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때는 어느 왕조였습니까?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때는 어느 왕조였습니까?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때는 어느 왕조였나요?
위(220~265)는 삼국지의 하나이다. 조조(曹操)의 아들 조비(曹皇)가 위(魏) 태조(衆祖)로 등극하여 건축한 것입니다.
금나라는 동진과 서진으로 나누어진다:
서진(서진 265~316년)은 265년 무제 사마연 때 건국됐다. 진의 조위(曹魏) 정권이 교체됐다.
동진 왕조(316-420)는 서진 왕족의 후예들이 남쪽에 세운 작은 조정이었습니다.
남 왕조: 서기 420-589년 )은 동진(十晉) 이후에 건국된 남조(南朝)의 총칭이다. 420년 동진이 멸망한 이후 남쪽에서는 송, 제, 양, 진 등 4개의 왕조가 등장했습니다.
북조 : (386 AD - 581 AD)는 북위, 동위, 서위, 북제, 북위를 포함하여 역사상 남조와 동시대에 있었던 북조의 총칭이다. Zhou와 다른 왕조. 위(魏), 진(晉), 남조(南朝), 북조(南朝)의 왕조교체의 순서는 무엇이었는가?
남북조 시대에 북조의 군주들은 대부분 중국화된 비한족이었다. 초기 비한족 지도자들은 자국의 원시적이고 야만적인 관습을 그대로 유지했다. 따라서 그들은 종종 상대적으로 잔인한 민족 정책을 시행하고 엄청난 세금을 부과하여 사람들을 이주시켰으며 또한 빈번한 왕조 변경을 초래했으며 대표적인 예로는 후한 왕조의 유원, 후한의 시러 및 시호가 있습니다. 조(趙)나라와 하국(夏國)의 화련(河連) 왕조. 그러나 후기에 이들 국가의 봉건화가 심화되면서 이러한 관습이 바뀌기 시작했고, 전 진(秦) 복건(秦始), 탁발사(土寶氏) 등 일부 깨달은 군주가 등장했다. 북위 왕조의 투오바타오, 투바홍, 고양, 우웬타이, 북주 왕조의 우제 등. 이들 군주는 종종 중대한 정책 실수와 모든 분열과 반란으로 인해 왕조를 바꾸었습니다. 비수가 전투에서 패배한 것은 북위 왕조의 이주영의 난과 북주 왕조의 양견의 반란 때문이었다.
남조의 한 군주는 기본적으로 더 퇴폐적이고 정신병적이며 잔인하고 피에 굶주린 사람들의 잔인 함은 종종 북조의 군주를 능가하여 사람들의 저항과 파괴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동진 말기의 다른 사람들은 Lu Xun의 반란으로 Liu Yu가 권력을 잡았고, Liu Song 왕조 말기에 Liu Yilong의 방탕과 부도덕은 Xiao Luan이 권력을 장악하도록 이끌었고, Chen 말기에는 Chen Houzhu의 방탕과 부도덕으로 이어졌습니다. 왕조는 수 왕조에 합병되는 등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한마디로 북조는 잔학행위로 인한 경우가 많았고, 남조는 위·진·남·북조 시대의 법학연구로 인한 경우가 많았다. 학문은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때 생겨났고 법학에 관한 연구는 명확하게 기술되어 사용되었다. "럭(Luxue)"는 법적인 주석과 관련 이론 연구를 의미하지만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이후에야 가능했다. 위·진·남·북조는 고대 중국 법률체계의 중요한 변천기였으며, 이를 통해 진·한시대의 봉건법률은 수·북조의 성숙하고 완전한 봉건법률체계로의 전환을 완성하였다. 당나라. 근 4세기에 걸친 역사적 과정에서 봉건적 중앙집권이 상대적으로 약화되고 주변 소수민족의 대규모 국내 이주로 인해 전체 사회 구조(문화 구조 포함)가 급격한 변화 속에서 새롭게 통합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수한 역사적 배경에 부응하여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港)대에 법률학이 더욱 발전하여 그 독립성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이전 세대에 비해 더욱 번영하고 활발하게 되었다. 주로 반영 :
<1> 법학 연구에서 유교가 더욱 구현되었으며 법학의 유교 화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법학의 탄생과정은 유교를 주체로 하는 봉건정통법학세계관의 형성과정이자 법학연구의 유교적 경향이 높아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위(魏)·금(秦)·남북조(南朝)시대에는 유교가 국가의 입법과 사법활동, 사회법학에 미치는 영향이 진·한(秦·한)시대보다 더 광범위하고 깊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이고 제도화된 경향은 수(隋), 당(唐) 및 후대 법학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는 고전적인 "하나의 올바른 예절"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이 시기의 '십악'과 '팔논'의 등장이며, 법학계에서는 '십악'과 '팔논'을 법학계에 도입한 것을 들 수 있다. 고전과 교리의 관점에서 깊이 연구하고 정교화했습니다.
〈2〉법학박사 설립과 독립 법률교육기관 설립.
서기 227년 위견은 위명제에게 보고했다. 형법은 나라의 왕이다. 소중한 것은 사적 의견에 의해 멸시받는 것이지만, 그것을 선택한 자의 잘못은 아니다. 왕의 정부에 가르쳐달라고 부탁하십시오.
위명제는 위창의 건의를 받아들여 위명 태화원년(229년) 조위가 '신법'을 반포할 때 중위 6품인 정위 밑에 조례박사를 임명했다. 지방 행정관과 간수들에게 나라의 법률과 법령을 가르치는 일을 담당했으며, 그 후 서진(西晉)과 남조(南朝)의 대부분의 정권에도 위(魏)에 법학박사 또는 이와 유사한 직위가 있었다. , 진과 남조와 북조는 사법기관이나 대리사에 속해 있었으며, 법학박사들은 법학을 공부하고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입법활동과 법집행 활동에도 참여하였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 말기 요흥(394~416) 때 장안(長庵)이 법학전문대학원을 설립하고 '군(縣) 관리들을 불러서 가르쳤다. 깨달은 자들은 군과 군으로 돌아가고 감옥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 이것은 중국 역사상 공식적으로 설립된 최초의 독립 법률 교육 기관입니다. 법학박사 및 독립적인 전문 법률 교육 기관의 설립으로 법률 연구가 어느 정도 우발적이고 자발적인 상태와 학자들의 순수한 열정을 배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에 상응하는 제도적 보장을 바탕으로 이 시기 법학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3> 유명인의 등장과 법학의 위상 제고
위(魏). 진남북조 시대에는 유명한 법률학자들이 속속 등장하여 중요한 사회, 직업계층을 형성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인물로는 조위(曹魏)나라의 유소(劉少)와 위견(魏健)이 있다. 서진의 두유, 유송, 장비, 남조와 북조의 풍씨 등. 법학자들은 현 왕조의 입법에 직접 참여하거나 법령 조항에 대한 권위 있는 주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드 - 이러한 주석은 공식 승인 후 법적 효력이 있는 공식 법률 문서로 업그레이드될 수도 있으며 이를 통해 법률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회에서의 지위는 전례 없이 향상되었으며 국가의 법률 시스템 구축에서 법률 연구의 역할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법학자인 두유는 발해 법학 가문인 풍씨가 주재하는 "금법"의 20장 작성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이 기간의 입법 성과에 따르면 태화 초기에 위명 황제는 사법 활동에서 모든 수준에서 정의를 요구하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Zheng Xuan 참조] 장과 문장 [경전을 사용하여 법률 작품을 해석하는 것]을 사용하고 Yu의 "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조항은 법률에 대한 사적 주석이 역사상 처음으로 법적 효력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가장 유명한 이 시기의 법률 주석은 장비(張飛)와 두유(杯玉)가 금법(金記)을 주석하고 법적인 해석을 한 것이었는데, 황실 칙령은 세상에 반포되어 법전의 법률 조항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게 되었고, 후세에서는 이를 금법(金記)이라 불렀다. "진 코드"는 "장과 두 코드"
<4> 방법론의 발전과 법률 연구의 심화 및 번영
위, 진, 남부 및 북조, 특히 금나라 이후에는 형이상학적 우주론과 '명칭분별과 원리해석' 방법론의 영향으로 인해 법학연구는 일반적으로 더 이상 유교경전의 방법론에 국한되지 않고 발전하였다. 조항과 법률용어에 국한되지 않고 보다 추상적인 논리적 사고와 귀납적, 연역적 추론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는 이 시기 법학의 발전을 바탕으로 법학의 논리화, 추상화, 체계화 경향을 가져왔다. 방법론, 법제도의 발전, 문화의 번영 등을 통해 이 시기의 법학연구는 점점 더 심화되고 번영하게 되었으며, 그 성과는 두 가지 역사적 입법개혁에 집약되어 혁신이 진행되고 있다. 첫째는 위금법전의 제정과 형법의 완성이고, 둘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확한 법률과 규정의 검토'로서 수당법전의 12장 500조의 구조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직접적인 역사적 기원을 지닌 '북제법'의 제정,
위의 4대 외에 위·금·남·북조의 법학의 독립과 번영. 이 점은 형법원리의 확립과 개선, 법해석의 정확성 등에 반영되는데, 이 시기의 법에 대한 연구는 지면의 제약이 있어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다. 강한 영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법 발전의 전체 역사에서 그의 위치가 중요하고 비판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초 이론 연구와 법 시스템 혁신에 대한 그의 독특하고 선구적인 공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법조계에서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고대 중국의 법학과 법체계의 역사. 위·진·남북조의 민요
북조의 민요 중 '칠레송'은 유목생활을 묘사한 대표적인 작품이다.
칠천, 인산(陳山) 기슭에 있다.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맑고, 들판은 광활하고, 풀은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이 낮게 보입니다.
<용두송> 등 유랑인의 표류를 반영:
용두에 흐르는 물은 산기슭에서 흘러나온다. 나를 생각하며 나는 광야에 떠다닌다. 아침에는 신위(Xinyu)로 가고, 저녁에는 롱터우(Longtou)에 머물 예정입니다. 차갑고 말을 할 수 없으며 혀가 목구멍으로 굴러갔습니다.
긴 머리에서 물이 흐르고 소리가 조용하다. 멀리서 친천을 바라보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남자가 마음을 잃고 다른 사랑을 찾는다. 이것은 봉건사회의 사랑의 자유가 부족해서 생긴 사랑의 비극이다.
다른 사람을 위해 남자를 잃고 손실을 입는다. 게이트는 불안하고 다시 모일 생각이 없습니다. ('자정의 노래')
환과 저는 서로 공감하고, 맹세한 걸까요? 나는 종종 사랑하는 사람을 배신한 것을 한탄하는데, 이제 남편은 사기꾼으로 밝혀졌습니다. ('청농송')
남조시대에는 상업이 발달하여 장강 중하류의 많은 도시들이 상당히 번영했고, 상인층도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았다. 그들 중 일부는 여행을 떠나고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상인이어서 강가에서 작별 인사를 하는 현상이 흔합니다. 이 가사는 이러한 현실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진 주변에는 100개가 넘는 캔버스가 있습니다. 손을 잡고 떨어지는 눈물, 언제 다시 행복을 볼 수 있을까? ('Stone City Music')
Wen Huan은 Yangzhou로 내려가 Chushan Mountain 정상에서 만났습니다. 허리에 손을 얹고 보세요. 강물이 더 이상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Diaochou Le")
어떤 사람들은 사랑에 빠진 슬픔과 고통을 묘사하며, 여성의 입을 통해 불안하고 절박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Midnight Song": 밤이 길어 잠을 못 자고 달이 얼마나 밝은지. 부름을 듣고 싶지만 공중에서 약속에 응답합니다.
남조의 민요는 “심연은 3피트 두께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수천 마일은 평야의 눈으로 덮여 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 같은데 네 사랑이 어찌 이럴 수 있느냐?" ('한밤과 4시') 송·겨울 노래')
북조 민요의 단순하고 담백한 언어가 만들어낸다. 맹렬한 기세. 예를 들어, "착한 소년은 빠른 말이 되어야 하고, 빠른 말은 반드시 착한 소년이 되어야 한다. 황사 아래서 수컷과 암컷을 구별하라"("부러진 버드나무의 노래")는 유비가 조선시대 출신이었다. 위·금·남·북?
아니, 유비는 삼국시대 촉황제 출신이다.
유비(서기 161년 ~ 223년 6월 10일), 예명 쉬안더(玄德)는 동한 말기 유주(현 하북성 주오저우시) 주오 현 주오 현에서 태어났다. 서한(西汉) 중산(中山) 경왕(景王) 유승(劉興)의 후손. 삼국시대 촉한(宇汉)의 건국 황제이자 정치가이며, 역사학자들은 그를 제1주(初主)라 부른다.
유비는 어렸을 때 육지를 제자로 섬겼고, 이후 황건적봉기 진압에 참여했다. 그는 계속해서 군대를 이끌고 북해 총리 공융(Kong Rong), 쉬저우 무타오첸(Xuzhou Mu Taoqian) 등을 구출했습니다. 도겸이 병으로 죽은 뒤 서주를 유비에게 넘겨주었다.
유비는 어린 시절을 방황하며 고난을 겪고 많은 왕자들과 함께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적벽 전투에서 그는 손권과 동맹을 맺어 조조를 격파하고 형주를 점령하기 위해 상황을 이용했다. 그런 다음 Yizhou로 이동하십시오. 장무 원년(221년)에 성두에서 자신을 황제로 삼았는데, 나라 이름을 한(汉)이라 하였으며 역사상에는 촉(蜀) 또는 촉한(舌節)이라 불렀다. 『삼국지』에서는 유비가 조조에 비해 권력과 권위가 약간 열등하지만, 강인하고 관대하며, 사람을 잘 알고 잘 대해주었으며, 인내력이 있어 마침내 황제가 되었다고 평했습니다. Liu Bei는 또한 자신이 일을 하면 "조조를 상대할 때마다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魏), 진(晉), 남조(南朝), 북조(北朝)의 연표를 찾고 계십니까?
남송(420-479)
제(479-502)
양(502-552)
진( 557~589)
(남조가 차례로 계승했다.)
북조와 북위(386~534) 386년 정월에 나라를 대국(大國)이라 불렀고, 그 달 초에 국호를 위(魏)로 고치고, 439년에 북량이 멸망하고 북이 통일되었다. 위(534~550) (용희 3년, 북위 소무제가 서쪽으로 도망가고, 북위 재상 고환이 새 통치자를 세웠고, 이로 인해 북위가 분열되었다. 동서위 왕조로의 왕조)
북제(550-577)
서위(535-556)
북주(557-581) ) (557) 주나라는 회남 원정에서 제나라의 패배를 틈타 제나라를 공격하여 2년 만에 제나라를 멸망시키고 다시 북방을 통일했다.)
수나라는 581년에 건국되었다. 589년 북주를 멸망시키고 통일을 완성했다. 위진(魏晉) 남북조(南朝代) 유명민족의 통합
1. 선비족 등 소수민족은 점차 사라지고 한족과 합쳐져 한 가족이 되었다.
2. 북위 소문제(孝文帝)의 개혁으로 선비족에게 중국어 말하기, 한복 입기, 한족 성씨 바꾸기, 한법 제정 등(세 가지 이상의 별도의 법이 있음) 여기)
3, 영적 생활, 음악과 민요에 대한 소수민족의 영향은 특히 분명합니다. 수당시대의 연악과 서량음악의 대부분은 북조의 호족과 한족의 혼합음악에서 유래하였다. ('칠레송'이 호가의 중국어 번역이자 유목생활의 묘사라면, '뮬란자'의 화목란은 국민통합을 통해서만 생산될 수 있는 중원 여성의 이미지이다.
) 위진 남북조 시대의 문체
문인 : 일품학, 이품 금꿩, 삼품 공작, 4품 거위, 5품 백 꿩, 6등 백로, 7등 钒, 8등 메추라기, 9등 메추라기 리앙케;
무관: 1등 유니콘, 2등 사자, 3등 표범, 4등 -호랑이, 5등 곰, 6등 표, 7등과 8등 코뿔소, 9등 해마. 위·진·남북조 문학 개관
1. 건안양식에서 정시음까지
건안시대에는 "삼조" "와 "일곱 아들"이 동시에 등장하여 중국시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고 시미학의 모델로 "건안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조조는 고대에 슬프고 슬펐고, 조비는 우아하고 우아했으며, 조지는 우아하면서도 기뻤습니다. 조씨와 그 아들의 창작은 월부민요를 문인의 월부시와 제자시로 완성시켰고, 오자시 발전의 길을 열었습니다. 조씨와 그의 아들을 중심으로 왕걸(王結), 유진(劉眞) 등 '건안칠자'가 재능을 겨루었고, 각자 독특한 문학적 개성을 지닌 새로운 시를 썼다.
정시시대 사마 가문은 권위주의적이고 정치가 위험해 작가는 극심한 우울증에 빠졌다. Ruan Ji의 "Yong Huai"시는 Bixing 기술을 사용하여 미묘하고 구불 구불 한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현실을 비판하여 Jian'an 문학과 다른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기강은 『시경』에서 조조까지의 4자 시 창작 경험을 계승하고, 4자 시를 사용하여 그의 고상하고 독립적인 감정을 표현했으며, 언어는 직설적이고 '명료하고 엄숙한' 문체를 반영할 수 있다.
2. 양금 시단
양금 시단은 안정시 시대부터 시작해 남조 시대부터 시작되어 과도기적 모습을 보여준다. . 양진(兩晉)과 동금(内晉)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서진의 시는 육기와 반월로 대표된다. 루와 판은 형식, 복잡한 묘사, 화려한 어법, 복잡한 시 스타일, 강력한 예술성에 주목합니다. Zuo Si의 "역사 송가"시는 주로 가난한 선비들의 불의와 신사에 대한 경멸과 저항에 대해 썼습니다. (1) 그들 중 일부는 씨족 제도에 대한 불만과 강력한 권리에 대한 경멸을 표현하고 일부는 가난한 학자들 자신도, 일부는 가난한 사람들의 삶의 어려움을 한탄했습니다. (2) 역사적 인물을 애도하여 내면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3) 자신의 마음, 야망, 정신을 표현하십시오.
동금 시세계는 현풍(玄峰)에 가려져 있었다. 왕희지(王熙治), 손탁(孫趙), 서순(徐興)으로 대표되는 선암 시인들의 작품에는 시적 풍미가 부족했지만 생명력이 없었다. 동진의 형이상학 시의 번영은 한편으로는 위·금대의 형이상학과 평문의 부흥에 따른 결과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동진의 정치적 상황과도 연관되어 있다. 동진과 그에 따른 학자들의 사고방식. 그 특징 중 하나는 모든 고전이 평면적이고 도덕적으로 타락했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산수와 오락에 관해 글을 쓰면서 불교적 원리를 표현한다는 점이다.
동진 말기의 위대한 시인 도연명은 전원생활을 묘사하는 문체를 창시하고 위진나라 시대의 간소한 시문의 대가가 되었다. 동진 왕조가 건국된 후 수십 년 동안 시계는 형이상학적 시가 거의 지배했습니다. Jian'an, Zhengshi 및 Taikang 이후 시 예술의 정상적인 발전은 형이상학적 요소의 과도한 확장으로 인해 시가 예술에서 벗어나 노장 사상에 대한 지루한 논평이 되었습니다. 도연명의 등장으로 시는 예술적 활력을 되찾았고 많은 새로운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타오의 시는 위(魏)시와 진(秦)시의 단순한 문체를 따르며 단순한 시가 도달할 수 있는 높이를 표시하는 이정표처럼 더욱 세련된 영역으로 들어간다. Tao Yuanming은 또 다른 창의적인 선구자입니다. 그는 선암시 주석에서 노와 장의 신비주의 철학을 일상생활의 철학으로 변화시키고, 목가적 시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안하였다. 그의 고귀하고 올곧고, 자유롭고 편안하고, 단순하고, 성실하고 친절한 마음, 그의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그의 작품과 함께 후대 학자 관료들에게 보금자리와 정신적 고향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삼국은 위·금·남·북 시대에 속합니까?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