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청나라 어린 신부들은 왜 이렇게 비참한 상황에 처해 있었을까요?
청나라 어린 신부들은 왜 이렇게 비참한 상황에 처해 있었을까요?
청나라 시대에는 어린 신부가 흔한 사회 현상이었는데, 청나라 중후기에는 더욱 인기를 끌었다. 어떤 어린 소녀들은 가난, 부모의 죽음,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서너 살이 되었을 때 짝을 찾을 수밖에 없어 남편의 집에 보내져 양육됩니다.
이에 따라 시부모가 어린 신부를 학대하거나 심지어 살해하는 악랄한 사례도 흔하다. 후난성 주지사 볜바오디(Bian Baodi)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남편의 가족은 어린 신부를 "친절하고 지지하는 사람이 많지만 고의로 학대하고 죽이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청나라 말기의 상하이 소녀.
청나라 문서에 따르면 지방관, 형벌부, 심지어 황제 자신도 모두 이런 사건을 처리했는데, 그 사이에는 살인자를 어떻게 처벌할지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한다. 시어머니).
도광시대 절강성 관찰자 부니양아는 여자 심이 자신의 어린 신부인 공주를 때려 죽였다고 황제에게 보고하고 살인자를 감옥에 교수형해 달라고 요청했다. (교수형에서 유예). 심씨에게 내려진 형량은 청나라 법보다 훨씬 더 엄중했습니다. Fu Niyang'a가 왜 엄벌을 요구했는지에 대한 서면 설명은 없습니다. 아마도 그는 억지력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경고로 엄벌을 사용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형벌부는 복니양아의 요구를 거절했고, 도광제의 동의를 얻어 심씨는 마침내 청나라 법에 따라 형벌을 받았다. 구속이 허용됩니다."
청나라 말기의 발이 묶인 소녀.
'준구속'이란 쉔이 돈(1달러, 2달러, 3달러)만 쓰기만 하면 어떤 처벌도 받지 않고 집에 가서 계속해서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사건에서 법원은 황실시대 가문의 존엄성과 시어머니, 며느리로서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공주를 양육함에 있어 심씨 가문의 인애를 강조했다.
이로 인해 살인범은 “처벌을 받는다는 이름은 있지만 실제 처벌은 없다”고 일부 사람들은 대담해지고 거리낌도 없어 어린 신부를 고문하고 살해하는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약 반세기가 지난 뒤 또 다른 지역 공무원은 어린 신부를 고의로 살해한 살인범을 엄벌해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청나라 말기 광동 출신의 소녀.
1883년 후난성 주지사 볜바오디(Bian Baodi)는 두 건의 사건을 법원에 보고했습니다. 다른 한 명은 류양현(劉陽縣)의 여인 랴오저우(周周)였다. 그녀는 허약하고 몸이 아프고 설사를 하고 옷과 바지가 더러워졌기 때문에 6세 된 어린 신부 루메이를 싫어하여 붉은 향을 피웠다. 뜨거운 쇠막대와 끓는 물을 사용하여 루 메이의 몸을 고문하여 죽게 했습니다. 또 다른 사례는 닝샹(Ningxiang)현 출신의 여성 시에 저우(Xie Zhou)로, 치료비를 지출할 의사가 없다는 이유로 어린 신부를 목을 졸라 살해한 사건입니다.
두 사건은 너무 비극적이어서 비안 바오디(Bian Baodi)가 요청했습니다. 이들을 제거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어린 신부를 학대하는 악풍을 막기 위해 법원이 법을 개정하고 살인범을 실제 처벌하기를 바랐다.
청나라 말기 소녀들.
처벌부는 편바오디 씨의 신고에 대해 "15세 미만의 아동이 부당하게 학대당하고, 분노로 살해당하고, 상황이 잔혹할 경우, 다음과 같이 처벌할 것"이라고 결정했다. 법에 따라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3년. “이 형은 폭력을 행사하고 물의를 일으킨 여성에 대한 징역 3년에 기초한 형량이다.”
3년 형을 선고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대가는 적고, 어린 신부의 생명권에 대한 모독은 명백하다. 청나라의 법은 실제로 어린 신부의 학대를 조장하여 역사상 어린 신부의 단체 초상화에 어둡고 비극적인 색채를 더했습니다.
참고자료 : 『청나라기·도광나라기 261권』, 애경 『관용과 용서: 청나라 말기와 공화국 초기 여성범죄의 용서에 관한 연구』 중국', 왕시 '중화민국 초기의 법률' 제도 내 가정폭력과 사회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