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오행나인표와 함께한 60년

오행나인표와 함께한 60년

60년 나음판에 담긴 나음의 다섯 가지 요소는 가자, 이, 주, 바다의 금, 빙음, 정모, 화로의 불, 오진, 지시, 대이다. 숲, 나무, Gengwu, Xinwei, 길가, 땅, Ren, Shenguiyou, 검날, 금, Jiaxuyi. 산 꼭대기의 불, Bingzi, Dingchou, 시내 아래로 흐르다, Wuyinjimao, 도시 머리, 흙, Gengchen, Xinsi, 흰색 밀랍, 금, Renwuguiwei, 버드나무, Jiashenyiyou 샘, 물, Bingxu, Dinghai, 집 토양, Wuzijichou, 벼락, 불, Gengyin Xinmao, 소나무와 편백나무, 나무, Renchen Guisi 긴 흐르는 물 Jiawu Yiwei 모래 금 Bingshen Dingyou. 산불 Wuxu Jihai 일반 나무 Gengzi Xin Chou 벽 흙 Ren Yin Guimao 금박 금 Jia Chen Yi Si Buddha 램프 불 Bing Wu Ding Wei Tian 강 물 Wushen Jiyou 큰 기둥 토양 Gengxu Xinhai 머리핀 금 Renzi Guichou 뽕나무, 나무, Jiayin, 이마오, 대천, 물, 빙진, 정사, 모래, 땅, 무오, 계위, 하늘, 불, 경심, 신우, 석류, 목, 인수, 계해, 큰 바닷물

오계 계산 방법 육십년의 나인의 요소표가 나오나요? "지리백과사전" 제6권 "나인의 오행" 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 다섯 번째는 물에 속하고 Jiaji Ziwu는 9에 속하고 Yi Geng Chou Wei는 8에 속하며 Bing Xin Yin Shen은 7에 속하고 Ding Ren Mao You는 6에 속하며 Wu Gui Chen Xu는 5에 속하고 Si Hai는 속합니다. 이 방법은 줄기와 가지의 수를 더하여 5로 나누는 방법으로 나머지 2개는 흙에 속하므로 가자는 2918이다. 나무, 이초는 2816입니다. 나인의 수는 모두 34개이며, 4개는 금이므로 나인은 금에 속합니다."

이는 당송시대의 음표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나음은 실제로 음악의 장단과 달력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전통적으로 천간과 지상을 분리하여 이해하는 것과는 다르다. 이때 우리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나인의 문제를 접하게 된다.

나인육십년표에 대한 설명 ①나인육십오행은 물질의 오행의 질을 나타내며 인간의 능력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바다의 금, 건풍의 금, 백금, 모래의 금, 금박 금, 머리핀의 금 등 여섯 가지 나인 금 중에서 바다의 금의 품질이 더 뛰어납니다. 모래 속의 금의 품질은 Jianfeng 금의 품질보다 높고 Chaochai 금의 품질은 백랍 금의 품질보다 높습니다. 금박 금. 그러므로 질량이 크면 견실함과 강도가 크므로 쉽게 다치거나 손상되지 않으며, 질량이 작으면 견실함과 강함이 작아 쉽게 상처를 입는다. 그러므로 나인오행의 성질이 크다면 그 사람은 능력이 강하다는 뜻이고, 그 반대라면 그 사람은 능력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② 육십나인(Sixty Year Nayin)과 오행(五行)은 물질의 오행(五行)을 표현하며 인간의 성격을 은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건봉금을 무기로 사용하거나 나무를 베는 데 사용할 수 있다면 소유자가 외향적이고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머리핀 금을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소유자가 내성적이거나 약한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③나인육십오행은 물질공간의 오행을 나타내며, 사람의 기분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바다 속의 금이 바다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면 이는 그 사람이 일을 하는 데 조심스럽고 철저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모래 속의 금이 모래 속에서 쉽게 발견된다면 이는 그 사람이 일을 하는 데 부주의하고 올바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것들. ④ 육십나인과 오행은 삶과 죽음의 관계가 성립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며, 이는 사람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지를 비유한 것이다. 예를 들어, 바닷물은 염분이 있기 때문에 소리를 받아들이는 나무가 나올 수 없습니다. 이는 바다의 소리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소리를 받아들이는 나무에 속한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창류수, 천하수 등의 수음수는 어떠한 수음목도 생산할 수 있는데, 이는 바다를 제외한 6가지 수음수에 있어서 나머지 5가지 수음수에 거주하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은 소리를받는 물과 함께 태어날 수 있습니다.

60년 된 나인관계는 서로를 강화하고 상호억제하는 관계입니다. 나인-죽음의 관계는 당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보고 몇 마디 말씀드리겠습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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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에는 천둥 연기가 자욱하며 등불을 덮고 우물 바닥에서 자고 있습니다.

숲나무는 대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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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의 금은 하늘의 불, 샘의 물이 가장 두려운 것이라는 뜻입니다. 숲의 큰 나무는 옷을 입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산, 불, 땅은 좋은 친구입니다.

Sixty Years Jiazi는 육십년 Jiazi를 나타냅니다(줄기와 가지):

Jiazi, Yichou, Bingyin, Dingmao, Wuchen, Jisi, Gengwu, Xinwei, Ren Shen, Gui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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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xu, Yihai, Bingzi, Dingchou, Wuyin, Jimao, Gengchen, Xinsi, Renwu, Guiwei

Jiashen, Yiyou, Bingxu, Dinghai, Wuzi, Jichou, Gengyin, Xinmao, Renchen, Guisi

Jiawu, Yiwei, Bingshen, Dingyou, Wuxu, Jihai, Gengzi, Xinchou, Renyin, Guimao

Jiachen, Yisi, Bingwu, Dingwei, Wushen, Jiyou, Gengxu, Xinhai, Renzi , Guichou

Jiayin, Yimao, Bingchen, Dingsi, Wuwu, Jiwei, Gengshen, Xinyou, Renxu, Guihai

초보자가 60년을 기억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먼저 열 개의 천줄기와 열 개의 천줄기를 기억하면 두 개의 땅 가지가 이렇게 일치하고 첫 번째 그룹의 Jiazi, Jiaxu 및 Jiashen이 마스터됩니다. . 앞으로는 비유적으로 줄기와 가지를 정리하는 방법도 인터넷에 올라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배워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ixty Jiazi와 Sixty-four Hexagram을 어떻게 일치시킬 수 있나요? Jiazi, Jiawu, Jiagengzi, Gengzi, Gengzi, Gengshen, Gengshen.

육십가자, 나인의 오행을 구속하는 10점가자, 가죽의 금자. 기가 흩어질 때 오신은 흙이고 귀사는 물의 원소이며, 오신은 금이 관에 가까운 곳이며, 땅이 자보다 더 번영하면 귀사가 태어납니다. 금속과 물이 있는 Si는 Zi에서 번영하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Chaoyuanlu의 경우 Dingmao, Dingyou 및 Wuwu의 화재를 피하십시오.

이슈, 국고에서 나온 금. 불은 이길 수 없습니다. 덮개 속에 숨겨져 있던 금은 뚫고 나와도 아무런 해가 없고, 자신의 영광을 나타내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오직 자신의 추악함과 자신의 약함의 불이 두려울 뿐입니다. 안동수가 말하기를, "의주는 정인(印印)이라 큰 복을 가져다 주고, 가을과 겨울은 부귀와 장수를 가져오며, 봄과 여름은 상서로운 일이요, 불행이 있으니, 바른 인에 있으면 공덕을 이루고, 복을 누리면 불운이 될 것입니다." "Yuxiao Baojian"은 "Jia Zi와 Yi Chou는 아직 무기가되지 않았습니다. 금이 불을 만나면 완성됩니다.

혜진은 보이지 않고 비어 있지 않으면 나타날 수 없다. 그러나 강한 불이 없으면 도자기가 될 수도 없고 이초의 창고에 던져질 수도 없다." 무음과 경무를 보면 흙에서 태어난 금이고, 의주가 빙음과 정모를 보면 불로 만든 금이고, 천간은 삼신을 만난다.

검날은 귀하다. 금속, 불은 신용을 만나고 (벼락불은 신용) 음과 양이 만나고, Ren Shen이 Ji Chou를 만나고, Gui You가 Wu Zi를 만나고, 두 불이 만나면 상위 그리드입니다. 하늘과 용광로. 물이 없으면 젊어질 것입니다. 즉, 물이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닷물이 언제든지 만나면 우물, 샘, 개울 아래에 벼락이 있으면 벼락이 없으면 천둥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황금빛 하얀 물의 맑은 격자. 그렇습니다. 가을의 탄생은 더 상서롭고 시간은 Renchen의 긴 흐름을 충족하며 검은 녹색 용으로 변합니다.

육십가나음표 기억법? 바다의 금, 빙음과 정마오의 불, 겐우의 오진과 신위의 큰 숲나무, 겐우와 신웨이의 길가의 흙. ,

인신 가장자리의 금, 귀우, 검, 가수와 이하이 산 정상의 불, 빙즈와 딩저우 시냇물, 오인지마오 성 원토,

Gengchen Xinsi 화이트 왁스 골드, Renwu Guiwei 버드나무, Jiashen Yiyou 우물 샘물, Bingxu Dinghai 집 토양,

Wuzi Jichou Thunderbolt 불, Geng Yin Xin Mao 소나무 및 편백나무, Ren Chen Gui Si 길게 흐르는 물, 금 속의 Jiawu Yiwei 모래,

Bingshen Dingyou 산불, Wuxu Jihai 평평한 나무, Gengzi Xinchou 벽 토양, Ren Yin Gui Mao 금박,

Jia Chen Yi Si Buddha 조명, Bing Wu Ding Wei Tianhe 물, Wu Shen Ji You Dayi 토양, Geng Xu Xin Hai 머리핀 금,

Renzi Guichou Geng Zada ​​나무, Jiayin Yimao 대하수, Bingchen Dingsi 모래 대지, 하늘의 Wuwu Jiwei 불,

Gengshen Xinyou 석류나무, Renxu Guihai 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