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시구' 눈웃음보 생화' 전문은?
시구' 눈웃음보 생화' 전문은?
이 말은 후세 사람들이 쓰는 것으로, 원구는' 미소 백미생' 이어야 한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유래했다. 원시는 다음과 같다.
한황중색사경 경국, 어우는 여러 해 동안 구할 수 없었다 양가는 여자 초창기에 자랐고, 휘장 () 에서 기르는 사람은 아직 알지 못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타고난 여질은 포기하기가 어려워 왕측에 한 번 뽑혔다. 눈웃음을 돌아보면 백미생이 되고, 육궁 분다이는 색깔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 온천수 미끄러운 세결지를 준다. 부끄러워 존슨 약한 누워, 새로운 chengenze 때 시작했다.
구름 귀밑머리 꽃빛 금보락, 부용장부 따뜻한 봄밤. 봄밤이 짧고 낮이 높아서, 이때부터 왕은 조조하지 않았다.
chenghuan 친목 잔치 여가, 봄부터 봄나들이 밤 전용 밤. 후궁 아름다운 삼천 명, 삼천 명이 한 몸에 총애를 받았다.
김옥화장은 애교친야로, 옥루연은 취함과 봄을 중지합니다. 자매 형제들은 모두 땅을 열거하고, 가엾은 광채가 나는 문호를 만들었다.
는 결국 천하의 부모 마음을 만들고, 남자 중생녀를 다시 낳지 않는다. 청운으로 높은 궁전, 선악풍이 사방에 떠다닌다.
느린 노래와 느린 춤, 하루 종일 왕이 볼 수 없습니다. 어양두커가 북을 치며 네온상 깃털곡을 놀라게 했다.
구중성궐 연기와 먼지가 생생하고 천승만승이 남서쪽을 달리고 있다. 청화는 요동치며 멈추고, 서쪽 출구는 모두 백여 리나 된다.
6 군은 어쩔 수 없이 초승달 앞에서 죽었다. 꽃 심벌즈 위원회 아무도 수집, cuiqiao jinqiu yuzhao 머리.
왕은 얼굴을 가리고 피와 눈물을 되돌아본다. 황에는 산만한 바람이 소슬하고, 구름 스택은 검각에 맴돈다.
Emei 산 아래 소행자, 깃발은 햇빛과 빛깔이 얇지 않다. 촉강 벽촉산 청청, 성주가 아침저녁으로 정을 향하고 있다.
행궁은 달의 상심색을 보고, 밤비는 종소리가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하늘이 빙빙 돌며 용유 () 로 돌아가니, 여기까지 주저하며 갈 수 없다.
마웨이 경사면 아래 흙 속에서 옥안이 텅 비어 죽은 곳이 없다. 군신이 서로 보살펴서 옷을 묻히고, 동망두문이 말을 믿고 돌아오다.
귀환지원은 여전하다. 태액부용 미양버들. 부용은 얼굴 버드나무와 눈썹처럼, 이에 대해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는가.
봄바람, 복숭아꽃 피는 날, 가을비 오동잎이 떨어질 때. 서궁 남내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은 붉은 색으로 가득 차 있다.
이원 제자는 백발이 새롭고, 고추방 아감청아가 늙었다. 석전 반딧불이는 조용히, 고독한 등불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늦은 종고 초긴 밤, 성하가 새벽을 갈망하고 있다. 원앙 와냉서리 화중, 에메랄드 이불은 누가 * * * *.
유유히 생사별년, 혼백은 꿈에도 오지 않았다. 임용 도사 홍도객은 정성으로 혼백을 일으킬 수 있다.
왕의 전속을 느끼며, 교직자들이 정성스럽게 찾아다녔다. 공기를 비우고 전기처럼 달려가서 승천하여 땅을 찾아 헤매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궁벽한 황천에 떨어졌고, 두 곳 모두 망망했다. 갑자기 바다에 선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산은 허무맹랑한 사이에 있다.
누각은 깜찍하고 오운으로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요정이 곱다. 그중 한 사람은 글자가 너무 진실하고, 눈꽃의 용모는 가지런하다.
김궐 서방은 옥을 두드리며 소옥보 쌍성을 전교했다. 원 총리 타오 한 황제, jiuhua 텐트 꿈 영혼 충격.
옷을 껴안고 베개를 떠서 배회하며, 주박은스크린이 활짝 열렸다. 윤귀밑머리가 반쯤 새로 자고, 화관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바람이 분다. 마치 네온 깃털 춤과 같다. 옥용적막한 눈물은 맹장하고, 배꽃은 봄에는 비가 온다.
은근히 왕께 감사드리며, 다른 음양은 막연하다. 소양전은 금애, 봉래궁 중 일월이 길다.
뒤돌아 세상을 바라보니 장안이 먼지를 보지 않는다. 그러나 오래된 테이블 애정, 노빌 왕위 함께 보낼 것입니다.
노빌 (nobile) 은 한 가닥의 부채를 남기고, 노빌 (nobile) 은 금합분 () 을 남겼다. 그러나 교심은 금심견과 같고, 하늘과 땅이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별은 은근히 다시 보내는데, 단어에는 서원 두 가지가 있다.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는 하늘에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도 있고, 이 원한은 끝이 없다.
글쓰기 배경:
당헌종원과 원년 (806), 백거이현 (현 서안 주지현) 현위. 어느 날, 친구 진홍 (), 왕질부 () 와 마위역 부근의 선유사 () 를 유람하며 이룽기 () 와 양귀비 () 에 대해 이야기했다. 왕질부는 이렇게 눈에 띄는 일이, 대박 가공 윤색이 없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백거이를 격려했다. "롯데는 시보다 더 깊고, 사랑자보다 더 많은데, 노래를 시도해 보는 게 어때?" 그래서 백거이는 이 긴 시를 썼다. 진홍은 또한 전설적인 소설' 장한가전' 을 한 편 썼다.
감상:
장한가 백거이는 창작에서 민족의 문화심리와 시인의 개성사상에 복종한다. 즉 전통모델과 작가의 주관적 능동작용이 동시에 공존하는 것은 물론 시인의 생활경력과 인생관과 분리될 수 없다. 백거이는 일생 동안 중만당을 넘겼고, 그의 사상은 강주 사마를 비하하는 것을 경계로 하여, 적극적인 입세부터 소극출까지 두 단계를 거쳐, 그가 믿는' 달면 천하를 겸비하고, 가난은 독선한다' 는 유교 생활 모델을 실천했다. 백거이의 소위' 독선' 의 기본 내포는 롯데지명, 자족보합, 이로 인해 석방, 노와 통하고, 인연 임운, 위순자연을 응세하는 태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선, 독선, 독선, 독선) 그의 전체 사상 체계에서,' 독선' 과' 겸제' 는 병행하지 않고,' 시이는 일루 사업, 저축은 장로도덕' ('군자는 기부'), 그것들은 완전한 인생관의 양면이다. 아직도 비하되기 전에 그는 운룡, 풍붕, 원직과 함께 신악부 운동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바로 그가 젊었을 때의 가슴에 큰 뜻을 품고, 당실이 쇠퇴하고, 백성들을 물과 불에 살리는 정치기개가 있었기 때문에, 그로 하여금 이런 중대한 역사 소재를 처리하기에 충분한 기백을 갖게 하고,' 불혹함' 으로 당명황 후반생의 정치적 득실을 총결하여' 장한가' 를 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이런 식으로, 그의 마음속에서 당명황에 대한 분열은 반드시 형상화에 반영되어야 한다. 한때 정이 깊었던 당명황과 중색 경국의 당명황이 대립통일체였기 때문에 백거이는 이 이야기를 좋은 황제의 비극으로 썼다. 좋은 황제는 미혹되어 결국 자신과 백성들의 슬픔을 초래했다. 우리가 작품에서 본 당명황 성격의 형성은 이상화를 배제한 것이 또 다른 이상화의 결과이다. 배척하는 것은 봉건 통치 계급이 황제들의 머리에 조리개를 더해 반신의 이상화로 올라간다는 것이다. 이 배척 자체는 도시 주민들의 또 다른 이상을 포함하고 있다. 그들은 실생활에서 황제의 권위가 떨어지는 토양에서 출발해 봉건통치계급의 두목을 자신과 같은 일반인으로 상상했다. 정욕, 고민, 실수, 결점이 있는 인간미가 넘치는 치정 황제는 단순히 일반 사랑 이야기의 주인공과 다르지 않다!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황제를 이상화했다. 이상화된 황제는 백성처럼 피와 살이 있는 사람이지 신이 아니어야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민본사상에서 출발하여, 도시 주민들의 이런 당명황에 대한 이상화를 조건부로 받아들이고, 당명황에 대한 이미지를 완성하였다. 시인이 강주로 강등된 후' 독선' 과' 겸제' 의 지위가 바뀌면서 그의 정신생활과 환관 생애가 점차 바뀌면서 마침내' 독선' 으로' 겸제' 를 풀었고, 정신 자조 과정에서 백거이는 점차 사회정치에서 개인의 생명으로, 자유인격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