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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의 삶을 아는 사람

1770 년 독일 도시 본의 한 서민 가정에서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네덜란드 출신으로 독일로 이주하여 현지 궁중 악장을 역임했다. 그의 아버지는 테너가수로, 과음성이 있고, 어머니는 궁중 어셰프의 딸이다. 베토벤은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드러냈다.

1774 년 그의 아버지는 베토벤을 모차르트 같은 음악 신동으로 만들기 위해 젊은 베토벤에게 음악을 배우고 장시간 피아노를 연습하도록 강요했다.

는 1778 년 8 살 때부터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1781 년 밴드 지휘자 네이버를 따라 바흐의' 평균율 피아노 곡' 과 작곡을 공부했다.

1783 년 궁중 밴드 깃털 버튼 피아노 연주자

1787 년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를 만났다.

1788 년 오페라하우스 밴드에서 바이올린 연주자

1789 년 본대에서 공부

1792 년 하이든의 격려와 지원으로 오경 비엔나로 진학해 예술적으로 진보했다. 베토벤 신앙 * * * 과 영웅을 숭상하며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찬 훌륭한 작품

1795 년 비엔나에서 첫 음악회를 열었고, 곡목은 제 2 피아노 협주곡으로 본인이 피아노를 연주했다. 공연이 성공을 거두었다.

1796 년 귓병의 전조

1803 년 획기적인' 제 3 교향곡' 을 완성하고 나폴레옹에게 바칠 예정이다.

< P > < P > 1804 년 나폴레옹 황제, 베토벤은 세 번째 교향곡에 나폴레옹에게 바친 속표지를 찢고' 위대한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1808 년 5 번 교향곡' 운명' 과 6 번 교향곡을 동시에 발표했다

는 1809 년 제 5 피아노 협주곡' 황제' 를 완성했다.

1815 년 11 월 15 일 그의 동생 칼이 죽고 베토벤이 조카 칼의 보호자가 되었다.

1815 -1819 년 4 년간의 창작부전기를 겪었다. 그는 당시 유럽 봉건회복의 영향을 받아 기분이 가라앉았고, 한편으로는 유럽 각지의 민요를 수집하고 정리하러 갔다.

1824 년 9 번 교향곡을 완성하고 5 월 7 일 초연해 성황을 이뤘다.

1826 년 조카 칼 자살 미수, 베토벤 정신 타격, 건강 악화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1827 년 3 월 29 일 비엔나 시민 2 만 명이 장례식에 참석했고 당국은 군대를 출동해 질서를 유지해야 했다.

사망 원인

베토벤의 조기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합니다.

당시 의사들은 사망 원인이 부종이라고 결론 내렸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매독으로 죽었다고 생각한다.

후세 전문가들이 베토벤이 남긴 머리카락을 의학적으로 검사한 결과 베토벤이 수은 중독으로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발견은 매독 사망에 대한 추측에 어느 정도 지지작용을 하고 있지만, 당시 공업이 다뉴브 강의 물고기를 오염시켰고 베토벤은 그 지역의 물고기를 즐겨 먹었기 때문에 물고기의 체내에 수은이 쌓여 숨진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베토벤이 매독 치료를 위해 수은 함유 약물을 체내에 복용한 것은 아니다. 베토벤의 성격은 조급하고 생리적으로는 만성 설사, 복통에 시달리는 것은 모두 수은으로 인한 것이다.

성격

후손들은 베토벤의 일생이 불요불굴과 운명, 인간 사회와의 불평등과 싸우는 삶이라고 항상 믿었다. 어려서부터 술을 많이 마신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받았고, 급공근리에 대한 훈련을 받았다. 또 어른이 되자 어머니는 살셨고, 가족의 무거운 짐은 맏형인 베토벤의 몸에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폴레옹에 대한 숭배와 환멸. 중년의 귀병, 조카의 불효, 생활상의 제약, 평생 미혼, 베토벤은 모두 역행하여 음악의 언어로 마음속의 항쟁정신을 표현하며, 한번도 쌀 세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았다. 그의 명언인' 운명의 목을 잡아라' 는 것은 그의 일생정신의 진실한 묘사이다.

임종 직전 천둥과 번개가 치면서 병상에 누워 있던 그가 갑자기 몸을 쭉 펴고 손을 뻗어 허공을 잡은 것 같다고 한다. 이 장면은 후세 사람들에게 베토벤 자신이 명언에 대한 형상화라고 여겨진다.

전설에 따르면 베토벤과 괴테가 오솔길을 걷다가 귀족 마차 한 대를 정면으로 몰고 왔다고 한다. 그들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옆으로 서 있었다. 하지만 두 사람의 태도는 확연히 달랐다. 괴테는 옆을 지나가는 귀족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하고 베토벤은 엄숙하고 거만했다. 차 안의 귀족들도 점잖고 예의 바르게 두 사람에게 인사를 했다. 나중에 베토벤은 괴테의 사람됨을 의심했고, 그로 인해 그 둘의 우정은 깨졌다.

베토벤은 당시 프랑스 혁명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의 작품에서 분명히' 자유, 평등, 박애' 의 제창성 주제를 볼 수 있었다. 서곡 콜리오란, 영웅 교향곡과 합창 교향곡, 심지어 오페라' 페드리오' 에서 죄수들이 합창하는 광경까지, 자유에 대한 강한 열망을 직설적으로' 노래' 했다.' 오, 자유야, 자유, 언제 다시 돌아오니?'

< P > 행동에서 베토벤은 음악회를 열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한다는 말을 듣고 즉시 병을 데리고 연주하며 그가 동정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힘을 바쳤다.

베토벤은 엄숙하고 오만하지만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도 연애를 했고 실패로 끝났지만 4 번 교향곡과 바이올린 협주곡을 낳았다. 그는 형제의 아들 칼에게 매우 자애롭고 심지어 지나치게 사랑한다. 한번은 후자를 데리고 집에 가기 위해 베토벤이 비를 맞으며 집을 나서다가 결국 빗물이 몸을 스며들어 병에 걸려 건강이 크게 악화되었다.

음악

많은 사람들은 베토벤이 예나 지금이나 가장 위대한 작곡가라고 생각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는 확실히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사랑받는 사람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3 번 교향곡 (영웅)',' 5 번 교향곡 (운명)',' 6 번 교향곡 (전원)',' 9 번 교향곡',' 슬픈 소나타',' 달빛소나타' 등이 있다. 그 32 곡의 피아노 소나타는' 비애' 와' 달빛' 등 피아노로 여겨지는' 신약 전서' ('구약전서' 는 바흐의' 평균율 피아노 곡집') 를 포함한다. 그의 초기 음악은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궁중 음악 스타일로 제 1 교향곡과 같은 형식미를 중시했다. 후기일수록, 그의 강렬한 개인 스타일을 보여줄수록, 심지어 음악을 빌려 자신의 이상과 호소를 직설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베토벤은 데오 작곡가 바흐, 하이튼, 모차르트의 음악적 정수를 물려받아 고전주의 음악을 형식적으로 극한까지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그의 교향곡은 6 번 교향곡을 제외한 5 악장으로 나뉘어 나머지 8 부는 모두 4 악장으로, 하이튼 모차르트가 확립한 교향곡 구조, 즉 1 악장 쾌판, 2 악장 느림판, 3 악장 미보 또는 해악곡, 4 악장 급판 또는 쾌판으로 쓰여졌다. 교향곡 3 부터 형식과 내용이 통일되기 시작했고, 뚜렷한 단서 주제나 사상이 교향곡 전체를 관통하는 것은 교향곡 5 번과 9 번에서 특히 선명한데, 이는 베토벤 이전의 작곡가들이 하지 못한 것이다. 그 결과 베토벤의 교향곡은 더 많은 현실적인 표현력과 감정 묘사를 가지고 있다. 청중은 더 이상 아름다운 멜로디를 일방적으로 즐기는 것이 아니라 작곡가의 의도와 동기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것은 음악의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이것이 바로 낭만주의 음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베토벤이 평생 창작한 작품들은 모두' 영웅' 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9 곡의 교향곡은 영웅의 성장과 이상을 묘사한다.

베토벤의 창작은 보통 네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 그가 음악 창작을 배운 지 32 세 전후로

그는 재능 있는 작곡가이다. 대부분의 유명 음악가들처럼, 그는 오늘까지 사람들이 여전히 듣기 좋은 음악을 많이 창작했다

성기: 약 10 년 동안

< P > 생활에서 그는 귀가 먹었지만, 사상적으로 프랑스 혁명의 영향으로 그는 대량의 윤리사상을 그의 음악에 썼다. 이 시기의 음악은 전형적인 베토벤식 음악이다.

그 주요 교향곡, 다섯 번째 교향곡, 유명한 피아노 소나타 몇 편을 포함해서, 음악은 초기와 비교했을 때 사상이 풍부하고 자신의 감정을 갖게 되었다.

쇠퇴: 약 10 년 동안

베토벤은 이미 비엔나 사회의 유명인이었지만, 그의 창작은 저조했다. 마치 이전의 일반 음악가의 시대로 돌아간 것처럼, 그의 개인적인 의지도 비교적 의기소침해졌다.

말기: 지난 10 년

그의 삶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갑자기 또 기적을 창조했다. 말기의 작품들 중 일부는 장엄미사와 9 번 교향곡과 같이 크고 웅장하고 웅장하다. 다른 부분은 추상적인 경지에 들어간다. 이 시기의 작품은 음악가의 눈에는 보배였다. 하지만 보통 추상적이어서 초기만큼 듣기 좋지 않기 때문에, 일반 청중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작품 목록 (번호별)

베토벤의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는 피아노 소나타 32 곡, 교향곡 9 곡, 피아노 협주곡 5 편, 바이올린 협주곡, 삼중협주곡, 후기 현악 사중주가 있다.

베토벤의 작품 번호는 그의 작품 출판사가 편찬한 것이다. 따라서 번호는 글쓰기의 순서가 아니라 작품 출판의 선착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예를 들어, 1792 년에 창작한 목관 8 중주는 작품 103 호였고, 작품 102 호와 104 호는 각각 1815 년과 1817 년에 창작되었다. 번호 135 호 이전의 작품은 베토벤이 살아 있을 때 출판된 것이다. 다른 것들은 그가 죽은 후에 출판되었다.

작품 1 No.1 (1795) 피아노 트리오 1 드롭 e 메이저

작품 1 no 2 (1795) 피아노 트리오 No.2 G 메이저

<; 피아노 소나타 No.1 F 단조

작품 2 no 2 (1796) 피아노 소나타 No.2 A 메이저

작품 2 no 3 (1796) 피아노 소나타 No.3 C 메이저 작품 4 (1795) 현악 5 중주가 E 장조

작품 5 no 1 (1796) 소나타 피아노와 첼로 No.1 F 장조

작품 5no2 (; 4 손으로 피아노 소나타

작품 7 (1797) 피아노 소나타 No.4 드롭 e 메이저

작품 8 (1797) 현악 삼중주 (세레나데) No.1 D 메이저 <

작품 9 no 2 (1798) 현악 삼중주 No.3 D 메이저

작품 9 no 3 (1798) 현악 삼중주 No.4 C 마이너

작품 피아노 소나타 No.6 F 메이저

작품 10 no 3 (1798) 피아노 소나타 No.7 D 메이저

작품 11 (1798) 피아노 트리오 No.4 드롭 b 메이저 <

작품 12 no 2 (1798) 바이올린 소나타 No.2 A 메이저

작품 12 no 3 (1798) 바이올린 소나타 No.3 강하 e 메이저

;

작품 14 no 1 (1799) 피아노 소나타 No.9 E 메이저

작품 14 no 2 (1799) 피아노 소나타 No.10 G 메이저

; 오중주 피아노와 관악기

작품 17 (1800) 원호 소나타 f 장조

작품 18 no 1 (1800) 현악 사중주 No.1 F 장조

현악 사중주 No.3 D 장조

작품 18 no 4 (1800) 현악 사중주 No.4 C 단조

작품 18 no 5 (1800) 현악 사중주 No.5 A 장조

No.6 드롭 b 메이저

작품 19 (1795) 피아노 협주곡 No.2 B 드롭 메이저

작품 20 (1799) 7 중주 e 드롭 메이저

<; 피아노 소나타 No.11 B 드롭 메이저

작품 23 (1801) 바이올린 소나타 No.4 A 마이너

작품 24 (1801) 바이올린 소나타 No.5 F 메이저 봄 (") 바이올린과 비올라

작품 26 (1801) 피아노 소나타 No.12 드롭 a 메이저

작품 27 no 1 (1801) 피아노 소나타 No.13 드롭 e 메이저

작품 28 (1801) 피아노 소나타 No.15 D 메이저

작품 29 (1801) 현악 5 중주 c 메이저

작품 30no1 (1801 바이올린 소나타 No.7 C 마이너

작품 30 no 3 (1803) 바이올린 소나타 No.8 G 메이저

작품 31 no 1 (1802) 피아노 소나타 No.16 G 메이저 < 피아노 소나타 No.17 D 단조' 폭풍우'

작품 31 no 3 (1802) 피아노 소나타 No.18 E 드롭 메이저

작품 32 (1805) 노래-원인 6 변주곡 피아노 on an original theme, f 메이저

작품 35 (1802) 15 변주곡과 푸가 피아노 on an original theme, E 장조' 영웅 eroica'

작품 36 (1803) 교향곡 No.2 D 장조

작품 37 (1803) 피아노 협주곡 No.3 C 단조 < 피아노 트리오 No.8 (Arrangement of the Septet 작품 20)

작품 39 (1789) 두 곡의 전주곡에는 12 중 주요 피아노

작품 40 ( 세레나데 피아노와 플루트 또는 바이올린 D 장조

작품 42 (1803) 야행성 비올라와 피아노 D 장조

작품 43 (1801)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 서곡과 발레 음악

<; 피아노 삼중주 No.10 (variations on an original theme 강하 e 장조)

작품 45 (1803) 3 곡 행진곡 피아노, 사수연탄

;

Adelaide

작품 47 (1802) 바이올린 소나타 No.9 A 메이저 크로체 ("Kreutzer")

작품 48 no 1 (1802) Chsten

작품 48 no 3 (1802) 노래-죽음에 관한

작품 48 no 4 (1802) 노래-자연에서 주님의 영광

< Lied

작품 49 no 1 (1792) 피아노 소나타 No.19 G 단조

작품 49 no 2 (1792) 피아노 소나타 No.20 G 메이저

회전곡 c 메이저 피아노

작품 51 no 2 (1798) 회전곡 g 메이저 피아노

작품 52 no 1 (1805) 노래-uri ans reise um die welt

작품 52 no 3 (1805) 노래-Das Liedchen von der Ruhe

작품 52 no 4 (1805) 노래-5 월가

작품 52 no 6 (1805) 노래-사랑

작품 52 no 7 (1805) 노래-Marmotte

작품 52nn 피아노 소나타 No.21 C 메이저' 여명 왈드스틴'

작품 54 (1804) 피아노 소나타 No.22 F 메이저

작품 55 ( 트리플 협주곡 c 메이저

작품 57 (1805) 피아노 소나타 No.23 F 마이너' 열정 appassionata'

작품 58 (1807) 피아노 협주곡 No. 현악 사중주 No.7 F 메이저' 라스모프스키 1'

작품 59 no 2 (1806) 현악 사중주 No.8 E 마이너' 라스모프스키 2'

작품 59no3

작품 60 (1807) 교향곡 No.4 B 장조

작품 61 (1808) 바이올린 협주곡 d 장조

작품 62 (1807)

1806) 현악 오중주 (작품 4 의 정리판) 피아노 삼중주

작품 64 (1807) 피아노 삼중주 (작품 3 의 정리판)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작품 65 (

작품 66 (1796) 모차르트 테마' 한 소녀 또는 한 여성' 변주곡, 첼로

작품 67 (1808) 교향곡 No.5 C 단조

작품 68 (1808) 교향곡 No.6 F 메이저 전원부 ("pastoral") 첼로 No.3 A 메이저

작품 70 no 1 (1808) 피아노 트리오 No.5 D 메이저' 유령'

작품 70 no 2 (1808) 피아노 트리오 no

작품 72a (1805) 오페라-레오노라 (서곡은 레오노라 2 호)

작품 72b (1806) 오페라-레오노라 (서곡은 레오노라 3 호) 피아노 협주곡 No.5 강하 E 장조' 황제 Emperor'

작품 74 (1809) 현악 사중주 No.10 강하 E 장조' 하프'

작품 75NO1 ( 새로운 생활

작품 75 no 3 (1809) 노래-단어: 괴테 파우스트 * 이전 왕

작품 75 no 4 (1809) 노래-그레텔의 경고 노래-Der Zufriedene

작품 76 (1809) 6 변주곡 피아노 on an original theme, D 메이저

작품 77 (1809) 피아노 판타지아

작품 78 (1809) 피아노 소나타 No.24 리터 f 메이저

작품 79

작품 81a (1809) 피아노 소나타 No.26 드롭 e 메이저 "작별 인사"

작품 81b (1795) 6 중주 드롭 E

작품 88

작품 82 no 3 (1809) 듀엣-L'amante impatiente

작품 82 no 4 (1809) 노래-l' amante imate

작품 83 no 1 (1810) 노래-우울한 기쁨

작품 83 no 2 (1810) 노래-갈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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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83 no 3 (1810) 노래-Mit einem gemalten Band

작품 84 (1810) 에그몬트 (서곡과 정경음악) 작품 87 (1795) 삼중주 오보에와 영국호 c 메이저

작품 88 (1803) 노래-우정의 행복

작품 89 (1814

작품 91 (1813) 웰링턴 공작의 승리 ('전투' 교향곡)

작품 92 (1813) 교향곡 No.7 A 메이저

작품 95 (1810) 현악 사중주 No.11 F 단조' serioso'

작품 96 (1812) 바이올린 소나타 No.10 G 장조

작품 98 (1816) 노래 세트-먼 애인에게

작품 99 (1816) 노래-약속을 지키는 사람

작품 100 (;

작품 102no 1 (1815) 소나타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No.4 C 장조

작품 102no 2 (1815) 소나타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No.5 D 단조

작품 103 (1792) 목관 8 중주 강하 E

작품 104 (1817) 현악 오중주 (피아노 삼중주 No.3 정리 버전)

작품 106 (1818) 피아노 소나타 No.29 드롭 b 메이저' 망치 키 피아노'

작품 107 (1820) 10 세트의 변주곡 피아노와 플루트

작품 110 (1822) 피아노 소나타 No.31 드롭 a 메이저

작품 111 (1822) 피아노 소나타 No.32 C 마이너 <

작품 113 (1811) 가창극-아테네의 폐허

작품 114 (1822) 행진곡과 합창-새 집 낙성식

작품 115 Empi tremate

작품 117 (1811) 가창극-스티븐왕

작품 118 (1814)

합창과 밴드

작품 119 (1822) 11 곡 신곡 피아노

작품 120 (1823) 33 변주곡 피아노 테마 C 메이저 (디아브리 변주곡)

작품 121a (1803) 피아노 삼중주 No.11 ("나는 카카두재봉사" 주제 변주곡)

작품 121b (

작품 123 (1822) 장엄미사 마스 D 장조

작품 124 (1822) 서곡-새 집 낙성식

6 곡의 작은 작품 피아노

작품 127 (1825) 현악 사중주 No.12 강하 e 장조

작품 128 (1822) 노래-키스

<;

작품 130 (1825) 현악 사중주 No.13 드롭 b 메이저

작품 131 (1826) 현악 사중주 No.14 C 리터 마이너

작품 134 (1826) 피아노 대푸가 사수연탄

작품 135 (1826) 현악 사중주 No.16 F 장조

작품 136 (

작품 138 (1807) 서곡-레오노라 1 호

신비로운 10 번 교향곡

베토벤은 9 번 교향곡을 창작한 뒤 10 번 교향곡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그는 필기와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 대화에서 이 작품을 언급했다. 그는 이 교향곡이 큰 종합을 묘사하고 있으며, 공간적으로는 천하에 이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간 방면은 예나 지금이나 미래이다. 우주 교향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한 것은 베토벤이 10 번 교향곡이 이미 창작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가 사망한 후 사람들은 그의 지시에 따라 총보를 찾지 못했다.

1844 년 베토벤의 조수인 안동 신들러가 이 교향곡에 대한 문장 한 편을 발표해 당시 광범위한 관심과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그때부터 이 교향곡에 대한 새로운 발견에 대한 단서와 추측이 속출하고 있지만, 사실 파격적인 진전은 없다.

심지어 10 번 교향곡의 제 1 악장을 들은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를 지지할 증거는 없다.

배리 쿠퍼 박사 (Barry Cooper) 는 각종 수집한 원고에 따라 10 번 교향곡의 제 1 악장을 재구성했다. 그러나 이 작품은 음악계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지 못했다.

영향

위에서 설명한 대로 베토벤은 낭만주의 음악을 틀었다. 그 후로 슈베르트, 멘델슨, 바그너, 로버트 슈만, 말러, 리처드 슈트라우스 등 작곡가들의 노력으로 낭만주의 음악이 꽃을 피웠고 19 세기 내내 번성했다.

베토벤의 음악은 서양 음악의 본보기이자 오픈 소스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교향곡 방면에서, 그는 교향곡' 신' 을 부여하여 그 모양과 신을 겸비하였다. 6 번 교향곡은 제목으로 내용을 묘사하고 9 번 교향곡에 인성을 넣는 것은 모두 큰 창작이다. 후세가 잇달아 본받다.

작곡가 브람스, 바그너, 말러는 모두 자신이 베토벤의 지도하에 창작했다고 직언했다. 브람스는 40 세가 될 때까지 교향곡을 쓸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가 아직 베토벤을 능가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바그너는 베토벤의' 7 번 교향곡' 과' 페드리오' 서곡을 듣고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했고, 그 드라마의 이념은 베토벤의 9 번 교향곡에서 발전했다. 말러의 2 번 교향곡과 8 번 교향곡은 결국 베토벤 9 번 교향곡의 연장이다.

< P > 오늘날에도 베토벤의 음악은 여전히 음악회에서 가장 자주 공연하고, 음반이 가장 많이 녹음되는 작품으로 당대 청중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유네스코는 9 번 교향곡의 원보를 인류문화유산으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