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창의적인 TV 프로그램 기획 계획에 관한 기사 3개

창의적인 TV 프로그램 기획 계획에 관한 기사 3개

#기획# 소개 사람들의 관심을 빠르게 끌 수 있는 TV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창의적인 TV 프로그램 기획안입니다. 읽어보세요!

1장

1. 오늘날의 TV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

1. 예능의 내용은 왕따, 따돌림에 이르기까지 점점 저속해지고 있다. 바람이 팔괘봉에 닿는다.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TV 프로그램은 시청률을 대가로 살벌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2.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의 형식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전제 설명

텔레비전 미디어 환경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여전히 온 가족이 시청할 수 있는 고품질 프로그램 제작을 고집하는 제작사들이 있습니다. . 또한, '라디오·텔레비전 시장조사'에서는 시청률 데이터 관점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불량 등급으로 평가된 프로그램의 시청률보다 낮지 않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시청률을 성급히 올리기 위해 프로그램 제작이 피를 흘리거나 폭력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독자감시언론협회'가 밝힌 것처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한다.

3. 창작 소스에 대한 설명

일본 TV 프로그램에는 꿈과 과제를 완수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스타를 모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젊은 세대의 근로조건은 계속 악화되고, 대학생들은 졸업 후 바로 실업자가 되면서 청년들은 꿈을 꿀 용기를 잃고 집단적으로 현실에 굴복하게 된다. 실제로 많은 젊은이들과 대학생들은 많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어릴 때부터 꾸었던 꿈도 있고, 나이가 들면서 쌓이는 꿈도 있습니다. 그 꿈이 비현실적이건 아니건, 열심히 노력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들의 꿈을 위해 투쟁하는 모습.

IV. 창의적인 TV 프로그램 기획

(1) 프로그램 이름: Mary Comes True

슈퍼 마리오는 최초의 전기 장난감입니다. 전기 장난감의 특징은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레벨을 돌파하고 레벨 돌파의 꿈을 이루기를 원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이 초기 전자장난감의 이름을 빌려 '메리의 꿈'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프로그램 제목을 함께 읽어보면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의 동음이의어는 의사소통 과정에서 매우 눈길을 끌며 기분이 좋아진다.

(2) 프로그램의 목적

본 기획사업은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떤 꿈은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은 이해하지만 그 과정에서 노력이나 실패의 좌절이 필요합니다. 영 리는 자신의 잃어버린 꿈을 찾고 이 꿈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알게 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잃어버린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고, 관객은 물론 사회 전체의 지지와 격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프로그램 형식

각 프로젝트의 방송 횟수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전문적인 성격과 측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1. 인물, 업무, 직장환경, 사회적 지위, 시장수요 등 프로그램 기획직의 특징과 성격을 소개한다.

2. 기획 경력 주제에 참여한 최종 후보자에 대한 보고.

3. 참가자들에게 전체 교육 과정을 보여줍니다.

4. 프로그램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프로그램 현장으로 돌아와 진행자와 특별 게스트가 참가자들의 공연에 대해 토론하고 시청자도 감정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대상 범위

프로그램의 대상은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다른 사람이 꿈을 추구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시청자.

(5) 어필방법

영화는 현장에서 촬영되며, 실제 줄거리를 바탕으로 함과 동시에 프로그램 시청자들에게 때로는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감동적이고 때로는 유머러스하고 교육적인 방식입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클라이맥스를 유발하기 위해 일부 삽화를 삽입하거나 작은 링크를 설정해야 합니다.

(6) 프로그램 방송 기간

매주 일요일 8시 방송

(7) 프로그램 길이

총 길이; 90분

(8) 기대 효과

단기 목표: 청중에게 많은 직업의 본질을 이해하게 합니다.

중기 목표: 청중이 이러한 직업의 기쁨과 슬픔, 그리고 이러한 직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힘과 훈련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직업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얻습니다. 일하고 그들이 이 산업에 적합한지 이해하십시오.

2부

1. 프로그램 계획 배경 분석:

1. 시장 분석:

최근 몇 년간 실제 사람들이 TV 화면 눈부시게 다양한 버라이어티 쇼와 오락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후난TV의 '행복한 합숙', '연애하자', '행복한 소년들' 등 프로그램의 스타일과 내용이 다양하다. 하지만 이는 국내 분야에만 국한된다. 최근 세계화가 계속 진행되면서 문화다양성이 일반적인 추세가 되었기 때문에 국민의 문화적 정체성과 국가 간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얼리티 쇼는 '중국인과 외국인이 보고, 비판하고, 심사하는 것'을 기획했습니다.

에서 상영되는 특정 영화, TV 시리즈, 광고 및 기타 영상에 대한 참가자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소통하며 우정을 쌓고, 관객들이 다른 나라의 가치관과 생활 패턴에 공감하도록 돕는다.

2. 시장 경쟁 분석:

(1) TV 매체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있지만, 다른 국가의 참가자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습니다.

(2) 뉴스 접근성의 관점에서 볼 때, 다양한 국가의 생활 방식과 가치관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러한 유사점과 차이점을 대중에게 전파하는 것은 대중 매체의 책임입니다.

(3) 우리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가의 이념적 수준, 생활 리듬 또는 가치관의 차이에 중점을 둡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가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내용이 다채롭습니다. 의.

3. 관객 분석:

다양한 국가의 시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관객과 해외 관객 모두 잠재 관객이다. 이는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지식을 학습하며 각 청중의 영적 수준과 지식 보유량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프로그램 목적 :

프로그램 내 게스트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적 이해와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편리하게 이용 가능 다양한 국가의 시민들 간의 아이디어 커뮤니케이션.

3. 프로그램 형식:

(1) 진행자: 남자 1명, 여자 1명. 좋은 의사소통 능력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느낌이 필요합니다. 남자 진행자는 전체 프로그램 일정을 잘 짜야 하고, 여자 진행자는 접근하기 쉬워야 합니다.

(2) 평론가 : 한 명. 요구 사항은 학계에서 높은 권위를 갖고 깊은 지식과 현명한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3) 커뮤니케이션 모드: 예정대로 방송하고, 프로그램 내용을 초기에 미리 미리 봅니다. 동시에, 프로그램 블로그 구축 등을 통해 프로그램 후반부에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에 주목하고 있다.

(4) 게스트: 게스트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각 호에는 해당 국가를 대표하는 동일한 수의 두 그룹의 게스트가 있어야 합니다(그룹당 5명, 최대 10명). 남자든 여자든 제한은 없습니다.

4. 프로그램 슬로건 :

여기에는 참신하고 패셔너블한지, 다양한 나라의 이국적인 풍습을 해석한 재미가 있는지 모르는 이국적인 풍습이 있습니다. 당신에게 다른 경험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5. 프로그램 내용: "시청", "비판", "판단"의 세 가지 섹션.

(1) 시청 :

먼저, 시나리오 작가의 창의성과 구상을 바탕으로 게스트들의 국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고려하여 논란이 되는 일부 영상을 선별적으로 상영합니다. , '당신이 그 사람이라면', '러브레터'》 등의 프로그램 영상을 비롯해 호스트는 미리 질문을 설정해 게스트들이 질문을 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했다.

(2) 댓글:

게스트는 시청을 통해 표시된 동영상을 평가해야 합니다. 물론 이 링크에는 동영상에 대한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즉, 영상 재생을 통해 해당 국가의 문화 수준의 긍정적인 발전과 다른 국가와의 차이점을 반영합니다. 이는 어떠한 규범적이고 엄격한 요구 사항도 없는 자유로운 발언 세션입니다. 반박하는 입장이 됩니다. 물론, 라이브 관객과의 상호작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판단:

이 링크는 중요한 링크입니다. 즉, 게스트들은 자신이 시청하는 영상을 자신의 나라와 마음속으로 비교하고, 이에 반영된 국가 간 가치관과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비판의 초점이 된다. 손님들이 자국에 비해 낙후됐다고 생각한 점, 논란의 여지가 있었던 점은 무엇이었는가. 이것은 손님 간의 질의 응답 토론이 필요한 경쟁 세션입니다.

6. 프로그램 시간 및 주기 :

매주 토요일 20:05. 프로그램 길이는 60분입니다.

시간 길이 배열:

"보기": 약 10분

"댓글": 약 25분

"판결": 약 25분.

7. 타당성 분석

우선 디펜스 형식의 오픈 프로그램으로 양국 참가자가 동시에 무대에 오르는 것은 중국에서 이례적이다. 이 프로그램을 만들면 시청자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리얼리티 쇼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둘째, 프로그램 출시 후 높은 시청률을 달성하려면 동시대 시청자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우려되며 분열을 불러일으키는 이슈를 파악하고 시청자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가장 섬세하고 풍부한 감정을 포착해야 합니다. 우리는 주제 선택에서 우수성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호스트의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있어 경험자의 내적 감정을 파악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패키징 및 마케팅 방식 측면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 마케팅 방식을 구현해 칼럼의 인지도를 확대한다.

8. 인력 배치:

프로듀서 1명, 진행자 2명, 기자 3명, 편집자 및 감독 2명, 카메라맨 3명, 후반 제작자 2명.

3장

배경환경:

1. 배경분석: 현재 엔터테인먼트 문화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격상되어 대중문화로 자리잡았다. 우리 시대의 주요 영적 제품. 단조로운 오페라 프로그램은 더 이상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없습니다.

2. 기획동기: 현재까지 대부분의 오페라 프로그램은 생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노래하고, 낭송하고, 연주하고, 발췌창을 부르는 것은 너무 구식이어서 오페라를 홍보하기가 어렵습니다. Xin과 Jay Chou 모두 그들의 노래에 오페라 노래를 포함시켰는데, 이는 신선합니다. 오페라와 대중음악 또는 다양한 형태의 예술 공연을 결합하는 것이 프로그램 팀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꽃극장에서 만나다>의 <노래하는 걸 좋아해요>는 바로 이러한 목적에서 출발한 곡이다. 오페라가 더 이상 지루하지 않고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도록 하세요.

프로그램 설정:

1. 프로그램명: '꽃극장에서 만나다' - 노래가 좋아요

2. 프로그램 카테고리: 보편적 참여형 프로그램 오페라 노래 프로그램

3. 프로그램의 목적: 오페라를 홍보하고 전통 문화를 계승합니다.

4. 프로그램의 목표: 오페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오페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자질을 입증하고 자존감을 실현

5. 프로그램 포지셔닝: 오페라와 다양한 형식의 결합을 좋아하는 대중을 위한 플랫폼 제공

6. 프로그램 형식: 있음 연령, 성별 제한이 없으며, 곡의 엔딩에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그룹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청중이 참여하는 쌍방향 녹음 및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7. 프로그램 내용: 혁신적이고 모든 참가자의 레퍼토리는 재처리되어야 하며 오페라는 단일 예술 형식 또는 여러 예술 형식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검토, 이 단계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현장에 있던 관객들이 참가자들의 연기에 대한 소감을 밝혔고, 이어 현장에 있던 손님들도 코멘트를 남겼다.

참가자들의 연기는 관객 점수, 심사위원 코멘트, 관객 스스로의 판단을 통해 1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심사위원은 참가자의 성적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진행자는 각 피리어드마다 준결승 진출을 위한 승격 장소 2곳을 배정합니다. .

8. 프로그램의 특징: 오페라와 다양한 형태의 예술적 표현을 통합하여 오페라의 전통적인 매력을 탐구합니다.

9. 프로그램 스타일: 스마트하고 여유로움

10. 진행자의 시리즈 스타일: 재능 있고 꾸준하면서도 유머러스함

11. 프로그램 길이: 이슈당 60분

12. 단일 에피소드 구성 : 오프닝 제목; 참가자 vcr, 참가자 출연, 대회 진행, 심사위원 코멘트, 보너스 질문, 최종 결정

13 , 방송 기간: 잠정

14. 방송회수 : 잠정

15. 회회수 : 21. 16화는 예선, 17~20화는 준결승, 21화는 결승전이다.

16. 단회 승격 배치 : 첫 16화에는 게임별로 승격 자리가 2개씩 있고, 17~20화에는 게임당 승격 자리가 1개씩 있으며, 21화에서 종합 챔피언이 결정된다. .

16. 참가자 프로그램 준비: 프로그램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는 참가자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적절한 지도 및 수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세븐틴. 참가자들의 의상과 메이크업 연출: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들이 지도를 해드립니다.

프로그램 홍보:

온라인 미디어: 안후이 TV 네트워크 전략 파트너인 Sohu.com, Anhui TV Network, Sina.com 및 Baidu Tieba를 통해 홍보합니다. 안후이 TV 네트워크 팟캐스트, Youku Video 및 기타 주요 포털 비디오 웹사이트에 단일 에피소드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시청 가능한 공연 비디오를 업로드하세요.

인쇄 매체: "Xin'an Evening News" 등과 같은 성 내 유명 인쇄 매체의 전면 홍보.

텔레비전 매체: 대회 전과 도중 프로그램 방송, 안후이 TV 방송국은 홍보를 위해 일정 기간을 제공합니다. 안휘위성TV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진행자가 '꽃극장에서 만나다'의 '노래를 좋아해요'를 소개할 수 있다.

촬영 요건:

1. 진행자: 마잉, 아진

2. 프로그램 컨설턴트: 유명 오페라 대가, 예능인, 연예인 등

p >

3. 프로그램 요구사항 : 프로그램은 너무 엄숙하지 않아야 하며, 분위기 있고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어야 하며, 관객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4 .전체 목표: 프로그램 방송 기간 동안 대다수의 TV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제작 및 방송 주기 : 잠정

6. 스탭 구성 : 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