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유명인의 학문과 풍수의 차이

유명인의 학문과 풍수의 차이

이름 연구는 이름과 명명법 연구, 이름과 명명법 연구로 구성됩니다. Mingxue는 중국 연구의 일부입니다. Mingxue의 명명법은 『주역』의 코끼리와 숫자 이론에서 파생된 새로운 수학 체계입니다. 오랜 역사.

Mingology는 강력한 에너지 장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 배후의 인물입니다. 유형의 에너지를 눈에 보이지 않는 아우라 값으로 변환하여 Mingfu Mingxue의 전체 시스템 이론을 축복할 수 있는 완전하고 체계적인 과학입니다. . 이름, 이름, 지위, 지식, 명성, 권력, 명성 및 재산으로 구성됩니다. 유명인의 핵심 이론체계는 문화적인 부분의 의성학과 명명법, 학문적인 부분의 명성과 명명법, 기획적인 부분의 명예와 명예와 권력으로 나누어진다.

명칭학은 '이름'(개념) 사상, 가치관, 논리, '관계'(상태)를 중시하는 상징, 도구, 전달체를 중심으로 상호 소통, 표현, 교류를 연구하고 운영하는 학문이다. 사물의. 유명한 사람의 가문은 학문과 학파를 기반으로 하는 명예로운 직함이며 완전한 확증입니다. 특정 전문 지식을 습득했거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고 특정 전문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Mingjia의 전반적인 시스템 문화는 유형의 에너지를 무형의 아우라 가치로 변환하여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 배후의 인물입니다. , 그들은 모두 "이름"을 연구 대상으로 삼고 "가족"을 특정 산업의 가치 지속의 전달자로 삼고 이러한 방식으로 다른 중국 연구 학파와 구별되기 때문입니다. 풍수에서는 기(氣)를 만물의 근원으로 보고, 세상은 무(기 없음)에서 존재(기의 시작)로 간다고 믿습니다. 기(氣)는 근원(1)으로 음과 양(두 가지 도구)과 오행(五行), 즉 금속, 나무, 물, 불, 흙으로 분화되는 물질의 흥망성쇠에는 불변의 법칙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있고 변함없이) 그리고 불행 (행운과 불운을 후회하는 인색함)을 가지고 환경 철학, 환경 경제학, 건축 환경 경관 방법, 생태 복원과 같은 요소를 포함하지 않으면 칸유 풍수는 거짓말 쟁이의 천국이 될 것입니다 기술, 환경생태과학.

천문학, 지리학, 인체과학은 중국 풍수의 세 가지 과학 기둥입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의 통일은 중국 풍수의 최고 원리입니다. 고대 중국의 과학자들은 천문학을 우러러보고, 지리를 내려다보고, 가까운 것을 보고, 먼 것을 보았고, 5천년 동안의 실천과 연구, 귀납과 이해를 거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양과학을 이루었습니다. 중국 풍수. 요즘 풍수는 준과학적 수준으로 올라갔습니다. 왕다이린(Wang Dailin) ​​이후 자이로 경위석, 고도 측정기, 레이저 거리 측정 등의 도구가 풍수를 조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 기체, 현상은 정보이고 에너지이고 운동량, 즉 하늘과 인간을 하나로 묶는 신이다. 서양철학에서는 이를 우주 만물의 '본질'이라고 부른다. 또한 기능. 『역서·서자』에는 “영에는 처방이 없고 이순신에게는 육신이 없다”고 적혀 있습니다. Shen Wu Fang의 고대 텍스트 "Fang"은 방향 인 "Fang Suo"라고도 불리며 Fang이 없으면 위치가 없으며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경과 불경에 언급된 본질, 기, 정신. 공자는 “성품은 물질이고, 떠돌이 영혼은 변화이다”라고 말했다. 방황하는 영혼은 신이고 형태의 날씨입니다.

풍수는 정(靈), 선(玄), 도(道), 원(源), 이(節), 수(智)의 6가지 정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인체의 정보가 아버지의 정자와 어머니의 난자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Xuan은 정보를 관찰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Huai Xuan, Xuan 도구는 예측하기 어렵고 Tai Xuan은 설명할 수 없음). Tao는 정보가 우주의 모든 것이 진화하는 유일한 방법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1. 하나는 자연수의 시작이기 때문에 “도는 하나를 낳고, 하나는 둘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 하나의 참된 태의에게로 돌아가는 것), 지구상의 생명이 물에서 유래하였기 때문에 물이라고 부른다. 명학은 사회적 사고와 논리적 기억을 표현하는 사회문화적 핵심체이고, 풍수는 만물의 기운과 정신, 융합의 상태를 표현하는 만물의 근원의 복합체이다.

원문:

“사물은 사물을 가리킬 수 없고, 참조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세상에는 참고가 없다. ; 그리고 무엇을 참조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참조는 세상에 없는 것입니다. 세상에 있는 것을 세상에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세상.”

“세상에는 가리킬 것이 없다.” 가리킬 수 없는 것은 가리킬 수 없고 가리킬 수 없는 것은 없다. 사물은 사물을 지칭하지만 사물은 사물을 지칭하는 것이 아닐까요?”

“세상에는 손가락도 없고, 사물에는 저마다의 이름이 있다. 존재와 존재 없음을 모두 지칭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가리키는 것은 세상의 모든 것을 가리킨다. 세상에 가리키는 것이 없으면 가리키는 것이 없다고 할 수 없다. 가리키는 것이 없다고 할 수 없다면 반드시 가리키는 것이 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이 없다면 아무것도 가리킨다고 할 수 없느니라, 세상에 대상이 없다면 어찌 손가락 자체가 없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손가락인데 뭔가를 대접하면 손가락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