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중추절의 유래와 전설은 무엇인가요?

중추절의 유래와 전설은 무엇인가요?

중추절은 고대부터 시작되어 한나라에서 유행하여 당나라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중추절은 가을 세시 풍속을 종합한 것으로, 그 안에 포함된 대부분의 축제 요소는 고대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중추절은 둥근 달을 사람들의 만남의 상징으로 삼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이 다채롭고 귀중한 문화유산이 되었습니다.

중추절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달에 날아갔다는 전설이다. 그 외에도 달의 신의 생일인 달의 탄생일도 있다. 지신, 달을 숭배하는 초선, 현종의 달 여행, 달 아래서 혼자 마시는 술 등 중추절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중추절 이야기 1: 창어가 달에 날아가다

고대에는 열 개의 태양이 하늘에 동시에 나타나 농작물이 시들고 무한한 힘을 지닌 허우이(Hou Yi)라는 영웅은 고통받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마법의 활을 뽑아 한꺼번에 9개가 넘는 태양을 쏘아 떨어뜨리고 마지막 태양이 뜨고 지는 것을 엄격하게 명령했습니다. 제때에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하십시오. 허우이의 아내 이름은 창어(昌樂)이다. Hou Yi는 기술 전수와 사냥을 제외하고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보냈습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스승에게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이곳에 왔고, 사악한 의도를 가진 팽멍(彭孟)도 들어왔습니다.

어느 날 후의는 친구들을 만나 깨달음을 구하기 위해 곤륜산에 가서 태후에게 비약 한 봉지를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Hou Yi는 아내를 떠나기를 꺼려 일시적으로 Chang'e에게 비약을 주어 수집했습니다. 창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습니다.

사흘 뒤, 후이는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을 나갔다. 펑멍은 사악한 의도를 품고 아픈 척하며 나가지 않았다. Hou Yi가 모두를 데리고 간 직후 Peng Meng은 칼을 들고 내부 집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 주도록 강요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위험에 처했을 때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번에 삼켰습니다. 항아는 약을 삼켰고, 상아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올라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올랐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후이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낮에 일어난 일에 대해 울부짖었다.

후이는 겁에 질려 칼을 뽑아 악당을 죽이려 했지만, 펑멍은 이미 도망친 뒤 가슴을 치며 슬픔에 잠겨 있었다. 그리고 그는 오늘의 달이 유난히 밝고 맑으며,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항아처럼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후이는 아내가 그리워서 항아가 사랑하던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고 향상을 차려 놓고 항아가 즐겨 먹던 과자와 싱싱한 과일을 올려놓고 제사를 지냈다. 달궁에 있는 창어. 서민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마음씨 착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중추절 이야기 2: 달신 탄생일

8월 15일은 달신 탄생일이다. 달의 여신은 태양신의 배우자로 알려진 여성 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항아는 달의 여신으로 아름다움과 친절함, 그리고 여성의 모든 아름다운 성격을 대표합니다.

중추절은 달신의 탄생일로, 대만에는 달신을 모시는 사찰이 없어 모두 태양공사에서 모시고 있다. 8월 15일, 타이베이시 네이후 태양공사(至湖 Taiyang Gong Temple)에서 신자들이 달신을 숭배하러 나갔습니다. 일반 사람들 중 일부는 야외 안뜰에 향상을 설치하고 꽃, 과일, 월병을 바치고 향을 피우고 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달을 숭배하고 온 가족이 함께 월병을 먹으며 대기 속에서 달을 감상하는 것을 '달 숭배'라고 합니다.

중추절 이야기 3: 투투 신의 생일

8월 15일은 달의 신의 생일일 뿐만 아니라 투투 신의 생일이기도 합니다. 신에게 보상하고 들판의 농부들은 대나무 조각에 금색 종이를 묶은 "투이공 목발"을 안에 삽입합니다. 이런 종류의 대나무 막대기는 투공이 기도하는 지팡이로 사용됩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수확이 있을 것입니다.

중추절 이야기 4: 초선은 달을 숭배한다

초선은 동한 말기 사도왕윤의 가수로 아름답고 향기로웠으며, 그녀는 나라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초선이 태어나고 3년 안에 그 지역의 복숭아꽃과 살구꽃이 피었다가 시들었다고 하는데, 초선은 한밤중에 달을 숭배했고, 항아는 달을 부끄러워했고, 서둘러 구름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초선은 아름다운 자태와 가느다란 귀, 녹색 고리를 갖고 있었고, 걸을 때 버드나무는 바람에 흔들리고, 조용할 때는 더욱 우아하며, 초선의 아름다움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압도적인 동탁과 용감하고 무모한 여포가 서로 등을 돌린 것은 바로 이 미모 때문이다.

중추절 이야기 5: 현종이 달을 유랑하다

중추절에 당현종, 심천시, 도사 홍두가 달을 바라보고 있었다고 한다. . 우리는 함께 푸른 구름을 타고 달궁을 배회합니다. 그러나 궁전은 경비가 삼엄하여 들어갈 수 없습니다. 유일한 선택은 장안 황성을 밖에서 내려다보는 것입니다.

이번에 갑자기 요정의 소리가 터져 나오는 걸 들었는데, 너무 맑고 아름다워서 감동적이었어요! 당나라 현종제는 항상 음악의 리듬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마음속에 새겼습니다.

바로 "이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에는 몇 번이나 들을 수 있겠는가!"(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세상에 들릴 수 있겠는가?) - 일종의 아름다운 음악(칭찬)

앞으로 현종은 달궁에서 시안애의 음악과 노래를 떠올리며 직접 작곡과 안무를 맡았던 그 유명한 '낸시 드레스'다. 그리고 깃털옷 노래'.

중추절 이야기 6: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다

시인 이백은 달 아래 꽃들 사이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자신에 대해 썼습니다.

'세 사람이 마주보고 있다'는 문장을 멋지게 표현해 외롭고 대담한 그의 심경을 표현했다. 〈리시직해〉: "달을 향하여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은 열린 마음과 낙천주의로 자신을 즐기는 방법이다." 이는 달을 향하여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이 이백의 개방적이고 낙천적인 사고방식을 보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인이 무대에 오르면 배경은 꽃방, 소품은 와인 한 병, 캐릭터는 바로 그 자신, 액션은 '소개팅은 없다'는 말과 함께. "라고 덧붙였다. 장면은 매우 단조롭다.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서 하늘에는 밝은 달을, 달빛 아래에는 자신의 그림자를 끌어당겨 세 사람이 되어 건배를 하고 술을 마시자 황량한 풍경이 활기를 띠게 되었다.

위 내용은 중추절과 관련된 설화나 전설이다. 예로부터 중추절에는 달 숭배, 달 감상, 월병 먹기, 등불 감상, 계수나무 꽃 감상, 계수나무 술 마시기 등의 민속 풍습이 포함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시간.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고 다시 모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