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Tan Xian의 Ci 역사에 대한 인식과 Ci 예술에 대한 그의 광범위하고 심오한 접근 방식

Tan Xian의 Ci 역사에 대한 인식과 Ci 예술에 대한 그의 광범위하고 심오한 접근 방식

본명이 Tingxian이었던 Tan Xian(1832-1901)도 Disheng이라는 예의를 얻었고 나중에 Futang이라는 이름의 Zhongxiu도 Renhe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년으로서 그는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시사 문제에 대해 계속해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동치 6년(1867년)에 과거에 급제하고 진사 과거에 여러 번 실패했다. 그는 한때 Fujian의 학자로서 Xu Shu 가신에 들어갔다. 그는 절강성 수수현 행정관, 안후이성 서현현, 취안자오현, 허페이현, 수송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와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Zhang Zhidong은 그를 Hubei Jingxin Academy에서 강의하도록 고용했지만 연말에 사임했습니다. Tan Xian은 시와 고전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학문에 있어서 성실하며 그의 시와 수필은 모두 고대의 방법에 기초를 두고 있다. 그는 15세에 시를 공부했고, 23세에 자를 공부했으며, 30대 이후에는 孫文을 공부하여 동치와 광서 시대에 儀文의 중요한 작가이자 이론가가 되었다. "Fu Tang Ci"는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중자』 6권과 속편 4권으로 편찬된 이 책은 청나라 선정본 가운데 탁월한 작품으로, 해설이 특히 정확하다. 이 책은 청나라 후기 시가계의 중요한 독서서로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의 주장의 텍스트는 그의 제자 Xu Ke에 의해 "Futang Ci Hua"로 편집되었습니다.

Chen Tingzhuo의 "Baiyu Zhai Ci Hua"제 5 권에는 "예명이 Zhongxiu 인 Renhe Tan Xian은 "Fu Tang Ci"의 저자입니다. 그는 매우 높은 성격과 출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가슴과 눈을 들여다 보며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도적들은 Chen과 Zhu만을 경멸하고 Mengchuang과 Yutianchu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그들은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스타일은 "Feng"과 "Sao"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Ci의 기원은 지난 30년 동안의 추세였던 Qing Ci에 대해 언급하는 사람들은 "Wu Mei의"일반 이론 중 하나입니다. 9장에서는 총체적으로 요약한다. “종수의 치는 매우 높은 접근 방식을 취하며 그 기원을 희다(Xi Da)에서 추적한다. 그의 가슴과 눈을 들여다보면 그는 진과 주를 경멸할 뿐만 아니라, 희달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오대(唐五代) 이것이 절강자(浙江子)의 변화이기도 하다.” 사실 담현이 절강자에게 갖는 의미는 '변화'라는 단어에 있는데, 이 '변화'는 주로 당오대(唐五代)의 대시야의 통합과 개선에 기초하고 있다. CI의 역사

Tan Xian은 Chen Tingzhuo가 "Bai Yu Zhai Ci Hua" 5권에서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 바닐라 아름다움"으로 평론한 "나비 사랑 꽃"의 여섯 시를 작곡했습니다. 여기서는 마지막 5개와 6개의 건물을 선택합니다. 워드 클라우드:

안뜰은 깊고 조용합니다. 앵무새를 비난하고 실수로 웨이 랑이 도착했다고 보고하세요. 머리에 머리핀을 꽂은 어린 양진펑은 아무것도 걱정하지 않으려고 고개를 숙인다. 꽃머리 강남은 어리다. 붉은 촛불이 켜진 높은 건물들이 집으로 돌아가려고 애쓰고 있는 걸까요? 서쪽으로 향하는 보행자들의 길을 막고, 그들의 가벼운 몸은 기꺼이 질경이로 변합니다.

옥뺨 화장대는 인간적이고 날씬하다. 바람과 먼지의 하루, 관용의 하루. 희박한 덮개는 병든 포도주와 같으며 해가 진 뒤에는 휘장이 걷힌다. 6개 곡면 스크린 앞에서 손을 잡고 있는 모습. 칼라를 나눈다는 얘기가 농담인데, 사실은 칼라를 나누는 문제입니다. 핑안 선생님, 믿으시나요? 꿈속의 색깔은 늙지 않습니다.

이 두 시는 모두 외국에 온 손님인 연인을 그리워하는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다섯 번째 열은 생활 환경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여 여성의 내면적 외로움을 부각시킨다. '안뜰은 깊다'라는 네 글자는 자연스럽게 독자들에게 구양수의 유명한 동명 로맨스 소설을 연상시킨다. 그러자 앵무새는 여자의 진지한 상사병을 반영하는 거짓 경보를 발령합니다. 앵무새의 말 역시 여자의 반복된 내레이션의 결과입니다. 둔황의 시 <가지를 밟는 까치>에서 “불쌍한 까치가 비방하는 말은 많지만 행복을 보낸 증거는 없다”는 내용과 비슷하다. 앞의 예표와 같이 관자놀이를 누르는 두 문장은 여성이 부유하고 강력하지만 항상 슬프고 절묘한 머리 장식은 또한 여성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암시한다는 것을 직설적으로 말합니다. 시에 사용되는 기법. 사랑병을 놓칠 수 없어서 환상을 갖고 있어요. 다음 영화는 강남에서 연인의 삶을 상상하는 한 여성의 모습을 그린다. 봄에는 장강 남쪽에 꽃이 피고, 당신의 연인은 어리고 어딘가 높은 건물의 빨간색과 초록색에 기대어 있습니까? 당신을 사랑하는 여자와 재회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갈 가치가 있습니까? 당신의 환상의 이 시점에서 그 여자는 정말로 내 연인을 지키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나는 너무 사랑스러워서 마침내 열광과 광기의 말을했습니다. 내 연인의 서쪽 길을 막느니 차라리 질경이가 되겠어요! 이 두 문장은 슬프고 강렬하며 비유적인 의미가 풍부합니다. 문장을 읽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랑은 이렇고 세상의 사랑을 걱정하는 모든 것은 이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지막 두 문장은 Li Shangyin이 쓴 "봄 누에"와 "밀랍 횃불"과 같으며 더 넓고 깊은 은유 적 상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보다 의미.

여섯 번째 곡 역시 친구 사이의 관계를 다룬 곡으로, 5번 곡에 비해 은유나 상징성은 떨어지지만 깊은 감정을 표현한 점이 독특하다. 다음 영화는 특히 흥미진진하다. "농담으로 말했다"라는 두 문장은 손을 잡고 농담으로 작별 인사를 한다는 내용인데, 뜻밖에도 그 농담이 오늘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내가 상대방에게 쓴 편지가 모두 평화를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전혀 평화가 없다. 만약 상대방이 나를 꿈꾸었다면 지나친 상사병으로 인해 늙어가는 모습을 분명히 보게 될 것이다. , 그리고 그가 그를 알아보지 못할 수도 있겠죠? 이 두 문장의 슬픔은 다섯 번째 매듭보다 열등하지 않지만 노래의 우아함과 섬세함은 더 좋지만 이미지와 상징성은 약간 열등합니다.

탄시안은 'Ci Zhong Ci'를 선택해 숨겨진 목적과 미묘한 말을 강조했다.

『부당자화』는 ``말을 설명하고, 감정을 이해하고, 비유를 만져 느끼고, 그 비유를 끝까지 적용해야 한다”고 ``자 읽기에 대해 논하고 있다. 게다가 저자의 의도가 반드시 같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독자의 의도는 동일해서는 안 된다." 위의 두 단어는 표면적으로 감정을 표현하지만 실제로는 아름다운 이상을 위해 충성심과 희생하려는 의지의 고귀한 성격을 표현하며 이는 심오한 생계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Tan Xian은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그의 이론적 명제를 잘 실천하기 위한 그의 창조물.

그의 장곡명작 '금실송·강간준비' 역시 함의가 풍부하고 요약력이 높다. 워드 클라우드:

Liting 트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봄이 오면 슬픔과 질병이 사라지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더 이상 늙지 않을 것입니다. 풀은 푸르고 하늘은 진흙으로 덮여 있지 않습니다. 왕과 손자가 늙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마음이 상하고 건물이 텅 비고 비가 내립니다. 구름과 강은 텅 비어 있고, 사람들은 풀을 뜯고 숲의 새소리를 들으며 슬픈 말만 하고 있다. 작동하지 않으면 항상 어려울 것입니다. 나는 현재 Jiangtou Road에 갇혀 있습니다. 텐트 창 근처와 해안가에는 사람들을 향해 저절로 꽃들이 춤을 춥니다. 치마의 무궁화는 떨어졌고, 흐르는 물은 젊고 황량하다. 추운 날씨에 혼자 여행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글자도 서툴고 글도 서툴고 재능은 아쉽지만 바람과 먼지에 오해를 받는다. 머물 수 없다면 가야 한다.

강과 호수에서 지친 여행자들의 고향과 친척에 대한 기억, 세계를 여행하는 고통, 시간의 흐름, 절박한 상황에 처한 분노를 그린 시이다. 감정은 깊고 애절하며, 선율은 겹겹이 쌓이고, 작곡은 엄격하고 자연스러우며, 가사는 진실되고 절제되어 있으며, 실력은 풍부하고 능숙하다. 그는 서부 절강(Western Zhejiang) 학교와 창저우(Changzhou) 학교의 장점을 결합했습니다. 예공추의 『광중사』는 “이렇게 해야만 구름이 텅 비고 실체가 없을 수 있다”고 했다. 걸작이라 불린다.

'금실송'보다 캐스팅 실력이 돋보이는 작품은 '귀지상·친화가을'이다. 워드 클라우드:

야오 류는 녹색이기 때문에 가을 색처럼 불쌍합니다. 연기 케이지의 물이 차갑고 "***"노래가 쉬고 있다는 것뿐입니다. 커튼의 희미한 빛 속에 사람의 그림자가 있고, 서풍이 불고, 피리가 여러 개 있다. 형형색색의 깃발과 배, 등불이 휘날렸지만 소식은 없었다. 과거를 회상하고 과거를 묵상해 보세요. 그 시절에도 빛났던 적이 있었느냐고 묻자 밝은 달뿐이었다. Cuiting Island를 선택하면 가장 깊은 감정은 항상 황량할 것입니다. 친화이 강은 영원토록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지금은 가을 제비가 손님과 같습니다. 볼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없으며, 지는 해가 풀을 퇴색시키고 강은 북쪽과 남쪽입니다.

태평군이 건국되었을 때 장강과 태호 유역에서 전쟁이 계속되었고, 장쑤성 남부 지역은 재앙을 겪었다. 후난군은 난징을 함락시키고 3일 동안 도시를 학살하여 큰 피해를 입히고 도시 전체를 혼란에 빠뜨렸다. 이 단어는 태평천국의 난 이후 친화이강(秦淮河)의 황량한 풍경을 묘사합니다. 작가는 현재의 흥망성쇠와 과거의 대비를 통해 역사의 흥망성쇠에 대한 감동을 전달한다. 이는 공통된 주제이지만 작가의 관점과 예술적 개념은 독특하다. 감상만을 쓰는 다른 시인들과 달리, 이 시는 친화송방부인과의 개인적인 관계에 대한 과거와 현재의 감정과 장기간의 불확실한 여행의 슬픔을 주로 표현하고 있으며, 적막함과 우울함을 시로 활용하고 있다. 이야기의 배경과 환경은 현실적이고 복잡해 보이지만, 현실성과 복잡성 때문에 더욱 고통스럽고 심오하다. 마지막에 나는 Qiuyan의 눈을 빌려 "석양과 쇠퇴"의 황폐함이 친화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양쯔강 남북에까지 확장된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매듭을 웅장하고 강인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가사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는 중국의 땅'을 대폭 확장해 독특한 독창성과 폭넓은 의미를 담아 썼다. Zhuang Chu의 "Futang's Ci 서문"에서는 Tan Xian의 "가족 및 시골 생활 경험에 대한 감정은 설명할 수 없으며, 물건을 만질 때 감정이 있으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utang의 Ci의 핵심입니다.

<린장선생·허쯔진>, <이꽃받침홍·오산> 등 <계피향>과 표현방식이 유사한 명작도 있는데, 모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의 삶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다. 여성에 대한 증오. 예를 들어 앞줄에 “아름다운 여인이 피리를 불고 그 눈에는 장강 남쪽이 보인다”, “내가 어찌 이런 나무를 받을 자격이 있겠는가? 정자에 버드나무가 있고 시원한 달이 빛나느니라” 달에", 뒷줄에는 "피아노선 한 줄, 거문고 열세개", "원래는 이 세상이다", "붉은 양이 붉은 양으로 바뀌었는데, 둥지는 비어 있고 보라색 제비가 돌아온다. 차근차근', '아무리 늙어도 혹독한 추위 속에 죽는다' 등 모두 인생의 경험과 가족과 나라에 대한 심정을 반영한 좋은 문장이자 시들이다. 격언에는 은유적이거나 상징적인 함축이 가득하다. .

이런 말은 깊고 아픈 곳에 쓰여지는 경우가 많고, 에너지와 힘이 넘치는 경우가 많다. 위의 "One Calyx Red"인용문은 이미 이러한 태도를 약간 보여주고 있으며 "Dujiangyun·Daguan Pavilion, Tongyang Lake Zhao Jingfu and Jiangxia Zheng Zanhou"는 더욱 분노하고 비극적입니다. 단어 구름:

큰 강은 밤낮으로 흐르고, 파도는 텅 빈 누각에 굴러가고, 자비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어납니다. 꽃에게 묻자 꽃은 조용하고 몇 번이나 살짝 추웠는지 봄기운이 떨리고 옛날이 안타깝고 사람의 얼굴을 찾아보기 힘들다. 오래된 산과 같은 색이 아니고, 꾀꼬리와 제비가 생각에 잠겨 있다. 판매 싱크. 육조의 치마와 나막신, 수백 번의 전투의 깃발, 어부와 나무꾼의 베개. 마핑린에 묶인 까마귀를 숨기고 있는 가는 버드나무는 어디에 있는가? 아직은 어두웠고, 커튼 앞은 어둠뿐이었다.

대관정은 안후이성 화이닝현 서진관문 밖에 위치해 있으며, 정자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장강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는 우창(Wuchang)과 주장(Jiujiang), 아래에서는 안칭(Anqing)과 통링(Tongling)을 막고 있는 이곳은 한때 태평군과 청군이 치열하게 싸웠던 곳입니다. 서문에서 Zhao Jingfu의 이름은 Xiwen이고 Zheng Zanhou의 이름은 Xiang입니다. 조조(趙趙)가 장강(長江) 남쪽 청군 진영에 있을 때 시인은 그와 함께 대관각(大觀閣)에 갔다. 첫 번째 부분은 오랜 친구들과의 드문 만남과 나라의 안이한 변화를 다루고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이로 인한 슬픈 시간과 애절한 포옹을 다룬다. 글 전체에 우여곡절과 황폐함이 담긴 Xie Zao의 유명한 대사로 시작하고, 강에서 낚시를 하고,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부서진 구름을 바라보며, 하늘은 흐려도 아직 땅거미가 지지 않은, 무한한 우울과 절망 속에서 한 줄기 희망의 빛을 만들어내고, 그 영역을 땅에 묻히지 않고 높이 매달아 독자들의 감정과 의지를 자극하는 데 사용한다.

Tan Xian은 현대 Ci의 역사에 대한 특별한 인식을 가진 훌륭한 작가입니다. 그의 Qing Ci 시집 "Ci Zhong Ci"는 Qing Ci의 스타일을 존중하고 Qing Ci의 진화를 개괄적으로 설명하며 작품과 출처를 선택하는 데 있어 독특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Tan Xian이 Ci의 역사를 구성하려는 시도를 반영합니다. 문집비평의 도움으로 청나라. Tan Xian은 직접 가사를 쓰고, 과거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작가들의 작품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Futang Ci를 대충 읽어보면 새로운 사상과 경향이 뚜렷하지 않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그 세련미를 알 수 있습니다. 수당(隋唐)부터 청후기(淸代)에 이르기까지 시의 문체는 성숙되고 맞춤화되어 옛 것을 소개하고 새 것을 이끌어 내기가 어렵다. 전반적으로 Futang Ci는 아직 두 송나라 사이의 장벽을 허물지 못했지만 Tan은 Ci의 역사에 대한 강한 인식과 Ci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 방식으로 Zhejiang Ci가 개척과 혁신에서 또 다른 확고한 발걸음을 내딛도록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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