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민담에 나오는 시어머니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머리맡의 시어머니는 어느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나요?
민담에 나오는 시어머니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머리맡의 시어머니는 어느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나요?
우리나라 남해안 지역에는 시어머니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어머니에 관한 다양한 전설이 아직도 사람들 사이에 유통되고 있다.
머리맡의 시어머니는 머리맡의 시어머니, 가게의 시어머니, 침대어머니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역마다 이름이 다릅니다. Fujian 사람들은 그녀를 "Pu Mu"라고 부르고, 광둥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녀를 "침상 어머니"라고 부르며, 대부분의 Chaoshan 사람들은 그녀를 "시부모님"이라고 부릅니다.
시어머니는 집안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켜준다는 전설이 있어 사람들 사이에 신봉자가 많다. 그런데 시어머니의 전설이 어떻게 퍼졌는지 아시나요?
전설에 따르면 처음으로 머리맡의 여인을 숭배한 사람은 남편이 궈화(郭화)인 아름다운 과부였다. 궈화는 학자였고, 시험을 보러 가는 길에 호텔에 묵었고, 저녁에 쇼핑을 하며 부채를 사다가 부채를 파는 소녀와 사랑에 빠졌다. 그날 밤 결혼했고, 플래시 결혼을 했습니다. 하지만 신이이 연인들을 속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Guo Hua는 침대에서 갑자기 죽었습니다!
부채를 파는 소녀는 궈화의 죽음이 슬프고 두려웠지만 결국 그는 살인자로 간주될까 두려워 그녀의 집에서 죽었습니다. 그의 침대. 얼마 후, 팬을 파는 소녀는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궈화가 후계자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를 낳기로 결심했습니다.
궈화는 침대 밑에 묻혀 있었는데 남들은 몰랐지만 부채 파는 사람은 알고 있었기 때문에 궈화를 참배할 때 부채 파는 사람이 음식과 술을 얹었습니다. 식탁 위에는 침대를 예배대로 사용하고 향과 종이를 태웠다.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며 왜 이렇게 예배를 드리고자 하느냐고 물었습니다. 부채 판매자는 자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축복해 줄 수 있는 머리맡의 아주머니를 예배하고 있다고 변명했습니다. 아직 아이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이상한 숭배 방식이 퍼지면서 사람들은 부채 장수를 따라하며 아이들이 무사히 자라기를 기도했다.
물론 이 애절한 사랑 이야기는 지신과 지녀처럼 병신과 공이 부부신이라는 전설도 있다. 병상 남자는 주나라 문왕 기창이고, 병상 여자는 기창의 아내이다. 기창은 주(周)나라의 가신(封王)이자 서주(西周)나라의 개척자로서 97년을 살았으며, 후에 뇌진자를 양자로 삼아 99명의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백성들 사이에서는 주나라 문왕과 그 부인의 자녀가 수백 명이나 된다고 하는데, 아이를 낳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문왕과 그 부인에게 도움을 구했다고 합니다. 아이를 많이 낳고 행운을 빌고 싶었던 아내. 그래서 주나라 문왕(文王)과 그의 아내는 베두공(府渡功), 베도우파(居渡伯)가 되었다.
오늘날의 대도시에는 현대화의 기운이 강하고 시어머니에 대한 믿음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반면, 많은 작은 장소에서는 여전히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머리맡의 시어머니. 사실, 머리맡 할머니의 전설이 어디에서 왔는지, 어떻게 신격화되었는지에 관계없이, 그녀는 한마디로 고대인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염원의 결정체이며, 일종의 정신적 위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