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반고의 천지창조 이야기
반고의 천지창조 이야기
고대에는 달걀 모양의 거대한 별이 우주에 떠 있었다. 거인별 바로 안에는 판구라는 거인이 있었는데, 그는 포위 공격에서 벗어나기 위해 도끼를 들고 땅을 파고 있었습니다. 18,000년의 노력 끝에 판구는 마지막 도끼를 휘둘렀고, 큰 굉음과 함께 슈퍼스타는 두 동강이 났습니다.
반구의 머리에 있던 거대별의 절반은 가스로 변해 계속 솟아올랐고, 그의 발 아래에 있던 거대별의 절반은 땅으로 변해 계속해서 두꺼워지면서 우주에는 하늘과 땅이 생기기 시작했다. 하늘과 땅은 나날이 3피트씩 커졌고, 판구는 점점 더 커져 '하늘과 땅에 우뚝 서는' 영웅이 되었다. 확장 정보
곤륜산맥에서 천하를 창조한 중국 민간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판고의 신화 설화는 『삼오력』, 『오행력』, 『서의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등. 판고가 최초로 천지를 창조했다는 설은 삼국시대 오나라 출신인 서정(徐政)이 지은 『삼무리지』에서 처음으로 언급되는데, 가장 초기의 이미지는 『광보오지』와 『계현』에 등장한다. Tian Di Jue"는 용의 머리와 뱀의 몸,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판고에게도 방이라는 성이 있었다고 믿는다. 이는 후대 사람들이 하늘을 둥글게 하고 땅을 크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판고는 중국 신화에서 가장 오래된 신이며 그 유래는 매우 오래됐다.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구전되어 왔지만, 삼국시대 오나라 학자 서정(徐政)이 와서야 기록되었다.
그러나 1986년에 출판된 노충이(老忠信)의 『반고도(板象記)』에서는 한말 성평원년이 서기 194년임을 지적하고 있다. 판구가 AD에 등장하는 시기 2세기 말에는 연구방법 측면에서도 계몽을 제공하였다. 신화와 종교는 동일한 것의 양면이고, 언어와 신은 연결되어 있으며, 두 측면에 대한 연구는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서로.
광동성 화두는 고대 '남중국해 판고국'의 본거지였다.
판구신화는 일종의 인본주의적 사고를 표현하고 있다. 모든 것이 인간 중심으로 만들어졌고, 판고는 하늘과 땅 위에 섰고, 땅은 10피트 더 두껍고, 반고의 태양은 10피트 더 길었습니다. 18,000년. 판구의 거인은 얼마나 자랐는가? 『하늘은 땅보다 거룩하다』에서 신이라 칭한 것은 인간이 자연의 주인이라는 귀중한 인문학적 사상을 표현한 것이다.
이 말이 맞습니다. 이것이 일종의 생명의식인데, 인간의 생명이 끝나지 않고 노동이 멈추지 않으면 모든 것이 창조될 수 있다는 것이 판구신화에 나타난 광채이다.
둘째, 인간의 본질은 노동에 있다. 인간을 모든 동물보다 높고 다른 존재로 만드는 것은 노동이다. 판구신화는 본질적으로 인간의 노동을 찬양하는 가장 장엄한 승리의 노래이다. 노동은 세상을 창조하고, 노동은 만물을 창조한다. 이것이 판고신화의 가장 심오한 사상적 의미이다.
동백에는 많은 풍습이 퍼져 있는데, 이는 판구신화의 원형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화나 전설에서는 두 마리의 물고기가 두 마리의 유인원으로 변한 것이 인류의 시작이라고 한다. 이 두 유인원은 '음양의 시작'인 판구 부부였다. 반구는 조상을 공경했기 때문에 반구가 물고기 두 마리를 쥐고 그 공경을 표현했다는 말이 있다. 나중에 판구가 물고기를 잡는 이론은 시각적으로 태극권 도표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은 조상을 따라 태극권 그림을 걸어 두는 민속 풍습을 형성했습니다. 현대 생활에서 Tongbai 사람들은 행운을 표시하고 조상의 축복을 기원하여 악령을 물리치기 위해 문, 창문 및 안뜰 칸막이 벽에 태극권 도표를 걸어 두는 데에도 익숙합니다. 통바이 민속 풍습에는 기혼 여성에게 대나무 장대를 주는 것, 사자와 놀아 아이들을 삼키는 것, 청룡과 불용과 놀아 중생을 구하는 것 등이 포함되며 모두 판구 신화의 흥미로운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