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고금의 유명한 10대 노래

고금의 유명한 10대 노래

중국 고금 10대 명작으로는 '소상수운', '광령산', '산류수', '어부의 문답', '핑샤 떨어지는 기러기', '하얀 눈' 등이 있다. 봄', '후가십팔장곡', '양관삼곡', '삼매화길', '술취한 낚시와 늦은 노래'.

1. "소향물구름"

저자는 남송 시대의 유명한 고금 연주자이자 작곡가, 교육자이자 절강 고금파의 창시자인 궈추왕(Guo Chuwang)입니다. 진군이 쳐들어왔을 때 그는 후난성 닝위안 구이산(구이산을 흐르는 소수강) 기슭으로 이동하여 국가가 의심스럽다는 것을 깊이 느꼈고 물과 빛과 구름과 그림자를 이용하여 그의 우울증과 향수를 표현합니다. 고금의 독특한 창법과 비비기법을 통해 음악은 때로는 거침없고 격렬하며, 안개와 구름의 광활한 풍경을 묘사하여 산과 강의 불완전함, 시대의 표류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가슴 뭉클한 애국심.

2. "광링산(Guangling San)"

"광링지시(Guangling Zhixi)"라고도 알려진 이 음악은 원래 동한 말기에 널리 유포되었으며 섭정(Nie Zheng)의 암살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전국시대 한왕의 대규모 기악 발라드. 장엄한 추진력, 독특한 스타일, 거대한 구조로 열정적인 영웅 정신을 표현하며 피아노 연주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 "높은 산과 흐르는 물"

기록에 따르면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두 곡은 원래 당나라에서 하나의 곡이었습니다. 섹션 수 없이 두 개의 곡으로 나뉩니다. 'High Mountain and Flowing Water', 'High Mountain', 'Liu Shui' 세 곡은 실제로 동일한 피아노 곡에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High Mountain'과 'Liu Shui'의 두 악보만 있습니다. "는 전승되는 악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존의 "고산유수"의 음악은 기존의 "고산"과 "유수"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

4. "어부와 나무꾼의 문답"

느긋한 선율로 시작되는 음악은 우아하고 자유로운 문체를 보여준다. 어부와 나무꾼의 대답에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주제음은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음색이 추가되고 롤링휘스크 기법을 사용하여 7문단에서 정점에 이른다. 그것은 은둔자의 억제되지 않고 제한되지 않으며 자기만족적인 상태를 묘사합니다.

통탄과 삼폭탄 기술이 만들어내는 강렬한 소리는 당김음에 울려 퍼지며 장엄한 산과 나무꾼의 도끼 소리를 느끼게 한다. 첫 문단 끝부분에 제시된 주제음이 바뀌었고, 그 변화가 곡 전반에 걸쳐 반복되며 깊은 인상을 남긴다.

5.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중국 10대 유명 노래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때 이 노래를 '평사에 떨어지는 기러기'라고 불렀다. 선율은 감미롭고 부드러우며, 기러기의 사라짐과 출현을 통해 기러기 떼가 착륙하기 전 하늘을 맴돌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6. "봄의 흰 눈"

"봄의 눈"은 중국 10대 고금곡 중 하나이자 중국 10대 고대 노래 중 하나입니다. 겨울이 봄으로 바뀌고, 땅이 살아나고, 모든 것이 꽃피우는 이른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멜로디는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리듬은 여유롭고 경쾌하다. 전설에 따르면 이 곡은 춘추시대 진국의 음악가 시광이나 제국의 유연자가 지었다고 한다. 기존 피아노 악보에 수록된 '양춘'과 '하얀 눈'은 기악곡 2곡이다.

7. '호가십팔'

동명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곡이다. 반영된 주제는 Wenji의 한 왕조로의 복귀입니다. 한나라 말의 전쟁 중에 채문기는 12년 동안 남부 혼족에서 살며 좌현왕의 아내로서 고향을 몹시 그리워했습니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자신을 본토로 데려갔을 때, 그녀는 두 아이를 두고 떠나는 것을 꺼려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기쁨은 살과 피를 이별하는 고통으로 가득 차 있었고, 매우 갈등했습니다.

8. '양관산디'

음악적인 측면에서 보면 2부는 후렴과 다소 비슷하다. 이번 치더곡의 음색은 단순하면서도 열정이 넘치며, 특히 '트렌트, 트렌트'의 2부에서 큰 옥타브 점프를 하는 부분과 '문학적 고난' 등의 부분에서 지속적이고 반복되는 진술이 진심을 담고 있다. , 설렘과 우울이 머나먼 여행을 떠나는 친구들을 향한 작가의 무한한 배려와 그리움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9. '세 매화'

이 노래는 매화의 순백함과 향기, 내한성을 통해 사물을 빌려 고상한 사람을 찬양하는 곡이다. 서로 다른 미세한 위치에서 3회 반복되므로 이를 3회 실행이라고 합니다. <매화삼차>는 피리를 개작한 고금곡으로 전곡이 매화의 고귀함과 눈과 서리를 자랑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10. "술취한 어부가 늦게 노래한다"

"술취한 어부가 늦게 노래한다"는 당나라 시인 피리수와 육계몽이 작곡한 진나라 음악으로 전곡이 술취함을 자제하지 못하는 모습을 그린다. 소재가 세련되고 촘촘하게 짜여진 절묘한 피아노곡입니다. 대중적인 계보는 Zhang Kongshan에 기인합니다.

위 내용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유명 고금 10대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