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월족이 나를 떠났습니다. 산시밍-웨샹용정
월족이 나를 떠났습니다. 산시밍-웨샹용정
성교란(서기 720년경 - 서기 805년경)은 오흥(지금의 절강성 후저우)에서 태어났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그는 문학, 불교, 차학 등 분야에서 상당한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안진경(顔眞慶), 영체(靈河), 육우(魯玉) 등과 함께 시를 지었으며, 현재까지 470수의 시가 있다. 대부분은 이별의 보상으로 쓰인다. 분위기는 편안하고 언어는 단순합니다. Jiao Ran의 시론 작품 "Poetic Style".
Yue 사람들은 나에게 Yanxi Ming을 남겨두고 금이빨과 금 삼각대를 수집했습니다.
당나라 조연(趙然)이 지은 『최시시군찬가』에서
월족이 나를 산서명에게 맡기고 나는 금을 모았다. 치아와 황금 삼각대.
백자는 눈색을 띠고 거품의 향이 나기 때문에 불멸의 젤리 펄프와 같습니다.
마시자마자 깊은 잠에 빠지고, 당신의 사랑이 세상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마음을 비우기 위해 다시 마시다 갑자기 가벼운 먼지를 뿌리는 비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
3잔만 마시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니 걱정을 없애기 위해 애쓰지 않아도 된다.
세상 사람들은 술을 마시면서 자신을 속이는 경우가 많다.
밤에는 비주항아리를 슬픈 마음으로 바라보기도 하고, 울타리 밑의 타오첸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최호우는 너무 신나서 놀라운 노래를 불렀다.
다도가 완전히 사실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오직 Danqiu만이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Yue 사람들은 나에게 Yanxi Ming을 남겨두고 금이빨과 금 삼각대를 수집했습니다.
당나라 초연(趙然)이 지은 『차시시군찬가』 중에서
월족이 나의 연희명(山)을 떠나(wèi) 모아 모아온 것이다. 금 이빨 Cuan (cuàn) 황금 삼각대.
월나라 사람들이 나에게 유명한 산서차를 줬는데, 어린잎을 따서 차 세트에 끓여 먹었다.
Yue: 고대 소흥. 유산: 선물. Yanxi : 물의 이름 인 "Yanxi"는 Yanjiang 및 Yanchuan이라고도 알려진 절강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가 200km가 넘고 천년의 물입니다. 신창(Xinchang)에서 시커우(Xikou)까지, 콰이지(Kuaiji), 쓰밍(Siming), 텐타이(Tiantai) 3대 산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며, 맑은 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연현이 설립되었을 때, "산에는 지붕이 있고 물에는 연천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Shanxi는 구체적으로 Shengzhou를 참조해야 합니다. 황금 새싹 : 거위 노란색 새싹. Cuan: 차를 태우거나 끓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Jinding: 바람 난로, 차를 만드는 도구.
백자의 눈색 피아오와 거품의 향은 더 이상 불멸의 젤리 펄프와는 다릅니다.
백자 그릇에 녹색 거품이 떠 있는 차국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멸의 경목 수액과 같습니다.
비스크 스노우 컬러: 백자 그릇에 담긴 차 수프. 피목샹(Pimoxiang): 푸른 거품. Qiong Rui: 불멸로 이어질 수 있는 Qiong 나무의 암술.
마시자마자 잠이 들고(미), 당신의 사랑이 세상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한 잔 마시고 나면 졸음이 사라지고 상쾌함과 감동이 가득합니다.
마음을 비우기 위해 다시 마시다 갑자기 가벼운 먼지를 뿌리는 비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
다시 마시면 가벼운 먼지 위에 갑자기 내리는 비처럼 마음이 맑아진다.
3잔만 마시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니 걱정을 없애기 위해 애쓰지 않아도 된다.
세 잔만 마시면 온전한 진실을 알 수 있으니, 걱정을 없애기 위해 그렇게 애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술을 마시면서 자신을 속이는 경우가 많다.
이 차가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는 세상 누구도 모르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술에 의존하여 자신을 속인다.
밤에는 비탁옹(wèng)을 애처롭게 바라보고, 울타리(lí) 밑에서 도겸(qián)을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벽탁의 술욕이 걱정돼 밤에는 술항아리에 머물기도 하고, 동쪽 담장 아래에 쓴 도연명의 술시를 보며 웃음을 자아냈다.
벽탁: 진나라 사람이 술고래였다. 어느 날 밤, 그는 술 냄새를 피해 몰래 남의 술을 마셨다. 너무 취해 의식을 잃은 그는 남자들에게 묶여 포도주통 옆에 갇혔다. 다음 날 가게 주인은 그 사람이 현과 군의 '공식 공무원'인 것을 보고 웃지도 울지도 못했다. 울타리 아래의 타오첸: 타오첸, 타오위안밍. 울타리 아래: 도연명의 "마시는 시":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보다."
최후는 끝없이 (chuò)를 홀짝이면서 놀라운 노래를 불렀습니다.
최시준은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멋진 노래도 부를 예정이다.
최호우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놀랄 만큼 야성적인 노래를 불렀다. 최시시준이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그도 놀랍도록 야성적인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격렬하게 노래한다는 것은 자제하지 않고 노래하는 것을 말한다.
다도가 완전히 사실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오직 Danqiu만이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면 완전하고 참된 도인 도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전설적인 불멸의 단추자(Danqiuzi)만이 그것을 이해합니다.
단추: 전설의 불멸자 단추자.
『최시시군찬가』는 낭만주의와 사실주의를 결합한 시로, 시인은 월족이 선사한 산서의 차를 마시고 문학적 열정이 넘쳤다. 생각이 샘솟듯이 솟아오르던 시인은 친구가 그에게 유명한 연희차를 주었을 때 차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차의 색과 향, 맛의 형태까지 섬세하게 묘사했으며, 한 잔, 한 잔, 세 잔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그런 다음 "3잔 음료" 기능으로 이동하세요. "세 가지 음료"는 정신으로 연결되고 층별로 얽혀 있어 차 마시는 정신적인 즐거움에 대한 가장 완벽하고 감동적인 찬가를 만들어냅니다.
이 시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삼잔'론입니다. 현대인들은 차를 마실 때 “한 잔이면 졸음이 맑아진다”, “한 잔이면 마음이 맑아진다”, “세 잔이면 깨달음이 난다”는 말을 자주 인용한다. '맛'이라는 단어는 세 개의 '입'으로 구성되며, 차 한 잔을 시음하는 것은 세 번, 즉 한 잔을 세 모금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둘째, '다도'의 유래는 이 시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차는 중국에서 유래되었으며 다도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도"의 "도"는 도교의 "도"가 아니라 유교, 불교, 도교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유교는 '의로움', 도교는 '순수함', 불교는 '화합', 차는 '우아함'을 뜻하며 이는 중국 다도의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교란의 첫 번째 제목은 '다도'였는데, 이는 처음부터 다도에 강한 종교적 색채를 부여한 것으로, 당나라 중기 후저우를 중심으로 한 차 문화계의 그 어떤 승려나 문인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이었다. Jiaoran의 다른 중요한 다도 활동과 결합하면 Jiaoran은 중국 선 다도의 창시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차를 마시는 것이 혼수상태를 없애고 마음을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세 잔을 마신 후에는 도교에 이르는 관문이라고 믿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생각을 승화시키고, 삶을 초월하고, 사물 밖에서 생활하고, 불멸의 경이로운 상태 또는 선 수행을 달성하기 위한 고대 중국의 주요 다도 유형 중 하나입니다. Jiao Ran의 "Three Drinks"는 차를 마시는 것을 수행과 깨달음의 지름길로 간주하도록 가르쳤으며, 차를 마시면 사물과 자신을 모두 잊어버리는 영적 느낌을 얻을 수 있고 불멸과 같은 영적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월족이 나에게 산서성 차를 남겨두고 금니와 황금 삼각대를 모았습니다." 시 전체 감상_고대 시문망
https: //so.gushiwen.org/mingju/ juv_bfb0934aa5ef.aspx
창작 배경
"최시세군찬가차송"은 시인 자오란(草然)이 작곡한 즉석 작품이다. 그의 친구 Cui Shishi가 Yuezhou 차를 마시고 있는 동안. Jiaoran은 수년 동안 Huzhou Zhushan의 Miaoxi Temple에서 은둔 생활을 했지만 "마음을 숨기고 흔적을 남기지 않았으며" 당시 유명한 승려, 고위 인사 및 고위 인사들과 광범위한 접촉을 가졌습니다. 최석은 진원(785-805년)에 처음으로 후주 태수로 임명되었는데, 당시 교련은 후저우 묘희사에서 함께 차를 마시며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