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 콘텐츠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 콘텐츠

청명절 자필신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청명절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식당이 어디냐고 묻자 양치기 소년은 싱화 마을을 가리켰다. ——당나라, 두무의 "청명"

해석: 장강 남쪽의 청명절 기간 동안 이슬비가 잇달아 내리고 길 위의 여행자들은 모두 절망에 빠진다. 주민들에게 슬픔을 달래기 위해 포도주를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물었더니 양치기 소년은 웃으며 대답하지 않고 멀리 살구꽃이 만발한 산마을을 가리켰다.

2. 찬 비와 계속되는 비를 맞으며 밤에 우에 들어가 아침에 추산구에서 손님들을 배웅했습니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옥항아리 속의 얼음처럼 서로 묻습니다. ——당나라, 왕창링의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해석: 안개가 자욱한 안개와 비가 밤새도록 오나라의 하늘과 강에 퍼졌습니다. 아침에는 추산과 단 둘이서 끝없는 슬픔을 느낀다. 친구여, 낙양에 있는 내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 대해 물으면 나는 아직 마음이 냉담한 옥항아리라고 말하고 믿음을 지키십시오.

3.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냈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것들을 태웠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이 세상에 남기고 싶다. ——명나라, Yu Qian의 "석회 노래"

해석: (석회석)은 수천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 산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맹렬한 불이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취급합니다. . 몸이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남기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

4.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되돌아보면 근면과 검소를 통해 성공을 이루었고, 사치를 통해 번영을 파괴했습니다. 왜 베개가 되려면 호박이 필요하고, 마차가 되려면 진짜 진주가 필요한가요? 거기 가면 청해에서 말을 찾을 수 없고, 너무 약하면 수산에서 뱀을 뽑을 수 없다. 여러 사람이 Nanxun의 음악을 미리 녹음했고 마침내 푸른 하늘과 푸른 나무가 푸른 꽃을 위해 울었습니다. ——당나라, 이상인의 "역사에 대한 찬가"

해석: 역사를 통틀어 현명한 나라의 성공은 근면과 절약에서 비롯되는 반면, 그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왜 호박을 베개로 사용해야 하며, 자동차를 진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 리의 말이 보이지 않고 혼자여서 촉산의 사나운 뱀을 끌어낼 수 없습니다. 순 황제의 남풍 노래를 들어본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Cang Wu가 Cui Huagai를 만날 때만 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