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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와 관련된 2-5 자의 인터넷 이름을 지어 주세요.
혜능 (638-713)
혜능은 중국 선종의 여섯 번째 조상이다. 속성 루, 선세 허베이 범양 (현)
사람, 아버지가 영남신주 (현재 광동 신흥현동), 당정관 12 년 (63
8) 생혜능 혜능은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고 남해로 옮겨갔고, 집안 형편이 가난했고,
는 장작을 팔아 양모를 키웠다. 어느 날 시내에서 여관에서 누군가가' 금강경' 을 외웠다는 소식을 듣고,
회의를 꽤 이끌었는데, 이 경전을 어디서 얻었는지, 손님들이 황매동 풍모산 홍인선사로부터 이 경전을 받았다고 고소했다.
그는 스승을 찾으려는 의지가 있다. 함형초 (670), 그는 어머니를 정착시킨 후 바로 북행이었다.
사오주 조계에 도착했을 때, 마을 사람 유지요를 만나 출가한 고모를 끝없는 티베트니로 이끌고' 열반경'
을 들고 글을 물었다. 혜능은 말했다: 나는 글을 읽을 줄 모르지만, 그 의리도 알고 있다. 니는 말했다:
와 같이 글을 읽을 수 없다.
무슨 해의인가? 혜능은 말했다: 제불묘리, 비관문. 니니는 그 말을 듣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 P > 향리노인, 경의례, 즉 혜능이 현지 볼린고사에 거주할 수 있도록 하여 그를 노행자라고 불렀다.
< P > 혜능은 볼림사에서 산 지 얼마 안 되어 낙창서석굴로 가서 지원선사로부터 선선을 배우고, 지
는 황매동선사 (사황매쌍봉 동쪽, 동산이라고도 함) 로 가서 홍견학을 받으러 가라고 조언했다.
혜능이 함형3 년 (672) 황매동산에 도착했을 때 홍인은 그를 보고 물었다. 거사는
에서 어디서 왔고, 무엇을 원했는가? 혜능이 말했다: 제자는 영남인이고, 오직 부처만을 추구한다! 홍인은 말했다: 당신
는 영남인이고 규 (당시 중원에서 남방 소수민족에 대한 호칭), 어떻게
부처가 될 수 있습니까? ! 혜능이 말했다: 사람은 남북이 있고, 불성은 어찌 남북이 있는가? 스님의 불성과 괴불성은 다르지 않다.
스님은 부처가 되고 제자는 부처가 될 수 있다. 홍인 은 다음 방앗간 에서 쌀 을 핥아, 모든 노동 과 함께 그를 명령했다. 혜
는 방앗간 8 개월 동안 발을 디딜 수 있었다. 당시 동산선은 700 명에 달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홍인은 어느 날
를 위해 대중의 선해를 시험하는 얕은 깊이를 시험했고, 의법으로 지불할 준비를 하고, 각 사람에게 검증을 하도록 명령했다. 신수가
대중 가운데 올라올 때, 즉 일탁운이라고 할 수 있다. "몸은 보리나무이고, 마음은 명경대와 같고, 늘 부지런히 닦는다.
< P > 는 먼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잠시 전사를 낭송하다. 홍인은 이를 보고 대중에게 후세가 이대로
행행을 할 수 있다면, 결과를 이기고 대중에게 암송하라고 권했다. 혜능은 방앗간 () 에서 스님이 이 이 탁을 낭송하는 것을 듣고,
< P > 가 아직 정확하지 않은 줄 알고, 1 탁으로 바꿔 벽에 써달라고 부탁했다. Yanyun: "bodhi 벤 나무, 거울
도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다. (이 문장은 비교적 통행한 기록이다. 돈황본' 단경' 이라는 문구는
' 불성본청정함' 으로 쓰였다.)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 대중은 이 얀 을 보고, 모두 매우 놀랐다. 홍인은 만났다.
< P > 즉 밤에, 조혜는 선학조예, 전승, 발우, 그리고 그를 구강나루터로 보냈다.
이별은 또 그에게 남으로 가서 잠시 은둔하고, 때가 되면 행화될 것을 당부했다. 그래서 혜능이 광둥 조계로 돌아온 후,
는 사회 (), 회집 (현 광서회집현) 두 현 사이에서 10 여 년 후 광저우법
성사에 은둔했다. 가치 인종법사가' 열반경' 을 말하는데, 이승이 바람에 대해 논쟁하고, 하나는 풍동을 말하고,
는 깃발이 움직이고, 논쟁이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혜능이 끼어들어 말했다: 바람도, 깃발도 아니고,
너희들의 설레임이다! 모두들 듣고 매우 의아했다. 인종이 그를 윗석으로 연장했는데, 깊은 뜻을 묻겠습니다. 혜
는 대답할 수 있고, 말은 간단명료합니다. 인종이 물었다: 황매의법남에 대해 오래 들었는데, 혹시 행인이 아닐까요?
혜능이 발우를 제시하자 인종은 기뻐하며 감탄했다. 즉 법성사 보리수 아래 혜능으로
머리를 깎았다. 또 명덕지광 변호사 등을 청해 구족계 (법성사, 즉 현재 광저우 광효사) 를 수여했다.
사에는 육조 망발탑, 보리수, 풍만당, 육조전 여러 고적이 있다. 두 달 후 혜
는 사중 보리수 아래 대중을 위해 선문을 열고 반야폴로밀법을 말할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혜능사중은 조계보림사, 인종과 도속 천여 명이 배웅했다. 그 당시,
shaozhou 도사 웨 젠 양 도로 바람, 산 에 동료 의 속도 는 Huineng 도시 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대범사 강당에서 대중
를 위해 말했다, 또한 상 계계 를 수여하지 않았다. 승니도 속집자 천여 명, 문인 법해목록 프랑스어, 그리고
< P > 는 이후 프랑스어, 즉 세계가 행한' 법보단경' (현세에 유통되는' 법보단경'
는 4 권: 1
본 책' 법보단경' 을 참고하세요. 그 후로 혜능은 조계보림사에서 30 여 년을 말할 수 있었다.
그동안 중종은 혜안, 신수 2 사단을 궁중에서 공양하고 선법을 물었다. 두 사단은 모두
남방에는 선사가 있고, 대사의 의복법을 밀참으면 서로 물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신룡 원년 (705),
중종은 즉시 내시 설제인을 조계로 불러 베이징에 들어갔다. 그는 오랫동안 산림에 있었고, 연로하고 풍질이 심했지만, 사직은
가 가지 않았다. Xue Jane 은 기록을 삶에 돌려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종은 모나 () 와 실크
< P > 500 필을 증정하여 공양하였다. 또한 보림을 중흥사로 바꾸라고 명하고, shaozhou 도사로부터 보수하고,
법천사액을 주고 혜능 신주 고택을 국은사로 삼았다. 연화원년 (712) 혜능은
로 돌아가 신주에 살며 명문인에게 보은탑을 짓도록 명령했다. 선천적으로 2 년 (713) 신주국은
사, 세수칠십육에 고요하다. 제자 등은 바로 그 해에 시신을 영접하고 조계로 돌아갔다. 헌종시 (80
6-820) 는 대감 선사 사후 호를 증여했고, 유주도사 류종원은' 조계 제 6 조
대감 선사비 병서' 를 집필했다. 위안과 10 년 (815) 유우석은 조계승도림의 청첩으로
는' 조계대사 제 2 비' 를 집필했다. 달마 6 전부터 혜능까지, 일반적으로 그를 육조
대사라고 부른다.
혜능의 시신은 나쁘지 않고, 제자 측은 도장을 입히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생생하며, 현재
는 광둥 조계남화사 (고대 볼림사) 에 존재한다.
중국 선종은 다모부터 100 여 년 동안' 렌가경' 으로 입증돼 골지
가종이라고도 불린다. 달마의 삼전 제자 도신은' 금강' 등 경전을 전례로 삼아 혜능
에 이르면' 골가경' 대신 간단한' 금강경' 의 의미로 이름
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다
혜능본은 신수와 함께 홍인문 아래의 큰 제자이다. 그러나 선 () 에 대한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이후
가 와서 남북 2 건으로 나뉘었다. 북종선법도홍은 북방 귀족층에 전해졌고, 남종은 영령
남일대를 초행했다. 이후 혜능 제자신은 개원 18 년 (730) 낙양 정남북종
비대회에서 북종선을' 사승은 옆, 법문은 점차' 라고 극력 비판하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북종의 세력
혜능의 선학 사상은 제자 법해집기의' 법보단경' 에서 볼 수 있다. 이후
는 한때 신계계에 의해 전종의 전례로 각색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중 뒤섞인 후설은 큰
에서도 혜능이 문자 의해를 버리고 직설적인 마음씨를 주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이런 경지
는 "사람이 물을 마시는 것처럼 차갑고 따뜻하다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또 "마음이 넓고 주법계를 두루 돌아다니며 자유로워지고,
마음이 지체되지 않는 것이 반야다" 고 덧붙였다. 모든 반야지혜는 모두 자성에서 태어났고,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았다.
자아를 알면 깨달음을 얻자마자 부처님께 간다.
혜능의 선법은 정혜를 근본으로 한다. 그는 분명 혜체이고, 혜는 정용이라고 생각했다. 불빛처럼,
등불이 있으면 빛이 있고, 등불은 빛의 몸이다. 이것은 이른바 정혜일체관이다. 그는 또 각성본이
고민이 없다고 생각했다. 직접적인 증서각성성은 바로 깨달음이다. 그는 자기 마음이 선악에 오르지도 않고,
도 잠잠하게 침묵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즉, 널리 많이 배우고, 본심을 알고, 여러 부처리에 도달해야 한다.
따라서 그는
정좌수렴심이야말로 선이라고 할 수 없다. 즉, 모든 것을 할 때 좌좌좌좌동작운술어에 살고, 선선
의 경지를 체득할 수 있다. 북종의 교인들이 가만히 앉아서 마음을 둘로 나누는 것과는 달리,
< P > 는 자심성으로 지혜를 낳을 수 없다. 그는 사람들에게 무념으로만 시작하라고 가르쳤지, 정좌하는 길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혜능은 "자성청정함, 자수자법신, 자불행, 자성불도" 를 강조한다.
그래서 그는 당시 승속염불이 서방의 정토법문을 낳기를 원했던 것에 대해 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웨이도사에 "사람은 두 가지가 있는데, 두 가지 방법이 없고, 깨달음은 특별하다. 만병통치가 있다. 매혹적인
염불은 서로 살아남아 자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한다. 그래서 불언은 그 마음이 깨끗하면, 즉 불토순이다. 무릇
우둔한 자아, 몸 속의 정토를 모르는 사람은 동서를 원한다. 사람을 깨달은 곳은 보통이다. 그래서 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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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능의 제자가 많다.' 경덕전등록' 과' 전법정통기' 에는 모두 상속법
43 명이 실려 있다. "법보단경" 은 문인 10 명이 있고, "조당집" 은 8 명을 열거한다고 한다. 하지만
후세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청원행사, 남악회장, 호택신, 남양혜충, 영
가현각 5 명이다. 그들은 법을 얻은 후에 모두 한 집안이 되었다. 그중 청원 남악 두 집 홍전
가 가장 성대하다. 남악하 수전은 임제 () 로 이어졌고, 양 () 은 두 파벌로 이어졌다. 청원하 수전은 조동, 운문,
법안 3 파로 나뉘어 선종 5 파 법류를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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