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플라잉 꽃 양안은 선홍색을 비추고, 백리 느릅나무 제방은 반나절 바람이다. 원문 _ 번역 및 감사
플라잉 꽃 양안은 선홍색을 비추고, 백리 느릅나무 제방은 반나절 바람이다. 원문 _ 번역 및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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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잉 꽃 양안은 선홍색, 백리 느릅나무 제방은 반나절 바람이다. 송나라 첸 yiyi \ "향읍도 중 \" 플라잉 꽃 양안은 선홍, 백리 느릅나무 제방 반나절 바람을 비추고 있다. < /p>
송대 진의에서 나온' 향읍도중' 고시 300 곡, 기행서 운역문 및 주석 < /p>
주석
① 향읍: 오늘 허난성 수현 < /p>
② 느릅나무 제방: 느릅나무를 가득 심은 제방. < /p>
③ 몰라: 몰라. < /p>
④ 모든 동쪽: 모두: 함께 동쪽을 가리킨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정치와 7 년 (1117), 작가 임만경 향읍이 베이징에 입경했고, 시인의 이 행은 임개덕부 교수가 만료되어 경선 대기 중이기 때문에 의기양양하고 마음이 슈창. 그래서 이 즉석 서회시를 썼다. 감사 < /p>
전시가 배를 타고 향읍수로 행진하는 모습을 썼다. 첫 문장은 양안의 날으는 꽃을 써서, 한 번 보면 빨갛게 달아올라, 작가가 탄 배를 모두 붉게 비추었다. "빨강" 이라는 글자로 "플라잉 꽃" 의 색깔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발색자" 로 시에서 자주 쓰인다. 그러나 여기는 매우 색다른 용도로 쓰인다. 꽃은 "빨강" 이고, 이것은 본색이다. 배는 본래 빨갛지 않고, 꽃으로' 빨강' 을 비추는데, 이것은 염색이다. 작가는' 날꽃' 은 말하지 않고 날으는 꽃은' 선홍색' 이라고 말하는데, 염색에서 본색을 보면' 양안' 과' 배' 는 모두' 붉은' 빛으로 뒤덮여 있다. 이 문장은 또한 색깔을 썼다: "느릅나무 제방", 느릅나무가 가득한 제방; 플라잉 플라워 양안' 은 봄말 여름 초계절, 양안의 느릅나무, 자연히 신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느릅나무 제방' 만 말하고 녹색은 이미 어두워져 있는데, 이를' 은색자' 라고 한다. 첫 문장과 조화를 이루며, 빨강, 초록, 색채가 얼마나 밝고 아름다운가! 절의 중점은 아직도' 바람' 을 쓰고 있다. 백리' 는 길길이,' 반나절' 은 짧다는 뜻으로 밝은 경치에서 행진하는 작은' 배' 는' 반나절' 시간 만에' 백리 느릅나무 제방' 을 뒤로 던져서 그' 바람' 이 순풍임을 나타낸다. 작가는 단지 일곱 글자로 느릅나무 둑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했고, 길장과 시간의 짧은 대비에서 순풍을 두드러지게 찬양했고, 배 속의 사람들의 기쁨도 글자의 행간으로 넘쳐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고대인들은 배를 타고 역풍을 가장 무서워했다. 작가는 순풍을 만났기 때문에, 배 위에서 안심하고' 눕는다' 는 풍경을 감상했다. 양안을 보면 꽃, 느릅나무 제방, 끊임없이 뒤로 움직인다. 하늘의 "구름" 을 보았지만, 그에 따라 움직이지 않았다. 작가는 배가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하늘의 구름이 정말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울 때' 느릅나무 제방처럼 계속 뒤로 움직여야 한다. 그래서 저자는 하늘의 구름이 자기처럼 동쪽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 /p>
< P > 춘말 여름 초 시인은 경성 개봉에서 향읍으로 출발해 배를 타고 혜제 하동행을 했다. 이날 날씨는 맑고 양안의 들판은 꽃이 흩날리며 바람에 흩날리며 만강의 봄물을 빨갛게 비춰 돛까지 옅은 붉은색으로 물들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순풍을 틈타 여객선 돛은 느릅나무가 가득한 제방을 따라 경성에서 100 리 떨어진 반나절 동안 가볍게 올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양안이 날고, 제방이 가득한 느릅나무, 가벼운 돛, 순풍 백리, 시인이 이번 여행, 얼마나 편안하고 상쾌한가! < /p>
시인은 선실에 가만히 누워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았다. 어, 온 하늘에 구름이 어찌 그곳에 정해져 꼼짝도 하지 않겠는가? 순식간에 시인은 흰 구름이 묵묵히 나와 함께 걷고, 나와 함께 동쪽으로 날아가고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하늘의 구름과 작은 배의 돛은 원래 바람을 타고 전진했다. 선실의 시인은 흰 구름이 공중에서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보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았다. 배는 백리, 흰 구름은 계속 머리 위에 있었다.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탄 범선처럼 앞으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 "하늘 구름 에나멜 조언 을 보고 누워, 하나님은 구름이 나와 함께 모든 동쪽 을 알고 있다", 이동 중 정적 을 보고, 조용한 실제 움직임 처럼 보인다. 시인의 관찰과 감정은 정취가 있을 뿐만 아니라 지혜와 철리를 담고 유익한 계시를 준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성적에만 신경을 쓰지만, 종종 다른 사람의 진보를 소홀히 한다. 이 시를 읽으면 그는 아마 약간의 감명을 받을 것이다. < /p>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서경이' 정경, 정경',' 정경',' 서로 그 집을 숨겨야 한다' 고 지적했다.
사정이 장면에 숨겨져야 하고, 정이 들어 있는 광경을 써야 한다는 얘기다. 진요의의 이 서정시는 바로 이런 수법을 채택한 것이다. < /p>
베이징에 가서 선출할 청년 진의와, 이때 꽤'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굽병' 같은 소탈하고, 청운의 아름다운 소망이 있어 시인 시흥을 발돋우고, 시 속의 모든 풍경에 대한 묘사가 이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 /p>
앞의 두 구절은' 플라잉 꽃 양안은 선홍색을 비추고, 백리느릅나무 제방은 반나절 바람을 비추고 있다' 며 최호' 인면복숭아꽃이 붉게 비친다' 와 이백' 천리강릉은 하루도 갚는다' 는 말로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점화에서 혁신이 있고, 최호는 복숭아꽃으로 소녀를 돋보이게 하고, 정적인 풍경을 써서 우아하고 다채로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요의는 플라워로 자신을 비추고, 움직이는 풍경을 써서 풍류가 나부끼는 것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의 호매한 기세는 없지만, 소탈한 매너도 적지 않다. 양안 플라잉 꽃, 제방 느릅나무, 가벼운 돛, 순풍 백리, 시인의 이번 여행은 매우 가볍고 상쾌하며 마음이 후련하다. 진요의 (1090-1138), 글자는 비, 호간재, 한족, 그 선조는 경조 () 에 살고, 증조 진희량 () 에서 낙양 () 으로 이주하여 송대 하남 낙양인 (지금은 하남) 이다. 그는 송철종 원우 5 년 (1090 년) 에서 태어나 남송고종 사오싱 8 년 (1138 년) 에서 죽었다. 북송 말기에 남송 초년의 걸출한 시인은 동시에 가사에도 종사했다. 그 단어는 현재 10 여 곡에 불과하지만, 특히 소동포에 가깝고, 의미가 매우 뛰어나며, 필력이 횡공하고, 명랑하고, 자연스럽고,' 간재집' 이 있다. < /p>
진의대기열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어 섬세하다. 극도의 봄근심을 바라보니, 어슴푸레한 하늘이 어슴푸레하다. 봄꿈비는 늘 기와를 흩날리며, 하루 종일 영풍이 깃발을 불만스럽게 한다. 바람은 낙화가 깊어지고, 커튼 밖에는 붉은 눈이 쌓여 있다. 창가에 대나무 잎이 늠름한 광풍이 꺾였다. 동풍이 모든 것을 움직이니 초목이 하고 싶은 말을 다 한다. 미풍이 불어오니, 청분홍이 빌붙어, 노루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구름은 옷과 꽃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스치고 화농함을 드러낸다. 가는 잎을 누가 잘라냈는지, 2 월 봄바람이 가위 같다. 동풍이 봄을 따라 돌아오니, 내 가지에 꽃을 피워라. 몇 차례 동풍이 불어와 세상을 바꾸니, 천년의 옛일이 조수와 함께 갔다. 말을 마시고 가을물을 건너고, 물은 찬바람이 칼처럼 찬다. 봄바람은 양화를 금지하지 않고, 뽀얗게 행인을 덮친다. 황새가 나풀나풀 늘어지고, 봄바람이 손님을 보내는 것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강은 어두컴컴하고 비는 오려고 하는데, 파도와 흰 바람이 막 시작되었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눈보라는 밤에 돌아온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