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꽃, 나무,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대한시를 가진 사람이 있습니까? 긴 음계 전체 음의 여섯 번째 음... 그런 거요?

꽃, 나무,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대한시를 가진 사람이 있습니까? 긴 음계 전체 음의 여섯 번째 음... 그런 거요?

시 속의 봄

1.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하는 봄날 아침, 나는 쉽게 일어났다. (맹하오란:봄 새벽)

2. 그러나 한 뼘의 풀이 세 개의 봄볕을 받으려면 얼마나 많은 사랑이 필요한가. (맹자오:방랑자)

3. 봄이 오면 남쪽 나뭇가지에 붉은 열매가 붉게 물들면. (왕웨이:아카시아)

4. 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푸:봄밤에 내리는 즐거운 비)

5. 산불이 완전히 소멸되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 (백주이:고대의 풀과의 작별)

6. 봄에 한 알의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션리:농민)

7. 나라가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

8.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이 되어 꽃을 더욱 보호하네. (공자: 해해의 잡문)

9. 누가 얇은 잎을 자르는지 모르겠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다. (허장지:류용)

10. 봄 동산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가지가 벽에서 나온다. (예사오웽: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시 속의 여름

1.더위는 모르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백주이:밀을 베는 것을 보며)

2.도시 깊숙이 살면서도 봄과 여름은 여전히 맑다. (리상인:저녁이 맑음)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셰링윈:붉은 돌을 돛단배의 바다로 헤엄치다)

4. 여름의 쓰라린 밤은 짧고, 성당을 열면 시원하다. (두푸:여름밤의 한숨)

5. 농부 팡샤윈, 가만히 앉아있을 수 없다면 감히 먹어볼까. (다이 푸구: "뜨겁다")

6. 모두가 씁쓸하고 더워요, 나는 긴 여름날을 사랑해요. (리앙:여름 연합)

7. 남은 구름은 여름을 모으고, 새로운 비는 가을 안개를 가져온다. (첸셴:수각이 왕화영 소포를 현으로 보내다)

8.비가 와도 봄이 갈지 모르니, 여름이 깊어지기 전에 맑아지는 느낌이다. (판청다:시칭)

9. 맑은 강물이 마을 개울을 감싸고, 창샤장 마을은 모든 것이 고요하다. (두푸:장춘)

10. 왜 팡페이가 떠났는데도 여전히 팡페이를 미워하나요? 샤무양과 음은 정말 사랑스러워요. (진관:3월은 어두운 날이다)

중추절

1. 가을 바람과 파도. (조조:바다를 바라보며)

2. 단풍잎 세 개를 떨어뜨리면 2월에 꽃을 피운다. (이차오:바람)

봄에 한 알의 곡식을 심으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할 수 있다. (션리:농부)

4. 가을 축제가 다가오고 노란 단풍이 시들어가는 것이 종종 두렵다. (한러푸 창경)

5.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내리고 우동완리의 배는 문 앞에 정박해 있다. (두부: "절대시")

6.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의 표면에는 바람이 부는 거울이 없다. (류유시:동팅을 바라보며)

7.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워서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한다. (류유시:가을의 말)

8. 가을빛은 은초로 차가운 화면을 칠하고 작은 부채를 흔들어 반딧불이를 쫓는다. (두무:가을밤)

9.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날까요? (리주:유매련)

10. 아직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선선한 가을날이라고 말하고 싶다. (신치지:丑奴书伯山路)

시 속의 겨울

1. 이번 겨울은 서쪽에서 열렸어요. (두푸:군용차점)

2. 가을 달, 뭉게구름, 차가운 소나무가 보이는 겨울 능선. (타오위안밍:사계절)

3. 남쪽 이웃은 더 잊을 수 없고, 겨울옷은 아직 구하지 못했다. (루유:10월 28일의 폭풍)

4. 오늘 밤은 겨울이 짧아지고 내일은 해가 길어진다. (동시공:한 해의 준수)

5. 가을바람 소리를 듣고, 술을 사고, 겨울눈을 날린다. (왕위:사기시)

6. 혹독한 겨울이 오면 꽃은 모두 지고. (천이:매화)

7. 최근에 살포가 시작되었는지 모르겠고, 겨울 눈이 내린 뒤에는 팔리지 않았을 것 같다. (장웨이:이른 매화)

8. 아이들은 겨울에 무식하지만 소중한 이웃이 되는 법을 배운다. (루유:교외의 가을)

9. 해마다 겨울 한단날이 되면 무릎을 껴안는 등불이 나를 따라다닌다. (백주이:동지 낮과 밤 고향을 생각하며)

10.날씨와 사람이 서로를 재촉하고, 동지에는 해가 밝게 빛나고, 봄이 다시 오고 있다. (두부:샤오즈)

시중산

1.백 산에 새가 없고 천 길에 자취가 없다. (류종원:장서)

2.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흐른다. (왕즈환:왜가리 오두막에서)

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모두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데.... (두보:월을 바라보며)

4.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왔다. (두푸:봄의 희망)

5.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왕웨이:차이루)

6.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하늘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올랐다. (리바이:관산월)

7.나는 징팅산을 바라보는 데 지칠 줄 모른다. (리바이: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8.남쪽 산 아래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도원명:동산으로의 귀환)

9. 푸른 언덕은 덮을 수 없지만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치지:보살 만수장시 제작자의 벽)

10.나는 노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수시:서림벽에 새긴 비문)

시 속의 물

1. 이른바 이렌은 물가에 있다. (시:자전)

2.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다. (조조:바다를 바라보며)

3. 흰 머리는 푸른 물 위에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은 파도를 맑게 한다. (노:노래하는 기러기)

4.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천문산을 바라보며)

5. 산과 강에는 길이 없는 듯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유산서촌)

6. 복숭아꽃 연못은 왕룬만큼 깊지 않다. (리바이:왕룬에게 주는 선물)

7. 강가의 버드나무가 푸르고, 랑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유시:대나무를 지지하는 가사)

8.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보다 낫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르고 푸르다. (백주이:강 남쪽을 기억하며)

시 속의 구름

1;치롄산맥에서 밝은 달이 구름 바다를 뚫고 떠오른다. (이백:관산월)

2.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한가롭게 홀로 가네. (이백: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3. 그러나 이 구름을 통해 산의 어느 구석으로 가는지 어찌 알 수 있으랴. (자도:부재자 유서)

4.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어둡고 강물은 밝구나. (두보:봄밤의 즐거운 비)

5.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이백: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6.수천 리 밖에는 노란 구름이 끼고 해는 밝게 빛나고 북풍은 거위 깃털 눈을 날렸다. (가오시:거창하지 마라)

7.백제의 화려한 구름과 작별하고 하루 만에 장릉으로 돌아왔다. (리바이:백제의 도시를 위한 초기 준비)

8. 멀리 차가운 산, 돌길은 비스듬하고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다. (두무:산을 걷다)

9.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피트의 산이 있는 외로운 도시다. (왕자루:량저우의 가사)

10.모래 바다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과 우울한 구름과 황량한 응축수로 깊어지네. (백설의 노래: 귀국하는 천나라 재상 우에게 작별 인사)

중일시

1. 동남쪽에서 떠오르는 해, 내 진시 건물에 비추네. (한러푸-상모노래)

2. 산이 흰 해를 가리고 황하가 사람과 함께 흐르네. (왕즈환:왜가리의 숙소에서)

3. 석양은 아름답고 봄바람에 꽃과 풀은 향기롭구나. (두푸:절대어)

4. 석양은 멀리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류창칭:눈 속의 히비스커스 산의 군주)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다. (왕웨이:오름)

6.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킨다. (장건: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7. 해가 뜨면 강에 핀 꽃은 불보다 좋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른빛처럼 푸르다. (백주이:강 남쪽을 기억하며)

8. 수천 명의 가족들이 항상 새 복숭아와 오래된 복숭아를 교환한다. (왕안시:1월의 어느 날)

9. 둘째 날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살을 받은 연꽃은 각기 다른 색을 띠고 있다. (양완리:첫 새벽에 임자방을 징치사로 보내며)

10.강 양쪽의 푸른 언덕은 서로 마주보고 있고, 외로운 돛은 해에서 나온다. (이백:천문산을 바라보며)

시 속의 달

1.내 침대 밑이 이렇게 밝게 빛나니 벌써 서리가 내렸나?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리바이:고요한 밤의 생각)

2. 세상은 얼마나 광활하고 나무는 하늘과 얼마나 가깝고 달은 물과 얼마나 가까운가! (맹하오란:지안더강의 밤 계류)

3.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돌들. (왕웨이:산중의 가을)

4. 희미한 달빛에 기러기가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들은 어둠 속에서 도망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5.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하네. (이백:밝은 달을 혼자 마시고)

6. 어렸을 때 나는 달을 몰라 백옥 원반이라 불렀네. (이백:달의 북소리)

7. 너무 가벼워서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왕웨이:대나무 탑)

8. 달이 뜨자 산속의 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왕위:새 노래 시냇물)

9.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뜬다. (수시: "밝은 달은 언제입니까?")

9.

10.진나라에 달이 밝으면 백성들은 긴 행군에서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링:플러그 밖으로)

시적 획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2.바람이 불어 사냥하는 장군 웨이청. (왕웨이:사냥)

3.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4. 산불이 완전히 소멸되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 (백주이:고대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

5. 개 짖는 소리가 나무 문에 들리고, 눈 내리는 밤에 남자들이 집으로 돌아간다. (류창칭:눈 내리는 히비스커스 산의 군주)

6.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두푸:봄밤의 즐거운 비)

7. 삼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된다. (촉나라 관직으로 가기 위해 두에게 작별을 고하는 대목)

8.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보석으로 장식된 건물이 두렵다. (수시: "밝은 달은 언제 올까요?")

10.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소와 양에게 풀을 날려 보낸다. (칠레의 노래)

시 속의 꽃

1. 산이 휴가철이면 나는 국화철에 돌아올 것이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 꽃들 사이 술독에서 나는 혼자 술을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리바이:밝은 달에 혼자 마시는 술)

3. 하지만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4.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했다. (두푸:봄의 희망)

5. 붉게 젖은 곳을 보니, 금관 도시는 꽃으로 무겁네. (두푸:봄밤의 즐거운 비)

6.대나무 길과 나뭇가지와 꽃이 있는 한적한 곳, 불교의 안식처로 이어진다. (장건: 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7. 황시낭의 집에는 꽃이 천 길이나 낮게 피어 있다. (두푸: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8. 할 일이 없다. 마치 얀을 알아가는 것과 같다. (연수:너구리천의 모래)

9. 서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피고, 만다린 물고기가 살쪘네. (장:낚시 노래)

10.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두무:청명)

시 속의 비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2. 비 온 뒤 텅 빈 산은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왕웨이:산속의 가을)

3.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두푸:봄밤 즐거운 비)

4.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지만 옷은 젖는다. (왕위:산에서)

5.초록 대나무 모자, 초록 짚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가는 비에도 돌아갈 필요가 없다. (장:낚시 노래)

6.밤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의 꿈을 꾼다. (루유:11월 4일의 폭풍)

7.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 (두무:청명)

8. 춥고 비가 내리는 밤의 남자 우는 추산을 보내고 있었다. (왕창령: (후룡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9. 아크로폴리스는 비에 젖어 있고, 객사는 푸르고 버드나무 빛깔이다. (왕웨이:원어시 안시에게 보내는 편지)

10.물은 밝은 햇살로 밝게 물들고 산은 비로 흐려져 있다. (수시:주청호에서 술을 마시고)

시에서 눈

1.풀은 마르고 독수리는 근심하고 눈은 창백하다. (왕위:사냥)

2.우리는 그들을 추격하고, 말은 가볍게 짐을 지고, 활과 칼은 눈을 짊어졌다. (루륜:여름철의 노래)

3.멀리서 알려진 것은 눈이 아니라 향기 때문이다. (왕안시:매화)

4.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 (류종원:강설)

5.나무문에서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리고, 눈 내리는 밤에 한 남자가 집으로 돌아온다. (류창칭:설산의 제왕)

6.옥문고개가 내려다보이는 외로운 도시 칭하이의 어두운 설산. (왕창링:병역에 관한 일곱 개의 노래)

7. 황하를 건너지만 얼음에 목이 막혀 눈 덮인 태항산맥을 오르는 나룻배. (이백:가기 어렵다)

8. 수천 리 멀리 노란 구름, 태양은 밝게 빛나고 북풍은 거위 깃털 눈을 불어온다. (가오시:크지 마라)

9.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내리고, 배는 우동 완리의 문 앞에 정박해 있다. (두푸:절대절명)

10.북풍이 흰 풀을 말아 날려 보내고,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을 가로지른다. ('눈의 노래'에서 천비 우를 집으로 보내며)

시 속의 풀

1.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풀을 소와 양에게 날려 보내네. (칠레의 노래)

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네. (백주이:옛 풀과의 작별)

3.나라는 분단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

4. 그러나 한 뼘의 풀이 세 번의 봄볕을 받으려면 얼마나 많은 사랑이 필요한가. (맹자오:방랑자)

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6. 남쪽 산 아래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타오위안밍:동산으로의 귀환)

7.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히네. (타오위안밍:정원으로의 귀환)

8. 나는 풀밭에 홀로 있었는데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었다. (웨이우잉:서천 추저우에서)

9. 꽃은 점점 더 매력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10.하늘 길의 비는 선명하지만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한유:18대 수부 장관의 이른 봄에 대한 두 편의 시)

시 속의 버드나무

1.봄의 도성에는 꽃이 사방에 있고, 동풍은 차갑고 버드나무는 기울어져 있네. (한슝의 찬 음식)

2. 산과 강에는 길이 없는 것 같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산시 마을 여행)

3. 옷이 흠뻑 젖고 비에 흠뻑 젖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지난:절대구절)

4. 웨이청에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날리고,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이 짙다. (왕웨이: 안시에게 원얼시를 보내며)

5.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푸: "절대시")

6. 창디는 왜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해야 하는가? 봄바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왕지루:량주 가사)

7. 강가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랑강의 노랫소리가 들린다. (류유시:대나무를 지지하는 가사)

8. 붉은 바삭한 손, 노란 텅주, 도시 곳곳의 봄 버드나무. (루유:머리핀 봉황)

9. 가장 좋은 혜택은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더 좋은 봄이다. (한유:수부장(水府長)의 이른 봄에 대한 두 편의 시)

10.이 야간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를 듣는 사람은 누구나 향수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이백:봄밤의 피리소리)

시 속의 나무

1. 나무가 많고 약초가 풍성하다. (조조:바다를 바라보며)

2.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본다. (맹호란:노인들의 마을을 지나며)

3. 연못가 나무에 새들이 머물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린다. (자다오:리닝의 암자)

4. 재스퍼가 나무에 옷을 입히고 초록 비단 1만 장을 걸었다. (허장지:류용)

5.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열었네. ('백설의 노래'는 천비 우를 집으로 보낸다)

6. 한양의 나무마다 물이 맑아지고 앵무새 섬은 약초의 둥지다. (구하오:황학탑)

7.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의 감상)

8. 봄눈은 흐르는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비추어 고운 부드러움을 사랑하네. (양완리: 작은 연못)

9. 오래된 나무와 까마귀, 작은 다리와 강, 오래된 길과 가느다란 말들. (마즈원:천경사의 가을 생각)

10.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하고,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연서:가장 가까운 꽃)

시 속의 새

1.달이 지고 봄이 흐르면 새들은 겁을 먹는다. (왕웨이:새노래천)

2.백 산에 새가 없고, 천 길에 길이 없네. (류종원:장서)

3.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두푸:봄의 희망)

4.나는 봄날 아침에 쉽게 일어났는데, 사방에서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하오하오란:봄 새벽)

5. 오색찬란한 구름은 내 가슴을 흩뿌리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니고.... (두부:월을 바라보며)

6.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네. (도원명:술을 마시며)

7. 새들은 산빛 속에서 살아남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에서 평온을 느낀다. (장젠: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8.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한가롭게 홀로 가네. (이백: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9. 새들은 연못가 나무에 머물고 스님들은 문을 두드린다. (지아다오:리닝의 암자)

10.숲속 매미는 조용하고, 도나미야마는 더욱 한적하다. (왕제:뤄시 속으로)

중요한 것은 충성이다

1.강대륙의 관관 뤄댜오. (시 - 관주)

2.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왔네. (두보:봄의 희망)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네. (왕웨이:오름)

4. 산은 흰 태양을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내네. (왕즈환:왜가리의 숙소에서)

5. 황하와 작별하고, 블레이크 산에 머물다. (뮬란의 말)

6. 산과 강은 눈물 속에 무한하니, 누가 하늘과 땅이 넓다고 말하랴. (샤완순:다른 구름)

7. 삼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니 은하수가 아홉 하늘로 떨어진다고 한다. (리바이:여산폭포를 바라보며)

8. 짧은 갈대의 새싹이 가득하니 복어가 올라오고 싶어 하는 때다. (소시:회중 춘강의 야경)

9.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는 외로운 도시다. (왕자루:양주 가사)

10.만 리의 동쪽은 사람들로 붐비고, 오천 개의 큰 산이 해자를 타고 올라간다. (루유:가을밤 추위를 맞이하기 위해 담장 문을 나서는 기분)

시중장

1.나는 아직도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리칭자오:여름날의 완벽함)

2.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얼음처럼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 (류종위안:강설)

3.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어둡지만 강배는 밝다. (두푸:봄밤의 즐거운 비)

4. 강남은 좋고, 풍경은 한때 익숙했다. 봄이 오면 해가 강 위로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색보다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푸르른다. (백주이:강 남쪽을 회상하다)

5.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봄 강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제목 희총)

6. 바이디 차이윈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루 만에 장릉으로 돌아간다. (이백: "바이디시를 위한 초기 준비"

7.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8. 서리가 내린 밤, 강단풍, 낚시 불이 잠든다. (장지:단풍나무 다리 근처 밤 계류)

9. 춥고 비가 내리고, 우는 이미 밤이 되었고, 바람과 파도는 손님을 배웅하는 데 잔잔하다. (왕창링:후롱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10.다시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꽃이 떨어지는 시간이다. (두푸:개울가에서 리귀녠을 만나며)

시에서 떠남

1.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가면서 슬프게 작별을 고한다. 결국 세상은 좁은 곳일 뿐이다. ('촉나라 관리에게 보내는 작별 인사')

2. 오, 친구의 왕자님, 그대는 또 떠나가니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리네. (이백:내 친구를 보내며)

3.봄이 되어 풀이 다시 푸르러지는데 친구 왕자님은 어떠신가요? (백주이:고대의 풀에게 작별 인사)

4. 웨이청에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날리고, 게스트 하우스는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을 띠고 있습니다. 서쪽의 양관을 떠나면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친구에게 진심으로 와인 한 잔을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왕웨이:원 얼시 안시 보내기)

5. 춥고 비가 내리고 우는 이미 밤이고 바람과 물결이 잔잔하여 손님을 배웅한다. (왕창령: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6.세상에 당신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가오시:크게 굴지 마라)

7.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이백: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8. 외로운 배는 푸른 하늘을 멀리 떠나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양주 가는 길에 맹호란에게 작별 인사)

9. 우리는 그가 수레바퀴 탑의 문을 통과하여 동쪽으로 향하는 것을 지켜보았는데, 발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의 노래'는 천비 우를 집으로 배웅한다)

10. 정자 밖, 옛길 옆, 풀은 푸르고 하늘은 파랗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다. 하늘, 바다 한 귀퉁이, 반쯤 흩어진 친구들을 알고 있습니다. 흐린 와인 한 국자가 나를 행복하게합니다. 오늘 밤 드림 칠에 작별 인사를 하세요. (리수통: 작별)

시 속의 감정

1.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실이 들려 고집 센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맹자:방랑자)

2. 콩을 삶아 태우면 콩이 솥에서 울고, 콩을 삶아 태우면 솥에서 울고.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볶아야 하는가. (조자: 칠계시)

3. 부모님은 여자들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서로 도와주러 나갔고, A 자매는 메이 자매가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붉은 화장을 정리해야 했습니다. 언니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저는 돼지와 양을 향해 칼을 갈았습니다. (뮬란의 말)

4.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온다. 국가의 슬픔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10 만 금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우울이 얽혀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을 긁을수록 머리핀을 꽂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5. 나그네는 전쟁을 알리는 북소리를 듣고, 가을에는 거위가 우짖는다. 오늘 밤 이슬은 서리로 변하고 달은 집에서 훨씬 밝아진다! 형제들은 모두 흩어져 있고 생사를 묻는 가족도 없습니다. 뤄양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되지 않고 전쟁은 종종 멈추지 않습니다. (두푸: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며')

6. 뤄양시의 가을바람을 보며 편지를 쓰고 싶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을 다 하지 못한 것을 걱정하며 편지를 썼고, 전령이 시작하자 봉투를 열어 그에게 주었다. (장자:가을 생각)

7. 낯선 이국땅에서 설 명절에 사랑하는 가족을 그리워하며 지내고 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면, 내게 닿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도 살짝 느껴진다. (왕웨이: 산속의 명절은 산둥의 형제를 생각한다)

8. 한단 동지마다 저는 무릎 등불을 가지고 다닙니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으면 여행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합니다. (백주이: "한단 동지" 집에서 밤에 드는 생각)

9. 아이가 옷을 들고 묻는다:왜 아직 안 돌아왔어?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는가? (두무:귀향)

시 속의 그리움

1.내 고향에서 온 너,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다오! 당신이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차갑게 피었나요? (왕웨이: 기타 시)

2.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났지만, 내 고향 사투리는 변함이 없네. 아이는 어디서 온 낯선 사람을 만나는가? (허장지: 귀향록)

3. 능선을 떠나는 소리는 쉬고, 겨울은 겨울로 가고, 봄은 봄으로 간다는 책이다. 고향에 가까워질수록 나는 소심해져서 감히 고향에서 오는 사람들에 대해 묻지 않았다. (송원지, '한강을 건너다')

4. 푸른 산 아래서 배와 나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흘러간다.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아 외로운 돛을 날릴 때까지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어주고 생강나무는 해가 바뀌었다. 마침내 나의 전령인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도록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왕완: 북성 언덕 아래 계류장)

사람들이 봄을 맞은 지 겨우 7일, 집을 떠난 지 2년이 지났다. 귀향의 날은 새들이 땅으로 돌아간 뒤였지만,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부터 있었다. (쉬다오헝: "사람들은 매일 집을 생각한다.")

6. 내 침대 발이 너무 밝게 빛나서 서리가 꼈나?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였다. (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7. 누구의 비파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로스앤젤레스 기계에 가득 차네. 이 야상곡에서는 향수병을 견디지 못한 버드나무가 부러진다. (리바이:봄밤 로스앤젤레스의 피리)

8.서리가 열 번이나 내린 평행 상태, 나는 밤낮으로 선양이 그립다. 아무 이유 없이 상간수를 건너지만, 평행국이 내 고향이기를 바란다. (유자오: 북방으로의 여행)

9. 나그네는 전투를 알리는 북소리를 듣고, 가을에는 거위 울음소리를 듣는다. 오늘 밤 이슬이 맺혔다가 서리로 변하고 달이 훨씬 밝아졌다! 형제들은 모두 흩어져 있고 생사를 묻는 가족도 없습니다. 뤄양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되지 않고 전쟁은 종종 멈추지 않습니다. (두푸: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