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국학 문화 - 아미타 부처님 서예 작품_아미타 부처님 서예 감상
아미타 부처님 서예 작품_아미타 부처님 서예 감상
중국 서예는 전통적인 시각예술 형식으로서 시각적 상징과 문화적 상징의 특징을 갖고 있다. 비록 물질에 붙어야 하지만 한문 서예는 근본적으로 객관적이고 간접적인 존재라는 특징을 가져야 한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것은 아미타불 서예 작품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미타 서예 감상
아미타 서예 1
아미타 서예 2
아미타 서예 3
아미타 서예 작품 4
아미타 서예 작품 5
아미타에 대하여
아미타(산스크리트어: Amita`bha)는 서쪽 극락(일명 극락)이다 평화의 세계, 평화로운 곳의 지도자, 평화로운 곳 등). 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불이라고도 합니다. 아미타불(Amitabha)이라고 줄여 부른다. 산스크리트어 아미타, 무료 번역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Amitabha로 음역되는 산스크리트어 이름 Amitayus와 무한한 생명으로 무료 번역되는 산스크리트어 이름 Amitabha, 무한한 빛으로 음역되는 Amitabha도 있습니다.
아미타 부처님의 깨달음의 유래는 『무한수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옛날 이슈바라 부처님께서 세상에 계실 때 최고의 길을 지향하다가 포기한 왕이 계셨습니다. 그의 이름은 달마장 비구(Dharmazang Bhikkhu)였으며, 세간의 부처님 앞에서 수행하고, 모든 부처님의 청정한 땅을 잘 알고 5겁의 명상을 한 후, . 그때부터 나는 계속해서 공덕을 쌓아 십 겁 전에 모든 일을 완수하여 아미타불이 되리라. 10조불국토. 정토종의 지도자는 오늘날까지도 그 나라에서 법을 설하고 있으며, 부처님의 명호를 염불하는 사람들을 서방정토에 왕생하도록 인도할 수 있기 때문에 안내부처라고도 불린다. 세 개의 아미타여래상에는 보통 관세음보살과 대세지보살이 동반되는데, 이 두 사람을 서삼성이라 부르기도 한다.
아미타불의 경우 A라는 단어의 발음이 한자사전을 기준으로 하면 e음이 되고, 순전히 산스크리트어 발음을 기준으로 하면 a음이 됩니다. 반주삼매경(Panzhou Samadhi Sutra)에 따르면, 아미타불은 밝고 곧은 32가지 위상을 갖고 있습니다. 무량수경에 따르면, 무량수 부처님의 몸은 천억 밤의 하늘인 잠부비파의 백단향 황금색과 같고, 그 높이는 갠지스강의 모래 60조 나유타에 달합니다. 눈썹 사이의 흰 털이 오른쪽으로 꼬여 있고, 머리카락의 크기는 수미산의 높이와 너비의 5배와 같고, 눈은 맑고 맑으며, 눈의 크기는 너비와 너비의 4배와 같습니다. 바닷물의. 그 몸에는 팔만 사천의 모습이 있고, 각각의 좋은 특징은 팔만 사천이 있고, 각각의 좋은 것에는 팔만 사천의 광선이 있어 시방세계를 비추고 있다. , 그리고 Amitabha는 Mahavatha Tathagata의 Dharmakaya에 대한 놀라운 관찰을 상징합니다. 지혜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금강계 만다라에서는 지혜의 몸인 아미타 여래라 불리며, 서쪽 달바퀴의 중심에 산다. 몸의 색깔은 황금색이고, 삼매의 봉인이 있고, 씨앗은 hri^h!, 비밀수는 순수한 금강, 삼마야의 모양은 연꽃입니다. 자궁계의 만다라에서는 무량여래라 불리며 중앙 팔엽의 서쪽에 거주한다. 그의 몸은 백황색 또는 순금색이고, 눈을 감고 있으며, 가벼운 옷을 입고 있으며, 연꽃 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집중의 봉인을 이루고 있다. 그 씨앗은 筟(샘!)이고, 통칭은 순금강(Pure Vajra)이며, 사마야의 모양은 처음으로 피는 연꽃이다.
산스크리트어 이름이 아미타유스(무한한 생명)와 아미타바(무한한 빛)인 아미타불은 무수수불, 무량광불, 관세음왕불, 감로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칭징입니다. 관세음보살, 대세지보살과 함께 서방세계의 삼성이라 불린다.
아미타경에서 세존(석가모니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미타여, 빛은 선하고 선하며 해와 달의 밝기를 수천억 배 능가합니다.
『무한수불경』에도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각각 8만 개의 표시가 있습니다. 하나씩, 8만 4천 개의 등불이 켜질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받아들이고 놓지 않는 모든 중생들을 위해 시방세계의 빛이 하나씩 빛을 비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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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에 따르면, 그는 원래 부처님 시대에 달마 비구였으며 부처님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은 후 자발적으로 완전한 불국토(극락정토)를 세웠습니다. 그는 가장 교묘한 방법으로 모든 중생을 제도하고 48번의 서원을 하여 부처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이루었고 지금도 아미타불의 정토에서 경전을 가르치고 계십니다. 그의 위대한 자비의 빛을 만나는 사람들은 모든 고통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미타불 이야기를 기록한 고전은 이미 동한시대에 번역됐다. 육조시대에는 아미타신앙을 바탕으로 극락세계에 왕생하는 사상이 강조되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후기 정토종을 형성하였다. 정토불교가 중국에 전파되면서 아미타불은 가장 인기 있는 부처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아미타불"이라는 네 단어도 중국 불교도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인 인사말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