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주거풍수에 관한 기본지식
주거풍수에 관한 기본지식
1. 풍수기본지식
풍수기본지식 1. 풍수기본입문지식
1. 팔집풍수 여덟- 집 풍수는 엄격한 A 저택은 8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동쪽, 남쪽, 서쪽, 북쪽, 북동쪽, 남동쪽, 남서쪽, 북서쪽입니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이러한 방향 중 일부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상서로운 반면 다른 방향은 개인 운세를 연구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2. 팔가와 팔괘는 진, 리, 두이, 칸, 순, 곤, 건, 겐이다. 집의 8방향은 8각형에 속합니다.
동쪽은 진(眞), 남쪽은 리(寧), 서쪽은 도(夏), 북쪽은 칸(幹), 남동은 순(舜), 남서쪽은 곤(村), 서북은 Qian, 북동쪽은 Gen에 속합니다. 3. 집의 방향과 육각형 팔자이 풍학(Bazhai Fengxue)의 원리에 따르면, 집이 앉아 있는 방향을 보면 집이 어떤 육각형에 속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디에 앉을지 어떻게 결정하나요? 문의 방향에 따라 다릅니다. 집에 서서 문을 바라볼 때 우리가 바라보는 방향은 '샹'이고, '샹'과 반대되는 방향은 '앉음'입니다.
예를 들어, 문이 서쪽을 향하고 있다면 집은 동쪽에 있어야 하고, 문이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면 집은 북서쪽에 있어야 하며, 집은 북서쪽을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 남동쪽 등. 앉는 방향과 마주보는 방향은 상대적이어야 하며, 집의 모양이 어떠하든 예외는 없습니다.
집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면 그 집이 어떤 헥사그램에 속하는지, 즉 어떤 집에 속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동쪽에 있는 저택은 Zhenzhai이며 문은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2. 남동쪽에 있는 집은 순자이(千寧)이고 문은 북서쪽을 향하고 있다.
3. 남쪽에 위치한 집은 리자이(LiZhai)로 대문이 북쪽을 향하고 있다. 4. 남서쪽에 있는 집은 곤자이(村寧)이고 대문은 북동쪽을 향하고 있다.
5. 서쪽에 있는 집은 두이자이(Dui Zhai)이며 대문은 동쪽을 향하고 있다. 6. 북서쪽에 있는 집은 Qianzhai이며 문은 남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7. 북쪽에 있는 집은 칸자이(Kanzhai)이고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다. 8. 북동쪽에 있는 집은 겐자이(genzhai)이고 문은 남서쪽을 향하고 있다.
8각형에 따른 8가지 유형의 집이라 독자들은 왜 이것을 '팔집 풍수'라고 부르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8채 중 동4채와 서4채로 나눌 수 있다.
4개의 동가는 Zhenzhai(동서에서 서쪽으로), Lizhai(남에서 북쪽으로), Xunzhai(남동에서 북서쪽으로), Kanzhai(북에서 남쪽으로)입니다. 4개의 서쪽 집은 Qianzhai(북서에서 남동쪽으로 이동), Duizhai(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 Genzhai(북동에서 남서쪽으로 이동), Kunzhai(남서에서 북동으로 이동)입니다.
독자들은 반드시 동쪽의 4집과 서쪽의 4집의 분류를 외워야 하며 이는 팔집 풍수의 기초가 되며 향후 연구에 매우 유용합니다. 4. 명과(Ming Gua)와 자이과(Zhai Gua) 동 4하우스가 무엇인지, 서 4하우스가 무엇인지 알고 나면, 그 사람의 운명 과가 자신의 집의 자이 과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나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지식부터 시작하여 독자들이 운세 헥사 그램을 계산하는 방법을 잘 익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의 운명을 계산하려면 먼저 『호전라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Huntian Luoshu"는 매우 단순한 이미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중국 Xia 왕조 때 Luoshui에서 마법의 거북이가 나타났습니다. 그 등은 9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부분은 일련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꼬리에는 머리 근처에 보라색 점 9개, 등 왼쪽에 녹색 점 4개, 등 오른쪽에 검은 점 2개, 오른쪽 발 근처에 흰색 점 6개, 왼쪽 발 근처에 흰색 점 8개, 뒷면에는 녹색 점 3개, 오른쪽 갈비뼈에는 빨간색 점 7개, 뒷면 중앙에는 노란색 점 5개가 있어 기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리한 공식이 있습니다. .
"왼쪽에 3개, 오른쪽에 7개로 9개의 숫자 세트를 착용하고, 2와 4는 어깨, 6과 8은 발, 50개는 가운데에 있습니다." 운을 계산하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숫자와 풍수의 기초에도 사용됩니다.
중앙의 5개 숫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8개 숫자군은 모두 헥사그램과 일치합니다. 그 중 하나는 칸(Kan)에 속하고, 3개는 쑨(近)에 속하고, 7개는 겐(根)에 속하고,
사람의 운세는 태어난 해와 달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매년 태어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육각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년"은 음력 1월 1일부터 섣달 그믐까지가 아니며, 양력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가 아닙니다. 한 해의 봄부터 다음 해 봄이 시작되는 전날까지.
헥사그램의 계산 원리는 비교적 구체적이어서 여기서는 생략하지 않겠다. 저자는 앞으로 100년 동안 매년 태어난 사람들의 인생 헥사그램을 알아볼 수 있고, 남자는 그리고 여자는 다르다. 다시 말하면, '1년'은 초봄부터 이듬해 초봄 전날까지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이 원칙을 잊어버리면 머리털이 잡히게 됩니다.
1901년, 신주의 해. 수컷은 Li Gua에 속하고 암컷은 Qian Gua에 속합니다.
1902년 인음년에는 남성은 과겐(Gen Gua)에, 여성은 두과(Dui Gua)에 속했다. 1903년 귀마오(Guimao)년에 남자는 Dui 헥사그램에 속했고 여자는 Gen 헥사그램에 속했습니다.
1904년 가진년에는 남자는 전육각형, 여자는 이육각형에 속했다. 1905년 이시년에 남자는 곤괘에 속하고 여자는 칸괘에 속한다.
1906년 빙오년에 남자는 쑨괘에 속했고, 여자는 곤괘에 속했다. 1907년, 정위(丁孝)년에 남자는 진과(眞果)에 속했고, 여자는 진과(眞果)에 속했다.
1908년 무신년에는 남자는 곤괘에 속했고, 여자는 순괘에 속했다. 1909년 지유(吉九)년에 남자는 간과(Kan Gua)에 속하고 여자는 겐과(Gen Gua)에 속한다.
1910년 경서년에는 남자는 이육각형, 여자는 건육각형에 속했다. 1911년 신해년(新海年)에 남자는 과(Gen Gua)에 속하고 여자는 두과(Dui Gua)에 속한다.
1912년 Renzi의 해에 남자는 Dui 헥사그램에 속했고 여자는 Gen 헥사그램에 속했습니다. 1913년 귀추(貴州) 해에 남자는 전(錦)육각형에 속하고 여자는 이육각형에 속한다.
1914년 가음년을 기준으로 남자는 곤괘에 속하고 여자는 칸괘에 속한다. 1915년 이마오(伊密)년에 남자는 순(千)육각형에 속하고 여자는 곤(坤)각형에 속한다.
1916년 빙첸(Bingchen)년, 남자는 진과(眞과)에 속하고 여자는 진과(眞과)에 속한다. 1917년 정사년(丁施年)에 남자는 곤괘(坤十)에 속하고 여자는 쑨괘(十十八)에 속한다.
1918년 무무년에는 남자는 간과(Kan Gua)에, 여자는 겐과(Gen Gua)에 속했다. 1919년 기위(吉灯)년에 남자는 이과(利姓)에 속하고 여자는 전과(錢况)에 속한다.
1920년 경신년에는 남성은 Gen 헥사그램에, 여성은 Dui 헥사그램에 속했습니다. 1921년 신우년(新保年)에 남자는 두이육각형, 여자는 젠육각형에 속한다.
1922년 인서년에는 남자는 전육각형, 여자는 리육각형에 속했다. 1923년 계해년에 남자는 곤과에 속하고 여자는 칸과에 속한다.
1924년 가자년을 기준으로 남자는 순(千)육각형, 여자는 곤(坤)각형에 속한다. 1925년 일초(伊州) 해에 남자는 진과에 속하고 여자는 진과에 속한다.
1926년 빙음년을 기준으로 남자는 곤괘, 여자는 순괘에 속한다. 1927년 정마오(丁母)년에 남자는 칸과(Kan Gua)에 속했고 여자는 겐과(Gen Gua)에 속했습니다.
1928년 오진(吳晉)년을 기준으로 남자는 이과파, 여자는 전과파에 속한다. 1929년, Ji Si의 해에 남자는 Gen 헥사그램에 속하고 여자는 Dui 헥사그램에 속합니다.
1930년 경무년에는 남자는 육각형 두이(六字 Dui)에, 여자는 육각형 두이(六字 Dui)에 속했다.
2. 주거 풍수에 대한 완전한 지식
장쑤성 난통 출신의 관 선생님
자립 주택을 지을 때 주의할 점이 많습니다 .
주거용 풍수 디자인의 몇 가지 원칙 공유:
이중 계단 설계
나선형 계단은 공간을 절약합니다.
수직계단이든 아래층이든, 이중계단이든, 회전계단이든, 위로 올라갈 때는 반드시 시계 방향으로,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가세요. 올라가는 건 쉽고 내려오는 건 어렵다.
나선형 계단의 단점은 시야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는 아래를 직접 볼 수 없습니다.
직진해서 내려가는 것의 단점은 계단이 너무 길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중 계단을 권장합니다. 순서와 방향에 주의하고, 계단이 주방, 욕실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도 주의하세요.
장쑤성 난퉁의 관시이(Guan Xiyi)
계단의 부정적인 에너지: 일반적으로 생명체는 바닥(땅)에서 꼭대기(하늘)까지 성장하고 발전합니다. 계단도 아래에서 위로(앞으로) 이동하므로(따라가야 함) 모든 것이 위가 아닌 아래에서 위로 배치됩니다. 계단 위의 기는 매끄럽고 어색하지 않아야 합니다.
시계 방향의 기를 "순기"라고 하고, 시계 반대 방향의 기를 "역기"라고 합니다. 계단이 회전하면 기가 먼저 부드러워진 다음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을 "굴곡기"라고 합니다. 집이나 집의 계단에 이런 일이 생기면 재물과 사업에 불운이 닥칠 것입니다. 요즘에는 주거용 계단이나 빌라 계단이 거의 없습니다. 위층으로 올라갈 때는 공기가 반대이지만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는 공기가 매끄 럽습니다. 따라서 구매 및 시공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성 추적
관시이(Guan Xiyi) 관교사, 장쑤성 난퉁
이 그림은 풍수에서 흔히 사용되는 용어인 '화성 추적'을 반영합니다. 이는 도로나 수로로 인해 집의 앞면과 뒷면이 각도를 이루고, 집의 뒷면이 뾰족한 모서리이고, 집의 앞면이 열린 반대편임을 의미합니다. 모서리. 그런 집에 사는 가족은 사고가 나기 쉬우므로 이사를 가거나 기초를 대략 사각형 모양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문이 엘리베이터 문을 향하고 있다
현관문을 열면 마치 호랑이가 입을 벌려 물려고 하는 듯한 엘리베이터 문이 보인다. 문을 여는 것. 열고 닫는 행위는 아우라의 불안정을 초래하여 예상치 못한 재난과 재정적 누수효과를 초래합니다.
풍수는 남쪽을 향한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중국은 지구의 북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라시아의 동쪽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년 내내 햇빛이 비치는 남회귀선의 남쪽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남향 주택은 햇빛을 흡수하기 쉽고, 태양의 자외선은 살균 효과가 있으며 인체의 비타민 D 합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간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조명뿐만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해 북쪽에 앉아 남쪽을 바라보십시오. 중국의 지형에 따르면 기후는 몬순 유형입니다. 겨울에는 시베리아 한류가 있고, 여름에는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있으며, 풍향은 일년 내내 바뀐다. 음풍과 양풍에는 차이가 있다. 청나라 말기 허광팅은 『지구과학편람』에서 “평양평원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에는 차이가 있다. 동쪽과 남쪽에서 받는 따뜻한 바람을 양풍이라고 합니다. 서쪽에서 북쪽으로 불어오는 차갑고 차가운 바람을 흐린바람이라고 하며, 덮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차가워집니다. 네 뼈와 집이 쇠약해지느니라. “이것은 북서풍을 피하라는 뜻이다.
문이 거울을 마주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을 나서기 전에 옷이 단정하고 단정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문 앞에 큰 거울을 놓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배열 방법은 실제로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이는 가족의 재정적 재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족이 돈을 벌기 위해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결국에는 돈이 들어오고 나가게 마련입니다. 이것이 풍수의 "부 귀환 패턴"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거울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장쑤성 난퉁의 관시이(Guan Xiyi)
3. 풍수에 대한 지식
이것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고대 환경 연구
풍수는 고대에는 "풍수"라고도 불렸습니다. 풍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에는 풍수는 중국 문화계에서 널리 퍼져 있었으며 음식, 의복, 주거 및 교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풍수와 관련된 문헌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문헌을 보면 고대에는 풍수를 주로 도시와 마을의 부지 선정, 궁궐 건축 등의 용도로 활용하다가 나중에는 매장지를 찾는 용도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Du Gong Liu, Pu와 Long. 풍경은 언덕이고 음양이 관련되어 있으며 흐르는 샘이 관찰됩니다. 군대는 세 그룹으로 나누어 Xiyuan을 건너고 음식을 위해 들판을 청소하고 일몰을 보냅니다. .빈은 광야에 산다.” 시서의 한 장이다. 주나라의 조상 공류향이 물을 맛보고 산과 강의 음양을 관찰하고 집을 짓는 일을 이야기하고 있다. 밖에서는 군인, 민간인과 함께 밭을 관리하고 농작물을 심었습니다. 언덕 위에 건물들이 나란히 있고, 한가로운 목가적인 풍경이 보입니다. 이는 적어도 주나라에는 흙을 측량하고 물을 맛보는 등의 필요하고 실천적인 계획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한대에는 현장지리거풍수에 대한 예비론이 형성되었다. 풍수는 연구 대상으로서 민속, 환경, 지리, 수문학, 건축의 관점에서 연구 가치가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당나라와 송나라 이후에 다양한 유파의 태극권 도형이 등장했고 점차적으로 서로 다른 엄격한 주문을 지닌 여러 민간신앙 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건축의 풍수
풍수는 원래 환경이 건물에 미치는 영향에 기초를 두고 있었습니다. 건축에 있어서의 풍수(환경적 영향)는 왕궁건축에서 유래하였다.
고대 중국 봉건 사회의 왕실 건축가를 대표하는 일련의 풍수 시스템(환경 영향에 대한 기록 코드)이 확립되었으며 완성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중국 황실 건축가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체계를 채택했기 때문에 풍수는 중국에서 널리 인정받지 못했으며, 따라서 풍수를 이해하는 사람은 세계적으로 거의 없으며, 풍수는 존재의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잃어버린. 건축의 풍수는 자연을 따르고 건축과 자연을 통합하여 전체 환경을 아름답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또한, 채광, 환기, 조망 등 자연조건에 맞게 건물 배치를 배치하여 입주민이 더욱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인간정주를 자연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추구합니다.
풍수에 대한 믿음
풍수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민간 연금술과 연관되기 시작했으며 이는 복술, 점술, 복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 구성은 『주역』에서 유래했다고도 한다. 경전의 육각형은 문과 우물, 난로를 바라보는 양재상법, 현재는 형이상학적 산수라고 불리는 은재상법 등 민간신앙으로 나누어진다. . 주요교로는 삼원법, 입체법, 구성법 등이 있다. 풍수라는 용어는 진(晉)나라 때 곽보(國寶)가 처음으로 사용했다. “기(氣)는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물과 만나면 멈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모아서 흩어지지 않게 하여 움직였다. 그것을 멈추기 위해서라고 해서 풍수라고 부른다." 민간신앙의 이론적 배경 "민속신앙의 풍수" "수"의 주된 이론은 전통적인 음양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들은 중국 최초의 철학 작품이자 유교 고전인 『주역』을 빌려 도교(형식과 정신의 통일을 옹호하고 정신으로 형식을 보호하고 형식으로 정신을 양육함), 시(업과 윤회 사상을 옹호함)를 추가했습니다. ), 우(신이 영혼에 미치는 영향을 옹호함) 및 점성술(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옹호함)이 풍수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하늘과 땅은 만물을 낳는다. 즉 인간과 모든 생명체는 하늘과 땅이 상호 작용하여 나온 산물이다. "태극권은 2개의 의식을 생성하고, 2개의 의식은 4개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4개의 이미지는 팔괘를 생성하고, 팔괘는 겹쳐서 64개의 헥사그램을 형성합니다." 태극권은 본래의 상태이고, 양의는 하늘과 땅이며, 네 가지 상징은 사계절의 날씨입니다. 그들은 태양(여름과 같은 긴 낮), 태양(짧은 낮, 겨울과 같은), 소양(소양)이라고 불립니다. 소음과 팔괘는 단순함에서 파생된 여덟 가지 방향입니다. 주역의 철학은 우주의 모든 것이 동일한 정보 소스, 동일한 프로그램 및 해당 리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주의 통일장이다. 이것이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풍수이론은 주로 하늘(우주, 태양 등), 땅(지구, 지리적 환경), 사람(사람의 거주지, 매장지)와 시간(하늘과 땅의 요소)의 흥망성쇠, 만물의 탄생과 늙음, 질병과 죽음), 그러나 불행하게도 나중에는 연금술사에 의해 다양한 것들과 단단하게 결합되었습니다. 소위 오행, 줄기, 가지의 대책으로 행운을 기원하는 민간신앙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크게 양자이 풍수와 은자이 풍수로 나뉜다: 양자이 풍수는 낯선 사람의 거주지나 사무실 건물을 대상으로 하는 풍수 선택이다. 주목해야 할 선택 요소로는 집 밖의 거리와 배수구, 문 위치, 집 내부 동선, 제단 배치, 부엌 난로 위치, 사무실 좌석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3층 이상 건물의 유닛을 검사하는 것을 양자이 풍수라고 합니다. 물론, 유령 집의 심오한 풍수 원리와 관련된 드문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양재풍수는 집안의 흥망성쇠에만 관련되어 있다. 은자이풍수에서는 고인의 묘소를 풍수적으로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선정의 핵심 포인트는 산의 방향(용이 오는 방향), 물의 흐름, 경혈점, 관의 깊이 등이다. 조상과 후손의 운세와 하늘의 별, 땅의 산, 경혈이 있는 모든 것의 요소가 일치하도록 엄격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비밀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알 수 없으며, 고대부터 대부분은 땅의 주인에 의해 제자들에게 구두로 전수되어 왔으며,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공식적인 관계가 없더라도 가볍게 전할 수는 없습니다. 음 저택의 실제 풍수는 가문과 그 후손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령집의 풍수를 조사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만이 진정한 풍수 전문가, 측량사 또는 "지질학자"로 간주됩니다.
4. 풍수에 관한 기본지식은 무엇인가요?
현재 풍수학파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상황파와 이성기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상황학교는 조사 지역의 지리적 상황에 초점을 맞추며, 항상 행운과 불운과 연관되어 온 용, 모래, 동굴, 물을 중심으로 합니다. 이 학교의 풍수를 배우고 싶다면 Guan Ren과 Guo Pu의 책을 더 읽어보세요.
Li Qi School은 주로 음양오행, 팔괘, 합투, 낙수, 천간, 지가지를 포함하는 고대 중국 마술의 일부 이론을 기반으로 하며 물론 일부는 기문에도 적용됩니다. , Liuren, Nayin 및 기타 사항으로 인해 Liqi 종파가 여러 개의 작은 학교로 나뉘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풍수를 배우고 싶다면 더 간단하고 실용적인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는 양재풍수와 은자이풍수로 나눌 수 있다. 양재풍수는 사람이 생활하거나 일하는 장소를 목표로 하며, 우리 방의 내부뿐만 아니라 집 밖의 거리, 배수구, 문 위치, 실내 순환선, 신의 배치, 부엌 난로 위치, 사무실 좌석도 포함합니다. , 등.
양자이 풍수는 우리 가정 생활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왜냐하면 양자이 풍수는 부유하든 가난하든 가족의 흥망성쇠에만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은자이 풍수는 죽은 친족의 매장지를 목표로 하며 묘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산의 방향, 물의 방향, 경혈점, 관의 깊이, 매장 날짜 등이 있습니다. 하늘의 별, 지하의 산, 사물의 경혈.
건축에서의 풍수는 우리의 가정생활과 관련이 있으며, 주로 자연을 따르고 건축과 자연을 하나로 통합하여 전체 환경을 아름답게 하고 조화롭게 합니다. 조명, 환기, 골조 등 자연 조건에 따라 건물 배치를 배치하여 주민이 보다 편안하게 생활하고 인간 거주지를 자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가정 풍수는 사람과 환경의 조화, 조화, 조화입니다. 집의 외부환경과 실내환경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상황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방향 측면에서 가정 풍수는 왼쪽(청룡), 오른쪽(백호), 앞(주작), 뒤(현무), 북쪽(자), 남쪽으로 우리 풍수와 일치합니다. (정오); 정오를 향한 Zishan과 같이 뒤에 산이 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5. 음양집 풍수에 대한 완전한 지식
음양집 풍수기는 고대에는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었습니다.
유물론자는 세상의 근원을 구성하는 요소라고 믿고, 이상주의자는 객관적 정신의 파생물이라고 믿는다. 철학자들은 일반적으로 기(氣)가 어디에나 존재하고, 기(氣)가 만물을 구성하며, 기(氣)가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한다고 믿습니다.
『노자(老子)』는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가 화합한다”고 말했다. 기의 모이고 흩어지는 변화의 형태입니다.”
기(氣)는 풍수에서 매우 흔하고 중요한 개념입니다. 활력, 죽음, 양, 음, 땅, 땅, 성, 수집, 나, 기, 기 등이 있습니다.
기(氣)는 만물의 근원이며 끝없이 변화하며 사람의 불행과 복을 결정한다. 죽음의 기운을 피하고 생명의 기운을 이용하고 싶다면 풍수지리사에게 '기운의 조절'을 청해야 합니다.
"기 조절"은 매우 복잡합니다. 음과 양, 오행을 결합하고 현장 테스트를 통해 "활기찬 이미지"를 얻어야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자. 따라서 풍수는 실제로 "운세의 예술"입니다.
풍수에서는 기(氣)를 만물의 근원으로 본다. 『관의 지리지맹』 제1권 『소통이 없다』에는 “기가 없는 것을 태일이라 하고, 기의 시작을 이라 한다. 태중....기가 쌓이면 두 가지 예가 인생의 3행과 5행으로 나뉘며, 행운과 불운은 유기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기복은 측정되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세상이 무(無)에서 유(無)로 간다는 뜻이며, 기는 근원(1)으로 음과 양(두 가지 기구)으로 분화된 후 오물질로 나누어진다는 뜻이다.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오행(五行)에는 불변의 법칙(정도와 불변)이 있으며, 불행과 불행(행운과 불행, 후회와 인색함)이 있습니다. ), 이러한 불행은 모두 예측 가능합니다. 이 구절은 『주역』의 『태극권 이론』을 전개한 것으로 단순한 유물론적 변증법의 색채를 띠고 있다.
풍수에서는 기(氣)가 무한히 변하여 물로 변할 수도 있고, 산과 강으로 쌓일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명나라 강평제는 『수용경』에서 '기이한 기의 움직임'에 대해 논할 때 "태석의 유일한 기(氣)는 물이며 물보다 앞설 수 없다"고 말했다.
혼탁할 때 물이 모이면 산과 강이 생긴다. 기는 물의 어머니이다.
물은 기의 아들이다. 어머니와 아들은 교감하고, 물과 기(氣)는 땅에서 흘러나오며, 땅 위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것은 공기이다.
외부와 내부가 함께 사용되므로 지구의 공기가 동쪽으로 움직이는지 서쪽으로 움직이는지, 즉 물이 오는지 가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용이 움직일 때는 물의 도움을 받아야 하고, 기가 멈출 때는 물의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물은 용의 움직임을 보조하므로 물이 어디서 오는지 관찰하면 용의 기운의 근원을 알 수 있고, 용의 기운을 멈추게 하는 것도 물이므로 물의 교차점을 관찰하여 용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에너지가 합쳐집니다. "
산과 강은 '기'로 통일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활력을 찾는 것은 산과 강의 방향을 관찰하는 것이다. 풍수에서도 기가 사람의 불행을 결정한다고 믿는다.
>흙이 있는 곳에 기(氣)가 있다. 생명은 기에서 생기고, 죽음은 기에서 난다. 곽보(國堂)의 『고장경』에서는 “장사하는 자는 기(氣)를 이룬다.
음과 양의 기운이 부풀어 바람이 되고, 일어나 구름이 되고, 떨어져 비가 된다. 땅을 다니면 살아나고, 땅을 다니면 만물을 낳는다.
사람이 부모로부터 축복을 받으면 몸은 기를 받고 몸은 그늘을 받습니다. 태어나는 것은 기가 응결된 것이요, 매듭이 뼈를 이루는 것이요, 죽은 후에 홀로 남거나 묻히는 것은 역기의 내장 뼈인데, 이는 음이 태어나는 방식이다.
경전에 따르면, 기(氣)는 귀신과 사람의 복을 감지하므로 서쪽에서는 동산이 무너지고, 동쪽에서는 신종이 응답하며, 봄에는 나무가 피어나고, 밤에는 새싹이 핀다. 방. Qi는 지구를 통해 이동하고 그 움직임은 지구의 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축적은 힘의 힘에 따라 달라집니다.
Qiulong의 뼈와 Gangfu의 가지는 Qi가 따르는 곳입니다. 경에는 기가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물에 닿으면 멈추고, 옛사람들은 흩어지지 않도록 모아두었고, 움직이면 멈춘다고 했습니다. ”
이 구절은 풍수의 개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개략의 핵심은 기(氣)라는 의미에서 우리는 풍수 고수의 기(氣)에 대한 개괄적인 견해를 알 수 있다. 일원운과 기, 우주에 육공(六虛)이 흐르면 땅에 만물이 생기느니라
하늘에 그런 것이 없으면 기운이 없느니라. 땅에 그런 것이 없으면 그것을 가지고 갈 형체가 없을 것이다.
장사한 사람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고 죽은 뼈를 그 위에 눕힐 수 있다면 그는 부모의 뼈는 자손의 뿌리요, 자손의 몸은 부모의 가지가 되느니라. 귀신과 사람의 축복".
음집이든 양집이든 '황제의 집경'에 주목해야 한다." 구름: "1년은 열두 달이 있고, 매달 삶과 죽음의 위치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달은 Gui에 활력이 넘치고 Wuding에 죽은 에너지가 가득하며 두 번째 달에는 Chougen에 활력이 가득하고 세 번째 달에는 죽은 공기가 있습니다. Yinjia에서 태어나고 죽은 공기는 Shengeng에 있고 4 번째 달은 활력이 넘치고 죽음의 에너지는 Youxin에 있고 5 번째 달은 Chenxun에 있고 6 번째 달은 활력입니다. Jibing에서는 죽음의 기운이 Hairen에 있고, 일곱 번째 달은 Ding에 있고, 죽음의 기운은 Zigui에 있으며, 8월에는 Weikun에서 죽음의 기운이 9월에 있고, 활력은 Shengeng에 있습니다. 10월에는 죽음의 기운이 있고, 10월에는 활력이 유신에 있고, 11월에는 죽음의 기운이 서천에 있고, 죽음의 기운은 진순에 있습니다. Hairen, 그리고 죽음의 에너지는 Jibing에 있습니다. "이는 매달 삶과 죽음이 있다는 뜻이며, 구체적인 방향은 팔괘, 천간, 지지로 대표되는 나침반의 방향입니다.
풍수 고수가 땅에 손에 나침반을 쥐고 있다. 이 달의 화기와 죽은 기운의 방향을 살펴보라. 화기의 방향이 지구를 움직이면 상서로운 기운이 움직이고, 죽은 기운의 방향이 땅을 움직이면 따라서 "기를 조절하는 것"은 풍수의 기술 중 하나입니다.
풍수 전문가들은 그 원리가 기(氣)에 기초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모양은 눈으로 볼 수 있고 기(氣)는 이해되어야 한다.
천성과기는 복희의 타고난 팔괘와 야오를 수양하는 원리이다.
내부 헥사그램을 하늘, 땅, 해, 달로 삼고, 60개의 헥사그램을 음양기둥으로 삼아 각 헥사그램 아래에 60개의 꽃을 배치하고 다섯 가지 요소를 결합합니다. 기를 결합하면 모든 것이 적절하게 조절되고, 악령이 제거되고, 흡수되고, 통제되고, 마음이 분별되면 위상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기 조절 이론'은 환상적이며 누가 그것을 볼 수 있는지는 풍수 대가들이 임의로 설명하는 '이해'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송황 묘영의 "보산 장". "라고 말합니다. "명당이 분명하므로 알아야합니다." Tang Qi. 흰색이 1개 좋고, 노란색이 5개 좋고, 흰색이 6개 좋고, 흰색이 8개 좋고, 보라색 9개가 좋은데, 이것이 행운의 5개입니다.
또한 피해야 할 네 가지 악이 있는데 검은 색 두 개, 녹색 세 개, 녹색 네 개, 빨간색 일곱 개를 피해야 합니다. "나는 선과 악을 나누는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명나라 묘희용의 '장경 날개'에는 '왕기장'이 있는데, "모든 산의 보라색 공기는 덮개 같고, 푸른 연기는 떠 있는 것 같고, 구름은 김이 난다." 친절하고 항상 남아 있으며 피부가 침식되지 않고 색이 기름지고 식물이 무성하며 샘이 달콤하고 흙이 향기롭고 기름기가 많으며 돌이 촉촉하고 밝습니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구름이 생기지 않고 색깔이 흐릿하며 바위가 마르고 땅이 마르고 식물이 갈라지고 물과 샘이 흩어지고 샘이 마르느니라. 산이 끊어지고 발굴되면 분노가 다른 데로 가느니라.”
풍수 고수에 따르면, 기(氣)를 보면 왕조와 관료의 변화를 알 수 있다.
6. 풍수를 알기 위해서는 어떤 지식을 갖추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책'에 대한 지식 『역서』는 『주역서』가 탄생한 날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연구해 왔지만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천지의 우주와 팔괘의 진화, 2례 3재를 포함한다. , 중국 사람들이 말하는 4가지 이미지와 5가지 요소는 모두 이 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2: 음양의 16자 공식. Tian Xia Ba Sing의 "램프를 부는 유령"이라는 책에 참여한 것은 본질이 아니라 진화일 뿐이지만 책이 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 분야의 책은 정말 혼합되어 있으며 무엇인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가 풍수 전문가이고 아버지의 책을 읽었지만 여전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버지가 그것을 중요하게 여기시지만 결국 해적판처럼 보입니다. p>
3: 기공을 알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특히 음재의 경혈을 결정할 때 기공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지 말자. 어쨌든, 소위 기공은 대부분 속임수라고만 하자. , Baduanjin, Hexiangzhuang 및 Wuqinxi를 포함하여 중국 조상이 남긴 것은 꽤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기공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조금이라도 알면 풍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건강한 사람에게는
4: 오행의 상호 억제 원리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풍수에서 또한 Bagua의 Qiankangen Zhenxunli Kundui는 기본입니다. 설탕 코팅 고전 "등불을 부는 유령의 속편"에서 봤어야합니다. Khitan 황후 Xiao의 무덤은 9 용입니다. 관. 숫자와 관련된 모든 것에 주의하십시오.
5: 물론 당신도 건강해야 합니다.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고 최고의 것을 배우십시오. 전임자들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위 내용은 제 생각일 뿐 개인적으로는 별로 믿지 않지만, 한 가지 믿는 것은 춘추전국시대부터 음양가문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지금 풍수 대가들이 있는데, 적어도 풍수 대가를 찾으십시오. 마음의 평화롭게 사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나침반은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깜빡 잊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침반에는 허세 요소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자체로 매우 중요합니다.
7. 풍수의 입문지식은 무엇인가요?
1. 풍수라는 이름은 중국 진나라의 궈푸(郭寶)라는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AD 276-324) "장례서"는 2001년에 작성됨).
책에는 “묻힌 자는 기(氣)를 이용한다”고 적혀 있고, 경전에는 “기가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물에 얽매이면 멈춘다”고 적혀 있다. 고대인들이 흩어지지 않도록 모아두었다가 움직임이 멈춘다.
그래서 '풍수'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풍수지리의 방법은 '물을 얻는 것이 우선이고, 바람을 숨기는 것이 차이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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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은 땅의 몸이요, 땅은 공기의 어머니요, 공기는 물의 어머니니라.” 사람들은 풍수 문화 Kanyuology라고 불렀습니다.
『현령수진사전』에는 “칸우(干夫)는 전통문화 연금술 중 하나이다. 칸우풍수(官宇器)의 기술은 우리나라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회남자' 속 쉬셴: "이것이 천국의 도리입니다. 유, 정통. ”
② 풍수는 주거지나 묘지의 상황을 말하며, 집과 무덤을 정리하는 방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늘, 그리고 지구의 대기를 관찰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
"Ci Y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풍수란 농가나 묘지의 지형과 방향을 말합니다. "Ci Hai"는 "풍수"라고 말했습니다.
칸유라고도 합니다. ...또한 집과 무덤을 짓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
풍수이론의 핵심은 사람이 생활환경을 어떻게 선택하고 대처하는지에 대한 지식이다. 풍수이론의 핵심은 사람이며, 사람과 사람의 화합과 화합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p>하늘과 땅과 사람 사이에서 사람의 지배적 지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자연환경과 지리적 환경을 소홀히 하지 않고 조화로운 자연에 주목합니다. 시간, 지리, 사람 사이의 아름다움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를 풍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