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딱딱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한 민속예술?

딱딱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한 민속예술?

귀극은 후난의 제극에서 유래하여 청나라 가경시대에 광시성 계림으로 전파된 후, 일정 기간의 언어 변화를 거쳐 오늘날의 귀극으로 발전했습니다. 구이오페라(Gui Opera)는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10대 오페라 형식 중 하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기오페라(Gui Opera)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음으로, 도시문화의 관점에서 함께 배우고 이해해 볼까요!

귀오퍼(Gui Opera)는 광시좡족 자치구의 지역 오페라 중 하나로 원래는 "계림 오페라", "귀반 오페라"라고 불렸으며 피황 오페라 시스템에 속합니다. 주로 광시성 구이린과 류저우의 '만다린' 지역에 퍼져 있으며, 광시 각 민족에게 인기가 있는 주요 향토 오페라입니다. 그 역사는 회극(Hui Opera), 한극(Han Opera), 후난 오페라(Hunan Opera), 제나라 오페라(Qi Opera)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레퍼토리는 대부분 피황 오페라(Pihuang Opera)와 유사합니다. 귀극은 곤산곡, 이양곡, 난탄곡 등 여러 오페라 곡을 통합 흡수하여 주로 탄곡을 노래하고 고곡, 곤곡, 부곡, 잡곡도 부르는 일종의 오페라이다.

귀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귀오페라의 레퍼토리는 상당히 풍부하며, '대소판 800개'가 있다고 한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회극(Hui Opera), 한 오페라(Han Opera), 호남 오페라(Hunan Opera) 및 제나라 오페라(Qi Opera)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레퍼토리는 대부분 피황(Pihuang) 체계의 형제 오페라와 유사합니다. Daoguang과 Xianfeng 시대에 Qi Opera가 소개되었습니다. 오페라 경로가 가깝고 발음이 유사하기 때문에 기극과 귀극 예술가는 오랫동안 같은 무대, 같은 오페라에서 공연해 왔으며 이는 귀극의 음색과 연기력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 발전은 점점 더 발전해 왔습니다. 성숙한.

구이 오페라 곡은 주로 "반 곡"으로, "가오 곡", "곤 곡", "불 곡" 및 기타 곡이 있습니다. "공동"은 "South Road"(Erhuang)와 "North Road"(Xipi)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역변조 형식인 "yinpi"와 "back arch"는 둘 다 자체 시스템입니다. 반주대 역시 다른 피황극과 마찬가지로 문학 분야와 무술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전자는 두 개의 현(Jinghu와 유사), Yueqin, 세 개의 현, Huqin, Qudi, bangdi, suona 및 china(즉, 바다 피리) 등을 사용하며, 후자는 선명한 드럼을 사용합니다( 반구), 전쟁북, 크고 작은 홀북, 반(결판), 큰 징, 큰 심벌즈, 작은 징, 작은 심벌즈, 구름 징, 별, 종 등.

귀극의 역할은 크게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의 4가지 역할로 나뉜다. "Sheng" 계열은 Sheng, Mo, Wai, Xiao 및 Wu로 나뉘며 "Dan" 계열은 Dan, Zhan, Tie 및 Fu로 구분됩니다. "슈" 라인은 광대와 광대로 구분됩니다.

귀오페라 학교

귀오페라의 역할은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의 네 가지 주요 역할로 나뉩니다. 태어날 행위는 성(聖), 묵(篇), 위(護), 소(護), 오(吳)로 나뉘고, 단(丹)의 행위는 담(灣), 담(篇), 철(鳥), 부(富)로 나뉘고, 순(純) 행위는 형(智), 부경(富景), 묵(篇)으로 나뉜다. 추악하고 광대로. 집합적으로 "기타"라고 불리는 일부 워크인도 있습니다. 각 직업마다 고유한 수행 스타일이 있습니다.

건강 행동: 꾸준하고 신중하며 우아하고 관대합니다. '육부대재판'의 민주, '양군이 창을 가르친다'의 양건, '원문이 아들을 참수하다'의 양연조 등.

Xiaosheng: 시크하고 우아하며, 잘생기고 우아한 반면, Wu Xiaosheng은 우아하고 영웅적입니다. "황학루"의 Zhou Yu, "Chai Fang Farewell"의 Li Dan, "The Gun Umbrella"의 Jiang Shilong 등.

단싱: 위엄있고 고급스럽거나, 아름답고 손재주가 뛰어나거나, 노래와 연기 모두 잘하고, 민사적 재능과 군사적 재능을 모두 갖춘 것이 최고입니다. "Peach Blossom Religion Crazy"의 복숭아 꽃, "Guizhi Writing"의 Li Guizhi, "Slaying Three Demons"의 Su Daji 등

핑싱(Ping Xing): 활기차고 장엄하며, 사납고 불타오르는. "홍문연회"의 항우, "여화당"의 장비, "사마서궁"의 사마시 등

추함: 웃기지만 저속하지 않고, 재치 있지만 매끄럽지 않고, 여유롭고 자연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화자가 총리를 꾸짖다"의 손교아, "골동품이 아내를 빌리다"의 장구구, "이바오가 불평을 쓴다"의 허이바오 등이 있습니다. 귀극은 야오단 역만 맡는 것이 아니다. 야오단 역은 푸징, 추, 남편 등 배우들이 맡는 경우가 많으며, 연기는 유머를 강조한다. "옥팔찌 따기"의 Liu 중매인 등.

귀극은 광시 남부의 차따기극과 마찬가지로 광시 한족의 향토극 중 하나로 민속문화에 뿌리를 둔 대표적인 귀극이다. 광시의 독특한 풍습과 인문적 특성을 융합하여 점차 섬세하고 우아하며, 스마트하고 생생하며, 강하고 부드러우며, 현지 풍미가 풍부하고, 생활에 가까운 단순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지닌 스타일을 형성해 왔습니다.

2006년 5월 20일, 귀극은 국가무형문화유산 제1차 목록에 등재되도록 승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