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굴원의 소개, 역사적 배경, 관련 이야기, 창작물 등을 소개합니다.
굴원의 소개, 역사적 배경, 관련 이야기, 창작물 등을 소개합니다.
굴원(屈源, 기원전 340년~기원전 278년경)은 중국 전국시대 초나라의 시인이자 정치가이다. 초국 단양 쯔귀(현 호북성 이창)에서 태어났다. Mi의 성은 Qu, 이름은 Ping, 호는 Yuan, 이름은 Zhengze, 호는 Lingjun입니다.
초무왕 흉통의 아들 굴하의 후예. 그는 어렸을 때 좋은 교육을 받았고 지식이 풍부했으며 야망이 컸습니다. 초년에는 초회왕의 신임을 받아 좌도(左土)와 삼로(삼록)의 관리를 역임하고 내무와 외교도 관장하였다. 그는 '아름다운 정부'를 주창하고, 내부적으로 인재를 임명하고, 법률과 제도를 개정하며, 제나라를 통일하여 외부적으로는 진나라에 저항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귀족들로부터 배제되고 비방을 받았기 때문에 북한과 원상강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초국의 영두(永渡)는 진군에게 포로가 된 후 밀라수(穆樂河)에 빠져 조국을 위해 목숨을 잃었다.
'이사오', '천문', '구곡'은 굴원 작품의 세 가지 유형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볼 수 있다. 『구장』, 『원유』, 『점술』, 『어부』, 『영혼소환』, 『대진』의 내용과 문체가 『이사오』와 함께 표현된다.
'이싸오'는 굴원이 자신의 이상, 경험, 고통, 열정, 심지어 그의 삶 전체를 바탕으로 지은 장엄한 시로, 그의 독특한 개성이 빛나며 이 작품의 초점이 되고 있다. Qu Yuan의 모든 창작물. 『천문』은 굴원이 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쓴 시로, 작가의 학문적 성취와 역사와 자연에 대한 견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곡'은 초나라의 신을 숭배하는 음악으로, 굴원에 의해 가공되고 다듬어진 곡으로 표현면에서 생명의 정취가 강하다. 등장인물의 감정과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 그러나 작가의 자기표현이 아닌 사람이나 신을 대신하여 표현된 것은 남초문학 전통의 흔적을 더 많이 보여준다. "Li Sao" 그룹과 "Nine Songs" 그룹은 Qu Yuan 작품의 기본 스타일을 구성합니다.
용선 축제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강에 몸을 던져 자살한 날은 음력 5월 5일인 용선 축제였다고 합니다. . 단오절은 원래 중국인들이 질병을 치료하고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축제였습니다. 춘추시대 이전에 오월 지역에서는 음력 5월 5일에 용선 경주 형태로 부족 토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후 이날 굴원이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이 굴원을 기리는 전통 명절로 발전했습니다.
굴원과 단오절을 하나로 묶는 문서는 남조시대부터 시작됐다. 단오절은 굴원(Qu Yuan)에서 시작되었으며 최초의 전설은 징추(Jingchu) 지역에 퍼졌습니다. 수당 통일 이후 굴원을 단오절에 기리는 풍습은 징추 지역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국적인 축제 풍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확장 정보:
굴원의 작품에 투영된 생명의식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덧없는 시간감, 아름다움의 황혼, 그리고 죽음에 대한 차가운 인식이 있습니다. 자연의 변화하는 계절을 마주하는 것은 인간의 시간과 삶에 대한 상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문인의 황혼의 감각에 대한 표현은 세대를 거쳐 인기를 얻었으며 시대를 초월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굴원처럼 시간의 흐름에 직면한 것만큼 긴박함이나 두려움을 느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굴원은 위대한 애국시인이자 애국시인으로 후세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그의 깊고 끈질긴 애국적 열정,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는 정신, 항복보다는 죽음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정신, 진실을 추구하고 정치적 투쟁에서 대담하게 현실을 비판하는 정신은 후대 작가들에게 모범이 되었습니다. 《이사오》에는 굴원의 애국심을 표현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