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중추절의 풍습과 관습은 무엇입니까?

중추절의 풍습과 관습은 무엇입니까?

중추절 풍습에 대하여 중추절 풍습은 무엇입니까

1. 중추절 풍습에 관하여 : 조수 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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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토끼는 아주 둥글게 생겼다고 알려져 있어요. 9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춥거든요. 문을 열어두고 밤조물을 지켜보는 시입니다." 8월 15일'은 송나라의 시인 소식(蘇施)이 지은 것이다. 고대 절강에서는 중추절 동안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조수를 관찰하는 것이 또 다른 중추절 행사였습니다.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 왕조의 메이청(Meicheng)의 "제법(Qi Fa)" 송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중추절에 조수를 관찰하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명나라의 Zhu Tinghuan의 "고무림 이야기 보충"과 송나라의 Wu Zimu의 "Mengliang Lu"에도 조수 관찰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 두 권의 책에 묘사된 조수관찰의 대행사는 송나라 중추절 조수관찰이 전례 없는 정점에 이르렀음을 보여줍니다.

2. 중추절 풍습에 대하여: 월병 먹기

Xian Qin Zaisi의 "Luozhong Jiwen"에는 당나라 Xizong 황제가 중추절에 월병을 먹었다 고합니다. 그는 Xinke Jinshi가 곡강에서 결혼식 연회를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새로운 Jinshi에 대한 보상으로 황실 부엌에 월병을 붉은 비단으로 포장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볼 수 있는 월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송대에는 월병에 '연잎', '황금꽃', '무궁화' 등 우아한 이름이 붙었고, 그 제작 방법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소동포 시인은 시에서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그 안에 바삭하고 달콤한 케이크가 들어있다”고 칭찬했다. 그리고 향긋한 맛. 송대 이후 월병 제작은 맛에만 신경을 쓴 것이 아니라, 월병 표면에 달궁전설과 관련된 다양한 문양을 디자인하였다. 케이크의 패턴은 아마도 먼저 종이에 그린 다음 케이크에 붙였을 것입니다. 나중에 그는 단순히 반죽 틀을 사용하여 월병에 붙였습니다. 보름달 모양의 월병은 열다섯째 날의 보름달과 같은 재회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를 축제 음식으로 여기고 달을 숭배할 때 사용하며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한민족의 국민심리를 반영한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초기에 원나라와 맹나라의 통치자들은 민중이 봉기할 것을 두려워하여 10가구에 한 명씩 병사를 보내 그들을 감시하는 강압적인 정책을 세웠습니다. 10가구에 식칼 1개를 허용했는데, 주민들이 참을 수 없어 8월 15일 중추절을 맞아 서로 선물을 주고받았다. 케이크에는 밀랍 공이 종이에 싸여 있으며, 케이크 바닥에는 서로 몽골에 맞서 싸워 고국으로 돌아가도록 촉구하는 종이도 붙어 있습니다. 절강성 원저우 사람들은 이런 월병을 '산진'이라고 부르는데, 현지 방언에 따르면 동음이의어는 '샤친'이다. 이것이 오늘날 월병에 종이를 붙여서 먹는 경우가 많은 이유일 것입니다.

3. 중추절 풍습: 달놀이

중추절에 달을 가지고 노는 것을 현대인들은 달 감상이라고 부릅니다. 세련되고 대중적인 고대인. 달과 노는 모습을 보면, 부자는 자신만의 알록달록한 집을 짓는 경우가 많고, 욕심 많은 사람은 식당에 사는 경우가 많으며,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산에 오르거나 물에서 수영을 하며 음식과 술을 꼭 마셔야 한다는 것이다. 시 쓰기, 평신도 고대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밤을 새워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을 가지고 노는 귀족과 민간인 외에도 관광 중에 달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나라 이서(唐姫 Li She)의 시 '중추절 밤 군산대(吉山樂)에서 달을 관찰하다'에서 '진강 앞 제방 꽃밭에서 우리는 40년 동안 시와 술과 함께 유행하였다. 중추절은 동팅호 위에 달이 떠오르는 날이다." 이는 등산을 하고 달을 관찰한 증거이다. 명나라의 『강남기』에는 8월 창수현에서 “관광객들이 배를 타고 호수 다리에 모여 달을 바라보았다”는 기록이 있다. 물론 고대인들은 달을 가지고 놀 때 단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즐겼을 뿐만 아니라 종종 달을 자연의 다른 풍경과 함께 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풍경인 Lugou Dawn Moon, Three Pools Mirrored. 달 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추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달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4. 중추절 풍습: 등불을 켜는 중

중추절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맑고 달이 거울처럼 밝다 .. 좋은 날에는 아름다운 광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에 만족하지 않아 달빛을 돕기 위해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습니다. 호광지역에서는 탑 위에 기와를 쌓고 그 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다. 강남(Jiangnan) 지역에는 가벼운 배를 만드는 풍습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현대에 Zhou Yunjin과 He Xiangfei가 쓴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불은 광동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명절 10일 전에 모든 가족은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등불을 묶습니다. 과일, 새, 새 등의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동물, 물고기, 곤충 등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에 그려진 중추절 등불을 대나무 장대에 묶어 처마 위나 높은 나무 위에 놓습니다. 테라스나 작은 등불을 문양이나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매달아 놓습니다. 집에 높이 매달린 등불은 일반적으로 "나무 중추절" 또는 "장식 중추절"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은 높이가 몇 피트에 달할 수 있어요. 가족들이 등불 아래에 모여서 놀고, 일반 사람들은 깃대와 등불 두 개를 세우는 것도 재미있어요. 도시 곳곳의 불빛이 마치 유리 세계 같아요.”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은 고대부터 등불축제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졌습니다.

5. 중추절 풍습에 대하여: 토끼와 놀기

진이(Jin Yi)와 궁녀 신이링(Shen Yiling)이 쓴 '궁기(Palace Records)'에서 서술된 이야기. 팔국연합군이 베이징에 입성하던 해, 서태후는 도망치던 중 중추절이 되어 공황상태에 빠져 옛 제사를 잊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머물고 있는 신저우 공원(Xinzhou Gongyuan)에서 달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이야기에는 “저녁 식사 후에는 궁궐의 풍습에 따라 왕비가 태음왕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는 아마도 '남자는 토끼를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토끼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동북 지방의 풍습에 따른 것 같습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지 말라'고 하여 집의 주부가 제사를 드리러 왔는데, 마당 남동쪽 모퉁이에 탁자가 놓여 있고 큰 그림이 그려진 종이가 놓여 있었다. 달궁에는 토끼가 약을 짓는 곳이 네모난 통이었는데, 산서성 북부의 양동이는 둥글지 않고 사각형이다. 사각형이고 단맛은 가 자매의 부드러움만큼 달지 않습니다. " 산시 북부의 양동이는 모두 사각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양동이에는 새 수수를 채우고 양동이 입구는 노란 종이로 덮여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과일 접시와 월병 4개가 놓여 있고, 중앙에는 지름 1피트의 큰 나무 접시가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새 녹두 2개와 차 4그릇을 그릇에 붓고 찬물로 씻는다. 이렇게 해서 왕비는 첩과 우리 모두를 데리고 의례를 마친다. 비록 의식이 성공하더라도 우리는 모두 도망가고 미신을 믿습니다. 조금이라도 무례하게 행동하면 신들을 모욕하고 우리 자신에게 재앙을 가져올까 두렵습니다. 신과 유령, 우리는 모두 서둘러 참여하고 아무도 감히 그를 끌어내리지 못합니다! Juanzi와 나는 번갈아 가며 절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청나라 궁전에서 달 토끼를 숭배하는 규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도주 중이어서 산시(山西) 북부에서 분향단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싸움은 대체이지만 심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당신은 어려움에 처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을 더 경외하고 경건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청나라 조정에서는 달 한가운데에 있는 옥토끼를 태음왕이라 불렀다. 그러나 일반 사람들은 이를 옥토끼자(玉寅子)라고 부른다. 비록 이 호칭은 태음주(泰印主)라고 부르는 것만큼 엄숙하고 엄숙하지는 않지만 더욱 정중하다. 베이징 주변의 민속 풍습에서 중추절에 토끼 경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실제로는 충분히 엄숙하지도 않고 장난에 지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신을 숭배하는 민속 심리의 소외감을 반영합니다. 중추절이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서 민속 축제로 변모한 이후 풍속의 색깔은 쇠퇴하고, 관광의 성격은 점점 더 두드러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현상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