를 마차로 운전하는 손님과 같은 Li Bai 장면과 섹스를하는 장면. 상상력이 풍부하고 과장되고 대담하며 이상을 몽환적인 형태로 표현하고, 영웅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낭만적인 성격이 강하다.

(4점. 시의 분석과 결합하여 의미가 일관됨)

20. Xia Que는 주인공이 영적인 잠에 빠져 있지만 여전히 하늘에서 싸우고 또 다시 높이 솟아오르는 백조처럼 되기를 갈망하며 꿈에서 깨어난 후 상실감과 우울함을 느끼며 현실로 돌아온다고 썼습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할 열정은 없지만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 작가의 고뇌와 고민을 털어놓을 사람이 없다는 괴로움,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표현되어 있다. (4점. 시의 분석으로 종합하면 의미가 일관됨)

감상

남송 광종 소서 5년(1194) , Xin Qiji는 복주 치안 판사 및 복건 평화 사절 직위에서 해임 된 후 장시성 첸산 라오 취안의 새 거주지로 돌아와 8 년 동안 다시 여가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는 노전(老泉)에 살면서 지은 것이다. 시 앞의 작은 서문을 보면 그가 조창부(범)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오자사(소고)에게 보내기 위해 이 시를 지었음을 알 수 있다. Wu Zisi는 이 기간 동안 Qianshan 카운티의 대장을 역임했습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생각이 여전히 지배적이다. 그는 비록 세상과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여전히 조국과 민족을 생각하고 자신의 재능을 다시 활용하여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조국을 통일하려는 이상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의 '수조거두' 가사에서는 이상과 현실의 모순된 상황을 엿볼 수 있다.

이 단어는 주로 꿈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나의 야망은 넓다'라는 문장은 직설적이고 시인의 원대한 포부와 관대함을 표현하며 시 전체의 요지를 요약하고 있다. 넓은 야망을 가지려면 '하늘에 닿는 꿈'을 갖는 것이 당연합니다. "과거에 하늘에 닿는 꿈을 꾸었습니다"라는 문장은 굴원의 "구장: 소중히"에 나오는 "과거에 하늘에 닿는 꿈을 꾸었습니다"라는 의미를 차용한 것입니다. 현실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낀 그는 자신의 이상적인 영역을 찾기 위해 광활한 우주로 가고 싶었다. “나의 야망은 원대하고, 과거에는 하늘에 닿는 꿈을 꾸었다”라는 두 문장이 시 전체의 근간을 이룬다. "소월을 모는 것, 세상은 수천년 동안 그것을 존경해 왔습니다." 시인은 꿈속에서 하늘로 날아올랐고, 가장 먼저 밝은 달을 보기 위해 달궁에 왔습니다. 여기서 그는 하얀 달을 애무하며 자신도 모르게 이 세상에서 천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어 “손님이 계시고, 노안과 봉황이 있고, 구름이 봄산의 붉은 절벽을 만나고, 높은 추위 속에서 우리가 만난다”는 글과 현자들이 함께 천궁에 가는 꿈을 여러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다. . "Youke"는 작가의 친구 Zhao Changfu를 의미합니다. 조창부(趙昌富)가 한때 소식(記斯)의 『수조개두』(언제 명월이 올 것인가)의 운율을 이용하여 『태백과 동포의 사건을 설화』라는 시를 지어서 작가에게 보낸 것을 어순으로 보면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시에서 작가를 크게 칭찬했다. 이 시는 조창(趙長)의 아버지에게 감사하기 위해 지은 것이므로 당연히 보답의 말이 있어야 한다. Zhao Changfu는 Qianshan에서 멀지 않은 Jiangxi Yushan 출신입니다. 그는 Laoquan에 살 때 시인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는 사찰에 거주하며 공직을 ​​구하지 않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며, 세상 사람들은 그가 도징지에(Tao Jingjie)와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저자는 "銖鸾同风"라는 말로 그를 칭찬하는데, 이는 그가 높은 덕성과 심오한 이치를 지녔으니 불멸자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Qingshan과 Chibi는 Li Bai와 Su Shi를 의미합니다. Li Bai의 무덤은 Dangtu의 Qingshan 북서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Su Shi는 한때 Chibi를 방문하여 "Chibi Ode"를 썼습니다. 조창(趙長)의 아버지는 난봉하(魯峰峽)를 타고 날아올라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이태백(立泰白), 소동파(蘇丁波) 성인을 만나 작가와 약속을 잡고 천궁으로 여행하였다. 여기에서 저자는 조창부(趙昌富), 이백(百白), 소시(蘇姫)를 '삼현자'로 칭송한다. 저자는 이렇게 글을 쓸 때 자기를 숨긴다는 뜻이기도 하다. 다음 문장인 "나도 그들 중에 이가니라"는 이 의미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서, 당신과 성인들이 높은 모임을 가질 때, 나는 단지 그 자리에 있었다는 뜻이다. 그것의 중간. 현실에서 시인은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를 찾기가 어렵다고 느끼고, 항복하는 관료들과 힘을 합치기를 꺼려 이상적인 인물을 만나기 위해 꿈을 향해 나아갈 수밖에 없다. 여기에서 작가는 자신과 친구인 옛 성자들을 차갑고 광활한 하늘에 놓고 베이더우를 술잔으로 삼아 천상의 술을 마시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는데, 이는 그의 대담한 면모를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시의 다음 부분에서는 계속해서 꿈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꿈속에서 여유롭게 우주를 헤엄치고 있고, 그의 마음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부드럽게 노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영은 매우 편안하지만 몸은 자고 있다”는 말은 말 그대로 몸은 잠든 것처럼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지만 정신은 여전히 ​​자유롭고 마음이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가생활 속에서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저자의 고백이다. 그는 다시 유휴생활을 하게 된 후 겉으로는 조용하고 여유로워 보였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야망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백조를 높이 올리면 하늘과 땅이 원 안에 보인다." 이는 가이의 "맹세를 소중히 여기다"를 의역한 것으로, "노란 백조를 높이 올리면 우여곡절을 안다"이다. 산과 강이 굽어지고, 다시 솟아오르면 하늘과 땅이 순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신의 자부심과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하늘에서 싸우고 계속 높이 솟아오르는 백조에 자신을 비유해보세요. 그리고 시인은 꿈에서 현실로 돌아온다. 시인은 꿈 속에서는 자유롭게 달릴 수 있지만, 일단 꿈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오면 상황은 전혀 달라진다. 이는 그를 슬프게 하고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에는 왜 이렇게 만족스럽지 못한 일이 많은 걸까요? 여기서 적자라는 말은 세상의 희로애락을 비유하기 위해 달이 차고 지는 것을 사용하는 것으로 주로 '결핍'의 측면을 말한다. 여기서 시인은 꿈과 '꿈의 잠'을 대조하여 자신의 원대한 야망과 사회적 현실 사이의 모순을 드러낸다. 이 질문은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인사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감정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이 질문은 뛰어난 재능과 풍부한 지식을 갖춘 퇴역군인이 자신의 재능이 무시당하고 나라에 봉사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한 강력한 항의이기도 하다.

"말할 만한 아름다움이 있고, 가을 물이 아름다운 여성을 갈라놓는다"라는 시의 결론은 다소 갑작스럽게 느껴진다. 앞의 말은 모두 꿈과 꿈에서 깨어난 후의 우울에 대한 내용이었으나, 결론은 "아름다움은 가을수에 의해 갈라진다"(두보의 "한에게 훈계")라는 후회를 표현하는 말로 가득하다. 하지만 잠시 생각해 보면 이것이 이전의 의미 층위를 바탕으로 한 인상임을 독자들이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미인'은 그의 좋은 친구 Wu Zisi를 가리킨다. 이 문장은 표면적으로는 단지 오자(吳子)에 대한 그리움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가안의 마음을 누가 알겠는가'('수용음. 노전의 또 다른 언급')의 우울한 기분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예술적 특성에 있어서도 낭만주의적 성격이 뚜렷이 드러난다. 이상주의는 이념적 내용 면에서 낭만주의의 중요한 특징이며, 그 이상을 꿈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낭만주의의 전통적인 창작방식이다. Xin Qiji는 이 전통 기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이 시에 자신의 숭고한 이상을 완벽하게 반영했습니다. 그것은 기복이 있고, 갑자기 하늘에서, 갑자기 세상에서, 질주하고 무제한이며 영웅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웅장하고 풍부한 상상력, 대담하고 충격적인 과장이 가득하다. "달이 이끼를 낀다", "봉황에 합류하다", "베이도우를 응원하기 위해 술을 마신다", "하늘과 땅은 사각형을 볼 수 있다'고 다채롭게 빛나는 아름다움이 눈부시게 로맨틱한 색을 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