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사계절의 신에 관한 고대 중국의 전설
사계절의 신에 관한 고대 중국의 전설
고대 중국의 사계절을 대표하는 신은 고우망(Gōu Mang), 주롱(Zhurong), 요수(Liaoshou), 현명(Xuanming)이다.
고우망(Gōu Mang)은 고대 중국 민간신화에 나오는 목신(봄의 신)으로 나무의 발아와 성장을 담당하며 동양의 신 청제태호를 돕는다. 매일 아침 부상에서 해가 뜬다. 신목인 부상은 주망관에 속하고, 해가 뜨는 지역도 주망관에 속한다.
하심주용(夏沈章隆)은 삼주오제시대 하관화정(夏關目章)의 공식 명칭으로, 다사마(Da Sima)와 동의어였다. 역사상 많은 유명한 주롱(Zhu Rong)이 후세에 불의 신, 부엌의 신으로 숭배되었습니다. Zhu Rong 씨족은 또한 다양한 씨족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Zhuanxu 씨족의 Zhu Rong 씨족과 Yandi 씨족의 Zhu Rong 씨족이 있었습니다.
가을 신 요수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가을 신으로 왼쪽 귀에 뱀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습니다. 백제 소호의 보조신으로, 어떤 사람들은 평서가 백제의 아들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그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서양의 신인 사추(Si Qiu)라고도 합니다.
겨울신 현명이란 주로 중국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물신, 겨울신, 북신 등 신의 이름을 일컫는다. 도교에서는 이를 '도'를 묘사할 때 사용하고, 도교에서는 이를 신장의 신이라고 부른다.
추가 정보:
고대인이 귀신과 신을 숭배한 이유
귀신과 신에 대한 숭배
사람들은 모든 것을 믿었습니다. 지상에서 일어난 일이며 결과적으로 그것은 모두 귀신과 신의 뜻의 표현이며, 신을 경건하게 숭배하고 기쁘게 하면 신과 귀신의 뜻에 영향을 미쳐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믿는다 자신에게 신비한 축복 효과를 줍니다. 이로써 원시적인 종교문화와 형태가 출현하여 고대 중국 사회의 보편적 신앙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숭배
하늘과 땅속의 다양한 자연물에 대한 신화와 숭배를 포함한다. 거의 모든 종교가 이것으로부터 발전했습니다.
고대에는 자연에 대한 의존심과 신비감으로 인해 자연 현상과 자연의 힘이 신비한 힘에 의해 조종된다고 믿어 신으로 여기고 숭배하고 기도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주망
바이두백과사전-주롱
바이두백과사전-요서우
바이두백과사전-쉬안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