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고등학교 고대 시 모음집

고등학교 고대 시 모음집

한 번의 친원 봄? 창사 마오쩌둥

독립의 추운 가을, 샹장강은 북쪽으로 오렌지섬 머리까지 흐른다. 산이 모두 붉게 물들고, 숲이 모두 녹색으로 물들고, 수백 척의 배가 물살을 위해 경쟁하고 있는 모습을 보십시오. 하늘에서는 독수리가 치고, 얕은 곳에서는 물고기가 날고, 하늘에서는 온갖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합니다. 우울한 윤곽으로 광활한 땅에, 흥망성쇠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느냐고 물었다.

과거와 영광스러운 시절을 회상하면서 수백 명의 커플을 함께 여행했습니다. Qia의 반 친구는 전성기의 어린 소년이며 학자이며 Fang Qiu를 꾸짖습니다. 나라를 지적하고, 감동적인 말을 하고, 수천 가구의 똥을 흘린다. 물살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혔을 때, 파도가 날아다니는 배를 멈췄다는 사실을 기억하신 적이 있나요?

(1학년 1학기 암송)

2 시집? 건가

건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이주 단계로 따라가면 길이 길고 막혀 있고, 이동 단계로 따라가면 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Jian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따라갈 때 따라가면 길이 막혀도 도망갈 수 있고, 따라갈 때 따라가면 물에 빠져 헤매게 된다.

검가를 모아도 흰 이슬이 그치지 않았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철도를 따라가면 길이 막혀있고, 철새를 따라가면 오른쪽으로 물속을 헤매게 된다.

(1학년 1학기, 암기 장)

세 술 도원명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1학년 1학기, 암기 장)

넷. 금릉 봉황 테라스 오르기 by 리바이

불새는 봉황 테라스를 여행하고, 봉황이 플랫폼을 떠나고 공강 강이 저절로 흐릅니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푸른 하늘과 반쯤 무너진 세 산 너머, 물 속에 백로주가 있다.

떠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1학년 2학기, 암기장)

유용, 간저우의 오팔음

소소강의 저녁비가 하늘을 흩뿌린다 가을을 정화하기 위해. 바람은 점점 추워지고, 관허강은 황량해지고, 남은 빛이 건물을 비춘다. 이 곳의 붉은색과 초록색이 쇠퇴하고 그 곳의 아름다움도 사라졌느니라. 장강(長江)물만이 말없이 동쪽으로 흐른다.

고향의 어두컴컴함을 바라보며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참을 수 없고, 생각하면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지나간 세월의 흔적을 보며 한숨을 쉬는데, 왜 이렇게 괴로움이 남아있는 걸까요? 아름다운 여인이 건물을 꾸미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하늘을 보고 놓친 적이 몇 번이나 있었습니까? 있잖아, 나는 난간에 기대어 슬픈 표정을 짓고 있어.

(1 학년 2 학기 암송 장)

수룡 6 곡? 덩젠 강 상신 관 신치 지

추 하늘은 수천 몇 마일이나 떨어져 있고 물은 사라졌습니다. 가을은 끝이 없습니다. 눈은 멀리 떨어져 있어 슬픔과 원한, 옥비녀, 달팽이빵을 제공합니다. 건물 위의 노을, 부서지는 종소리 속에 양쯔강 남쪽에서 온 방랑자들. 나는 Wu Gou를 바라보고 난간 사진을 찍었지만 아무도 나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서풍이 불면 독수리가 철을 따라 돌아올 것인가? Liu Lang은 당신을 만나면 부끄러워 할까 봐 밭과 집을 요구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지나간 세월이 슬픔과 바람과 비, 나무들이 이렇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영웅의 눈물을 찾기 위해 붉은 스카프와 녹색 소매를 요구하는 이 사람은 누구인가?

세븐 과이정 오르기 황정견

치얼은 가족 문제를 해결했고, 과정의 동쪽과 서쪽은 완칭에 의존하고 있다.

수천 그루의 나무와 산, 하늘은 넓고 넓고 청강을 따라 달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주시안은 아름다운 여성이 되었고, 그의 파란 눈은 포도주로 가득 차 있다.

피리를 불기 위해 수천 마일을 지나 배로 돌아온 후, 흰갈매기와 동맹을 맺는다.

(1학년 2학기 암송 기사)

바몽왕천무가 리바이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하이커가 잉저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어렵다. 안개 낀 대기 속에서 글자를 찾기 위해 월나라 사람들은 하늘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구름과 구름은 밝고 소멸되거나 보입니다. 천목은 하늘에 닿고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나가며 다섯 개의 산을 끌어당겨 치청을 덮는다. 옥상의 높이는 18,000피트이므로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오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징호호를 건너 달까지 날아가고 싶다. 호수 위의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를 연희강으로 보낸다. Xie Gong의 거주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Lu River는 맑고 원숭이가 노래합니다. 우리는 시에공의 나막신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습니다. 벽의 절반은 바다와 태양을 볼 수 있고, 하늘은 닭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바위에는 우여곡절이 많고, 바위에 기댄 길을 잃은 꽃들은 갑자기 흐려진다. 은암천에는 곰이 으르렁대고 용이 노래하며 깊은 숲속의 밤나무는 산꼭대기에 충격적이다. 구름은 비가 내리는 것처럼 녹색이고, 물은 연기로 인해 느릿느릿합니다. 기둥이 없어지자 벼락이 치며 언덕이 무너졌습니다. 갑자기 동굴의 돌문이 열린다. 드넓은 푸른 하늘에는 바닥이 없고, 금은 대 위에는 해와 달이 빛난다. 니는 옷이고, 바람은 말이고, 구름의 왕들이 차례로 왔다 갔다 합니다.

호랑이, 북, 하프가 오고 루안이 마차로 돌아가고, 불멸자가 와서 대마처럼 줄을 섭니다. 갑자기 그의 영혼이 두근거리고 그의 영혼이 움직이고, 그는 갑자기 놀라서 오랫동안 한숨을 쉬었다. 하지만 베개를 베고 자면 항상 존재하던 안개가 사라집니다.

세상의 즐거움도 마찬가지다. 예로부터 모든 것이 동쪽으로 흘러갔다. 떠난 후 언제 돌아오나요? 흰 사슴이 푸른 절벽 사이를 돌아다니게 하고, 가능한 한 빨리 유명한 산을 방문하도록 하세요.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들을 섬기는 안능의 능력은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1학년 2학기 두 번째 문단 암송)

나인중난산 왕웨이

타이이는 천도에 가깝고, 산과 바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1학년 2학기 암기장)

10 두보타워 오르기

높은 건물 근처의 꽃들이 손님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고, 여기 등반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진강의 봄 풍경이 하늘과 땅에 다가오고, 옥장벽의 떠다니는 구름이 과거와 현재를 바꾼다.

북극 조정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며 서산 도적들은 서로 침략하지 않을 것입니다.

불쌍한 왕비는 절로 돌아왔고, 해질녘에 우리는 "량부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1학년 2학기, 암기장)

11월 송샤루룬

독수리 깃털을 단 황금 하녀, 호랑수를 놓은 호와 함께.

독립은 새로운 질서를 촉진하며 수천 개의 캠프가 이를 요구합니다.

(1학년 2학기, 암기장)

3월 12일 왕장령(王長陵)

칭하이는 긴 구름과 어두운 눈 덮인 산으로 덮여 있다 , 고립된 도시는 멀리 Yumen Pass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사는 백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그것이 부서질 때까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1학년 2학기, 암기장)

13화청궁 두목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가 쌓여 있고, 산 꼭대기에는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말을 탄 붉은 첩은 미소를 지었지만 그것이 리치인지는 아무도 몰랐다.

(1학년 2학기 암기장)

십사 유린링 유용

오싹한 매미가 불쌍하다. 밤에 Changting을 마주하면 소나기가 가라 앉기 시작했습니다. 캐피털 텐트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고, 난초배는 향수의 장소에 머물 것을 촉구한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그들은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지나가고, 수천 마일의 안개가 낀다.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하다.

감정은 예로부터 이별에 상처를 줬고, 청청절에 빠지다니 더욱 부끄러워요!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버드나무 둑, 새벽바람, 지는 달.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수천 가지 관습이 있어도 누구에게 말해야 합니까?

(2학년 1학기 암송 기사)

샤샤로의 열다섯 번째 여행? 천저우 호스텔 칭관

안개 속에 탑이 사라졌다. 달은 강물에 잠겼고, 도원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추운 봄에는 고독한 정자가 문을 닫고, 뻐꾸기 소리에 지는 해가 지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매화는 ​​우편으로 보내지고, 통치자는 물고기에서 물고기로 전해집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증오가 담겨 있습니다. 진강은 다행히 진산산을 돌고 있지만 누구를 위해 소향으로 흘러가는 걸까요?

(2학년 1학기, 암기장)

16기 소목철과 조방언

침향을 태워 더위를 식힌다. 새들은 맑은 하늘을 찾아 소리치고, 새벽에는 처마 사이를 들여다봅니다. 나뭇잎 위에는 해가 뜨고 비가 내리고,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에 하나둘씩 들어 올려진다.

고향이 멀어요 언제 가나요? 그는 Wumen에 거주하며 오랫동안 Chang'an을 여행해 왔습니다. 5월에 서로를 기억하시나요? 작은 배를 타고 푸롱푸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2학년 1학기, 암기장)

열일곱 개의 느린 목소리 리칭자오

찾고 또 찾고, 버림받고 비참하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포도주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겠습니까? 바람은 늦게 오고 바람은 급하게 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고,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는데, 이제 누가 따기에 합당한가!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황혼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2학년 1학기 암송 기사)

십팔곡 수양송? 원포항 마지원 귀환

석양 아래, 술을 마시고 여유롭게 두세 번의 항해는 결코 착륙하지 않았습니다. 꽃과 물이 떨어진 초가집의 늦은 시각, 부서진 다리 끝에 생선 장수들이 흩어져 있다.

(2학년 1학기 암송 기사)

19중학교 여산양?통이 고대 장양호를 걱정했다

봉우리와 산은 모여들고, 파도는 분노하고, 산과 강은 리통관로이다.

서쪽 수도를 보면 진나라와 한나라가 지나가는 곳마다 수천 개의 궁궐이 흙으로 변했습니다. 사람들은 번영하고 고통받습니다. 그들이 죽으면 사람들은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2학년 1학기 낭독부분)

스물한명의 선생님이 한유라고 하셨다

고대 선비들에게는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스승은 진리를 전하고, 지식을 얻고, 의문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며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도 그들에게서 배웠다. 나의 선생님은 도교입니다. 저는 제가 서로 다른 해에 속속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남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아직도 자기들이 스승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자는 성도를 더 좋게 만들고, 어리석은 사람은 바보를 더 나쁘게 만듭니다. 이것이 성도가 성자이고 바보가 바보인 이유입니까? 아들을 사랑한다면 선생님을 선택해서 가르치면 선생님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책을 가르치고 그 책의 문장을 배우는 소년의 선생님은 자신의 길을 가르치고 혼란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고, 헷갈리면 이해가 안 되거나, 선생님 탓일 수도 있고, 초등학교 때부터 명쾌함을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주술사, 음악가, 각종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관상학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스승', '제자'라고 부르는 선비 일족이 모여서 웃게 될 것이다. 묻자 그는 "그 해와도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고위 관료는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길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주술사, 음악가,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신사에게 무시당합니다.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있으니 참으로 이상하도다!

성인은 무상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창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현명하지 못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가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하셨다. 배움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성이 있는 것, 그게 전부입니다.

이씨의 열일곱 살 아들인 자반은 고대 중국 산문을 좋아했고, 육예의 고전과 전기를 모두 잘 알고 있었다. Yu Jiaqi는 고대의 방법을 수행할 수 있었고 그를 가르치기 위해 "Shi Shuo"를 썼습니다.

(2학년 2학기 암기장)

2월 1일, 순자에게 배우라고 권유합니다

신사님 말씀: 멈출 수가 없어요 학습.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어 바퀴 모양이며 곡선이 규칙적이다. 폭력이 있어도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들이 폭력을 일으키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지탱하면 곧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우며, 군자가 지혜를 갖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수 있느니라.

하루종일 고민하는데, 잠깐 배운 것만큼 좋지는 않지만, 넓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올라가는 것만 큼 좋지는 않습니다. 네가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더 빠르지 아니하고 들리는 소리가 더 크다. 말인 척하는 자는 발에 유익을 얻지 못하여 도리어 천 리를 갈 것이다. 가짜 배는 물을 다룰 수 없고, 강을 막을 수 없습니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일과 거짓을 잘합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바람이 되고 비가 되고,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선한 일이 쌓이면 신이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마련된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여섯 개의 무릎과 두 개의 집게를 가진 게는 동굴 속에서 지탱할 수 없는 뱀이 아니므로 성급하다는 뜻이다.

(2학년 2학기 암기장)

2월 2일 달밤 - 두보

오늘 밤 옌저우에서는 혼자 볼 수 밖에 없다 사실.

멀리서 아이들이 안타깝지만 아직도 장안을 기억한다.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만들고, 맑은 옥팔은 차갑습니다.

가상의 모습에 기댈 때마다 눈 밑에서 눈물이 말라 버립니다.

(3학년 1학기, 암기장)

리상인이 북으로 보낸 스물셋 밤비

복귀 날짜를 물었지만 예정되지 않은 일이었고 바산의 밤비로 가을 연못이 부풀어 올랐습니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3학년 1학기 암송 기사)

얼시수곡의 주역인 수시

빙첸 중추절, 술을 마시다 하루가 끝날 때까지 술에 취해 이것을 썼습니다. 그 장에는 아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밝은 달은 언제 뜨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하늘에 있는 궁전에서 오늘이 몇 년인지 모르겠습니다. 바람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높은 곳은 너무 추울까봐 걱정이에요. 춤추며 그림자를 걷어내니, 인간세상은 어떤 것 같나요!

치후가 낮고 빛이 잠들지 않고 빛나는 주각으로 향하세요.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되는데, 작별인사를 해야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옛날에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찬주안을 만나기 위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3학년 1학기 낭독글)

(독자: 다음은 고등학교 2학기 낭독글입니다. 버전상의 문제로 인해 2010년 고등학교 3학기 설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과서를 우선으로 설명합니다.)

25 『맹자』 2장: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다. 맹자 고자상"

맹자가 말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다." 욕망, 곰의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를 가질 수 없고,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는 것도 내가 원하는 것은 의로움이요 둘 다 가질 수는 없으니 포기하라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요,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중요하므로 얻고 싶지 않은 것이니라. 미워하고 미워하는 것은 죽은 자 이상이므로 없앨 수 없느니라. 사람들이 살고 싶은 것 외에 더 이상 살 수 없다면 그것을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사람들이 죽은 사람에게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환자를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왜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문제를 피할 수는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마음은 현자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있고,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음식 한 조각이면 살 것이고, 얻지 못하면 죽을 것이다. 궁궐의 아름다움과 아내의 지지로 내가 무엇을 더 할 수 있겠는가? 내 몸을 위해서는 받지 아니하겠으나 이제는 내 아내와 첩들에게 주겠고 내 몸과 죽음을 위해서는 받지 아니하겠으나 이제는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하리이다 나도 안다. 이것을 초심실패라고 한다.”

(3학년 2학기 암송편)

비파곡 26곡(with) 서문) 백거이

원화 10년에 좌로 사마구강현으로 이주했다. 다음해 가을, 펜푸코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밤에 누군가가 배에서 비파를 연주하는 소리를 듣게 되었는데, 그의 음악을 듣다 보니 교토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사람에 대해 물었을 때 나는 원래 장안 출신이고 여성을 옹호했습니다. 나는 두 명의 재능 있는 무와 조에게서 비파를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나이가 많고 아름다웠으며 그녀는 자 가문의 아내가 되기 위해 헌신했습니다. . 그런 다음 그는 와인을 주문하고 몇 곡을 빨리 연주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노래는 불쌍한 마음으로 끝났고, 그는 지금 떠돌이와 초췌한 강과 호수 사이를 헤매고 있는 어린 시절의 즐거웠던 일들을 이야기했습니다. 집권한 지 2년이 되었는데, 저녁부터 강등의 뜻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문장이 길기 때문에 나는 그들에게 "Pipa Xing"이라는 이름의 616단어 노래를 선물했습니다.

첫날 밤에는 Xunyang 강이 손님을 배웅하고, 가을에는 단풍 나무와 꽃이 바스락 거리고 있습니다. 선생은 말에서 내려 배에 타고 있었는데, 포도주를 마시고 싶었으나 오케스트라가 없었다. 취하기엔 너무 늦었고, 기쁜 마음으로 이별을 고할 때면 넓은 강물이 달빛에 잠긴다.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비파 소리가 들려왔고, 주인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누가 몰래 물어보는 걸까요? 비파 소리가 멈추고 말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배를 더 가까이 움직여 우리가 서로 만나도록 초대하고, 와인을 추가하고, 불을 끄고, 연회를 재개하십시오. 수천 번을 부르고 나서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다. 회전하는 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소리가 3~2개 있고,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동이 있습니다. 현악기는 소리와 생각을 방해하며 실패한 삶을 불평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편지의 격식은 낮은 눈썹으로 이어지며 마음속에 있는 무한한 것들을 모두 말해주었다. 가볍게 모아서 천천히 비틀고 닦은 다음 다시 따서 처음에는 "Neon Shang", 나중에는 "Liu Yao"로 만듭니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총알이 요란하게 섞이고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Guan Guan의 꾀꼬리는 꽃의 바닥이 미끄러워서 Youyan Spring의 얼음 아래로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얼음 스프링은 차갑고 현은 응축되어 있으며 응축은 한동안 소리를 통과시키지 못합니다.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미워하지 마십시오. 이때는 침묵이 소리보다 낫습니다. 은병이 깨졌고, 물이 터져 나왔고, 칼과 총을 들고 있는 기병대가 눈에 띄었습니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플렉트럼이 조심스럽게 그려지고, 4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동쪽 배와 서쪽 배는 조용했고 강 한가운데에는 하얀 가을 달만 보였다.

영창을 부르고 현을 뜯으면서 옷을 단정하게 하고 이목구비를 모았습니다. 그녀는 원래 수도 출신의 소녀였으며 그녀의 가족은 새우 무덤 아래에서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13세에 그는 비파를 성공적으로 배워 교단의 첫 번째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Qu Ba는 한때 좋은 사람들에게 옷 잘 입는 법을 가르쳤고, Qiu Niang은 항상 그녀의 메이크업을 질투했습니다. 우링의 젊은이들은 머리가 아프고 붉은 비단 노래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양철 머리에 달린 은창살은 산산조각이 났고, 피 묻은 치마는 포도주로 얼룩져 있었습니다. 올해의 웃음은 다음 해를 불러오고, 가을 달과 봄바람은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남동생이 군대에 가는데 이모가 돌아가셔서 아침에 만나러 갔어요. 집 앞에는 말과 자루가 거의 없고 사장은 사업가와 결혼했다. 사업가들은 이별보다 이윤을 중시한다. 지난 달 그들은 차를 사러 푸량에 갔다. 우리는 강 어귀를 오가며 빈 배를 지키고, 배를 돌면 강물에 달이 밝게 빛나고, 물은 차갑다. 늦은 밤 갑자기 청춘의 꿈을 꾸어 울고 또 울었고 눈물로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비파 연주를 들으면 한숨이 나오고, 가사를 들으면 또 한숨이 나온다. 우리 둘 다 종말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우리가 먼저 알았어야 했습니까? 나는 작년에 제국 수도에서 물러나고 몸이 아파서 순양시로 강등되었습니다. 외딴 곳인 Xunyang에는 음악이 없으며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나는 환강 근처에 살고 있는데 땅이 낮고 습하며 집 주변에는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가 자랍니다. 낮과 밤에 무엇을 들었나요? 뻐꾸기는 울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가을 달빛을 바라보며 꽃이 핀 봄강에서 술을 마시며 혼자 와인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민요나 마을피리는 없나요? 토하고 중얼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늘 밤, 당신의 비파 음악을 들으면 마치 요정 음악을 듣는 것처럼 내 귀가 갑자기 밝아집니다. Mo Cigeng은 앉아서 "Pipa Xing"을 번역하는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오랜만에 이 말을 하는 것 같은데, 앉으니 끈이 날카롭게 돌아가는 것 같다. 앞으로 들려오는 소리와 같지 않아서 너무 슬프고, 다시 들으면 집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눈물을 흘립니다. 여러분 중에 누가 가장 많이 울었나요? Jiangzhou Sima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다.

(3학년 2학기 두 번째 문단 암송)

이치칠논어

공자는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렇다, 도를 따르지 않으면 그 속에서 살 수 없다. 가난과 천함은 사람이 싫어하는 것이니,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어떻게 그것을 없앨 수 있겠는가?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너는 덕이 커서 음식 한 그릇과 술 한 국자를 가지고 집에 돌아갈 수 있느니라. 뒷골목에 있으면 바꿀 수 없느니라." 행동.” 기쁨. 얼마나 고결한가, 돌아오라!”

공자는 “밥을 적게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굽혀 허리를 굽히면 그 가운데서 부자가 되고 귀하게 되리라”고 말씀하셨다. 그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예공이 공자에게 자로에 대해 물었지만 자로는 틀렸다. 공자는 "여희부께서 '그는 사람이니라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기뻐서 걱정도 잊어버리며 늙음이 오는 것을 모른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Zengzi는 "선비는 배은망덕할 수 없다. 일은 무겁지만 갈 길은 멀다. 자비를 베풀기에는 너무 무겁지 않은가? 죽기에는 멀지 않다"라고 말했다.

첸에서 Jueliang, 따르는 사람들은 병들어 번영할 수 없습니다. 자로는 놀라서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가난하다”고 말했다.

공자께서는 “이상이 높은 사람, 인(仁)한 사람은 인(仁)을 해치려고 목숨을 구하지 않고, 은의를 다하기 위해 자살한다."

(3학년 2학기 암송 기사)

왕희지 어바 난관 컬렉션 서문

영화 9년, 나는 늦봄 초에 과이지 산음에서 만났습니다. 난초는 악령을 고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재능 있는 인재들이 모두 왔고, 젊은이와 노인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 키 큰 대나무, 맑고 거센 시냇물이 좌우로 반사되어 마치 흐르는 물처럼 보입니다.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만큼 성황은 아니지만, 술 한 잔과 노래 한 잔이면 은밀한 사랑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화창한 날이고, 공기는 ​​맑고, 바람은 부드럽고 온화합니다. 광대한 우주를 올려다보고, 수많은 범주를 내려다보며, 눈을 뜨고 마음을 헤매는 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즐거운 시각적, 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합니다.

아내의 우정은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그들의 팔에 안고 방 안에서 깨달을 수도 있고, 당신이 그것에 맡긴 임무 때문에 그것을 당신의 몸 밖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비록 다양한 관심사가 있지만 평온함과 불안함은 다릅니다. 당신이 직면한 것에 만족하면 일시적으로 자신에 대해 만족하고 행복하고 자급자족하며 노년이 오고 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합니다. 그것에 대한 감탄도, 그에 대한 감탄도 오래된 흔적이 되었고, 열광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지만, 그것은 단축되고 변할 것이고, 결국 끝나게 될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진 이유를 볼 때마다 그것이 하나로 뭉치면 늘 한숨을 쉬고 애통해하며 마음속으로는 이루 말할 수 없다. 나는 죽음과 환생이 단지 환상일 뿐이고, 치펑에 대한 애도도 환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미래가 현재를 보듯이 현재가 과거를 보듯이 슬픈 사람아! 그래서 당시 사람들의 이름을 나열하고 그들이 말한 내용을 기록해 두었습니다. 비록 시대에 따라 다르지만 관심이 있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나중에 보는 사람도 그 우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학년 2학기 첫 문단 낭독)

왕궈웨이의 29가지 인간어와 7시

상태가 있다 나 자신이 없고, 내가 영토가 없는 상태이다. "내 눈에는 꽃이 조용하고, 들꽃이 그네를 가로질러 날아간다." "외로운 집이 문을 닫는 봄에는 너무 춥고, 뻐꾸기 소리에 지는 것이 내 것이다." 상태.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면 남산이 한가로이 보입니다." "한파가 일어나고 흰 새가 한가로이 내리는 모습입니다." 나의 상태가 있고, 나와 함께 사물을 관찰하며, 오래된 것들은 모두 나의 색깔을 갖고 있다. 무아의 상태에서는 사물의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하기 때문에 내가 누구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자아 상태에 대해 많은 시를 썼지만, 여기서 영웅들은 자신의 귀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환경은 단순한 풍경이 아닙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 역시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영역입니다. 그러므로 참된 풍경과 참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에게 경지가 있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역이 없다고 합니다.

여러 영역이 있고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닙니다. “물고기는 가랑비 속에 나오고, 제비들은 미풍에 비스듬히 나간다.” “석양이 깃발 위에 빛나고, 말들이 바람에 휘파람을 불고”보다 더 나쁜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보물 휘장에 한가하게 걸려 있는 작은 은 갈고리들"이 어떻게 "탑이 안개 속에 사라지고, 달이 강 속에 사라지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겠습니까?

시가 이후주에게 왔을 때 그의 시야는 확장되기 시작했고 감정은 더욱 깊어졌기 때문에 링공의 시를 사관의 시로 바꾸었다. Zhou Jie는 Wen Wei의 영향을 받았을 때 옳고 그름을 혼동했습니다. "생명은 자라고 물을 싫어하므로 동쪽으로 흐른다", "꽃이 지고 꽃이 지고, 봄잎이 하늘과 땅이 된다", "황금천"과 "환화", 이런 광경이 있을 수 있는가?

고대와 현대에 큰 일을 성취하고 큰 일을 배운 사람들은 세 가지 영역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어제 밤에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습니다.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세상 끝을 보았다." 이것이 첫 번째 영역이다. "벨트가 점점 넓어지는데 전혀 후회하지 않아요. 옷이 없어져서 초췌해진 기분이에요. 이곳이 제2의 영역이에요."

"군중이 그를 수천 번이나 찾았지만,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컴컴한 곳에 있었습니다. 이곳은 제3의 세계였습니다." 위대한 시인은 이런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말을 이렇게 해석하면 연과 오우의 왕자들이 허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작품의 말이 신선해야 하고, 장면에 대한 설명이 눈길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그의 입에서는 아무런 가식도 없이 말이 튀어나왔다. 당신이 보는 것은 진실이고 당신이 아는 것은 심오하다. 시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를 고대와 현대의 균형으로 염두에 둔 작가들은 심각한 실수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 아니다.

시인은 우주와 삶 안에도 있어야 하지만, 그 밖에도 있어야 합니다. 입력하시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에 있으므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들어있으니 살아있습니다. 그것은 평범함을 넘어서서 고귀합니다. 메이청은 들어갈 수는 있지만 나갈 수는 없습니다. 나는 백석이 내려온 이후로 이 두 가지 일은 꿈에도 꾸지 않았다.

(3학년 2학기, "고금의 대의...이것이 제3의 영역이다"를 낭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