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고대 건물을 칠할 때 어떤 안료를 사용해야 하나요?
고대 건물을 칠할 때 어떤 안료를 사용해야 하나요?
고대에는 광물이나 식물성 색소, 백악토, 진사, 돼지피 등을 사용했다.
고대 건축에서 고대 건축 그림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회화는 일반적으로 회화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건축 회화는 고대 근로자가 고대 건물에 그린 장식 그림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방수성이 있어 건물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추가 정보:
기본 단계
1. 먼지 비판 및 프라이밍
처리 방법은 베이스 표면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먼저 로진수를 3배로 희석한 생 텅오일을 브러시로 발라서 일정 깊이까지 침투시켜 시멘트 베이스를 강화시킨 후 깨끗하게 닦아내고 미세한 퍼티를 발라줍니다. 너무 두껍지 않고 조밀하고 평평해야 합니다. 얇은 강철 칼날을 사용하여 긁어내고 곡면을 긁으려면 고무 칼날을 사용하십시오.
건조 후에는 보드 흔적과 조인트를 철저히 갈아서 다듬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더 미세한 퍼티를 사용하고 소량의 바니시와 적절한 양의 물을 추가하여 약 2mm 두께의 전체 재료 배치를 만듭니다. 건조 후 표면이 매끄러워지고 줄눈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갈아서 떠다니는 먼지를 쓸어낸 후 신나를 첨가하지 않고 토종동유로 충분히 브러싱하여 퍼티층에 침투하여 퍼티강화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층. 표면에 기름때가 묻어 있을 경우 즉시 닦아내고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기다린 후 곱게 갈아서 깨끗이 쓸어주세요.
2. 도면 및 설정
기본 처리가 완료되면 치수를 측정하고 패턴을 그릴 수 있습니다. 먼저 칠할 부분의 길이와 너비를 정확하게 측정한 다음 종이를 맞추세요. 길이와 너비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고품질 크라프트지를 연결하세요. 컬러 페인팅 패턴은 일반적으로 상하, 좌우 대칭입니다. 먼저 종이에 목탄 스트립으로 원하는 패턴을 그린 다음 잉크 펜으로 윤곽을 그린 다음 펼쳐서 모양을 만듭니다. 완전한 패턴.
큰 샘플을 채취한 후 큰 바늘을 사용하여 2~3mm 정도의 핀홀 간격으로 점수를 찌릅니다. 구멍을 뚫을 때 종이 아래에 펠트나 폼을 깔아도 됩니다. 사각형 중앙이나 조류 머리, 상자 등에 비대칭 무늬가 있는 경우에는 스펙트럼 종이를 펴서 그려야 합니다. 부품을 배치하기 전에 사포를 사용하여 기름진 바닥을 완전히 문지른 후 물수건으로 깨끗이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구성 요소의 가로, 세로 중심선을 정하고 종이를 배치해 편평하게 만든 후, 핀홀을 통해 바닥에 토너가 인쇄될 수 있도록 파우더 백을 이용해 구멍 하나하나 두드려 줍니다. , 컬러 그림의 패턴이 정확하게 인쇄됩니다.
3. 전통적인 채색은 양식화된 패턴이며 채색에는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공간을 기점으로 하여 상단에 녹색, 하단에 녹색을 두고 녹색과 녹색을 교대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수평 방향은 위쪽이 녹색, 아래쪽이 녹색, 위쪽이 녹색, 아래쪽이 녹색, 위쪽이 녹색, 아래쪽이 다시 녹색 등입니다. Xicai 회화, Xuanzi 채색 및 Su-style 채색의 색상 규칙은 기본적으로 유사하지만 신형 채색에는 고정된 색상 규정이 없습니다.
채색은 중요한 과정이므로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장인들은 베이지 1개, 하늘색 2개, 향기 3개, 초석 4개, 핑크 퍼플 5개, 오션 그린 6개, 부처 블루 7개, 스톤 옐로우 8개, 퍼플 9개, 블랙 스모크 10개, 레드 11개 등 다양한 색상에 대한 코드명을 설정했습니다.
코드네임을 바닥에 직접 쓴 후, 색상번호에 따라 각종 색상의 소재를 시트에 넣은 뒤, 색상을 1~2회 바르고 건조 후 다시 바니시를 발라 보호해줍니다. . 채색화에 사용되는 안료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의 마감도료이다.
바이두 백과사전-고대 건축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