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자본은 이익이 전부입니다. 왜 주요 인터넷 기업들은 막대한 배당금을 안고 스마트 제조 산업에 진출하지 않았을까요?
자본은 이익이 전부입니다. 왜 주요 인터넷 기업들은 막대한 배당금을 안고 스마트 제조 산업에 진출하지 않았을까요?
뒤에는 왜 인터넷 혁명이 각종 극단적인 사건을 일으켰는지 많은 친구들이 묻고 있다. 이전에는 윗사람들이 나서서 한꺼번에 다 밀어붙였는데 지금은 여전히 테이크아웃, 자전거, 결제, 신선에 있다. 음식이 홍해처럼 살육당하고 있고, 사람들이 많은 일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제조는 어떻습니까? 방금 제조 산업의 원천인 주강 삼각주에 있는 몇몇 공장을 보러 갔는데, 사용된 기계 중 일부는 작동이 중단되었고 일부 친구보다 훨씬 오래되어 아직 업그레이드되지 않았습니다. 장비의 Industry 2.0 버전은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는 버전 4.0입니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우리는 오랫동안 지능형 제조 산업을 제안해 왔지만 실제 상황은 많은 장치에 업그레이드 여지가 크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지배하는 3대 거대 기업이 이 기회를 포착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버스에 빨리 탈 수 있는 기회?
아니면 공동구매, 테이크아웃, 소매, 심지어 재래시장까지 이미 생활에 충분히 편리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통합하시겠습니까? 전체적으로 남들보다 몇세대 뒤쳐진 제품들과 아직도 수입해야 할 장비들이 많다는 생각만 해도 화가 난다.
이들 대형 제조업체들은 왜 다른 나라처럼 산업화 4.0, 즉 스마트 제조와 생산장비에 동참하지 못하는 걸까?
먼저 답을 말씀드리자면 매우 간단합니다. 수익성도 충분하지 않고 인터넷 거대 기업의 이익 요구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가장 단순하게 비유하자면 인터넷은 홍해입니다. , 제조업은 불바다!
일부 친구들이 알지 못할 수도 있는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이 세 거대 기업은 모두 케이맨 제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실 기본적으로 인터넷 거대 기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케이맨 제도에서는 왜 등록하러 가느냐는 질문이 생깁니다.
많은 친구들이 혼란스러워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케이맨 제도가 세금 피난처라고들 합니다. 거기에는 회사를 여는 데에는 몇 가지 특별한 속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기밀 유지라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굉장히 복잡하지만, 숨겨진 속성을 지닌 인물이라고 생각하면 어둠 속에 숨을 수 있는 어둠의 숲의 법칙처럼 아무리 해도 발각되지 않을 것입니다. , 이는 공격을 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미국이 삼성, TSMC 등 모든 칩 제조업체에 고객 목록을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것처럼 기밀 유지는 회사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목록이 있으면 구매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구매자가 우리와 함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기업과 관련이 있으면 무자비하게하려고하면 죽을만큼 아프게 할 것입니다. 사실입니다.
이제 거기에 등록하는 한 회사의 이사 및 주주의 정보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작업은 등록 후 목록 사본 만 남기면된다는 것입니다. 등기소에는 이사와 주주가 있으며, 문서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즉, 등기소가 방심하여 화재가 발생하면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속성은 세금이 없다는 점입니다. 1년에 한 번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는 것 외에도 언제 등록하든 세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매년 1월에 기간을 초과하면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 원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광대역을 신청할 때와 동일합니다. 매년 납부 기한에 납부하는 것을 잊어버리면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또 다른 속성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들 기업이 모두 해외 기업이라는 점이다. 우리는 해안을 한 국가에 등록한 다음 다른 국가로 가서 사업을 운영하는 국경으로 이해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등록 장소의 법률만 사용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등록 장소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직접 등록하면 세금이 전혀 없는 재산입니다.
이때 친구들은 '세금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방금 언급한 속성을 알았으니 다음에는 핵심 사항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친구 여러분, 위의 항목을 금융 도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도구.
이 도구들을 사용해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거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공장에서는 미국 고객에게 100만 달러 상당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이번에는.
케이먼컴퍼니는 국내 공장에 70만개를 보내고, 공장은 미국 고객에게 물품을 보내며, 30만달러의 수익은 케이먼컴퍼니에 남게 된다.
이때 케이먼회사는 이익이 30만이고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나라는 어떨까? 이 상품의 가치는 700,000위안이고 거래 금액도 700,000위안입니다. 공장에서는 수입을 700,000위안으로 환산했으며 처리 수수료도 몇 포인트 인하되었습니다.
물론 이는 단순화된 버전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Apple은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연간 600억 달러의 세금을 직접적으로 피했고 자회사 중 하나가 손실을 입었습니다. 3년 동안 벌어들인 총 수입은 2100만 달러에 불과하고 세율은 0.06%에 불과하다. 잃으면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 회사가 하는 일은 그들이 돈을 벌기 위해 어떠한 방법이라도 생각해 낼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그럼 BAT의 구체적인 수입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수익성이 높은 거위 공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연간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연간 매출은 4,820억 6,400만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772억 8,900만 위안)보다 늘어났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 순이익 1,598억 5천만 위안, 지난해 같은 기간 933억 1천만 위안, 전년 동기 대비 71.3% 증가, 순이익률 33위 %.
이익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숫자만 말하자면 2020년 28위인 하이난의 연간 GDP는 5532억 위안에 불과한 반면, 꼴찌인 티베트의 연간 GDP는 1903억 위안에 달했다.
보시다시피 한 기업의 연간 수익은 한 성의 GDP와 맞먹고,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은 티베트 한 성의 300억 달러에 불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회사의 수입은 한 성(省)과 같습니다.
2020년 구스팩토리의 총 직원 수는 85,858명, 티베트 인구는 350만명, 1인당 GDP는 약 54,000위안으로, 구스팩토리의 1인당 GDP는 지방이 훨씬 높으니 거위 공장의 평균 연봉은 810,000위안입니다.
세계에서 누워서도 돈을 받을 수 있는 나라 사우디아라비아의 2020년 1인당 GDP가 2만 달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구스팩토리입니다.
알리바바가 뒤를 이어 2020년 매출 5097억 위안, 전년 대비 35.26% 증가, 순이익 1404억 위안, 전년 대비 74.93% 증가, 순이익률은 27.5%이다.
마지막은 바이두로 2020년 매출 107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2% 감소, 순이익 190억 26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931.56% 증가했다. , 순이익률은 17.8%입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돈을 버는 핵심은 무엇일까? Apple이나 Huawei와 동일한 기술 혁신에 의존합니까?
아니, 쉽게 말하면 전국민이 그에게 돈을 주는 것이다. 위안이면 14억이 될 것입니다. 이는 그들의 부의 암호인 이 원칙에 기초합니다.
따라서 이들 인터넷 기업은 막대한 고객 기반과 끊임없이 모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재래시장의 휴대폰까지 침투할 수 있는 인터넷 속 홍해가 됐다. 이 인터넷 소비 시대에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배당금을 달성했습니다.
정리하자면, 한번 개발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모두가 계속 수익을 낼 수 있고, 그러면 모두가 그들에게 회사에 속한 돈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익은 큰 이익을 낳고, 이런 일은 큰 이익을 만든다.
자본은 이익이 전부이므로 인터넷에 접속해서 열심히 싸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현재 우리 제조업의 상황은 어떠한가?
많은 분들이 비행기를 탔거나, 비행기 추락 사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비행기 추락 사고는 생존율이 거의 0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하며, 단 몇 분 만에 생존율을 잃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심지어 인생에 있어서도 1980년대 일본의 812 항공기 추락 사고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항공기 추락사고는 일본의 812기 추락사고로 한 파도에 5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는데, 놀라운 것은 4명이 살아남았다고 할 수 있다. 4명은 정말 행운포인트를 채워보세요.
이후 사고 원인은 보잉 항공기 꼬리 부분에 결함 있는 조인트 플레이트를 사용하면서 금속 피로가 축적됐고, 결국 허용 임계값을 초과한 것으로 추적됐고, 그러다가 꼬리가 터지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2019년 또다시 보잉 부품 스캔들이 터졌다. 미연방항공청은 300 737MAX가 문제가 있는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때 친구들은 헷갈릴 것 아닌가. 가장 안전한 교통수단은?
누군가가 비행기를 타기에 가장 위험한 시간이 언제인지 묻는다면, 대답은 공항까지 운전해서 가는 부분일 것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통계적 관점에서 나온 것입니다. 왜냐하면 21세기 이후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주요 항공사고의 통계 목록에 따르기 때문입니다.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한 사람의 수는 4,756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경우 4756명을 189억1천만명으로 비교하면 25.15명/1억명 비율이 된다.
즉, 비행기를 타는 사람 1억 명당 약 25.15명이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친구 여러분, 통계는 확률만을 보여줄 뿐 모든 것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확률이 매우 낮은 사건이 발생하면 친구들은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은화를 1억 번 연속으로 던지면 앞면이 항상 위로 올라가므로 다음에 던질 때 앞면이 나올 확률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50%가 될까?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 당연히 50%라고 답하겠지만, 이 질문에 대한 진짜 답은 50%가 아니라고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저게 뭐에요?
이제 다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장샤오가 길을 걷고 있는데 그 옆에 마주치는 99명의 사람들이 모두 여자라면 그럼 다음 사람이 여자일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아직도 50%인가요? 이때 당신은 반드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에서 그러한 우연이 가능합니까? 그렇다면 장샤오가 여고 캠퍼스를 돌아다니는 게 틀림없으니 이런 결과가 나온 셈이다. 그러면 장샤오가 다음에 여자를 만날 확률은 크게 높아질 것이고, 50%도 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문제 통계를 볼 때 은화를 1억 번 연속으로 던졌을 때 앞면이 위로 향했다면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상이 발생하면 악마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통계를 통해 비행기 사고 확률이 극히 낮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특정 환경에서는 사고율이 확실히 크게 증가합니다. 눈앞에 비행기가 있다는 알림이 왔는데, 비행기에서 사고가 났다면 그날 공항의 날씨가 극도로 나빴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는 동일한 유형의 항공기에 동일한 결함이 있다는 의미입니까? 이것이 바로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사고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2018년 10월부터 2019년 3월까지 특정 기종의 보잉 항공기에서 2차례 연속 사고가 발생했다. 이어 미국 연방항공청은 이 항공기에 부적절한 부품이 있다는 문제를 폭로했다. 항공기에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더 깊이 생각해보면 왜 부적절한 부분을 사용하는 걸까요? 미국은 강력한 기술을 보유하고 세계 최고의 제조업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제조업은 이제 상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부품, 부품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에서 전쟁 배당금을 거둔 후 글로벌 산업 체인의 레이아웃을 설계하기 시작했고 이후 모든 물리적 제조 산업을 철수했습니다. 첨단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국내 금융경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사람은 왜 그랬을까? 쉽게 말하면, 제조업 이윤이 낮다는 것은 직원의 소득이 매우 쉽게 영향을 받고, 이는 사회적 갈등을 일으키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는 이 날아다니는 거위 배열을 디자인했습니다.
첫째, 미국 달러의 헤게모니와 세계 금융 중심지의 위상을 이용하여 자본을 세계로 수출하고, 이 자본을 이용해 전세계에 기술을 수출하고, 나아가 더 많은 자본을 벌어들인다. 투자소득과 서비스 수수료를 통해 미제국주의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세계 최고의 복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이해가 안 된다고 하면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들은 공장을 세울 돈이 없지만 공간과 인력이 있고 어떻게 발전하고 싶어합니까?
그러다가 미국 황제가 와서 공장을 지을 수 있도록 대출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물론 이러한 대출은 실제 돈이 아니라 제조 장비 형태로 들어오고 그러면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인력과 인력을 제공합니다. 공간은 자본과 기술의 수출이다.
자, 이 공장들이 돈을 벌었다면 팔고 싶다면 결제 방법은 무엇일까요? 세계에서 유통율이 가장 높은 미국 달러임에 틀림없다. 그러면 이 공장의 모든 물건은 미국 달러로 변환된다. 이 때 노동자들은 임금을 지불해야 하므로 벌어들이는 미국 달러의 일부를 미국 달러로 변환한다. 임금을 지불하기 위해 현지 통화를 사용하고 대부분의 이익은 여전히 외부에 있습니다.
이제 이익을 나눠야 할 때다. 빌린 돈을 갚아야 했기 때문에 미제국주의자들이 그 중 50% 정도를 가져갔고, 그다음에는 지식재산세를 징수해야 했고, 또 다른 큰 부분인 35%를 가져갔고, 최종적으로 소득의 마지막 작은 부분을 양 당사자의 주식 자본 비율에 따라 나누는 것으로 약 15%를 차지합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제공하는 장소, 자원, 전기는 모두 매우 저렴하므로 지분 보유 비율이 매우 작은 곳이 많으므로 지분 보유 비율이 20% 정도에 불과합니다. 수익의 마지막 작은 부분을 공유해도 여전히 15% 중 20%, 즉 총 수익의 3%만 얻을 수 있고 나머지는 미국 황제가 가져간다는 것입니다.
많은 친구들이 물어봤는데 예가 있나요?
네, 한국 경제 전반의 생명선을 쥐고 있는 삼성에서 이런 구체적인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왜 삼성을 경제의 생명선이라고 할까요? 삼성이 전체 주식시장 가치의 70%를 차지하면, 국가 전체의 GDP가 급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경제의 생명줄인 이 기업의 경우 외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89%에 달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어떻게 발전하든 손에 쥐고 있는 것은 11%에 불과하다. 그것은 결국 미국에 의해 점령될 것입니다. 황제는 피를 빨며 누워 있었습니다.
미국은 수익성이 가장 낮은 제조업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여 자국의 비용을 크게 절감한 다음,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를 탈취함으로써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핵심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전체 산업 체인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칩입니다.
이제 미국 황제는 주요 칩 제조업체가 고객 목록을 버리기를 원하는데 누가 감히 그것을 버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삼성은 올해 10월 자사 칩의 사업 데이터를 미국에 제출하면서 소위 고객 우선주의와 고객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약속을 완전히 잊었습니다.
제가 그렇게 많이 말한 것은 한 가지 생각을 표현한 것입니다. 선진국은 제조업을 외부로 옮겼고, 제조업 전체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부분만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금융 자본에 투자하고 가만히 앉아서 피를 빨아먹습니다.
물론 이사를 나간 뒤 지금은 공격을 받고 있는 것이 보잉 사건이 이를 보여준다.
이 사실을 이해한다면 BAT와 같은 기업이 왜 전진하지 못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 뒤에는 막대한 자본 운용이 있다.
미제국에서는 자본이 제조업을 몰아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고 있는데, 미제국은 자본으로 위장한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이 경우 이들 인터넷 자본이 과연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아직도 제조업에 가깝나요?
네, 일부 학생들은 말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제조 산업에는 여전히 많은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인터넷 자본은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지만 불행히도 그들은 그것을 배울 수 없다는 것이 대답입니다.
물론 제조업에도 첨단 소프트웨어 대기업이 많이 있는 것처럼, 제조업에서도 CAD, CAE, CAM, CAPP 등 다양한 보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것이 기계를 위한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조용 소프트웨어는 매우 단편적이라는 뜻인가요? 간단히 말하면, 특정 장소나 장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emens에서 개발한 전기 자동화 계산 소프트웨어는 ABB 소프트웨어와 함께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하나의 소프트웨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쌍은 자신의 브랜드 전기에 적용됩니다.
가장 간단하게 비유하자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직업마다 고유한 마법 장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중에는 다양한 마법 장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사라면 마법 장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혈액량을 늘리는 쪽으로 편향되어 구타에 대한 저항력이 더 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