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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 평화상 수상자 이야기

마틴 루터 킹

마틴 루터 킹 주니어(1929년 1월 15일 ~ 1968년 4월 4일), 미국 민권 운동의 지도자로 유명한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습니다. , 미국 남동부. 그는 1948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교회의 목사로 섬겼다. 1948년부터 1951년까지 마틴 루터 킹은 미국 동부 해안의 필라델피아에서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1963년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케네디 대통령을 만나 흑인들에게 동등한 권리를 부여하기 위한 새로운 민권법 통과를 요구했습니다. 1964년 노벨평화상 수상자 김 목사. 1968년 4월 마틴 루터 킹은 노동자 파업을 주도하기 위해 멤피스로 가서 로레인 모텔에 머물렀다. 그는 4일 암살됐다. 그는 1963년 8월 28일 링컨 기념관 앞에서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라는 연설을 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1986년부터 매년 1월 셋째 월요일을 마틴 루터 킹 목사의 국가 현충일로 지정했습니다.

테레사 수녀

1910년, 테레사 수녀는 마케도니아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12세에 비구니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품고 18세에 인도로 가서 수녀가 되었고 27세에 종신서원을 하고 수녀원장으로 승격되었습니다. 38세에 그녀는 캘커타 빈민가의 빈곤층, 죽어가는 사람들, 버려진 아기들, 나병환자들을 섬기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생각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부자보다 존엄성이 더 필요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가치의 위계에서 최고입니다. 40세에 그는 "사랑의 선교 수녀회"를 설립했습니다. 그녀는 1979년 노벨 평화상을 포함하여 많은 국제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7년, 작고 사랑스러운 수녀님이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슬럼 스쿨

1948년 38세의 테레사 수녀는 아일랜드의 로레토 수녀원을 떠나 인도의 캘커타로 왔습니다. 그녀가 가장 먼저 한 일은 로레토 자매가 입고 있던 파란색 가운을 벗고, 일반 인도 여성들이 흔히 입는 흰색 면 사리를 입는 것이었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역 뒤편 빈민가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그곳은 허름한 오두막과 더럽고 남루한 아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느 날, 벵골어를 사용하는 한 아이가 테레사 수녀에게 무엇인가를 요청했습니다. 그 아이는 한쪽 다리밖에 없었고 부러진 팔다리에서는 여전히 피가 흐르고 있었습니다. 테레사 수녀가 붕대를 감아줄 약을 사오려고 할 때, 아이는 뭔가 먹고 싶다고 하면서 먹는 척했습니다. 이때 그녀는 5루피밖에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에게 "나는 불쌍한 수녀야. 상처에 붕대만 감아줄 뿐이야."라고 말했다. 약을 먹으며 “이거 주세요”라고 소리쳤습니다. 그는 목발을 짚고 빈민가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어 테레사 수녀는 아이를 따라가다가 작은 오두막으로 달려갔다. 안은 어두컴컴했고 그 옆에는 한 여자가 누워 있는 것이 어렴풋이 보였다. 다섯 살쯤 된 여자아이였는데, 세 사람은 마른 체형이었고, 눈이 흐릿했으며, 매우 허약한 상태였습니다. 그녀는 벵골어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 아이의 이름은 바부(Babu)이고, 그 아이는 여덟 살이고, 그 여자는 그의 어머니이고 결핵에 걸렸으며, 오두막집에 있는 다른 두 아이는 그의 동생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가지고 온 비타민 알약만 줄 수 있을 뿐이었다. 그 여인은 매우 감사하며 손바닥을 치켜세우며 “여기 아픈 할머니가 계십니다. 한번 보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 말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왜 이렇게 친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아플지라도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배려합니다!

그날 테레사 수녀님은 연달아 많은 가정을 방문했고, 외다리 바부와 몇몇 아이들도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그녀를 따라다녔다. Barb는 또한 테레사 수녀에게 다음날 다시 오라고 요청했습니다.

낮 동안의 테레사 수녀의 경험은 그녀로 하여금 잠을 이루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이 불쌍한 아이들은 먹을 것도 없고 입을 것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도 쓰지 못하고 가장 간단한 숫자도 세지 못했습니다. 너는 크면 할래? 이 아이들을 근본적으로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지식을 익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테레사 수녀의 마음 속에는 빈민가에 야외 학교를 세우겠다는 생각이 무르익었습니다.

다음 날 큰 나무 아래 열린 공간에서 테레사 수녀는 그곳이 교실이고 땅이 칠판이며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은 앉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끈기 있게 설득한 끝에 바부가 먼저 자리에 앉았고, 네 명의 아이들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테레사 수녀님의 흥미로운 강의에 점차 관심이 모아졌고, 다른 아이들도 천천히 큰 나무로 다가갔습니다. 다음 날 테레사 수녀가 다시 큰 나무에 왔을 때 천막이 누더기, 나무판, 기타 자재들로 차려져 있고 어제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그 안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Barbu는 "모두가 이 창고를 짓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친구들을 모두 수업에 초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순한 '교실'에서 테레사 수녀는 아이들에게 간단한 책 읽기 외에도 읽기와 쓰기 외에도 양치질, 세수, 목욕 등과 같은 위생 지식도 가르칩니다. 또 아이들을 직접 우물로 데리고 가서 목욕시키는 법도 한 명씩 가르쳤습니다. 빈민가의 여성들도 이를 눈으로 보고 마음에 새겼고, 곧 그들도 테레사의 모범을 따라 아이들을 목욕시켰습니다.

빈민가에 테레사 수녀가 운영하는 야외학교가 있다는 소식은 일주일 만에 100명이 넘는 아이들이 수업을 들으러 왔고, 나중에는 5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콜카타는 인도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이다. 가난으로 인해 버려지는 아기들이 너무 많았고, 그 광경은 세상에 정말 드물 정도로 참담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학교를 세운 후, 테레사는 다른 수녀들과 함께 마르고 질병에 걸리고 선천적으로 장애가 있는 버려진 아기들을 입양하는 일에 착수했습니다.

수녀들은 수도원 문에 버려진 아기들을 입양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는 버려진 아기들을 다시 데려오기도 했다. 입양되는 유기아의 수가 늘어나고 그 영향도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의약품, 분유, 식품 구입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한 점은 그러한 부족이 발생할 때마다 누군가가 반드시 돈, 음식, 약, 의복 등을 보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호스피스

인도 이외의 지역에서 테레사 수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죽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봉사에 대한 보고 이후 널리 알려졌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영양실조에 걸린 아이들을 먹이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일이 별 것 아닌 일로 보이지만, 절망에 빠질 정도로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나라에서, 죽음을 앞둔 누군가에게는 그것이다. 집을 짓기 위해 살 수 있는 시간이 몇 시간 또는 며칠 밖에 남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입니다. 테레사 수녀가 이 작품에서 보여준 정신, 즉 고통받는 모든 영혼에 대한 무조건적인 존중을 세상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널리스트인 마이클 조메스(Michael Zomes)는 캘커타에서 마더 테레사의 첫 번째 호스피스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 날, 죽어가는 사람이 갬비어 병원 밖 길에 누워 있었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그를 병원으로 데려가려고 했지만, 그녀가 약을 가지고 약국에서 도망쳤을 때, 그 남자는 죽어서 눈치채지 못한 채 땅바닥에 누워 있었습니다. 테레사는 화를 내며 "그들은 고양이와 개를 형제보다 더 잘 대합니다. 그들이 사랑하는 애완 동물이라면 결코 이렇게 죽게 두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일은 테레사 수녀 모두에게 일어났습니다. 시간. 어느 날, 그녀는 죽은 듯 길바닥에 누워 있는 한 할머니를 발견했는데, 그 발에는 누더기에 싸인 개미들이 기어 다니고, 쥐에게 물린 듯 머리에는 구멍이 나고, 상처 주위에는 피가 가득 찼습니다. 파리와 구더기의. 테레사는 노파의 호흡과 맥박을 측정한 뒤 노파가 아직 숨을 쉬고 있는 것 같아 서둘러 노파를 인근 병원으로 보냈다. 병원에서는 그녀가 노숙자 노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녀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지만 테레사 수녀는 단호했다. 치료해 주세요!” 리사 자매님의 정의로운 말 덕분에 병원에서는 죽어가는 노파를 치료해 주었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거리에 시체가 한 명 이상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캘커타 거리에서 시체를 수집하는 것은 쓰레기를 수집하는 것과 같습니다.

진주해 빈민가의 가난한 사람들은 한때 돈을 모아 죽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대기실을 지었습니다. 그것은 침대 두 개가 있는 단순한 방이었지만 "순수한 마음의 집"이라는 시적인 이름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죽음의 썩은 악취를 두려워하는 인근 주민들의 거센 반발로 죽음의 집은 곧 폐쇄됐다.

테레사 수녀가 캘커타 시 보건국에 찾아왔는데, 열성적인 보건국 관계자가 그녀를 영접하고 캘커타의 유명한 칼리 사원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사원에서는 예배를 위해 신자들에게 무료로 빌려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마지막에 쉴 수 있는 곳.

수녀님들은 가난한 환자들을 위한 안식처를 찾은 후 단 하루 만에 가장 가난하고 가장 비참한 사람들을 20여 명 이상 정착시켰습니다.

어느 날, 쓰레기 처리장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테레사 수녀는 유령 같은 해골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종이 같은 인간 피부로 싸인 거의 들쭉날쭉한 해골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직 살아 있었습니다. 구더기가 그의 피부를 갉아먹기 시작했습니다. 테레사 수녀는 그 노인을 지붕이 있는 홀로 옮겨 먹이를 주고, 배설물로 뒤덮인 비참한 몸을 닦아 주고, 상처에서 구더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내 악취를 어떻게 참을 수 있니?" 약한 남자가 작게 헐떡거렸다.

"네 몸의 고통에 비하면 이건 아무것도 아니야." 그녀는 부드럽게 대답했다.

노인은 "당신은 여기 출신이 아니다. 여기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중얼거렸다. 그는 죽을 때 "당신은 칭찬받아야 한다"고 웃어 보이려고 노력했다. /p>

“아니요”라며 웃으며 대답했다. “칭찬해야 할 사람은 저예요. 저를 칭찬하지 마세요.

이사하던 날 또 한 할아버지가 계셨어요. 그는 이날 저녁 세상을 떠났다. 그는 테레사 수녀의 손을 잡고 벵골어로 "나는 평생 개처럼 살았고 이제는 사람처럼 죽는다. 감사하다"고 속삭였다. p> 세속사회에서 버림받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생애 마지막 몇 시간 동안 품위 있는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 준 것은 바로 이 겸손한 비구니였다.

나병재활센터

나병은 사람들 사이에서 촛불병이라고도 불리는데, 질병이 발생한 후에는 인체의 일부가 불에 녹은 촛불처럼 되어 결국에는 죽게 되기 때문입니다. . 20세기 중반 인도에는 나병이 만연했다. 당시 추정에 따르면 인도에는 약 500만 명의 나병 환자가 있었고 그 중 캘커타에만 무려 8만 명이 있었다.

사회 전체가 나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환자들은 가족에게 버림받고, 거리에서 생활하고, 광야에 숨어 지내고, 일부 건강한 사람들은 나병 환자들을 보러 달려갑니다. 피하려고 하면 돌을 던지기까지 했고, 경찰이 나병환자를 보면 총구를 겨누어 강제수용소로 데려가라고까지 하더군요… 시 정부 보건부는 그녀의 사랑의 수녀들이 거리에서 나병 환자들을 돌볼 수 있도록 돕고 정부가 환자들을 모을 수 있는 적절한 장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테레사 수녀를 찾았습니다. 젊은 수녀들은 수녀원에 이미 빈민가 학교, 어린이집, 호스피스 외에 할 일이 너무 많아 나병 재활 센터를 추가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 당황스러워했습니다. 그러나 테레사 수녀는 그 관리의 말에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에게는 이타적인 자선이 신이었고 그녀는 가난한 나병 환자에 대해 더 많이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1969년, 자선선교사들이 설립한 최초의 나병 재활 센터가 캘커타 외곽의 디다가(Didaga)라는 곳에 세워졌습니다. 철로 제방 근처의 버려진 땅에 위치한 오두막으로, 자루, 대나무 장대, 철판, 타일 등을 건축 자재로 사용하고 오두막 지붕의 일부를 온(On)으로 덮었습니다. 열린 배수로에 나무 말뚝이 있습니다.

테레사와 수녀들은 친척, 친구, 가족들에 의해 집에서 쫓겨난 나병 환자들을 찾기 시작했고 종종 악취가 나는 허름한 집에 들어가 상처에서 기어다니는 구더기를 쫓아냈다. 나병 환자들과 파리들이 상처를 핥고, 약을 주사하고, 상처를 붕대로 감아주고, 상처받은 마음을 달래주는 모습입니다.

티다가 나병 재활 센터가 개원한 날, 테레사 수녀는 나병 환자 한 명 한 명의 몸과 손을 특별히 만져 환자 한 명 한 명을 돌보는 모습을 보였다. 그녀는 모두에게 친절하게 말했다: "힘내세요, 하나님은 결코 당신을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열심히 일합시다. 손가락이 썩은 여자들, 다리를 잃은 노인들, 귀가 썩은 아이들... 갑자기 나는 내 몸을 통과하는 따뜻한 기류를 느끼면 고통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이 커집니다.

그러나 모든 나병 환자들에게 의학적 기적이 동시에 이마에 있는 '나병' 문신을 벗겨낼 수는 없다. 치료를 ​​받고 퇴원한 후에도 환자들은 여전히 ​​사회로부터 차별을 받고 있다. 아무도 그들을 고용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환자는 보호받는 병원에 계속 머물기 위해 서슴지 않고 딱지난 상처를 찢어버리는데… 협회가 설립한 재활 센터는 회복된 환자들을 위한 직업 훈련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환자는 스스로 붕대를 감고 약 가방을 만드는 등의 간단한 작업에 참여할 수 있었고 일부는 나병 재활 센터에서 목수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공장, 제화 공장, 벽돌 가마, 소규모 농장에서 일하며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노동력을 사용하거나 자급자족하기 위해 자신의 벼와 밀밭을 경작합니다. 테레사 수녀는 또한 오래된 인쇄기를 구입하여 환자들이 그것을 사용하여 전단지와 신문을 인쇄하여 다시 살아나고 돈을 벌도록 했습니다. 환자들이 평범한 사람들과 같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테레사 수녀는 항상 크리스마스마다 자정 미사에 참석하도록 준비하고, 연극 공연을 조직하고, 수녀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고, 점심 콘서트에 참여합니다.

한마디로 재활센터에 입원한 나병 환자들은 모든 면에서 정상인의 즐거움을 누리며 정상인의 존엄성을 되찾은 셈이다.

만델라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총리의 배는 배를 담을 수 있다." 현대의 위인으로서 만델라의 넓은 마음은 세계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200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찰청에서 심각한 인종차별 사건이 발생했다. 본부 건물 사무실에서 직원이 컴퓨터를 켜자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만델라의 이미지가 점차 '빅 오랑우탄'으로 바뀌었고, 이 말을 들은 경찰청장과 공안부 장관은 분노했고,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민들도 분개했습니다. 이 소식이 만델라의 귀에 들어갔을 때 그는 매우 침착했고 이 문제에 대해 "너무 신경쓰지 않았다"며 "이 일로 인해 내 존엄성이 훼손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경찰본부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개선될 필요가 있습니다. 며칠 후, 남아프리카공화국 지방선거에서 투표하는 동안 투표소 직원이 만델라의 신분증에 있는 사진을 일상적으로 비교하자 만델라는 친절하게 웃었습니다. "제가 고릴라처럼 보이나요?" 참석한 모든 사람을 귀에서 귀까지 웃게 만들었습니다. 얼마 전 남아프리카 동부 시골 지역의 새 학교 준공식에서 만델라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좋은 학교가 있다는 걸 보면 고릴라들도 너무 기뻐한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그가 연설을 마치자 수백 명의 어린이들이 웃음을 터뜨렸고, 만델라도 진심으로 웃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장난을 교묘하게 사용하고 유머를 사용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여기서 유머는 만델라의 넓은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관대하고 개방적인 마음을 쓰며 모든 것을 관용하는 일종의 관대함을 구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