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세계 10대 명화 순위 세계 10대 명화 순위

세계 10대 명화 순위 세계 10대 명화 순위

그림은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가장 저렴하게 배울 수 있는 예술입니다. 손에 펜만 있으면 금이나 다이아몬드보다 더 귀중한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세계 10대 명화를 살펴보았는데, 그 뒤에 반영된 역사와 사상은 중국 10대 명화보다 더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세계 10대 명화는 무엇일까요? 아래 에디터와 함께 감상해 보세요!

세계 10대 명화 순위

1. >

2. 최후의 만찬

3. 게르니카

4. 별이 빛나는 밤

5. .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7. 비너스의 탄생

8. 아비뇽의 소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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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출·인상

1. 모나리자

모나리자의 명성은 말할 것도 없이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그림은 전 세계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여자가 모든 각도에서 당신을 바라보고 있다>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10대 명화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모나리자"는 피렌체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1503년 또는 1504년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1519년 사망하기 직전에 완성한 것입니다. 이 그림의 이름은 피렌체의 부유한 가문의 일원인 리사 델 지오콘도(Lisa del Giocondo)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소녀의 아버지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는 좋은 친구였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아마도 그녀의 요청에 의해 그려졌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의 아버지.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모나리자 그림의 배경이 중국 풍경이고 그녀가 중국에서 온 노예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이 그림의 가장 마법 같은 점은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모나리자가 당신을 바라보며 웃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점이다. 현대인들은 과학적 분석을 통해 모나리자의 미소에 행복 83%, 혐오 9%, 두려움 6%, 분노 2%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이 그림 뒤에는 두 번째 얼굴이 숨겨져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다중 스펙트럼 스캐닝을 통해 세 가지 다른 그림을 발견했습니다. 이 그림들은 모나리자의 미소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복원하면 역동적인 모나리자의 미소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림 속에는 풀리지 않는 수많은 비밀이 있는 것 외에도, 이 그림을 경험하는 것도 매우 험난하다. 1911년, 모나리자는 이탈리아로 반환되어야 한다고 믿었던 이탈리아 애국자인 루브르 직원 빈센트 페루자(Vincent Perugia)에 의해 도난당했고, 이후 2년 동안 자신의 아파트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 후 페루자는 마침내 체포되었습니다. 지금 모나리자는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걸려있습니다. 그림 속 인물이 누구인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이 그림을 어떻게 완성했는지, 그가 이 그림을 그린 진짜 의도가 무엇인지는 중요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세계 10대 귀중한 보물 중 2위를 차지한 유일한 그림이기도 하다.

2. 최후의 만찬

예수님은 상 가운데 앉으시고 제자들은 상 가운데 좌우에 앉았는데 이것이 그들의 마지막이 되었으니 그 중에 예수를 배반하였느니라 세계 10대 명화 목록 2위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최후의 만찬'이다. 그 작품은 신약성서에 근거한 것인데, 유대 대제사장들이 밤에 예수님을 체포하려고 했고, 예수님의 제자 유다가 저녁 식사 자리에서 제자들에게 너희 중 한 사람이 나를 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 말을 들은 12제자들은 충격과 분노, 흥분과 긴장을 동시에 느꼈다. <최후의 만찬>은 지금 이 순간의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보여준다. 맨 오른쪽에 앉은 유다는 너무 당황해서 소금 통을 팔꿈치로 넘어뜨리고 뒤로 몸을 기댔는데, 얼굴에는 공포와 불안이 가득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1495년부터 '최후의 만찬' 작업을 시작해 1498년에 완성했다. 아마도 종교를 믿지 않고 서양사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림에 표현된 의미와 예술적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순전히 회화적 기법의 관점에서 보면, 12명의 인물들의 각기 다른 표정, 몸짓, 눈빛, 행동 등이 모두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3. 게르니카

"게르니카"는 피카소의 가장 비싼 그림 10개 중 하나입니다. 피카소는 1930년대 스페인 화가로 일본 정부의 의뢰를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1937년 파리 만국박람회의 스페인관. 이 그림은 1937년 독일 공군이 스페인 마을 게르니카를 폭격하는 장면을 표현한 것이다.

이 그림은 전쟁의 비극과 그것이 개인, 특히 무고한 민간인에게 가하는 고통을 보여줍니다. 피카소의 그림의 목적은 스페인에 주둔했던 독일 폭격기가 게르니카 마을을 폭격한 것에 대해 세계의 관심을 끄는 것이었습니다. 남북전쟁 당시 프랑코 장군을 지지했다.

고통, 괴로움, 수간을 표현하기 위해 입체파와 초현실주의 스타일을 결합했습니다. 구상적 기법과 입체주의 기법을 결합하고 기하학적 선의 조합을 통해 파시스트 전쟁의 비인도적인 잔혹성을 흥미진진한 시각적 예술적 언어로 고발하는 그는 세계 10대 명화 목록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4. 별이 빛나는 밤

이 그림은 이제 어디에나 있는 배경 그림, 장식 그림 등이 되었습니다. 반 고흐의 작품과 달리 세계 10대 명화 중 하나입니다. 별이 빛나는 달밤은 예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그냥 아름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그림이다. "별이 빛나는 밤"은 반 고흐의 가장 유명한 그림 중 하나이며 현대 문화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떠다니는 하늘 아래 비오에서 북쪽을 바라보고 왼쪽에 사이프러스 나무가 추가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구성에.

이 그림에서는 하늘과 땅 사이의 풍경이 두껍고 강력한 페인트 슬러리로 변해 붓의 뛰는 궤적을 따라 소용돌이를 형성한다. 전체 장면이 격동적이고 격동적인 급류에 삼켜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풍경은 미쳐 가고, 산은 요동치고, 달과 성운은 회전하고, 구름까지 닿는 구불구불한 편백나무는 거대한 검은 불의 혀처럼 보이며 화가의 불안한 감정과 미친 환영의 세계를 반영합니다.

1941년부터 뉴욕 현대미술관의 영구 소장품으로 소장되어 있으며, 별이 빛나는 밤에 대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을 만들 당시 반 고흐는 이미 정신병을 앓고 있었고 자신의 귀도 잘랐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런 허무와 절망의 상태에서 반 고흐는 마음 속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던 것 같습니다.

5. 그랑 오달리스크

그랑 오달리스크가 파리에 처음 전시되었을 때 마르셀 드 카이라트리(Marcel de Cairatri)는 그것이 단순히 기형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뒤쪽에. 이 그림은 큰 논란과 비판을 불러일으켰지만, 앵그르의 학생인 아마우리 듀발(Amaury Duval)은 "케이라트리가 맞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어쩌겠는가? 어쩌면 긴 허리 덕분에 그녀가 이렇게 부드러워 관객을 단번에 압도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고 변호했다. 그녀의 신체 비율은 절대적으로 정확했고 아마도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대궁 부인'은 엄격한 고전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요구 사항에는 실제로 많은 불일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Angell은 자신의 미학을 확고히 믿었고 그것을 역사적 관점에서 이해하려는 큰 용기를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규칙 안에서 창의적인 것을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규칙에서 벗어나 생각해야만 새롭고 전례 없는 충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해바라기

당시 누구도 그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우리는 초등학교 미술 교과서에서 '해바라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반 고흐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거나 일련의 작품입니다. 오랜 회화예술의 역사 속에서 반고흐의 <해바라기>는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된 것 같고, 미술사에서도 기념비적인 작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위대한 예술가의 정신적 세계를 보여줍니다. 해바라기의 노란 색은 짧은 붓터치로 극도로 눈부시게 그려져 있는데, 꽃 하나하나가 타오르는 불꽃 같고, 고운 꽃잎과 해바라기 잎이 화면 전체를 불꽃처럼 덮고 있어 화면 전체가 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화가의 삶에 대한 열정. 당신이 마스터가 될수록 가장 평범하고 단순한 것들에 당신의 감정과 예술성을 더 많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7. 비너스의 탄생

'비너스의 탄생'은 산드로 보티첼리가 서기 1487년에 그린 그림이다. 비너스의 자세와 의상 패턴이 훌륭하고, 인물과 자연스러운 배경이 교묘하게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비너스는 수줍음과 원한으로 모든 것을 무관심하게 대하며, 삶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자신감이 넘치지 않고, 우울하고 혼란스러운 느낌을 받는데, 이는 보티첼리의 모순적인 세계관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8. 아담의 창조

미켈란젤로는 이 그림을 만들 당시 시스티나 성당의 지붕 벽에 벽화를 그려야 했기 때문에 극도로 슬프고 화가 났습니다. 약 500평방미터의 면적으로 미술사상 가장 큰 벽화 중 하나입니다.

그 중 <아담의 창조>가 가장 눈에 띈다. 그림 속 아담의 모습은 강렬하고 위엄이 넘치며, 사실주의에 기초한 작가의 남다른 이상적 처리를 보여주며 심오한 영감을 준다. 그의 동시대 사람들.

아담은 벌거벗은 채 왼쪽 땅에 누워 있으며, 큰 신을 ​​향해 한 손을 뻗고 있습니다. 신과 인간의 손가락이 마치 전기로 이어진 듯 소통하는 모습은 활력 넘치는 노인과 젊고 아름다운 생명의 탄생을 보여준다. 이는 창조자의 권위와 피조물의 자신감을 구현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세계 10대 명화 수준의 작품을 만들어 내는 거장의 재능에 감탄해야 한다.

9. 아비뇽의 소녀

이 그림은 역사상 가장 추악한 여성의 그림일 수도 있다. 물론 이것은 나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관점일 뿐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아비뇽의 여인들』은 프랑스 입체주의에 새로운 국면을 만들었고, 피카소와 브라크도 이 회화파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예술적 방식과 완전히 결별한 입체주의 작품으로 당시 사회 각계각층에서 조롱과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대체로 이러한 이미지는 사람들이 보고 나면 속이 메스꺼워집니다. 시인이 이 이미지를 아비뇽과 연관시켰을 때 청중은 피카소의 저속함을 모욕하고 꾸짖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이 그림은 실제로 이후 10년 동안 프랑스 입체파 회화에 유례없는 발전을 가져왔고, 심지어 다른 분야로도 확산되었다. 미술뿐 아니라 발레, 무대미술, 문학, 음악 분야에서도 큰 열광을 불러일으켰다.

10. 일출·인상

'일출 인상'은 모네가 1873년 아브르 항구에서 그린 스케치이다. 당시 한 언론인이 모네의 그림을 풍자하기 전까지 모네는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사람들에게 인상만을 줄 수있는 아름다움과 현실에 대한 부정"입니다. 그래서 모네는 이 그림에 '해돋이 인상'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바다 풍경 스케치답게 화면 전체가 얇은 회색 톤으로 덮여 있고, 붓질이 매우 무작위적이고 지저분하여 안개가 섞이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해가 뜨면 바다는 안개가 자욱하고 물은 하늘과 태양의 색을 반사하여 흐릿하고 흐릿한 느낌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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