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레드라인 여성의 개인정보

레드라인 여성의 개인정보

홍현여

광둥성 카이핑 출신인 홍현여(1927~)는 광저우 시관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꽝젠롄(Kuang Jianlian)이다. 13세 때 이모에게 오페라를 배워 '샤오옌홍'이라는 예명으로 무대에 데뷔했다. 1942년에 그는 마싯상(Ma Shitsang)의 태평극단(Taiping Theatre Company)에 입사하여 점차 유명해졌습니다. 1946년에는 광둥 오페라 '나는 미쳤어'가 한 달 연속 홍콩에서 공연돼 홍콩에 돌풍을 일으켰다. 1947년에 그는 "Crazy for You"를 포함하여 3편의 영화를 촬영했고 이후 70편 이상의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1955년 중국으로 돌아와 건국절 경축행사에 참석했고, 그해 말에는 광동성 광동희극단에 입단했다. 1957년 제6회 세계청년학생평화우호제에 참가하여 <성을 떠나는 조군>, <열매송가>로 클래식음악 콩쿠르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1967년부터 1980년까지 그는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잉더 차 농장으로 파견되었습니다. 1984년 광저우 손중산 기념관에서 단독 연주회를 열어 각계각층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1990년에는 홍두 광둥 오페라단의 리더이자 예술감독을 맡았다. 2002년에는 문화부에서 제1회 '조형 및 공연예술창작 연구공로상'을 수상하였다.

레드라인걸 : 60년 넘게 인기를 끌며 반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활동해온 그녀.

60년이 넘는 활동 끝에 인기를 끌고 있다. 반세기가 넘도록 광둥 오페라계와 국립 오페라계에서 레드라인 걸즈 외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많지 않습니다.

광둥 오페라 역사상 세대적 천재인 홍현 누의 예술 생활은 60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그녀는 200편에 가까운 연극을 공연했으며, 국내외 관객과 전문가들에게 70편 이상의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그녀의 예술적 성과는 광둥 오페라계뿐만 아니라 연극계 전체에서도 드물다. 일부 전문가들은 최근 수십 년간의 광동 오페라는 현대 광둥 오페라의 역사에서 레드라인 여성의 시대였다고 평가한다. 객관적으로 볼 때 그녀의 영향력은 광동 오페라 예술의 범위를 넘어, 링난 문화의 감동적인 부분. 풍경은 경극 역사의 빛나는 진주가 되었습니다.

전국적인 관점에서 볼 때 광동 오페라는 관객이 가장 많은 오페라는 아닐지 모르지만, 레드 라인 걸의 이름은 거의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도 합니다. 레드 라인 걸의 나는 이 이름의 광동 오페라밖에 모른다. 수많은 드라마 배우들 사이에서 홍현우가 이렇게 높이 올라갈 수 있었던 것은 타고난 목소리와 이해력, 기타 타고난 조건도 당연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광동 오페라에 대한 집착 때문일까 두렵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탐구와 혁신을 하며,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마십생 등 선배들에게 미술을 배웠을 때 비록 극단의 주연 3인자에 불과했지만 홍현누의 노력과 성실함은 이미 선배들로부터 칭찬을 받았고, 오랜 세월 동안 갈고 닦은 그 안에 화려한 납꽃이 모두 씻겨 나가고 배밭의 나쁜 습관이 오염되지 않습니다. 홍콩이 큰 인기를 얻었을 때에도 홍현누는 결코 자신을 잃지 않았고, 대신 경제 상황의 개선을 기회로 삼아 고전 문학과 영어, 그리고 다른 드라마의 특징을 다방면에서 배웠습니다. 일반 드라마 배우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생겼다. 나중에 그는 홍콩의 조악한 광동 오페라 스타일에 깊은 혐오감을 느꼈기 때문에 경력을 쌓기 위해 본토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본토로 돌아가겠다는 그녀의 원래 선택이 옳았다는 사실도 입증되었습니다. 귀국 후 그녀는 "수서원", "관한경", "산국폭풍" 등 그녀의 가장 만족스럽고 대표적인 소설, 시, 문학 작품에 출연하여 오늘날까지 예술 경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그녀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로 '홍파' 예술을 창안한 것은 바로 광동 오페라에 대한 사랑과 집착 때문이었고, 이는 그녀의 예술이 '사물에 따라 형태를 만들고 창조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했다. 감정에 따라 소리가 난다." 영역. 그녀가 문화대혁명 당시 불펜에 있을 때에도 닭을 외치며 목소리를 연습했고, 70대에도 여전히 광둥 오페라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는 것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집착이다. 광동 오페라의 발전에 따라, 그녀는 광동 오페라를 홍보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광동 오페라 영화를 만들 생각을 했고, 영화에 직접 더빙을 고집했는데...

레드 라인 걸이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남길 수 있다는 사실 광동 오페라 발전의 역사는 자신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혁신 추구와 관련이 있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많은 사람들의 노력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의 예술 경력에서 그녀의 역할은 Ma Shizeng입니다. 예를 들어 그녀의 예술적 경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Xue Juexian은 예를 들어 Red Line Girls에 대한 열렬한 기대와 지도력을 갖고 있는 Zhou Enlai입니다. 예를 들어, Mei Lanfang, Cheng Yanqiu 및 기타 선배들이 Red Line Girls를 전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Red Line Girls에 대한 지도와 도움도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Hongxian Nu의 예술적 탐구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사람의 출현이나 현상을 고립적으로 보지 않고, 붉은실소녀를 더 큰 사회적 맥락에 두고 관찰한다면, 붉은실소녀의 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소녀는 실제로 링난 문화의 분위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1930년대 광둥 오페라 무대에 홍선소녀가 등장했을 당시 중국 사회는 정치적, 군사적 혼란으로 인해 신구문화의 교체가 가속화되고 있었다. 링난 문화는 실용적이고 세속적인 삶에 관심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서구 문명과 가장 먼저 접촉한 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개방적이고 전위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링난 문화의 개방성과 호환성은 일반 대중에게 광둥 오페라의 문을 열었고, 이로 인해 광동 오페라 배우들은 연기에 있어 더욱 성숙해지고 형식의 변화가 필요하며 혁신이 불가피해졌습니다. Ma Shizeng, Xue Juexian 등은 서양 문학과 예술의 특정 관행을 활용하고 통합하면서 많은 선구적인 개혁을 수행했습니다. 레드라인걸은 선배들이 개척한 길을 이어가며 여성미라는 단순한 틀을 점차 뛰어넘어 우아하면서도 비극적인 스타일을 형성하며 광둥 오페라 발전의 또 다른 정점에 도달했다. 오늘날 광둥 오페라는 링난 회화 학교(Lingnan School of Painting), 광동 음악(Guangdong Music)과 함께 “링난 3대 공연(Lingnan Three Shows of Lingn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실 소녀 현상은 20세기 링난 문화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풍경이다.

문자 사전

레드라인걸은 처음 드라마를 배우고 싶었을 때 아버지가 “배우가 되면 배우가 될 수 있다”며 반대했다. 오랜 세월을 거쳐온 사실이지만, 홍라인걸은 '드라마이자 어른'임에 틀림없다. 그 결과, 그녀는 약속을 이행하고, 유명해지고, 공연가가 되고, 사람이 되었으며, 광동 오페라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인물이자 현대 오페라 배우들 중 가장 권위 있는 해외 예술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명성·홍현누

홍현누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따라 하이주극장과 태평극장에 가서 대작을 관람했다. Bai Jurong, Xue Juexian 등의 노래를 배우는 광동 오페라는 어렸을 때부터 광동 오페라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계를 위해 광동 오페라 무대에 입문했지만 실제로 레드 라인 걸의 가족적인 분위기는 광동 오페라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녀의 사촌 Kuang Xinhua는 광동 오페라의 유명한 무술 학생이자 업계의 주요 인물입니다. 그녀의 외할아버지 Sheng Jianan은 그녀의 유명한 무술 학생입니다. Life Life 및 Shengshou Years와 같은 지방 및 홍콩 극단; 그녀의 숙모 He Fulian은 A 유명한 Hua Dan이며 Hongxian Nu의 예술적 깨달음이기도합니다.

1938년 어머니의 인도로 홍현누는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주해 이모 허푸롄 밑에서 공부하고 정식으로 미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Xiao Yanhong"이라는 예명으로 Liang Shaojia가 주최하는 지방 및 홍콩 극단 중 하나인 Shengshou Nian Class와 함께 공연했으며 나중에 He Fulian과 함께 Liang Shaofeng이 주최하는 극단에 합류했습니다. Liang Shaofeng은 유명한 광동 오페라 학생입니다. 그는 똑똑하고 순종적이며 공부가 많은 Hongxian Nu를 좋아합니다. 그는 시간이 있을 때 그녀에게 보컬 기술과 발음 기술을 가르쳐서 나중에 그녀의 노래 기술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합니다. Liang Shaofeng은 'Red Line Girl'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Xiao Yanhong'의 예명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Red Line Girl이 상자를 훔친다'라는 의미를 따서 예명을 'Red Line Girl'로 변경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 그 사람은 이 이름이 나중에 이렇게 눈부시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을 거라 생각했어요.

Fulian 그는 Red Line Girl의 초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했으며 Red Line Girl을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인 Ma Shiteng과 만나도록 이끌었습니다. 마싯상(Ma Shit-tsang)이 설립한 태평극단은 당시 홍콩과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극단이었습니다. 레드 라인 걸즈(Red Line Girls)는 제3의 주연배우로 출발하여 잔장(Zhanjiang), 광시(Guangxi) 등지에서 많은 태평극단을 공연했습니다. 그들은 마싯상의 말과 행동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1943년 정음단이 일시적으로 공연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홍현누는 '부드러운 피부 뱀이 현마를 모집하다'에서 처음으로 정음단 역을 맡았으나 당시 포스터에는 원래 이름은 Kuang Jianlian(그녀는 이전에 중국 본토에서 공연할 때 항상 원래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그날 밤 공연은 매우 성공적이었고 다음날 포스터에는 공식적으로 그녀의 이름이 Red Thread Girl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Ma Shitzen Theatre Company의 주요 여성 스타가되었습니다.

1946년은 레드 라인 걸의 예술 경력에 있어서 중요한 해였다. 올해 봄, 그녀는 광저우 첫 새 연극 '나라를 돌려줘'에서 마싯상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그녀는 2년 넘게 중국 본토에서 여성 무용수로 활동했지만 광동어는 이번이 처음이다. 오페라 중앙 광저우는 Taipan Zhengyin Dan과 함께 무대에 올랐습니다. 당시 전문가와 청중은 그녀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습니다. 그녀는 앞서 나갔고, 젊고, 외모가 좋았으며, 작업이 꼼꼼하지 않았으며 미래가 무한했습니다.

레드라인걸은 하반기 홍콩에서 새로운 패션 드라마 '미쳤어'를 선보였는데, 이 드라마는 마싯상, 량샤오펑 등 탄탄한 출연진이 출연해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얽혀 있다. 한 달 넘게 진행되며 홍콩에서는 전례 없는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관객들은 당시 아직 20살도 되지 않은 레드라인 소녀와 더욱 친숙해졌다.

홍현누는 광둥 오페라 무대에서 활동하는 것 외에도 영화와 음반이라는 두 분야를 접하기 시작했다. 1947년 그녀는 <너에게 미쳤다>를 포함해 3편의 영화를 찍고 2장의 앨범을 녹음하며 영화계와 음반계에 입문하는 시작을 알리며 인기스타가 됐다. 이 경험으로 인해 Hongxian Nu는 더욱 유명해졌을 뿐만 아니라 그녀가 보여줄 수 있는 더 넓은 세계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녀는 계속해서 새로운 예술 창작에 놀라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예술적 품질.

쳉 오페라 · 레드 스쿨

1950년대 홍콩의 광동 오페라 산업은 조잡한 스타일이었고 많은 연극이 무대 디자인에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심지어 감독도, 대본도 없었다. 홍현누는 1951년 보봉광동극단에 합류해 극중 동작과 표현을 활용해 노래 실력을 높였기 때문에 관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다가 홍콩 신문에 '여성 억양'이라는 단어가 등장했고 점차 청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Hongxian Nu는 자신의 예술이 직면한 발전의 어려움을 깊이 인식하고 유행을 따르며 예술 생활을 낭비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두 명의 광둥 오페라 대가 Ma Shitsang과 Xue Juexian을 초청하여 자발적으로 True, Good을 결성했습니다. , 그리고 아름다운 광둥 오페라단.

1955년 국경일 축하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녀는 저우언라이 총리를 만나고 메이란팡(Mei Lanfang)과 같은 거장들을 만나 중국의 번영하는 발전 상황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유명하고 수익성이 높은 홍콩에서의 경력을 단호히 포기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와 발전하는 것은 예술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부당한 대우를 받아 13년 동안 무대에 오르지 못한 것이 평생의 아픔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레드라인걸은 자신의 선택을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 실제로 홍현노는 중국으로 돌아온 후 『수서원』, 『관한경』, 『성곽을 떠나는 조군』, 『산국폭풍』, 『유호란』, 『유호란』 등 일련의 뛰어난 소설, 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흰 제비, 봄을 맞이하다》 등의 희곡은 관객에게 친숙한 소설, 시, 문학 작품이다.

레드 라인 걸은 광둥 오페라의 전통 창법을 계승해, 담백하면서도 둥글고, 밝지만 감미로운 목소리로 폭넓은 음역대를 갖고 있다. , 민속 예술 및 서양 성악을 형성하여 독특한 "빨간 노래 (여성 노래라고도 함)"를 형성합니다. 광동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은 음색의 변화가 많으며 전환 없이 장식적인 슬라이드 전환을 사용할 수 있어 흔적이 남지 않아 신선합니다. 광둥어 문자는 4배의 성조를 갖고 있으며, 닫히는 단어와 후음, 비음이 많다. 노래하는 문자는 빠른 성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긴 성조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가벼움의 발성과 부드러운 노래를 마음껏 발휘하세요. , 순수하고 순수한 운율의 노래 기술은 비음에 빠지는 닫힌 단어를 만나더라도 여전히 음조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으며 소리는 순수하고 진실합니다. 감정은 여운으로 표현될 수 있다. 성부는 둥그스름하고 충만하며 성부는 전체적으로 집중되어 있어 '주성부와 풍미부'로 불리며 독특한 '여성곡'을 형성하는데, 이는 현대 광둥 오페라에서 가장 널리 퍼진 창법이다. 단계.

'레드튠'에서 '레드스타일'까지, 레드라인걸들의 예능적 성숙과 완성도가 높아지는 과정이다. 홍현누는 연기 속에서 캐릭터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관한경'의 주련수, '수서원'의 추련, '산국폭풍'의 유진 등 그녀가 연기한 여성들은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그녀는 무대에서 일련의 독특한 이미지를 창조하여 그녀의 예술 경력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또한 광동 남부 지역에서 '홍파' 예술이 번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마도 레드라인걸은 처음부터 의식적으로 장르를 만들어내지는 않았을 텐데, 그냥 현실적으로 연기하고, 극 속 인물을 마음으로 느끼고, 배우고 또 배우고 싶었던 것 같아요. 그녀는 다른 드라마, 심지어 서양 드라마까지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흡수하여 예술의 독특한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희소한 점은 동서양 예술을 막론하고 언제나 자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레드 라인 걸(Red Line Girl)이 대담한 흡수와 변신을 통해 혁신과 전통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룩하고 마침내 광동 오페라의 통합적 작곡이 된다는 점이다.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성숙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대대로 이어지는 '붉은 팬'의 형성은 붉은 실 여성들의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성인·팥

장르의 형성은 장르 자체의 독특한 특성과 더불어 시대의 시험을 통과하고 인정받는 대표작도 있어야 한다. 관객이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미술학교의 후계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