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달이 비치는 세 개의 연못의 유래(길게!!! 긴급!!!)
달이 비치는 세 개의 연못의 유래(길게!!! 긴급!!!)
달반영삼지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소시가 서호를 준설한 후 호수 진흙이 다시 침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세 병 이를 표시하기 위해 제방 밖의 호수 가장 깊은 세 지점에 석탑을 세워 '호수 속에 깊은 웅덩이가 있고, 밝은 달이 물의 심연을 비추고, 석탑이 그 안에서 빛난다'는 기이한 광경을 이룬다. 그리고 달이 가득 찼어요." 중추절 밤에는 정원의 일꾼들이 배를 타고 세 개의 탑으로 가서 각 탑의 중앙에 촛불을 켠다. 원형 구멍에서 촛불의 빛이 발산되는데, 멀리서 보면 달처럼 보인다. 각 돌탑에는 5개의 동굴이 있으며, 세 개의 돌탑은 총 15개월의 그림자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늘에 하나, 반사에 하나, 마지막은 마음에 있는 달입니다. 관광객의. 십팔달의 기묘한 풍경은 달이 밝고 하늘이 푸른 중추절 밤에만 볼 수 있다. 중추절 달밤에 서호에 배를 타며 "연기장, 냉수, 달장 베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가장 즐거운 일입니다. 푸른 호수 위에 세 개의 돌탑이 우아하게 서 있습니다. 탑에서 나오는 빛은 호수에 반사된 밝은 달처럼 빛납니다. 밝은 달이 하늘에 떠오르면 달빛과 빛과 호수의 빛이 서로를 보완하고 달의 그림자와 탑과 구름이 서로 떨어져 "가을에 녹아드는 황금빛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 사람들이 여기 저기 머물게 만듭니다. 이때 하늘의 달, 물 속의 달, 탑의 달은 달을 관찰하는 이들의 마음속에 달을 비춰 그들의 생각이 솟아오르며 늘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달에 비친 세 개의 웅덩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과거 왕조의 순례자들은 잡담을 한다
달이 비치는 세 연못
세 연못이 반사되는 '달 반사'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문: 하나는 『서호기』에 이렇게 적혀 있다. “달빛이 반사되어 연못이 세 개의 탑으로 나누어져 달의 눈이 비치는 연못이 세 개 있다.” 다른 하나는 작가가 그린 것으로 작은 돌 세 개로 그린 것이다. 탑은 각각 중앙에 달 그림자가 달려 있는데, 기본적으로 위와 동일합니다. 또 다른 이론은 각 탑에 5개의 작은 둥근 구멍이 있다는 것입니다. 각 작은 구멍에 촛불을 켜고 그 구멍을 티슈로 덮으면 15개의 달과 함께 하늘에 밝은 달이 떠오를 것입니다. 달처럼 달 그림자 속에 있으면 달이 17개가 보인다. 마음에 달을 더하면 총 18개가 된다. 또 다른 하나는 청나라 육자운(Lu Ciyun)의 『호보잡기(Hu Bao Miscellaneous Notes)』에 기록되어 있다. 순치(順治) 인진(仁chen) 봄(서기 1652년)에 나는 우연히 구지왕과 함께 교창산(能昌山) 정상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보며 세 곳을 보았다. Free Life Pond의 왼쪽 호수에 있는 커다란 후광. 산스님에게 물어보니 '달이 비치는 세 개의 웅덩이'라고 하더군요. 달이 비치는 원리를 이해한 후에는 달과 비슷하지만 실제 달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큰 실수. 처음 네 가지 진술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인쇄된 것이 진짜 달이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쇄된 것이 거짓 달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세 개의 수영장은 마치 세 개의 삼각대처럼 호수에 뿔이 있는 형태이지만 실제 장면이고 진정한 느낌입니다. Xu Chengzu는 "서호 낚시 노래"에서 이 장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삼각대가 호수 중앙에 서 있고 물과 하늘이 재결합합니다. 달이 뜨기 전과 비 온 뒤에 누가 썼나요? 눈 색깔의 파도와 달걀 색깔의 하늘. 원나라 인정가오(Yin Tinggao)도 컬링 주전자를 세 개의 웅덩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여 시를 썼으며 예술적 개념도 신선합니다. 포시안(Po Xian)에는 핑호(Pinghu Lake)가 내려다보이는 탑이 있고 하늘의 그림자가 잉크에 맑습니다. 그림. 밤은 조용하고, 늙은 용의 비늘은 차갑고, 진주는 솥 깊은 곳에서 목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달을 비추는 세 개의 연못"에 대한 가장 간결하고 완전한 설명은 세 개의 탑이 우뚝 솟아 있고 연못이 깊으며 하늘의 밝은 달이 탑 중앙에 박혀 있다는 것입니다. "달을 비추는 세 개의 연못" 세 개의 연못이 달을 잔물결로 반사하고, 석탑이 안개가 자욱한 산에 밝게 빛나고, 눈썹을 치켜 뜨고 뇌봉탑을 올려다보고, 가을의 꿈이 여객선을 동반합니다.
달반영삼지(三角池)의 세 탑의 유래:
개요
달반영삼못은 세 개의 다리라고 한다 큰 향로는 거꾸로 뒤집혀 있는데, 검은 물고기 정수 조각이고, 향로의 세 다리가 물 밖으로 튀어나와 달을 반사하는 세 개의 연못이 된다. 하지만 이 전설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달을 비추는 세 개의 연못
루샤오메이의 흑어 정수와의 재치 있는 전투
서호에는 반짝이는 물 위에 세 개의 보물 조롱박처럼 세 개의 돌탑이 자라고 있습니다. 매년 중추절 밤, 하늘에 달이 밝으면 사람들은 돌탑의 둥근 구멍에 촛불을 켜고 그 구멍을 휴지로 덮는 것을 좋아합니다. 탑에 달이 반사되어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것이 그 유명한 '세 개의 달이 비치는 연못'이다. 그렇다면 이 세 개의 돌탑은 어디서 왔는가? 어느 해, 산동 출신의 숙련된 장인 루반이 여동생과 함께 항저우에 왔습니다. 그들은 Qiantang Gate 옆에 두 개의 상점을 임대하고 "Shandong Lu Family, Made by Ironwood and Stone"이라는 표지판을 세웠습니다.
둥근 향로 아래에는 거꾸로 된 박 모양의 뾰족한 발이 세 개 있고, 뾰족한 발에는 세 면에 빛이 나는 둥근 구멍이 있다. 돌 향로는 조각되었고, Lu Ban은 Hei Housheng에게 말했습니다. "보세요. 내 여동생의 지참금이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호수로 내려가십시오. Hei Housheng은 신부를 구하고 싶어했습니다." Lu Ban은 "바쁘지 마세요. 먼저 지참금을 내려 놓고 가마를 보내 운반하십시오. "Hei Housheng은 너무 기뻐서 돌아 서서 산을 내려갔습니다. 회오리바람이 이렇게 큰 돌 향로의 뼈를 빨아들여 뒤로 굴러가야 한다. 검은 새끼들은 달리고 달리다가 호수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검은 물고기로 변해 깊은 웅덩이 속으로 들어갔다. 돌향로는 굴러 호수 한가운데로 미끄러졌다. 깊은 웅덩이 옆 경사면이 "펑"하는 소리와 함께 뒤집어졌습니다. 깊은 웅덩이는 빈틈 없이 단단히 덮여 있었습니다. 돌향로 아래에 흑어정이 덮여 있었는데, 숨이 막힐 정도로 답답해서 밀어 올리려고 해도 돌향로가 움직이지 않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돌아설 수밖에 없었고, 더 아래로 내려갔고, 돌향로는 점점 더 깊이 가라앉았고... 흑어 정령은 결국 질식사했고, 돌향로도 가라앉았습니다. 호수 바닥의 진흙 속으로 들어가고, 호수 표면에는 호리병 모양의 다리 세 개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3개의 석탑 '삼달반사지'의 유래이다.
관음은 불행을 진정시키고 물고기 정령을 쓰러뜨린다
오래 전, 천년 묵은 흑어 정령이 용궁에서 탈출해 전당강에 침입했고,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이후 첸탕강 양쪽에 홍수가 자주 발생해 제방이 유실되고 논이 물에 잠겨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어느 날, 검은 물고기 정령이 큰 흑인으로 변해 항저우 성신사에 놀러 왔습니다. 왕장교(王江橋)에 가다가 갑자기 냄새가 나더니 뒤를 돌아보니 다리 옆에 흰 옷을 입고 치마를 입은 노파가 만두국수를 팔고 있었다. . 여행에 지친 Jing Heiyu는 한 번에 완탕면 다섯 그릇을 먹었습니다. 순간, 흑어귀귀는 배가 너무 아파서 "쉭쉭" 소리를 내며 땅바닥에 열여덟 번 구르며 먹은 만두국수를 모두 토해냈다. 노부인은 거품기를 집어 땅바닥에 휙휙 휘둘렀다. 완탕면이 쇠사슬로 변해 흑생선의 정수를 단단히 묶어 놓았다. 알고 보니 이 노파는 관음보살의 화신임이 밝혀졌다. 관세음보살은 흑어 정령을 대경 골목으로 가져와 우물 밑에 두었습니다. 흑붕어 정령이 보살에게 간청하니 관음부인이 말했다. 알고보니 이 큰 우물은 일반 노천우물과는 다르다. 집으로 둘러싸인 내부 우물로 일년 내내 햇빛을 볼 수 없다. 어느 해, 어느 해, 항저우에 신임 행정관이 찾아와 밤에 동네를 순찰하고 등불을 들고 대경의 골목길을 걸으니 대경에 빛이 비쳤다. 우물 바닥에서 '꽝' 소리가 들리자 흑붕어 정령은 쇠사슬을 풀고 우물에서 빠져나와 서호로 도망갔습니다. 검은 물고기 정령은 관음이 다시 청소하러 올까 봐 서호 중앙에 있는 360피트의 깊은 웅덩이를 파고 들어가 보통 3시 30분에만 잠을 잤습니다. 정오가 되어서 배가 부르자 그녀는 깊은 웅덩이에서 나와 먹을 것을 찾았습니다. 이때 호수에는 겹겹이 파도가 일었고, 호수 중앙에는 소용돌이가 굴러들어 어선과 유람선도 이를 피할 수 없었고, 일부는 파도에 전복되기도 했고, 일부는 소용돌이에 휩쓸려 가라앉기도 했다. 배에 탄 사람들은 흑어 진액을 삼켜 간식으로 대접했다. 그때부터 어부들과 배타는 사람들은 너무 무서워서 호수에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관음보살이 봉래도에서 남해로 돌아오다가 서호(西湖)를 지나다가 갑자기 호수 위에 검은 구름이 솟아 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구름머리를 누르고 살펴보니 검은 물고기 정령이 우물에서 빠져나와 서호에서 소란을 피우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관세음보살은 상천주사(Shangtianzhu Temple)에 와서 여래 부처님께 향로를 빌려 식탁에 놓았습니다. 이때 검은 물고기 정령이 막 호수에서 튀어나와 거대한 입을 벌리고 입에서 거품을 뿌리며 먹이를 찾고 있었습니다. 관음부인은 무심코 향로를 집어 검은 물고기 정령의 머리에 눌렀습니다. 검은 물고기 정령은 머리 위로 무언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고개를 들어 보니 그것은 흰옷을 입은 관음보살이었다. 그는 너무 겁이 나서 급히 연못 바닥으로 뛰어들었다. 향로는 수천 개의 황금빛 빛을 공중으로 쏘아 올렸고 점점 더 커지고 큰 소리 만 들렸습니다. 향로의 입구가 아래를 향하여 웅덩이 입구를 덮어 서쪽 아래의 검은 물고기 정수를 억제했습니다. 호수, 그리고 그것은 결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호수에는 향로 발 3개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삼못에 달이 비치는 세 개의 돌탑이 향로의 세 다리라고 전해진다. 그리고 향로에서 나온 향재가 서호에 뒤집어졌기 때문에 그때부터 서호의 진흙은 향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