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사주팔자오행론, 팔자와 오행의 관계
사주팔자오행론, 팔자와 오행의 관계
운명님, 그렇다면 당신의 별자리와 오행의 관계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8자와 5행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1. 생년월일 5행 계산법
하늘의 줄기와 땅의 가지에 해당하는 오행: 아(A), 이(Yi), 음(Yin), 모(Mao)는 나무, 빙(Bing), 정(Ding), 시우(Siwu)는 불, 무자이초우(Wujiichou), 진위수(Chenweixu)는 흙, 경신(Gengxin), 심우(Shenyou)는 금, 렌귀자해(Renguizihai)는 물입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성격을 결정합니다. 나무는 인을 주관하고, 불은 의식을 주관하고, 흙은 신앙을 주관하고, 금속은 교리를 주관하고, 물은 지혜를 주관합니다. 5가지 요소 중 하나가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강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단점도 노출됩니다. 불이 강하고 금속이 부족하면 불을 주된 의식으로 삼고, 불이 강하면 사람은 정력적이고 겸손해진다.
예의를 갖추세요. 불의 다섯 가지 요소가 너무 강하면 그 사람은 참을성이 없고, 종종 부주의하게 행동하며, 충동적이고 인생에서 실수를 저지르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지는 사람의 인기와 충성심을 가리킨다. 금이 부족하다면 그 사람은 인색하고 충성심이 없으며 옛 감정에 관심이 없고 인기가 낮으며 일을 하는데 결단력이 없고 우유부단하다는 뜻입니다.
오행(五行)은 건강을 보는데, 쇠(폐), 목(간), 물(신장), 불(심장), 흙(비장)이다. 그 중 하나가 부족하거나 과도하면 해당 기관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금이 부족하고 불이 많이 난다면 폐 호흡 문제와 강한 혈액 문제에주의해야합니다. 감기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더욱 주의하고, 너무 자극적인 운동은 피하세요.
결혼을 보면 다섯 가지 요소가 있는데, 일가지는 아내이다. 태양 줄기와 가지가 조화를 이루면 부부 중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비용을 기꺼이 지불합니다. 태양줄기와 가지가 서로 충돌하면 부부간의 갈등이 일어나기 쉽다는 뜻이다. 상서로운. 세부 사항은 운명의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2. 예
예를 들어, 누군가가 2013년 3월 12일 9시 40분에 태어났다면, 퍼페추얼 캘린더를 통해 그 사람의 생일이 귀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Yimao 및 Dingchou, Yisi. 탄생 별자리의 다섯 가지 요소는 물과 불, 나무와 나무, 불과 흙, 나무와 불입니다. 오행(五行)에는 금이 부족하고 나무는 강하다.
5원소의 수는 불 3개, 나무 3개, 물 1개, 흙 1개입니다. 봄에 태어났습니다. 몸의 운세는 번영하고 거짓되고 번영합니다. 나는 재난을 비교하기 위해 신을 적극적이고 부분적인 인장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낮 줄기와 불이 너무 강하면 그 사람의 성격은 솔직하고 단순하지만, 성격은 급하고 성급하게 된다. 관계에 있어서는 천간과 가지가 서로 받쳐주고, 부부가 화목하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에 있어서는
불이 강하고 금속이 약합니다. 심장과 혈액과 관련된 건강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화를 덜 내고 감정을 조절하여 숨이 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오행과 하늘 줄기와 땅 가지
점성술은 세상의 모든 것이 음과 양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음양의 성쇠는 오행의 상호 생성과 억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간의 몸 자체는 세계의 축소판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계에 맞춰 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시를 이루는 음양오행을 토대로 특정 생명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인체는 오행(五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어날 때의 태양광선, 땅의 흡인, 위치에 따라 오행의 각기 다른 성질이 결정된다. 별, 기후 및 기타 현상. 태어날 때의 자연 환경이 다르고, 기의 오행도 다르기 때문에 인생의 운명도 크게 다릅니다.
천간과 지상 가지의 음양의 결합은 아주 간단합니다. 홀수는 양이고, 짝수는 음입니다. , E, Geng, Ren이고 음수는 B, D, Ji, Xin, Gui이고 지상 가지의 긍정적 계획에는 Zi, Yin, Chen, Wu, Shen 및 Xu가 포함되고 부정적 계획에는 Chou, Mao, 시, 웨이, 유, 하이.
하늘 줄기와 땅 가지, 그리고 오행의 협력은 다소 복잡합니다. 천간에서 A와 B는 나무에 속하고, Bing과 Ding은 불에 속하고, Wu와 Ji는 흙에 속하고, Geng과 Xin은 금속에 속하고, Ren과 Gui는 물에 속합니다. 땅의 가지 중에서 음(陰)과 모(毛)는 나무에 속하고, 사(母)와 오(吳)는 불에 속하고, 진(陳)과 서(徐), 주(周)와 위(魏)는 흙에 속하고, 신(所)과 유(保)는 금(金)에 속하고, 해(海)와 자는 물에 속한다.
위 코디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첫째, 천간오행기(天臟五行氣)는 지상오행기(地五行氣)보다 강하다. 둘째, 천간과 땅가지가 음양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오행에 속하는 천간과 땅가지도 다르다.
나무에 속하는 A, B와 마찬가지로 A는 기둥의 나무인 양나무이고, B는 꽃과 열매의 나무인 음나무이다.
셋째, Earthly Branches의 세 문자는 모두 5가지 요소 중 하나를 구성합니다. 첫 번째 문자는 초기 상승을 나타내고, 두 번째 문자는 최고 에너지를 나타내며, 세 번째 문자는 점진적인 감소를 나타냅니다. 그것이 속한 다섯 가지 요소의 발달은 변화합니다. 넷째, 지가지에는 원래의 기 외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천간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이점은 Zi의 원래 에너지는 Guishui이고 Chou의 원래 에너지는 Xinjin과 Guishui도 포함하는 Jitu라는 것입니다.
Yin의 원래 Qi는 Jiamu이지만 Binghuo와 Wutu도 있고, Mao에는 Yiben만 있고 Chen의 원래 Qi는 Wutu이고 Si의 원래 Qi는 Geng이 있는 Bing Fire입니다. Metal 및 Wu Earth; Wu의 원래 Qi는 Ji Earth의 요소도 포함하는 Ding Fire입니다. Wei의 원래 Qi는 Yi Wood와 Ding Fire가 모두 포함된 Yi Earth입니다.
Shen의 원래 에너지는 Ren Water와 Wu Earth를 모두 가진 Geng Metal이고 Xu의 원래 에너지는 Xin Metal과 Ding Hai의 원래 에너지를 모두 가진 Wu Earth입니다. Jiamu가 들어 있는 것은 Renshui입니다.
요약: 일반적으로 오행론은 형이상학적 측면에서 벗어나더라도 여전히 아주 오래된 민간설이고 무형문화유산의 일부로서 소중히 여겨 전수되어야 한다. 에.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