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주산에서는 "Niang Niang Ci"를 들어보세요
주산에서는 "Niang Niang Ci"를 들어보세요
? Zhushan의 많은 친척, 친구, 동료 및 학생들이 저에게 성대한 저녁 식사를하고 유명한 Wenzhou 북 치 마스터가 노래하는 "Niang Niang Ci"를 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어제 우리 일행은 마을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눈앞에 펼쳐지는 웅장한 광경에 깜짝 놀랐다. 나는 마을 길을 따라 펄럭이는 형형색색의 깃발들, 양쪽 나무들에 번쩍이는 네온 불빛, 붉은 옷을 두른 집들에 높이 걸려 있는 붉은 등불, 길가에서 파는 각종 과자와 진미, 징과 북이 시끄러운 것을 보았습니다. , 오고가는 사람들, 분주하고 활기찹니다. 마을 농구장과 기타 열린 공간에는 연회로 가득 찬 임시 레스토랑 텐트가 있으며, 그 장면은 장관이며 요리의 향기가 침을 흘리게 만듭니다.
마을 문화회관 근처에 도착했을 때 원래는 니앙냥자 시가 불리던 태음궁에 가서 그 웅장한 광경을 구경하고 아름다운 음악 감상의 추억을 찾으러 갈 계획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온주 북시를 보았는데 친구가 나를 와인 테이블로 끌어 냈습니다. 친구는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밤은 아직 니앙니앙치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니 먼저 마시고 와인을 활용해서 가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니앙니앙찌만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 의해." 와인을 반쯤 마셨을 때 멀지 않은 곳에서 징과 북의 큰 소리가 들렸는데, 이것이 공연 전의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흔히 '큰 말'이라고 부르는 큰 징과 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다가 클래퍼와 힘줄 하프의 맑고 감미로운 소리, 그리고 쿵쿵거리는 납작한 북의 소리가 갑자기 내 마음과 영혼을 끌어당겼고, 내 생각은 그 현장으로 날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친구들이 술을 끊을 생각이 없는 것을 보고 나는 군중을 따라 몰래 빠져나왔고 곧 니앙니앙치가 노래되는 태음궁에 도착했다. 나를 놀라게 한 것은 내 앞에 펼쳐진 장엄한 광경이 내 기대를 훨씬 뛰어넘었다는 사실이다. Nuoda의 Taiyin Palace는 좌석으로 가득 차 있었고,주의 깊게 듣고있는 노인들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양쪽 복도에도 3 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가득 찼습니다. 더욱 놀랍고 나를 경악하게 만드는 것은 사찰 단상에 있는 노래와 불경이 매우 화려하고 화려하다는 것입니다. 나는 사찰 플랫폼의 경단 뒤에 설치된 커다란 "여산 풍경"등을 보았습니다. 멀리서 보면이 "여산 풍경"은 높이가 최소 4 미터, 너비가 10 미터 이상인 것을 보았습니다. 해골은 아마도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을 것이며 가사에는 관음, 신장, 도사, 거북 재상, 새우 병사, 게 장군 등 다양한 신화 속 인물이 등장합니다. 그 절묘한 장인정신과 생생한 이미지는 놀랍습니다. 등불에는 Niang Niang Ci의 모든 캐릭터를 연결하는 기어 구동 장치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메커니즘의 활성화 및 견인에 따라 이 신화 속 캐릭터는 각각 다른 동작을 수행하며 이는 재미있고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양쪽 기둥에는 대나무 뼈와 종이로 만든 거대한 녹색과 흰색 뱀 두 마리가 기둥에 묶여 공개적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양쪽에는 천시시 황후를 따르는 두 장군이 서 있습니다. 또한 태인궁은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로비에는 육각형의 궁전 등불이 걸려 있고, 위쪽에는 용의 머리가 있고 아래쪽에는 호랑이 발톱이 있으며, 주변에는 붉은 비단과 녹색 새틴이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당 꼭대기에는 이마를 걸고 그 아래에는 향탁을 놓고 좌우에는 루안등과 노란 양산을 두었으며, 대당 윗부분에는 장엄한 장식을 하고 있다. 제14대 천황후 진(陳), 이산낭(Li Sanniang), 임구련(Lin Jiuniang), 천파통(Chen Fatong), 천발경(陳 Faqing)의 제단이 중앙에 있고 나머지 제단은 제단 앞에 향대가 있습니다. 로비 왼쪽에는 조상이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신은 Xuantian God의 조상, Lushan과 Maoshan의 조상 등이 있습니다. 케이스 앞에는 마법의 검과 세 가지 동물의 축복이 있습니다. 안뜰에는 삼계 대가 놓여 있으며, 쌓인 탁자 위에는 천지 삼계의 별과 성스러운 위패가 놓여 있고, 머리가 안쪽을 향하도록 짚과 종이로 묶인 짚배가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꼬리는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소비를 내보내는 것"과 "성도를 보내는 것" 의식을 준비합니다. 경단 중앙에는 경단이 있는데, 북과 작사가가 앉아 노래를 부르는 곳이다. 경단 앞에는 큰 북이 놓여 있고, 오른쪽에는 큰 징이 걸려 있다. 사찰 입구에는 화려한 탑이 있고 좌우에는 "등불을 장식하고 영적인 경전을 노래하며 경전을 설교하고 노래하며 여신을 노래합니다."라는 대련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경전 제단 전체가 아름답게 장식되어 신성한 빛으로 빛나고, 세속적인 것과 신성한 것이 뒤섞여 있으며, 그 긴장감은 관객을 '남으로의 여행'의 꿈같은 환상의 세계로 갑자기 인도합니다.
'Southern Journey'라고도 알려진 원저우 북 가사 'Nanyou Da Zhuan'과 일반적으로 'Niang Niang Ci'로 알려진 'Ling Jing Da Zhuan'은 온주 북 중에서 가장 독특하고 인기가 높습니다. 가사는 온주 드럼 가사 중 큰 단어입니다. 내용은 제14대 천황후의 행적을 노래하는 것인데, 짧은 버전은 3일 밤낮이 필요하고, 더 긴 버전은 7일 밤낮이 필요합니다.
주인공 Chen Shisi의 원래 이름은 Chen Jinggu, Chen Jinggu 또는 Chen Jingu입니다. 그녀는 Fujian, Taiwan, Zhejiang, Jiangxi 및 기타 지역의 민속 신앙에서 중요한 지역 여신 중 하나입니다. Shunyi 부인, Chen Shenniang 등 순천 성모, 통천 성모, 원군 여왕 어머니, 진의 성모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Niang Niang Ci"는 Chen Jinggu의 "경전을 설교하고 법을 실천하고, 악마를 정복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아기를 구하고 태아를 보호하는"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Fujian 성 Gutian County Linshui 마을에있는 Chen Jingjiao의 아내는 물에 빠졌습니다. 관음보살을 먹은 후 그녀의 손가락이 우물에 빠졌습니다. 진시시는 진시시의 피에서 태어났습니다. 관음의 흰 머리카락 두 개가 우연히 세상에 떨어져 흰 뱀으로 변해 모든 생명체를 죽였습니다. 진교교는 선조들로부터 모산법을 물려받았는데, 마을 사람들은 진교교에게 산에 가서 뱀요괴를 진압하라고 간청했는데, 진교교는 허리 괴저로 고통받고 있어서 그렇게 할 수 없어서 두 아들 파통(Fatong)과 파통(Fatong)을 보냈다. Faqing, 뱀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Fa Tong은 Snake에게 삼켜졌지만 Fa Qing은 탈출하여 탈출했습니다. 남극 선인은 진시시에게 녹산으로 가서 법을 공부할 것을 권했고, 3년 동안 공부한 후 돌아와 온주, 평양 등지를 거쳐 요괴를 진압하고 뱀을 죽이며 사람들의 해를 제거하고 주변 지역을 보호했습니다. 뱀 요괴와의 싸움에서 그는 관음불의 힘에 의지하여 그를 도왔습니다. 결국 그는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흰뱀을 죽이는데 성공하고 불멸자가 되었다. "니앙니앙치"는 삼계의 신, 보살, 신, 악마, 귀신 등이 등장하는 등장인물로, 웅장한 구조와 복잡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유기전』은 총 13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채장원이 낙양교를 건설하고, 불멸자들이 모여 복숭아 잔치를 벌이고, 진징이 태어나고, 뱀공이 진파통을 잡아먹고, 진시실로가 알게 되었다. 법, 남경 흑송 숲에서 귀신을 퇴치하고, 온주에서 고양이와 너구리 신을 죽이고, 비운강에서 대나무와 밧줄 신을 죽이고, 평양 남문의 도화단, 동산 한가운데에서 관음을 만나고, 복건성 구천에서 흰 뱀을 죽이고, 팅저우에서 비를 내려 사람들을 구해달라는 기도를 하던 진(陳)은 14일 인봉을 받고 하늘로 돌아갔다. 풍부하고 생생한 스토리라인, 구조의 굴곡, 등장인물들의 개성 넘치는 개성이 모두 우리나라의 많은 고전소설 못지않게 예술적 매력이 뛰어나다. 장기 랩에서는 과거 왕조의 온주 민속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풍요와 창작을 통해 "니앙 낭자"의 줄거리는 오랫동안 현지화되고 온주 화되었으며, 제 14 니앙 낭인 니앙 낭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원저우에 귀신을 제압하고 구원받은 사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저우(溫州)현에서는 고양이와 여우의 정령이 싸우고 앞다리가 건설되었으며, 핑양현의 비운강 나루터에서 거미 정령이 제거되고, 현탄이 추방되었으며, 돈창고에서 모래장어 정령이 수집되었다. . 이러한 이야기는 원저우 지역의 인류사나 지리적 환경에 교묘하게 침투하여 『니앙낭자』의 흥미와 진정성을 더해줍니다. 원저우 푸첸 거리(Wenzhou Fuqian Street)의 돌다리에 있는 긴 돌은 진시시(Chen Shisi) 황후가 고양이 정령을 쫓다가 짓밟혔고, 핑양(Pingyang) 동문 밖에 있는 선탄사(Xuantan Temple)는 진시시 황후가 호랑이를 놓아준 조공(Zhao Gong) 원수를 처벌하기 위해 건축했습니다. 사람들은 도시 밖으로 쫓겨났고, 창난(Cangnan)과 퉁산(Tongshan) 사이의 반 능선에는 진시시(Chen Shisi) 황후가 하늘에 있을 때 밟은 발자국이 있었습니다. "니앙낭자"에 나오는 이러한 일화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으며 원저우의 아름다운 신화와 전설이 되었습니다.
원저우 북 가사는 과거 시장에서 이 예술을 부르며 대부분 시각 장애인이 연주했기 때문에 '맹인 가사'라고 불렸습니다. 과거 평양에는 '맹인이 노래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가사 ”, 그래서 흔히 “블라인드 워드(blind word)”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북 가사라고 불리며, 원저우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그것을 노래 가사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저장성 남부 원저우에서 인기 있는 민속 예술 형식으로, 원저우에서 매우 중요한 민속 예술이며 수백 년 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오늘날 현대 문학과 예술 형식이 거리와 골목을 가득 채우고 있지만 원저우 드럼치는 여전히 원저우 사람들의 마음 속에 확고히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원저우 북 가사의 기본 곡에는 아다지오(adagio), 흐르는 물, 타이트한 스타일 등 수십 가지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노래 스타일에도 고유 한 특성이 있고 노래 방법에는 남파와 북파가 있습니다. 남부 곡은 더 섬세하고 부드럽습니다. 북부 곡은 거칠고 단순합니다. 예술가들이 노래할 때 사용하는 주요 악기로는 소힘줄, 평북, 삼부판, 작은 달 등이 있습니다. 한 공연에 한 사람이 4~6개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동시에 한 사람이 다양한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요즘 두 사람의 듀엣은 다양한 소리를 더 잘 모방하고, 장면의 분위기를 높이고, 이야기를 전달하고, 캐릭터의 개성을 보여주고, 관객의 감정을 끌어들이고, 몰입도를 높이고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날 밤, 저는 원래 시골에서 드럼 가사를 듣던 어린 시절의 추억을 찾아 재미에 동참하기 위해 공연장에갔습니다. 어렸을 때 해가 서쪽으로 지면 까마귀들이 둥지로 돌아가고, 닭과 오리들이 맴돌고, 돼지와 소들이 우리로 돌아가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녁 식사 후 나는 서둘러 숙제를 마치고 농사를 마치고 돌아온 아버지와 함께 작은 의자를 들고 마을의 무현 황제 홀 고대 무대로 달려가 앉아 시각 장애인 민속 예술가들이 북 가사를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은은한 별빛 아래 은은한 조명 앞에 테이블과 의자, 피아노, 드럼, 나무판, 쾅까지 모두 혼자 조종하는 딩딩동. , 옹알이, 슬프고, 슬프고, 무대 위에서 행복했습니다. 관객들은 웃었고, 관객들은 슬퍼했고, 관객들은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정도로 감동했습니다.
이런 기억은 아직도 시공간을 넘나들며 이유 없이 꿈 속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우연히도 나는 지난 며칠 동안 창난 문화의 위대한 인물인 소운춘 선생님의 수필집 "부시기"를 읽고 있었는데, 진시시 황후의 "법단과의 싸움" 이야기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가 들어있습니다. 오늘 밤 딱 맞게 불렀습니다. "남요대전" 제9권 "평양남문 두현제단"의 장입니다. 또한, 원저우의 유명 드럼 작사가인 천춘란(Chen Chunlan)과 양아이화(Yang Aihua)는 우리 원저우 사투리를 사용하여 정확한 단어, 섬세하고 단순한 단어, 풍부하고 감정적인 해석으로 현장에 있던 노인들과 나는 그것에 깊이 빠져들었습니다. 한동안 우리는 길을 잃은 듯한 기분이 들었고, 친구들도 나에게 돌아가서 계속 술을 마시라고 권유했고, 나는 몇 차례 걸려온 전화에도 응답하지 않았다. "Duxuan Tan"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Pingyang County의 가난한 교대 책임자 Qiu Sanbo 삼촌은 식사도하지 못하고 Xuantan Temple God의 생일을 위해 축복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Qiu San이 해 보세요. 치우의 세 번째 아내인 루의 불쌍한 아들 치우루는 이웃들이 발견한 돼지 혀와 닭 모래주머니를 몰래 남겨두고 모두의 불만을 자아냈다. 필사적으로 음식을 훔치겠다고 신에게 맹세하는 사람은 누구나 호랑이에게 아들을 죽게 될 것입니다. 결국 재물신 조공명은 정말로 흑호랑이 추루를 죽게 내버려두었습니다. Chen Jinggu는 남쪽으로 여행하면서 이곳을 지나갔고, Zhao Gongming이 취약 계층을 보호하지 않는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Zhao Gongming과 싸워 그의 Xuan 제단을 옮겨 Qiu Lu의 생명을 구하고 이곳의 건강을 보장했습니다. 영원히. 이 이야기는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을 돕고, 모든 생명체를 보호하는 진시시 황후의 모습과, 약자들에 대한 동정심과 인간 중심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나는 진시시의 전설적인 삶과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는 그의 자비심, 인간과 귀신, 신과 악마 사이의 게임의 우여곡절에 깊은 감동을 받았을 것입니다. 다리가 뻣뻣해지고, 노래가 끝나고, 모두가 흩어지고, 불꽃놀이가 사방에서 터졌다.
“이웃들을 초대해 함께 향을 피우고, 절의 높은 단에서 지는 해를 맞이하고, 앉아서 화려한 덤불 소리를 듣고, 무작정 마을 북을 부르고 여왕에 대한 노래를 부르세요. ” 저는 원래 청나라 궈중웨(郭忠聯)가 지은 시 <구장죽가지>가 단지 옛날에 예능이 번영하면서 농촌에서 '큰 말'을 들을 수 있는 성대한 계기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산업, 여가 생활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사람들의 오락 선택이 더 많아진 오늘날, 웅장하고 강력한 플랫 드럼과 쇠고기 힘줄 하프의 맑은 소리는 이미 우리와 멀어지고 있습니다. 뜻밖에도 오늘날 이 천년 된 마을 주산(Zhushan)에서 우리는 친숙하고 친근한 Niangniang Ci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듣고 노래하는 웅장하고 따뜻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원저우 드럼자, 니앙량자, "남방 여행의 전설", 한때 먼지로 뒤덮였던 진주, 원료로 싸인 옥 조각, 국가 무형 문화 유산의 첫 번째 배치. 원저우 사람들의 귀중한 역사, 문화 유산이자 위대한 오페라의 보물이자 영원한 정신적 고향이 되어 우리가 계속 계승하고 발전하여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이 우리 각자의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들어보세요, 오래되고 소박한 무대, 붐비는 태음궁, 시골의 한가로운 들판, 공중에서 들려오는 긴 북 가사...
기억해야 할 것은 서기 2년 4월 2021년 23일.
첨부: Xiao Yunchun 씨의 "Fu Shi Collection"에 있는 기사 "Duxuan Tan"은 독자들의 즐거움을 위한 것입니다:
Dou Xuan Tan
Xiao 윤춘
아주 초기에 평양시 남문에 현담대사가 앉아 있던 현탄사가 있었습니다.
3월 15일, 평양시 주민들은 Xuan Tan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축복 선물을 준비하고 Xuan Tan의 평화를 축복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가장이 번갈아 가며 생일 소원을 빌고, 축복 선물은 돼지 머리, 수탉 등으로 맞춰 준비하는데, 선탄 씨를 초대한 뒤 절에서 먹는다. 먹는 축복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추산 차례다.
Qiu San의 가족에게는 Lu라는 아내와 Qiu Lu라는 외아들이 있습니다. 올해 봄 흉년이 들어 추산의 가족은 식사도 하지 못하고 생활이 매우 어려워 3월 14일 아침까지 축의금을 준비할 돈이 없었습니다. Qiu San이 준비되지 않은 것을 본 이웃들은 수다를 떨기 시작했습니다.
모두가 한동안 다투다가 돈을 모아 추산에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저녁에는 추산과 노부인이 돼지머리와 닭고기를 요리하고 있었다. 돼지 머리와 닭이 다 익었습니다. 노부인은 난로로 가서 칼로 돼지의 입과 혀를 자르고, 닭 모래주머니를 젓가락으로 집었습니다.
Qiu San은 "할머니 뭐 하시는 겁니까?"
Lu는 "Qiu Lu'er는 너무 불쌍합니다. 고기와 기름이 무엇인지 열 살까지 자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년에는 아직 그 사람을 모릅니다. 내일 먹을 수 있도록 조금 남겨두겠습니다.
"
Qiu San이 말했습니다: "아니요, Xuantan 씨는..."
Lu 씨는 말했습니다: "Xuantan 스승님은 위대한 신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직도 관심이 있습니까?" 우리 악당? "
Qiu San은 "하나님에게는 숨길 수 있지만 사람에게는 숨길 수 없습니다! ”
루씨는 “바보야, 하나는 입에 있고 하나는 뱃속에 있는데 누가 아직도 볼 수 있겠는가? 가, 가, 나를 내버려둬. ”
다음날 추산은 축복 선물을 가지고 선탄사에 한 무리의 사람들을 초대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7, 8명의 십대 아이들이 추루를 초대하여 동문산에 장작을 모았습니다. 루루는 아이의 생각을 가장 잘 알았고, 추루를 난로로 끌고 가서 돼지 혀 한 조각과 닭똥집 한 조각을 잘라서 땔나무를 모으고 있는 아이와 함께 즐겁게 떠났다.
추산 일행은 식을 마친 뒤, 추산 씨 앞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서둘러 돼지 머리를 집어들고 식사를 준비했다. 그것을 깨뜨리는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그것을 조금 붙잡고는 "아저씨, 더 이상 부러뜨리지 못해요. 내가 할게요."라고 말했습니다. ”
돼지 머리가 부러져 열리자 돼지 입과 혀가 보이지 않자 모두가 환호하기 시작했다. “퀴우산, 입과 혀는 어디 있지? "
Qiu San은 "글쎄, 혀? 오늘날 장사꾼들도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 이익을 추구하고 그들의 혀와 혀가 부식되었기 때문에 돼지 도살자는 그들의 혀를 잘라버립니다. "
누가 닭 배를 부수고 또 비명을 질렀어요.
"추산 씨, 닭 모래주머니는 어디 있어요?
Qiu San은 "아이들이 자주 노래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1년에 봄이 두 번 있는데, 닭에는 모래주머니가 없습니다. 올해는 봄이 시작되는 날인데, 닭에게는 모래주머니가 없습니다. "
누가 그것을 믿을 수 있겠습니까? 그것을 훔친 것이 Qiu San이라고 주장합니다.
"Qiu San, 당신이 그것을 훔치지 않았다면 감히 던질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 앞에서 저주합니까? "
추산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자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저주를 내렸습니다. 도둑질은 저주받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저주를 먹어야 했습니다. 추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큰소리로 “하나님은 위에 계신다, 구제자여, 세 가족이 돼지 혀나 닭 모래주머니를 먹으면 산에는 호랑이가 있고 바다에는 용이 있을 것이다. ”
누군가가 “그럼 호랑이나 용을 만나면 어떡하지?”라고 말했습니다.
추산은 "야 나 죽겠다. ”
추산의 저주를 듣고 모두들 할 말이 없었다. 축복을 누린 뒤 집으로 돌아갔다.
이른 아침에 Xuan Tan에게 뭔가가 있었다. 옥황상제를 만나러 갔는데, 제자들은 이미 흩어져 있었고, 지신만이 구석에 앉아 낮잠을 자고 계셨습니다. ”
투투는 눈을 뜨고 살펴보았다. 그는 서둘러 발끝으로 서서 목발을 들고 걸어가며 Xuan Tan에게 오늘 일어난 일을 정확하게 말했다.
Xuan Tan은 분노하여
추산은 손가락으로 계산한 뒤 곧바로 호랑이를 놓아줬다.
추삼은 세 걸음, 또 두 걸음을 걷고 서둘러 집으로 달려가 노부인을 붙잡고 조리실로 들어갔다. 돼지 혀, 닭 모래주머니.
노부인은 "빌어먹을 늙은이, 나이가 들수록 욕심이 생긴다. 방금 맛있게 먹었는데 더 먹고 싶다. 입을 벌려 목구멍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거의 다 찼어요!" 아이들에게 맡겼어요!
Qiu San은 "빨리 꺼내세요! ”
노부인은 “그냥 안 주겠다. ”
추산은 너무 불안해서 노파에게 저주가 어떻게 된 것인지 정확히 말했다. “나는 먹는 것을 저주할 뿐이고 도둑질은 하지 않는다. 당신이 그것을 꺼내서 내가 시궁창에 던지기만 하면 모든 것이 괜찮을 것이고 하나님은 우리를 비난하실 수 없습니다. "
노부인은 "라오 죽어라! 도둑질하면 벌 받아야지 루얼을 잡아먹어서 벌을 주면 살아남을 수 없다. 우리 아이는 하나뿐인데… 문을 구경하러 나갔더니 이웃이 손바닥도 없이 치우루를 안고 왔는데, 그 중 한 명이 죽었는데, 얼굴이 겁에 질려 7~8명의 아이들이 흑호랑이가 사람을 물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p>
두 노인은 울부짖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어떤 사람은 고개를 저었다.
어떤 사람은 한숨을 쉬었다. : "선탄스님은 너무 인색해서 돼지 얘기를 조금만 하면 호랑이가 사람을 다치게 놔두실 정도예요. ”
어떤 사람들은 “신이나 부처처럼 보이지 않아요!”라고 말했습니다. ”
겁이 많은 사람은 “쉿! 너무 많이 말하지 마세요. 머리 위에 3피트 위에 신이 있고, Master Xuan Tan은 농담이 아닙니다. ”
이날 천시시는 우연히 평양시에 왔다. 그녀는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었다.
모두가 18세의 어린 소년을 보았다. 가방을 메고 마호가니 검을 짊어진 아홉 살 도교 수녀는 질문하는 것이 조금 귀찮았다.
그녀의 질문에 누군가는 조바심을 내며 "소금을 몇 킬로그램이나 먹었니? 이렇게 큰 걸 물으시는데 도와주실 수 있나요?"라고 말했다.
천시시는 말했다. : "스님은 선한 일을 하려는 의지가 강하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Xuantan 스승님이 호랑이가 사람을 물게 하고 있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나요?"
"Xuantan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 제가 더 도와드릴 수 있어요."
이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고 모여들며 질문을 했습니다. 그녀에게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진시시는 "내가 그를 구할 수 있도록 너희들이 빨리 탁자를 빌려 높은 단을 쌓는다"고 말했다.
평소 발이 가볍고 손이 가벼운 분들은 이번에는 단지 트릭을 관찰하고 테이블을 빌려 빠르게 높은 플랫폼을 설치했습니다.
진시시는 마호가니 검을 손에 들고 높은 단에 올라가 비밀을 반죽하고 주문을 낭송했다. 잠시 후 구황산, 동문산, 풍산, 야산의 호랑이 36마리가 모두 무대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진시시는 “구루를 물지 않은 사람들은 고개를 저으며 돌아갔다!”라고 말했다.
35마리의 호랑이들은 모두 고개를 저으며 돌아갔다. 아직 검은 호랑이 한 마리만이 무릎을 꿇고 있었습니다.
Chen Shisi는 "Heihu, Xuan Tan이 그를 물려고 당신을 보냈습니까? Heihu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Chen Shisi는 높은 단에서 내려와 Heihu의 이마를 때렸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뱉어내세요! "헤이후는 몇 번 토하고 큐루의 손바닥을 내뱉었다.
"가! 앞으로는 물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
Chen Shishi는 손바닥을 들어 Qiu Lu의 팔에 대고 “Qiu Lu 일어나! "Qiu Lu는 즉시 뛰어 올랐습니다.
Chen Shishi는 다시 높은 단에 올라 세 개의 영적 부적을 불태웠고 Xuan Tan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Xuan Tan은 "Chen은 " 선량아, 왜 4명의 원수들이 나를 이곳으로만 불렀느냐? ”
천시시는 “오늘은 여러분의 댓글을 찾고 있습니다. "
Xuan Tan은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왜 나에게 댓글을 요구하는 거죠?
진시시는 “천사로서 평양시에 앉아 만민의 향을 받으시며, 백성을 보호하지 아니하시며 사소한 일로 마음대로 사람에게 해를 끼치시느니라. 똑똑하고 정직한 당신은 신입니다. 똑똑합니까 아니면 정직합니까? "
"하하하! Chen Shenniang, 나와 논쟁해야합니다! 좋아요! 우리는 영샤오궁에 함께 갈 것이고, 최종 결정은 옥황상제가 내릴 것입니다. 당신이 평범한 사람이고 모산 법만 배울 수 있고 천국에 갈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
이번에 진시시는 정말 무대에 올라 무대에서 내려오지 못했다. “자오공밍 씨, 남을 너무 괴롭히지 마세요! 오늘은 너를 도시 밖으로 몰아내야 한다. 검을 보라!
선탄은 채찍을 치켜들며 서로 인사했고, 두 사람은 싸움이 시작된 지 30분 만에 점차 저항할 수 없게 되자 진시시는 칼로 찔렀지만 현탄은 서둘러 피했다.
Chen Shishi는 "Xuan Tan, 졌습니까? "
쉬안탄은 막연한 합의를 했다.
진시시는 "너희들을 도시 밖으로 내보내라.
선탄은 일어나 절망에 빠져 걸어갔다.
진시시는 이웃들에게 “여러분, 나를 따라와 선탄사를 헐어 버리세요. "그것은 즉시 동네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뒤따랐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다리를 들고 어떤 사람은 바구니를 들고 어떤 사람은 삼줄을 들고 어떤 사람은 장대를 들고 남문현탄사에 도착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금신을 들고 어떤 사람은 향을 들고 왔습니다. 일부는 기와를 들어올리고, 일부는 벽을 허물고, 일부는 들보를 들어올리고, 일부는 이를 들고 1분도 안 돼서 현탄사를 헐고 함성을 지르며 동문 밖으로 내보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Pingyang City에는 Xuantan Temple이 없습니다.
참고: 사진은 Zhuge Qiaoyun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