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용이라는 동물의 기원
용이라는 동물의 기원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용은 제왕에 의해 완전히 점령된 것은 아니다. 민간에서 용은 여전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난다. 중국의 거의 모든 민족은 용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용주와 용등으로 명절을 축하하고 용에게 희생을 바침으로써 좋은 날씨를 빌었다. 다음은 용에 관한 전설이다.
용의 전설-드래곤;
태원 석간신문 부간지는' 천룡'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친구가 물었다: 천룡은 무슨 용이냐? 왜 드래곤이 있지?
천룡은 당연히 하늘의 용이나 승천의 용을 가리킨다. 용이 날 수 있는 것은 그 물질성과 신성에 의해 결정된다. 용의 신성은 희수, 선비, 날기, 변덕, 현령, 재물을 구하는 것, 징조재해, 시범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잘 날다' 와' 하늘을 날다' 는' 용' 형성의 결정적인 요인이다. 우리는 용, 번개, 구름, 무지개 등의 수집 대상임을 알고 있다. 원래는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천상" 이었다. 물고기, 악어, 뱀이 물에 잠입하고 말, 소, 사슴이 육지를 달리는 속도는 대추를 날아가는 속도와 비슷하다. 사고의 모호함 때문에 고대인들은 물고기, 악어, 뱀을 물속에서 잠수하는 경향이 있었고, 말, 소, 사슴은 육지에서 달리고, 번개, 구름, 무지개는 공중에서 비상하는 것을 성물의 다른 표현으로 여겼다.
"선비" 는 반드시 "하늘을 날다" 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행' 의 방향과 분야는 자연스럽고, 신비롭고, 광대하며, 최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대부터 사람들은 항상 용을 끝없는 하늘과 구름 속에 자주 나타나게 했다. 절강성 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흑도귀 대야에는' 어조류 무늬' 와' 새무늬' 를 동시에 그린 도안이 있다. 섬서성 바오지 북수령 유적지에서 출토된' 새물고기 무늬' 는 하늘을 나는 새를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대추, 용 등의 소장품과 연결시켰다. 신석기 시대 초기에 용의 모호한 집합부터 용은' 상달천' 이라는 의미를 갖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창사 진가대산 초묘에서' 용봉통천보 그림' 이 출토됐다. 화면에 있는 용은 꼬리가 수직으로 곱슬거리고, 머리는 하늘을 향하고, 사지의 발톱은 물살을 젓는다. 옆에는 동반자가 머리를 들고 날개를 펼치는 봉황이 있다. 용봉 아래 치마를 입은 여자가 서서 두 손을 합쳤다. 분명히, 이 여자는 기도하고, 용봉이 인도하고, 하늘을 날고, 자유로운' 선녀' 가 되고 싶어 한다.
이렇게 하면 용은 하늘과 땅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과 신분을 갖게 되어 하늘과 땅 사이의 다리와 사자가 된다. 그 독재제왕들이' 진정한 용제' 라고 자칭하는 것은 용의 신성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용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다리와 사자로 작용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
일반인에게' 천룡팔부' 는 민족 심리의 대응, 석방, 외부화이다. 우리 조상들은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았고, 자연재해가 빈번하고, 부계 가문이 싸우며, 생로병사의 많은 고통에 직면했다. 계급사회에 들어선 후 독재황권으로부터의 압력이 커졌고, 이 후자의 스트레스는 도덕윤리와 결합해' 삼강오상' 의 형태로 사람들의 피에 주입돼 반박할 수 없이 사람들의 손발을 묶었다. 그러나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지만, 항상 속박되어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밧줄에서 벗어나 속세를 벗어나 자연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생활을 충분히 발전시킬 수 있기를 희망하고 희망하며 환상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용은 사람의 심리를 만족시킬 가능성을 제공한다. 물속에서 편안하게 수영을 하고, 땅에서 민첩하게 걷고, 하늘에서 소탈하게 날 수 있다. 하늘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휘영청 밝은 달, 하얀 구름, 현란한 노을빛, 유유한 바람, 수문만 보, 주위의 천둥소리 ... 천룡, 천룡, 사실 사람은 날고 싶은 높이, 날아가는 높이.
드래곤 전설-드래곤 볼;
사람들은 종종 건축 채화, 조각, 의류 자수 등의 전달체에서' 용 구슬' ('단용 구슬',' 쌍용 구슬',' 삼용 구슬',' 다용 구슬' 포함) 을 발견한다. 친구가 물었다: "드래곤 볼" 은 무엇입니까? 드래곤볼' 은 어디서 왔지? 그럼' 용극주' 는요?
드래곤볼은 용과 관련이 있다. "천금의 구슬은 반드시 구중심연 용턱 아래에 있을 것이다." 장자는 이렇게 말했다. "계집애" 도 "용주가 턱에 있다" 고 말했다. "이사물화" 에서 "용구슬이 있는 곳이면 용은 그것을 뱉는다 ... 베트남 속담은' 천무 목노를 심는 것이 용구슬을 심는 것보다 낫다' 고 말한다. "위의 설법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드래곤볼은 종종 용의 입에 숨어 있고, 적절한 경우 드래곤은 그것을 토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드래곤볼) 둘째, 드래곤볼의 가치는 매우 높다. 민간 속담에서 감귤 천 묘를 심는 것보다 용주 하나를 얻는 것이 낫다.
그럼 드래곤볼은 어디서 왔나요? 용은 왜 진주를 가지고 놀까?
우리는 진주가 물 속의 연체동물이라는 것을 안다. 일정한 외부 조건 하에서, 그들의 껍데기는 내분비되어 동그란 알갱이를 형성하며, 밝은 광택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때문에 진주라고 불린다. 수중의 동물이 진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수족의 용으로서 당연히 진주와 대추를 낳을 수 있는 것은 용주 신화 중 하나의 기본 발상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러나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은 것 같다. 용은 신화 속에서 어렴풋이 조립된 생물로,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번개, 구름, 무지개 등을 조립한다. 그 중에서도 악어와 뱀은 난생이다. 계란은 둥글거나 알갱이로 진주보다 훨씬 크다. 그러면 고대인들은 악어 알과 뱀 알을 일종의 "구슬" 로 여겼을까요? 대답은' 예' 입니다. 고대인들은 악어와 뱀을 주요 채집 대상으로 삼을 수 있었고, 당연히 그들의 알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악어와 뱀에게 알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의 원천이다. 알이 있다면 악어, 뱀, 그리고 용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알은 용의 삶에 "구슬" 로 완전히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드래곤볼은 용알입니다. 용놀이주는 사실 용이 노는' 알' 이며, 용의 성물이며, 생명에 대한 보살핌, 애무, 존중이다. 그중에서 구현하고 표현한 것은 고대인의 일종의' 생명의식' 즉 끊임없는 생명현상에 대한 인식, 이해, 발휘이다.
민간의 삼키기 전룡 전설은 한 소년이 풀을 베고 (또는 물을 길어), 구슬 한 알을 얻고, 쌀독에 쌀을 넣고, 돈궤에 넣어 돈을 버는 각주를 제공한다. 한 부자가 알게 되면 사람을 데리고 진주를 빼앗는다. 소년은 서둘러 구슬을 입에 넣었지만 조심하지 않아 삼켰다. 그래서 나는 입이 마르고 항아리 안의 물도 말라서 강물과 강물을 마시러 갔다. 술을 마시고, 머리에 뿔이 있고, 눈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몸에 비늘이 자라서 용이 되었다. 이런 전설은 쓰촨, 절강, 광동 등지에서 널리 퍼지며' 진주' 의 소중함과 진주와 용명의 관계를 드러낸다.
태양은 진주에 대한 또 다른 이해이다. 우리가 본 용의 구슬 도안, 특히 두 개의 용구슬의 도안은 대부분 화염이 솟아오르는데, 분명히' 불구슬' 이나' 불덩이' 이다. 아래는 용솟음치는 바닷물로, 불덩이가 바다 위로 뛰어오르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람들의 시야와 관념에서' 불덩어리' 라고 부를 수 있고, 태양은 1 등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불덩이가 바다로 나간 것은 분명합니다. 다시 말해 해가 바다로 나갔다는 뜻입니다. 해가 바다로 나간 이상 왜 드래곤이' 놀다' 는 거야? 여기서는 고대인의 눈에 보이는 네 신을 소개해야 한다: 동방용, 서방백호, 남방주새, 북방현무.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고 용은 동방을 대표하는 성물이다. 이런 식으로 용극주는 태양 숭배이며 태양 숭배와 용 숭배의 융합이다.
용분공모, 이룡이 구슬 패턴을 많이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진주가 알을 낳는다면, 부모 쌍방이 모두 아이를 돌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주가 태양의 용액이라면,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고 찬란한 햇빛이 대지를 비추게 하는 것이 바로 수컷과 모룡이다. 또한 두 용은 대칭이고, 용신곡은 길고, 구슬은 옥윤하며, 구도의 미감도 있다.
용의 전설-우롱;
소화산 아래에 있는 용담부르크는 겨우 십여 가구밖에 없다. 마을에는 두 사람이 살고 있다: 아버지 한 명과 유 씨 딸 한 명이 두부를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내 딸은 진주 봉황이다. 그녀는 예쁘고 잘생겼다.
어느 날 주봉이 물을 길어 작은 검은 뱀 한 마리를 낚았다. 그녀는 작은 검은 뱀을 잡고 그것을 우물대 위에 올려놓고 말했다. "불쌍한 것, 놔줘!" " "작은 검은 뱀은 그녀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돌아서서 우물로 뛰어들었다.
주봉이 물을 들고 방으로 들어오자마자 누군가가 뒤에서 그녀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돌아서, 나는 20 대 예쁜 젊은이를 보았다. 젊은이는 주봉의 손을 덥석 잡고 구슬 하나를 그녀의 손에 쑤셔 넣었다. 그는 "나는 웨이 헤강 용왕의 오황자이다. 방금 용담에서 놀다가 실수로 너의 갈고리에 부딪쳐서 벗어났다. 내 목숨을 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은 드래곤볼입니다. 물독에 넣으면 매일 물을 고르지 않아도 된다. 앞으로 무슨 어려움이 있으면 나에게 말해줘.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갑자기 사라졌다. 주봉이 쫓아가서 우물에 흰 안개가 자욱한 것을 보고 우물물이 몇 번 쏟아지는 소리를 들었다. 그녀는 자신이 꿈속에 있는 것처럼 자신의 손을 보고 있는 것 같은데, 분명히 보물이다. 방에 들어서자 그녀는 용주를 물독에 던졌다. 와,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었고, 항아리 안에는 온통 맑은 물이 가득했다. 그것은 우물물보다 더 달다. 주봉이는 이것이 보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는 누구에게도, 심지어 그녀의 부모도 말하지 않았다. 다만 우룡을 자주 떠올려 매일 우물가에 가서 물 한 자루를 따고 우물로 몰래 들여다보곤 한다.
용담부르크에서 4 ~ 5 리 떨어진 손가보에는 부잣집 은례현이 살고 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유노인은 안장할 돈이 없어서 은에게 12 은 두 닢을 빌렸다. 생활이 청빈해서 살 수는 없지만 윤씨네에게 두부를 자주 보내는데 이자는 내가 내야 한다. 음침한 이 열두 권의 책은 재촉하지 않고, 일년 내내 두부를 먹으면 돈을 쓰지 않아도 즐겁다.
주봉 양은 또 한 살 더 늙었는데, 그녀는 더 심하게 넘어졌다. 윤리현은 교활하게 몸을 돌려 주봉의 귀신 생각을 했다. 먼저 말을 잘하는 중매인을 고용하여 주봉채례를 하였다. 유 노인은 거절했지만 주봉은 의지가 강했다. 그녀는 선물상자를 들고 문 밖에 던졌고 중매인은 코재를 먹었다.
은아는 화가 나서 눈을 희번덕이며 욕설을 퍼부었다. "이 늙은이는 염치없고, 은 열두 냥의 돈은 이미 십여 년 동안 빚졌다. 흥! 본 이익으로 은화 백 냥을 지불해도 사흘이면 아무것도 낼 수 없다! "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냉소했다. "주봉양을 불러서 계산하라고! 클릭합니다 말이 유 노인의 귀에 전해졌는데, 그도 생각이 없었다. 주봉이는 온돌 가장자리에 기어올라 울기만 했지만 생각이 나지 않았다. "그녀는 한밤중에 잠이 들어 시추 플랫폼으로 뛰어갔다. 그녀는 이를 악물며 마음을 가로 질러 소리쳤다. "엄마, 내가 너와 함께 갈게! \ "당신은 눈을 감자마자 우물로 뛰어들었습니다.
주봉은 어지러울 뿐, 마치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것 같았다. 갑자기 누군가가 내 귓가에서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주봉, 주봉 언니!" 나는 천천히 눈을 떴는데, 내가 물에 빠지지 않고 우룡의 팔에 엎드려 있는 것을 보았다. "우롱형!"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처럼, 그녀는 우롱의 품에 뛰어들어 목놓아 울었다. 우롱은 그녀에게 "주봉아, 너의 모든 것을 나는 다 알고 있어, 슬퍼하지 마. 개는 돈이 있어서 너무 잔인하다. 신의 가호. 내가 이 늙은 개를 치우는 것을 봐라. " ... 집에 데려다 줄게! 주봉이는 거절했다. 그는 그녀의 귓가에서 낮은 소리로 말하면서 눈물을 흘리며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주봉이 우물을 뛰어 올랐다는 말을 듣고 마을 사람들은 불을 치며 내려가 사람을 구했다. 우룡은 누군가가 내려오는 것을 보고 주봉에게 낮은 소리로 말했다. "좋은 언니, 나는 너를 보내지 않겠다." 두 손으로 주봉을 받쳐들다. 우물에 내려온 사람은 주봉이를 만져 밧줄을 묶고 그녀를 구해냈다.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주봉은 그녀와 우룡의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버지에게 알렸다. 노인은 암암리에 놀랐지만 반신반의했다. 주봉이 유골함에서 용주를 건져냈는데, 노인은 정말 속물이 아닌 것을 보고 주봉의 말을 믿었다. 주봉이 우물을 뛰어 구조됐다는 소식이 윤리선의 귀에 전해졌다. 도둑은 능글능글 웃으며 수염을 쓰다듬었다. "어, 맑은 날인데. 나는 윤 () 이고, 집안 형편이 넉넉하여 금은으로 가득 차 있다. 정말 ... 아, 헤이 ... "나는 한 번 보고 하인에게 따로 준비하라고 명령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노적은 한 무리의 하인을 데리고 주봉네 집으로 뛰어갔다. 중도에 이르러, 돌풍이 모래를 날려 버렸고, 가져온 채례는 일찌감치 날아가 버렸고, 도둑 윤연인은 말을 데리고 땅에 쓰러졌다. 강풍 후, 노적은 채례가 이미 비어 있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모두 있었다. 그들은 비뚤어진 코를 비비며, 한 무더기의 집정을 데리고 몽둥이를 휘두르며, 유노인 집으로 곧장 가서 주봉황을 낚아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룡은 노적이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늙은 도둑은 우물대로 뛰어들어 원형이 드러나고, 입에 용구슬을 물고, 맑은 샘을 물고 있다. 당시 천둥과 번개가 치고 거센 파도가 하늘에 사무쳤다. 은적 한 무리가 울며 소리를 지르며 파도에 따라 뒹굴며, 위수 강으로 뛰어들어 물고기에게 거북이를 먹였다.
잠시 후 먹구름이 흩어지고 하늘이 햇빛으로 가득 찼다. 검은 용 한 마리가 구름 위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주봉 양은 용의 등에 앉아 있다. 산꼭대기로 날아가자 우룡은 누워서 쉬었고 주봉은 그의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마을을 용천촌이라고 불렀고, 이후 용담부르크로 바뀌었다. 용이 쉬고 있는 그 산도 오용산이라고 불리며 오랫동안 오용산 명승지로 불렸다.
용의 전설-용 보트;
용주 경주는 일명' 용주 경기',' 용주 타기',' 용주 경주' 라고도 불리며, 역사가 유구한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다. 그 이유는 예로부터 다르며,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월왕 군웅을 기념하기 위해 해군을 훈련시켜 오국을 물리쳤다는 것이다. \ "바다 이야기를 건너 구름, 경쟁 시작 왕위 군웅, 이 용 보트 도. 클릭합니다 ("본원 단양") 오월 교전, 군웅 패전 포로가 되다. 그는 오국에서 3 년을 살았고, 오왕부차의 신뢰를 얻어 월국으로 돌아갔다. 귀국한 후 그는 자신을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그해 5 월 초 5 일에 수도사를 설립하여 훈련을 시작했다. 마침내 몇 년 후, 일거에 오국을 소멸시켰다. 군웅불굴의 정신을 보여주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월국수사의 훈련을 본받아 5 월 5 일 보트 타기 대회를 기념으로 했다.
둘째, 기념 우 zixu 와 카오 e 전설 우 zixu 우 Wangfu 나쁜 비방, 전당강 파도 에 그를 던져 주문, 그를 구하기 위해 배를 몰았다. "5 월 5 일 오군을 맞아 파도를 거슬러 가다가 물에 잠겼다" (조아비). 후세 사람들이 용주를 저어 군대를 구하다.
셋째, 초의사 굴원을 기념하다. 이런 견해는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는데, 그 문자 기록은 남조량인의 저서인' 속화' 에서 시작된다.' 초의사 굴원, 투라강 () 으로 죽고, 초인 () 은 애통해하며, 배로 구했다. 단양에서 달리기 경주는 유산이다. "
이 외에도 각지에서 몇 가지 다른 설이 있다. 구이저우 동남부에서는 용주 경주가 용을 죽인 노인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이 있다. 운남 다이족 사람들은 고대 영웅 연홍집 ('연홍집' 이라고도 함) 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또 다른 설로는' 여름을 맞이하는 날' 과' 악을 피하는 날' 이 있다. 5 월은' 악의 달' 이고 5 월의 5 일은 불길한 날이다.
용은 일종의 상서로운 동물이다. 서룡은 악의 대명사이다.
얼마 전 상하이 모 대학 교수는' 용을 중국 국가 이미지의 상징으로 폐지한다' 는 발언을 발표해' 용' 이라는 단어를 하룻밤 사이에 화제가 됐다. 폐용' 교수의 주된 논점은 서양인의 눈에는 용이 사악한 동물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전설적인 동물로서, 서구의 용은 왜 이렇게 악명이 높았고, 중국의 용은 어떻게 길상동물로 진화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상고: 용은 상서의 짐승이고, 서룡은 충위이다.
일찍이 4000 년 전, 서양 동화에' 용' 이라는 괴물이 나타났는데, 이 괴물은 바로 서양의' 용' 이다. 대조적으로, 용의 출현은 훨씬 이르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7000 여 년 전의 신석기 시대에 우리 국민들은 원시 용 토템을 숭배하기 시작했다. 고대에 "외국 용" 은 흔히 추악하고 사악하며 머리가 간단한 아나콘다나 도마뱀과 같은 괴물로 묘사되었다. 그들 대부분은 파란 검은색이었고, 방 탄 비늘, 쐐기 모양의 머리와 긴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있었고, 일부는 한 개 이상의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양용의 원형이 어떤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 고대 신화 속의 용은 바로' 인구렁이' 이다. 그것의 체길이는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다고 한다. 토르가 그것을 없애려고 할 때, 그것은 순식간에 그 독액에 의해 살해되었다. 현대 중국에서 용은 기본적으로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진다. 중국인의 마음속에 있는 용은 왕왕 신이나 신인의 마운트이다. 예기' 와' 이운' 에서는' 사령의 우두머리' 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에 서구의 용에 관한 신화 전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고대 그리스 신화. 그리스 신화 중 앞서 언급한 용은 신들의 신 제우스와 싸우는 용형 거인이다. 이 용형 거인들은 대지의 여신 가이아와 신들의 신 천왕성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매우 사납고, 머리카락이 헝클어져 있고, 비늘이 있는 꼬리가 뒤로 끌고 있다. 대부분의 그리스 신화 중에서 용은 이런 반항자의 역할을 맡았지만, 신과 영웅에게 여러 차례 패배하고 심지어 우롱의 대상이 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고대 그리스 신화 중에서도 용은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인 충직한 수호자를 맡고 있다. 헤라클레스는 그리스 신화 중의 영웅이다. 그의 아버지 제우스는 그를 영원히 살기를 원했지만 헤라는 그를 좋아하지 않아 헤라클레스에게 12 가지 끔찍한 시험을 먼저 끝내라고 요구했다. 열 번째 시련은 용라동이 지켜준 금사과를 훔치는 것이다. 백두룡라동은 밤낮으로 금사과나무 밑에서 밤신의 딸을 위해 과일나무를 지켜주며 잠을 자지 않는다. 헤라클레스는 애써 그를 상대했고, 결국 그가 라동을 죽이고 금사과를 훔치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 라동을 최면에 걸리게 했다. 또 다른 그리스 신화 금양털의 이야기에도 용이 보물을 지키고 있다. 영웅 이아송은 성림 속의 금양털을 얻기 위해 사랑하는 메디야가 잠든 신 슬라브를 위해 기도하고 지옥의 여신을 초청해 경계 상태에 있던 용족 경비병들을 졸리게 했다. 그리고 제이슨은 용의 눈에 신기한 액체를 뿌려 의식을 잃게 한 후 금털을 얻었다. 하지만 이 용은 다행히 죽지 않았다.
고대 그리스 문명이 서방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그리스 용의 이미지는 유럽 전역에서 계승되고 발양되었으며, 용은 이탈리아, 독일, 북유럽 국가, 영국의 신화 전설이나 민간 이야기에 등장했다.
중세: 용은 황제의 상징이 되고, 오룡은 악마의 화신으로 퇴화한다.
기원 2 세기쯤에 유럽 용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졌다. 그것은 독이 있고, 불을 뿜으며, 박쥐 같은 날개와 큰 배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이상하고 탐욕스럽고 교활하며 잔혹한 것이다. 이 모양은 용의 이미지와 완전히 다르다. 동시에, 중국인은 일반적으로 용을 "뿔은 사슴처럼, 머리는 낙타처럼, 눈은 토끼처럼, 목은 뱀처럼, 복부는 민달팽이처럼, 비늘은 물고기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은 호랑이처럼, 귀는 소처럼", "입옆에는 수염이 있고, 턱하에는 구슬이 있고, 목구멍에는 비늘이 있다" 고 생각한다. 변화에 능하면 성과 비를 만물에 유익하게 할 수 있다. 중국 신화 속 용은 보통 심연이나 바다에 살면서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다. 만약 환경이 조용하지 않다면, 그것들은 날아갈 것이다. 서양의 용은 거대한 동굴, 분화구, 호수, 바다에 사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이나 동물을 먹고 금은보화를 보관하는 곳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누군가가 침해한다면, 미친 보복을 할 것이다.
당나라 이래로 용과 황제의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진정한 용제, 용치파오, 용정룡과 같은 설이 있다. 기독교가 유럽에서 출현함에 따라,' 성경' 은 다시 한번 서구 세계에서 용의 이미지를 바꾸었다. 성서 이야기에서 사탄 마귀는 붉은 대룡으로 변하고 꼬리는 하늘 1/3 의 별을 휩쓸었다. 그것은 일곱 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각 머리마다 왕관을 쓰고, 신생아를 탐욕스럽게 삼키고 있다. 그래서 서룡은 수전노에서 가장 사악한 악마로 타락하여 사악하고 교활하며 잔인한 대표로 묘사되었다. 기독교의 전파와 유럽인의 확장에 따라 용은 악마이고 사탄의 악명은 유럽과 전 세계에 퍼졌다.
그래서 중세 시대에는 유럽에서 용을 도살하는 것에 관한 많은 신화 이야기가 나왔다. 이야기에서 기사와 용 사이의 전투는 선과 악의 대결을 대표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기독교 전설에는 용과 싸우는 성인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세인트 조지이다. 이 동화에서 세인트 조지는 로마 장군이자 4 세기에 사는 기독교인이다. 그가 어딘가로 여행을 갔을 때, 그는 현지 호수에 용이 있다고 들었다. 용은 현지인들에게 매일 한 명의 소녀를 바치라고 요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수원을 차단할 것이다. 용이 마지막 현지 소녀를 잡아먹으려 할 때 세인트 조지가 나타났다. 그는 단 한 발로 용을 찔러 죽였다. 용이 죽은 후 선혈이 대지를 가득 뿌리고 아름다운 장미가 돋아났다. 오늘날까지도 스페인 북동부에 사는 카탈로니아인들은 여전히 새빨간 장미로 세인트 조지를 기념한다.
세인트 조지의 이야기는 유럽 국가들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약자를 보호하고, 침략자를 대면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선전한다. 세인트 조지도 잉글랜드의 수호 성도로 여겨졌으며, 백디 적십자의 영국 국기는' 세인트 조지 깃발' 이라고 불린다.
근대: 용은 국기를 인쇄했고 서방은 비하어가 되었다.
근대에 이르러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어리석음에서 벗어났고, 서양인들은 용은 상상의 동물일 뿐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용은 서구 문화에서 여전히 고정된 비하어가 되었다. 예를 들어, 늙은 용은 악마의 대명사가 되었다. 서양 문학에서 용은 이미 악을 묘사하는 생동감 있는 어휘가 되었다. 명작' 어려운시기' 에서 디킨스는 스바셀 부인을 은행을 지키는 용이라고 풍자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에서 줄리엣이 그녀의 사촌이 로미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녀는 슬프게 말했다. "아, 꽃같은 얼굴에 뱀 같은 마음이 숨어 있어! 어느 용이 이 우아한 거처에서 살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시기에 용도 서구 정치문화에 접어들었고, 두 대립 진영은 종종 서로 용이라고 불렀다. 제 2 차 세계 대전 당시 독일의 포스터에는 나치 병사들이 번개, 수류탄, 칼을 들고 용-적군, 유대인을 참살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했습니다. 물론 상대도 진정한 용독일을 놓치지 않았다. 유명한 폴란드 포스터는 독일을 못생긴 용으로 그렸고, 폴란드는 세인트 조지로 그려져 나치 용과 싸웠다.
동방근대사에서 중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국가들은 아직도 용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처음에는 청 정부가 용을 황족의 상징으로 여겼다. 나중에 서방과 교제할 때, 특별히 그것을 국기에 그려 중국의 국기로 삼았다. 그 이후로 용은 중국의 국가 이미지가 되었다. 처음에는 용기가 삼각형이었다. 이후 각국의 국기가 모두 직사각형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청정부는 용기를 직사각형으로 바꾸었다. 용기 뒤에는 용을 주제로 한 국가가 있다. 1906 년 청나라 육군부는 군가' 용기송' 을 한 곡 썼는데, 애국가로 군가에서는 "4 만년, 아동제국! 산맥은 종횡으로 독립하고, 강은 문명의 물결을 전파한다. 400 조 명의 사람들은 신이고, 토지는 천연자원이 풍부하다. 나의 황룡황휘를 들어 내 황가를 부르다! " 일부 서양인들도 청정부와 중국인과의 접촉을 통해 중국의 용이 실제로 서구의 용과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용기가 휘날리지만 약소한 제국은 망했다. 청정부가 무너진 후 용은 더 이상 국가의 공식 상징이 아니지만, 중국인의 눈에는 용은 여전히 화하 조상의 화신으로 중화민족의 문화적 상징이며, 중국인은' 용의 후계자' 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동서양의 진화사를 통해 서구의' 용' 과 중국의' 용' 은 모두 상상의 산물이지만 결코 등호를 그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문화적 연원, 서로 다른 이미지, 서로 다른 신화 책임과 모순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는 외국인이 중국의 문화 전통을 알게 되면 용과 사랑에 빠질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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