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중추절은 몇 월 며칠인가요?
중추절은 몇 월 며칠인가요?
매년 추석이 있는데, 추석은 예정대로 매년 8월 15일에 찾아온다. 중추절 시기를 아시나요? 아래에서 중추절 관련 정보를 꼼꼼히 정리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추절 시기
2017년 추석은 2017년 10월 4일(수요일)이 국가 법정 공휴일입니다. 국경일로 연속 8일의 휴일이 있습니다. 즉, 2017년 10월 1일부터 2017년 10월 8일까지 8일간의 휴일이 있습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4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孟), 종(端),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중추절을 중추절(中秋節)이라고도 부른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달 이브, 가을 축제, 중추절, 8월 축제, 8월 회합, 달맞이 축제, 달놀이 축제, 달 숭배라고도 불립니다. 페스티벌, 걸스데이 또는 동창회 페스티벌은 전국의 많은 소수민족에게 인기 있는 전통 문화 축제입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게 됩니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중추절을 '동창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고대 우리나라의 가을 제사와 달 숭배의 풍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의례서(禮書)』에는 “황제는 해에 솟아오르고, 가을은 달에 진다”라는 말이 있다. 아침 뒤에는 아침 해가 있고, 저녁 뒤에는 저녁 달이 뜬다. ?여기서 "Xiyue"는 달을 숭배한다는 의미입니다.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으며,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성행하여 중추절로 지정되었습니다. 구양찬(徐陽蘇, 785년 ~ 827년경)은 『장안만월시 서문』에서 “8월은 가을이다”라고 말했다. 계절이 시작되고 맹(孟)이 끝난다. 15일에는 달이 구름 속에 뜬다. 하늘의 도에 따라 추위와 더위가 같으니, 달의 수에 따라 두꺼비의 영혼이 둥글다고 하여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
중추절 달구경은 송나라 시대에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도쿄 맹화루" 기록: 중추절 밤에 귀족들은 정자를 장식했고, 사람들은 레스토랑에서 달을 즐기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이 날 도쿄의 모든 레스토랑은 실크 색상의 아치형 통로로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새로 개봉한 고급 와인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상점에는 신선한 과일이 쌓여 있고, 야시장은 일년 내내 거의 볼 수 없을 정도로 활기가 넘칩니다. 고관들과 부유한 가문들은 모두 정자와 누각에서 달을 감상했고, 새벽까지 거문고와 거문고의 요란한 음악이 연주되었습니다. 일반 시민들은 달빛을 먼저 보기 위해 식당을 점거하고, 아이들과 재회하기 위해 가족 만찬을 준비합니다. 이날 저녁 수십만 개의 작은 붉은 양가죽 얼음등이 저장성에서 터져 물을 가득 채우고 별처럼 빛났다('고무림 이야기' 참조). 그리고 수도의 달구경 잔치는 다른 군의 그것과 달랐다. Qingcheng 가족의 아이들은 자신이 부자인지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12학년이나 3학년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각자 자신의 기대를 갖고 어른 옷을 입고, 계단을 오르고, 안뜰에서 달을 숭배합니다. 남자들은 기꺼이 두꺼비 궁전에 일찍 가서 선녀 월계관에 오르려고 합니다.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싶고, 넓은 달처럼 둥글고 싶어합니다. ? ('신주정뱅이의 이야기' 참조)
명청시대부터 사람들은 중추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서호유람기? 서왕조의 즐거움』에는 사람들이 월병을 선물로 사용하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 저녁이 되자 달구경 잔치가 열렸습니다. Su Causeway에서는 낮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함께 걷고 노래합니다. ?
중추절 민속
중추절 민속 1: 중추절에 달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
중추절에 달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우리나라의 아주 오래된 풍습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주나라 초기에 고대 황제들은 춘분에는 태양, 하지에는 땅, 추분에는 달, 동지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예배하는 곳을 태양신전, 땅신전, 달신전, 천단이라 부른다. 남동쪽, 북서쪽, 북서쪽의 네 방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베이징의 달 제단은 명청 시대의 황제들이 달을 숭배했던 곳입니다. 『의례서(禮書)』에는 “황제가 해에 솟아오르고 가을에 달에 떨어진다”고 기록되어 있다. 해가 뜨면 달도 뜬다. ? 여기서 Xiyuezhixi는 밤에 달을 숭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풍습은 조정이나 상류층 귀족들에 의해서만 추구된 것이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중추절 민속풍속 2: 문인의 달 감상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달을 숭배하는 데서 유래하고, 진지한 희생이 편안한 오락으로 바뀌었다 .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민속활동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나 아직 풍습이 되지는 않았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매우 유행했으며,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습니다. 송나라 때에는 달구경 활동을 중심으로 한 중추절 민속축제가 형성되었으며, 이를 공식적으로 중추절이라고 명명하였다. 당나라 사람들과 달리 송나라 사람들은 달을 감상할 때 달에 대해 더 감상적이었습니다. 그들은 한낮의 밤에도 구름이 차고 지는 모습과 맑은 달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습니다. 가을 축제, 맑은 달빛도 송나라 사람들의 슬픔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러나 송나라 사람들에게 있어서 중추절은 또 다른 형태를 띠었습니다. 즉, 중추절은 세속적인 즐거움의 축제였습니다. 중추절 전에는 모든 상점에서 새 술을 팔고, 귀족들은 테라스를 장식했습니다. 그리고 파빌리온과 개인 가족은 레스토랑에서 달빛 아래서 놀고 음악을 연주하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새벽까지 연주하고 앉아 있습니다.
송나라의 중추절은 잠 못 드는 밤이었다. 야시장은 밤새도록 열려 달빛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중추절 민속풍습 셋: 달을 숭배하는 민속
명청 이후 시대적 관계로 인해 사회생활에 있어서의 실용적 공리적 요소 〈달 감상〉을 중심으로 한 서정적이고 신화적인 문인 전통은 약화되었으며, 공리주의적 숭배와 기도, 세속적 정서와 염원이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평범한 사람들의 가을 축제 풍습. 따라서 '달을 숭배하는 민간인'은 사람들의 재결합, 행복, 행복에 대한 열망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달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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