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서족의 다채로운 민속 예술 목록
서족의 다채로운 민속 예술 목록
서족의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서족의 민속예술에도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서족 민요는 서족 민속예술의 주요한 대표 중의 하나이며, 서족의 민속풍속을 구현한 가장 대표적인 민속예술이다. 그렇다면 쉬족 가운데 쉬족의 전통문화를 쉬족의 노래처럼 계승하고 있는 민속예술이 또 있을까? 서족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 예술을 살펴 보겠습니다.
1. 민요
민요는 서족 민요의 주요 형태이다. 쉬족의 민요는 '쉬(She) 노래', '민요'라고도 불린다. She 사람들은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며 "항상 노래로 연결"되어 있으며 "노래로 자신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민요가 쉬족의 삶에 어느 정도 통합되었는지는 쉬족 사이에 널리 알려진 속담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입을 벌리고 노래를 부르며, 가사는 일상생활 상식과 노동 상황을 바탕으로 직접 작곡했다. 제사를 지내거나 손님을 접대할 때, 결혼식, 축제 등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 노래로 대화하고 질문에 유창하게 대답합니다.
노래에서는 세속적인 일을 이야기하고, 자신의 관심사를 전달하고, 생각을 표현하고, 노래를 통해 진심을 표현하며, 계절을 기억하고, 농사와 직조를 장려하고, 지혜를 비교하고, 지혜를 겨루고, 어리석은 짓을 하고, 농담을 하고, 심지어 노래를 사용하여 친척과 친구를 구별하고, 나쁜 사람의 마음을 바르게 판단합니다. 수세기 동안 쉬족은 이와 같은 민요를 부르며 열악한 환경에서 이주하고 농작물을 재배하여 고대 국가의 강인함, 지혜 및 열린 마음을 만들어 왔습니다.
내용에 따라 서 민요는 신화와 전설의 노래, 역사와 전설의 노래, 소설가, 풍속 및 의례 노래, 노동요, 계절 노래, 현대 정치 노래, 사랑 노래, 기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래, 새노래, 동요, 애가 등
그녀의 민족 민요는 주로 Fujian-Zhejiang 곡, Luolian 곡, Shunwen 곡, Fujian-Anhui 곡 등 4 가지 기본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기본 성조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지만 벗어나기 어려운 본질적인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주요 성조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족은 오랜 형성 역사에서 단일 민족 출신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산 생활을 한 후에는 다른 민족과 달라졌다.” 민족의 혼합. 4대 성조가 서로 연관되어 있어 단일 민족의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보여준다.” 서족의 민요는 이미 서족의 중요한 부분이자 독특한 문화적 상징이 되었습니다.
2. 춤
쉬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이다. 그녀의 춤은 특별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이는 특정 생태환경에서 형성되며 국가적 신념, 예절 및 관습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쉬춤의 사회적 기능은 대중의 심미적, 정서적 카타르시스 욕구를 충족시키는 오락적 기능뿐만 아니라, 민족의 기원과 조상들의 역사적 업적을 설명하는 신체예술에서도 나타난다. 민족의 존엄과 자부심, 민족의 단결력과 구심력을 강화하며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나가며 민족문화를 활성화하고 발전시킨다.
쉬족의 전통춤은 내용에 따라 제작춤과 제사무용으로 구분되며, 제사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서족의 전통춤은 생산적인 노동과 제사활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노동장면과 제사장면에서 진화하였다. 생산춤은 서족의 생산노동에서 유래한 춤으로 생산노동을 표현한 것으로 사냥춤, 죽심춤, 봄춤, 계곡신춤 등이 있다. 예를 들어 사냥춤은 쉬족의 사냥과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춤이다. 제사춤은 쉬족의 조상숭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제사활동이 집중되어 있다. 서족의 조상 숭배는 전체 민족 가운데 가장 엄숙하고 경건한 민속 활동이다.
제사무는 일반적으로 두 차례에 걸쳐 나타나는데, 하나는 조상을 환영하고 제사를 드리는 활동을 할 때이고, 다른 하나는 스승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용머리춤 등 공덕을 쌓을 때이다. 종검춤, 안주춤, 스승을 계승하고 배우는 춤, 공덕춤 등. 또한 저장성 원청의 다왕춤, 푸젠성 동부의 '유모 촉구 갱' 등 신을 환영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축복을 기원하는 춤도 있습니다. 서족 무용의 연행자는 주로 남성 마법사(마법사 또는 사부라고도 함)로, 일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공연하지 않으며 특정 경우에는 춤을 따라하고 몇 가지 간단한 동작만 수행합니다.
솔로댄스, 더블댄스, 트리오, 쿼드러플, 다인댄스 등 댄스 종류에 따라 참여 인원이 달라진다. 조상 숭배 춤은 저장성 란시시 수이팅서 민족향에서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2011년 6월 11일 아침, 란시시 수이팅 서족 향 쿠이탕판 마을에서 87세의 레이 창주가 빨간 셔츠를 입고 란시 시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 조상 숭배 춤을 공개적으로 공연했습니다. 오른손에는 뿔 모양의 북뿔을 들고 왼손에는 종 모양의 칼을 들고 춤을 추면서 금속이 부딪혀 쨍그랑 소리를 낸다. 레이 창주(Lei Changzhu)가 추는 조상 숭배 춤은 그의 형인 레이량진(Lei Liangjin)에게서 배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족의 조상인 용기는 사냥을 하다가 우연히 맹수에게 죽임을 당했고, 이후 용기를 기념하기 위해 서족 사람들은 자신의 옷을 입었습니다. 매년 음력 1월에 스승을 모시고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조상숭배춤은 그 당시 친척들이 용기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각종 도구를 사용하고, 울면서 야생동물을 쫓아내던 장면을 모방한 것이다. 조상 숭배의 춤, 노래, 노래는 모두 서어로 되어 있으며, 악귀를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내며 죽은 자의 영혼을 구하고 부족의 안전을 기원하는 목적을 표현하고 있다. 희생 춤 '유모 어징 갱'으로 대표되는 푸젠 성 서향의 마법사들이 추는 일종의 마녀 춤도 있습니다. "추이강 보모"는 복건성 동부의 서족 마법사들이 악마를 쫓아내고 제압하는 활동을 하는 동안 추는 희생 춤입니다. 유모 추이강(Nanny Cuigang)의 제사 의식에서는 도교 승려가 유모 진징구(Chen Jinggu)로 분장하여 악마와 악마를 쫓아내는데, 이는 재난을 제거하고 악령을 쫓아내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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