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혜산토우인형 소개
혜산토우인형 소개
회산토우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쑤성 무석시의 전통예술인 점토조각(회산토우)은 국가무형문화재 중 하나입니다. 유산. 회산토우(回山土彫)는 무석(無錫) 회북(惠北)에서 생산된 다채로운 토우의 일종으로 명나라 때 창건되어 청나라 때 개발된 것으로 4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회산토인형은 거친 것과 가는 것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모양이 간결하고 풍부하며, 선이 부드럽고 밝으며, 색상이 밝고 눈길을 끌며, 아이디어가 영리하고 세심합니다. 작품으로는 어린이용 장난감과 가구류가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손 반죽 오페라', '빅 아푸' 등이 있다.
2006년 5월 20일, 점토 조각품(회산 점토 인형)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으며, 유산 번호는 VII입니다. -47.
모델링 시 작가는 탈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블록 사이의 균형 잡힌 전환을 통해 작품을 둥글게 만들고, 높은 부조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의 기복이 있는 윤곽을 표현합니다. 이는 인쇄 블랭크 생산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인팅의 원활한 시작을 보장합니다. 혜산 토우 인형 중 상당수는 모양이 없이 등받이가 편평하고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형태는 간결하고 과장되어 있으며, 큰 머리, 짧은 몸, 네모난 얼굴, 네모난 입과 코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안정되며 위엄이 있는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다.
회산토우의 역사적 유래
무석에서 회산토우가 생산되기 시작한 것은 명나라 말기부터 시작되었다. 『고현대도서전』에는 회산인들이 판매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 말기의 토우 인형. 초기 회산 토우 인형은 일반적으로 신, 부처, 인물 및 다양한 동물의 모양을 가졌습니다. 전자는 대부분 사람들 사이에서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전통적인 신이며 주로 숭배에 사용되며, 후자는 "놀이 용품"이라고도 알려진 어린이 장난감으로 사용됩니다. 금형 인쇄 블랭크, 밝은 색상, 거칠고 약간 과장된 형태의 점토 인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점토 인형은 거친 제품이라고도 하며 주로 도시와 농촌 지역의 어린이와 농부에게 판매됩니다.
명나라 중기부터 청나라까지 곤곡가극은 우시에서 인기를 끌었다. 청나라 전기와 중기에는 회악단, 북경악단 등이 우시 지역에서 자주 공연을 펼쳤다. 동시에, 민속 "잔디 무대 극단"도 비수기 동안 지역 오페라를 자주 공연합니다. 향의 계절, 누에의 계절, 사찰 박람회, 가계도를 갱신하는 사당 등 다양한 공연이 더욱 활발해진다.
회산은 도시와 농촌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부터 많은 사찰과 사당이 있으며, 큰 사찰과 사당에는 신을 공경하거나 조상을 숭배하는 공연 무대가 있습니다. 연극공연은 토우제작에 종사하는 회산민속예술가들에게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점토인형극의 초기 작품 중에는 하나의 주형으로 제작된 높이 10센티미터 이하의 '소극'이 등장했는데, 이는 점토판에 점토 인형을 따로 삽입했기 때문에 '소연회'라 불렸다. ".
위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점토조각(회산토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