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사나운 네 마리 짐승
사나운 네 마리 짐승
신화 속의 짐승: 고대 중국에서 가장 무서운 사악하고 무한한 힘을 지닌 네 마리의 짐승은 청룡, 백호, 홍조, 현무였다. 청룡(靑龍)은 동쪽의 신이고, 백호(白虎)는 서쪽의 신이며, 현무(玄wu)는 거북이와 뱀의 결합이다. 그러므로 “청룡, 백호, 홍조, 현무암, 즉 하늘의 네 신이 사방을 정렬하고, 왕이 법에 따라 궁궐과 궁궐과 누각을 다스린다”고 한다. "
사나운 짐승:
혼돈
신비경에서는 "곤륜 서쪽에 짐승이 있는데 개처럼 생겼고 머리가 길다"라고 말합니다. 다리가 네 개 있어 뱀과 같으니라.”(음피)는 발톱이 없고, 눈이 있으나 보지 못하며, 걷지 못하며, 귀가 두 개 있으나 듣지 못하며, 지성이 있고, 배가 오물이 없고, 장이 곧다. 그러나 돌이키지 않고 선한 사람이 있으나 음식의 길을 거스른다. 악덕이 있으면 의지하라."
'카오스'라고도 불리는 사악한 신이다. 상대. 전설에 따르면 모양은 불처럼 붉고 뚱뚱하며 4개의 날개와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얼굴 특징은 없지만 노래, 춤, 음악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는 개나 곰과 같은 동물이라 사람이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다는 말이 있는데, 자신의 꼬리를 물고 낄낄대며, 악한 사람을 만나면 폭력을 행사한다. , 카오스는 그의 명령에 복종할 것입니다.
충기
'사기오제기'에는 "소신가에 무능하고 신뢰를 저버리고 충성스럽고 악을 숭배하는 사람이 있었다"고 적혀 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경기(淸橋)라고 불렀다." 그는 소춘(少春), 소호(少河)라고도 불렸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의 소호(少河)의 글을 참조하라. 『역사주석』에는 “금천씨의 칭호”, “역사주석”이 적혀 있다. 기록'에는 이 경기가 공씨 가문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의사기』는 『심의경』에 주석을 달고 이렇게 말했다. “북서쪽에 짐승이 있다. 호랑이처럼 생겼고, 날개가 있고 날 수 있다. 사람을 사냥하고 잡아먹는다. 사람의 말을 안다. 들으면 사람이 싸우면 곧게 먹고, 사람이 사악하고 패역하다는 말을 들으면 코를 잡아먹는다. 거대한 사악한 짐승. 문공 18년의 "좌전"도 말했다: "소후가에는 신뢰와 충성을 파괴하고, 악한 말을 숭배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중상을 받아들이고, 나를 찾고, 거짓 비난을 사용하는 무능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미덕을 높이려 하니 세상 사람들이 그들을 가난하다고 하느니라." 이상하다." 이는 "역사적 기록"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선을 억누르고 악을 조장하는 중국 전설 속의 악신이다. 몸집은 소만큼 크고, 외모는 호랑이 같고, 몸은 고슴도치이며, 날개가 있고, 소리는 개 같다. 그것은 태어난 사람을 먹습니다. Qiongqi는 종종 싸움 현장으로 날아가 정당한 당사자의 코를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누군가 사악한 행위를 저지르면 Qiongqi는 그 짐승을 잡아서 그에게 주고 그가 더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고대인들은 경기를 자신의 생각을 개의치 않고 군자와는 거리가 멀고 악당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Qiongqi에는 유익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누오(Da Nuo)'라고 불리는 귀신 퇴치 의식에는 악령을 먹는 12종의 짐승이 있는데, 이를 12신 또는 12짐승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는 그중 하나이다.
'산해경·서산경'은 "(구산) 위에 짐승이 있는데 모양이 소 같고 배에 털이 많고 이름은 충기라 한다. 소리는 ?#124; 개와 같고 음식입니다. Guo Pu의 음성 발음은 "Gui"입니다. Wei는 "고슴도치", "고슴도치"를 의미합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 해내북경(海内密景)은 “호랑이처럼 생겼고 날개가 있어 처음부터 사람을 잡아먹는다. 이불은 개 북쪽에 있다”고 말했다. 흩어져있는 개는 "Hai Nei Bei Jing"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Yuan Ke는 "처음부터", "보내짐", "개 북쪽에서", "어느 날 발에서"등을 말했는데 모두 다른 이미지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梼杌táowù
문공 18년에 쓴 『좌전』에 따르면, 그들은 원래는 두려워하고 혐오하는 악한 사람들이었다. 그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고, 만약 그가 그들을 무시했다면 그는 오만하고 무자비했지만 세상의 혼란 때문에 큰 덕을 보였습니다. 세상은 그것을 '梼杌'라고 부른다. 가르칠 수 없는 이 사악한 남자는 결국 고대에 유명한 마법의 짐승으로 진화하게 된다. 서부 황야의 짐승들." "개털을 가진 호랑이처럼 생겼고, 길이는 2피트, 사람의 얼굴, 호랑이 발, 돼지의 입과 이빨, 그리고 길이가 1피트 8피트에 달하는 꼬리를 가지고 있다."梼杌"는 광야에서. 괴물이라기보다 이미 이상하고 뒤틀린 이미지다. 생화학 실험에서 실패한 핵 누출의 산물이라고 한다
"맹자 리루하 "라고 말했습니다. "진의 성, 초의 초, 노의 봄과 가을은 모두 같습니다." 이를 "梼杌"이라 하고 춘추시대를 나라의 역사 이름으로 부르는데, 초나라의 역사 이름은 "梼杌"이다.
梼杌는 일반적으로 고대의 사나운 짐승으로 간주됩니다. 문공 18년 '좌전'은 "순과 요는 사문의 손님이었고, 훈돈, 경기, 옹초, 도철 4악족을 후손에게 데려와 악귀를 쫓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카오스. 이는 순이 네 명의 악령을 추방하고 이를 이용해 건을 징벌했다는 뜻이다. Yu.Gun의 아버지.
'사기·오제기'에는 "전서의 집안에 배우지도 못하고 말도 못하는 무능한 제자들이 있었는데, 세상에서는 그들을 옹주라고 불렀다"고 적혀 있다. Gun은 Zhuanxu의 가족을 쫓았습니다.
당(唐)나라의 장수계(張守結)는 《의의사기》의 《심의경》을 인용하여 “서쪽 황야에 짐승이 있는데 그것은 호랑이만큼 크며, 머리털은 2피트이고, 얼굴은 사람 같고, 호랑이 발, 돼지 입과 이빨, 그리고 1피트 8피트 길이의 꼬리. 그 혼돈과 혼돈 속에서 한 마리는 매우 자랑스러웠고, 다른 한 마리는 훈계하기 어려웠습니다."
타오티에: (tāotiè가 게시물을 제거했습니다)
Xuanyuan이 Chiyou와 싸웠고 Chiyou는 머리가 땅에 떨어져 대식가로 변했다고합니다. 《산해경북산경》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우산은 꼭대기에는 옥이 많고 바닥에는 구리가 많이 있습니다.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양의 몸과 같고 얼굴은 사람의 형상입니다. 눈은 겨드랑이 밑에 있고, 호랑이의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고, 그 소리는 아기처럼, 이름은 노루부엉이이고, 식인종이다.” 진나라 산해경에 곽포가 주석한 바에 따르면, 여기에 언급된 노루 부엉이는 도철(Xuan Er 중학교 광산에서 이상한 새가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부엉이, 노루 부엉이일까요?)를 의미합니다. "심의경시황징"은 "짐승의 이름인 도철은 소 같은 몸에 사람의 얼굴, 겨드랑이 아래 눈, 식인 풍습을 갖고 있다"고 말한다. "용은 아홉 아들을 낳는다." "아홉 아들 중 하나.
나중에 도철은 토템이 되어 각종 제사 그릇에 새겨졌다. 『노춘추실록·선시란』에는 “주정은 머리는 있으나 몸은 없는 도철로 장식되어 있다. 사람을 삼키지 않고 잡아먹고 몸에 해를 끼치므로 말로 갚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은주시대에는 삼각대에 도철이 자주 새겨졌다. 머리는 사납고 눈은 밝고 인상적이며 콧등이 튀어나와 있고 머리에는 한 쌍의 구부러진 뿔이나 발이 있다. , 구부러진 방향은 불특정한 것 같으며, 양뿔처럼 안쪽으로 휘어져 있을 수도 있고, 소뿔처럼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을 수도 있다. 입을 크게 벌리고, 톱처럼 날카로운 이빨을 갖고 있으며, 입은 약간 굽어 있다. 훅에 걸리거나 입이 단단히 잠겨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쪼그려 앉은 형상으로 몸은 아치형이고 머리는 땅이나 물과 구름에 닿고 있으며 양쪽에는 개 발톱이나 호랑이 발톱처럼 날카로운 한 쌍의 발톱이 있다. 양쪽에는 귀 모양의 살찐 날개가 한 쌍 있습니다.
청동에 새겨진 도티 문양은 상상속의 신비한 괴물이다. 이 괴물은 몸은 없고 머리만 크고 입만 크다. 욕심이 많아 눈에 보이는 것은 무엇이든 먹어치워 결국 굶어 죽는다. 탐욕의 상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