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피아노가 산속을 달리는 소리 ...

피아노가 산속을 달리는 소리 ...

문예 작품에서 인물의 비범한 기질과 고상한 품위를 표현하고 싶다면, 혹은 두 인물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구금은 특히 유용한 소품이다. 김용 선생은 이 수법에 쓰이는 난로를 푸르게 만들었다. 웃음강호' 에는 중요한 줄거리가 있다. 유정풍은 고상하고 정파적인 사람이며, 그는 곡양이라는 세속적 선악을 초월한 사교와 우정이 있다. 김용은 그들 두 사람이 피아노로 만나 피아노와 플룻으로' 웃음강호' 를 합주해 우정을 과시하도록 안배했다.

구금의 이미지는 소설' 오오오강호' 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심지어' 오만강호' 가 성공한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김용이 구금이라는 부호를 너무 잘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금은' 지음',' 거문고와 기의 조화' 와 같이 이미 중국 뇌해에 쓰여진 일련의 의미를 빠르게 회상할 수 있다. 중국인에게 구금은 악기만큼 간단하지 않고 중국 문화 게놈의 유전자 중 하나이다. 동시에 구금도 중국의 가장 대표적인 목소리가 되었다. 지난 세기 미국의 우주선' 항해사호' 는 기록을 가지고 지구에서 이륙하여 우주 공간의' 지음' 을 찾기 위해 우주 전체에 인간의 목소리를 방송한 적이 있다. 그중 중국의 대표는 구금곡' 흐르는 물' 이다.

저자 고로페가' 거문도' 라는 책을 쓴 것은 바로 구금의 독특한 문화적 의의를 천명하기 위해서이다. 골로페는 네덜란드 한학자이다. 그의 직업은 외교관이다. 그는 말레이시아와 일본 주재 네덜란드 대사를 역임했다. 이것은 매우 높은 직위이다. 고로페의 외교 경력도 성공적이었지만, 그는 일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았다. 이 사람은 매우 박학해서 15 언어를 안다. 그는 어려서부터 중국 문화에 미련을 두고' 대당디공안' 이라는 탐정소설을 썼는데, 그는 디서인걸이라는 큰 IP 를 만들었다. 그러나 그가 보기에 외교관은 직업이고, 소설을 쓰는 것은 취미이고, 한학은 그의 평생사업이다. 그의 한학 연구 관점은 매우 특별하다. 그는 진 () 제나라 () 뿐만 아니라 서예 () 와 회화 () 도 연구하고, 벼루 () 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책도 한 권 썼다.

우리가 오늘 이야기할' 거문고' 라는 책은 바로 구금에 관한 것이다. 바로 구금부터 고로페는 넓고 심오한 중국 문화 세계에 들어갔다. 그는 국내에서 스승을 모시고 피아노를 배우며 유명한 관중민을 방문한 적이 있다. 그는 대사에게 피아노를 두 번 연주하라고 청했다. 왜요 원래 고로페는 몰래 메트로놈으로 리듬을 테스트하고 있었다. 그는 이렇게 열심히 피아노를 공부했고, 구금에 대한 그의 이해는 국내의 많은 거문고 대사들을 매우 탄복하게 했다. 이 책을 다 듣고 나면, 너는 이렇게 말하는 것이 지나치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고로페는 고금에 관한 수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여 고금의 사상 체계를 추출해 냈다. 그는 이 시스템을' 거문고' 라고 부른다.

이번 해독에서, 나는 여러분을 위해 금도의 키워드를 요약했습니다. 바로' 야' 입니다. 나는' 야' 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이 책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은 구금이라는 기호의 초기 의미로,' 야' 와의 관계를 결정한다. 두 번째 부분은 구금이 어떻게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고아문화의 대표가 되었는지를 다룬다. 우리는 심지어 구금이 중국 문화의 우아함을 정의한다고 말할 수 있다.

제 1 부

음, 문화 기호로 guqin 의 의미를 설명 하기 위해, 먼저 악기로 guqin 의 특성을 이해 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산하가 지음을 찾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이 이야기에는 두 인물이 있다. 보아는 피아노 연주에 능하다. 하마 요리사는 그의 절친한 친구여서 그의 피아노 소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지기의 글자 그대로의 뜻이다. 나중에 그녀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보아는 상심하여 피아노를 깨뜨렸다. 피아노의 극단적인 행동을 타파하고, 지음의 내포를 친밀함으로 확장하였다. 너는 시합하지 않을 때 누구와 시합을 하니? 우리는 평소에' 절친한 친구' 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도' 절친한 친구' 를 이 의미의 확장으로 사용한다.

이 이야기는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중국 사람들은 거문고 소리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guqin 의 첫 번째 초기 의미입니다. 구금은 이런 능력을 가질 수 있다. 물론 그것은 훌륭한 독주악기이기 때문이다. 고대에 구금은 궁정 제사에서 합주악기로 사용되었는데, 마치 편종 (), 도기 () 등 고대 악기와 같았다. 구금의 많은 장점들이 수많은 고대 악기들 중에서 눈에 띄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독주악기가 되었다.

중요한 점은 음악 표현력이 특히 좋다는 것이다. 표현력이 강한 것은 조건부이다. 즉 음역이 넓어야 음악 선택이 너무 제한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서구의 주류 독주 현악기에 비하면 구금은 이 방면에서 손색이 없다. 구금은 7 개의 현이 있는데 현악기 중에는 많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표현력이 풍부한 현악기는 기타와 바이올린이다. 기타에는 6 개의 현이 있고 바이올린에는 4 개의 현만 있다. 현악기의 경우, 현을 추가할 때마다 악기의 음역이 확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바이올린은 저음부의 음악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첼로와 비올라와 같은 다른 형제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표현력이 강하여 악기가 더 풍부한 표현 효과를 요구할 수 있다. 구금의 현이 길기 때문에 한 음을 연주하면 많은 음의 변화를 만들 수 있다. 너는 록 기타리스트가 기교를 과시하는 장면을 상상할 수 있다. 그들은 왼손으로 목덜미 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미끄러져, 이렇게 한 음표가 몇 옥타브를 뛰어넘었다. 거문고 현이 발음할 수 있는 유효 길이는 약 1 10 cm 로 기타보다 약 40 cm 더 많다.

하지만 거문고 소리가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다. 고로페는 구금이 다른 악기의 99% 와 다르다고 말했다. 그것은 서양 악기와 다를 뿐만 아니라, 이호 비파 등 중국 민악과도 완전히 다르다. 대부분의 악기는 연주할 때 강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너는 콧노래를 따라 한 곡을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일반인이 감상할 때 장애물이 없을 것이다. 이곳의 구금은 감상하기 매우 어렵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멜로디에 반영된 것이 아니라 단음의 표현력에 반영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고금곡의 선율만 흥얼거리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구금 음악의 아름다움은 한 소리의 연속성과 억양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중국 전통 희곡 속의 가창곡과 비슷하다. 단음은 옹알옹알 할 수 있고, 말을 오랫동안 배울 수 있고, 많은 변화가 있다. 피아노 음악에서, 각 음은 하나의 독립된 단위로서, 연주자의 심정과 의경을 전달하는 완전한 의미를 형성할 수 있다. 그래서 저자는 구금의 본질은 음성으로 자의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구금 단음의 표현력은 복잡한 지법에 달려 있다. 작가는 책에서 가장 기본적인 지법을 열거하여 최대 54 종에 이른다. 구금 연주를 배우려면, 몇 년 전에 지법을 배워야 한다.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어떻게 현을 누르고 왼손은 오른손에 맞춰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까?

지법이 복잡하기 때문에, 구금에는 빼기보법이라는 특별한 기보법이 있다. 이런 악보법은 음고가 아니라 지법을 기록하고 있다. 기타에도 비슷한 표기법이 있지만 구금보다 훨씬 간단하다. 그리고 기타 스펙트럼은 오선보로 바꿀 수 있어 연주에 영향을 주지 않고, 구금 스펙트럼은 안 된다. 녹음이 높기 때문에, 어떻게 연주해야 할지 전혀 모릅니다. 빼기보법이 있어야 구금 음악이 전해진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악보는 지법, 리듬 등 다른 표시만 기록했기 때문에 이후 음악가들에게 많은 창작 공간을 남겼다. 다양한 버전의 피아노' 술 취함' 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빠른 리듬과 느린 리듬, 진 사람들은 놀이를 다르게 한다. 너는 근본적으로 두 곡의 다른 노래라고 생각할 것이다.

요컨대, 연주자가 손가락으로 현을 만지고 자신의 생각과 생각, 감정을 피아노의 소리로 바꿀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특징들이다. 거문고 소리는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구금이 악기로서의 기능이자 우리 문화의 기본 논리이기도 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은유가 되었다. 중국어에서 교심과 관련된 많은 단어들은 모두 진과 관련이 있으며,' 지기' 외에도' 폐부의 말',' 심금' 등이 있다.

그러나 구금은 나중에 이렇게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얻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 다른 더 중요한 초기 의미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악기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수양 도구이기도 하다. 이것은 공자와 주문왕 두 명의 중요한 진인으로부터 말해야 한다.

공자와 구금의 연원이 꽤 깊다. 구금이 중국에서 이렇게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공자의 추종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사서에 따르면 공자는 석샹즈와 피아노를 배웠다. 사부님은 공자에게 새 음악을 배울 수 있다고 세 번이나 말씀하셨고 공자는 거절했다. 처음으로, 그는 방법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그는 그가 아직 이 노래의 의경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세 번째로, 그는 아직 작가가 누구인지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갑자기 어느 날 공자는 문득 깨달은 듯 선생님께 저자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모든 방향을 다스리는 왕과 같다. 주문왕이 아니라면 누가 이런 음악을 쓸 수 있을까? 이번에 선생님을 깜짝 놀라게 하자 석샹즈는 얼른 일어나 두 번 절을 하며 이 곡을' 왕문조' 라고 불렀다. 조문왕' 은 주문왕이 쓴 곡이다.

공자의 이런 깨달음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논어에는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 이야기가 하나 더 있다. 자유회는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이다. 노가 무성에서 벼슬을 할 때, 선생님의 가르침을 따르고, 예락으로 백성들을 교화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공자가 오성에 와서 곳곳에서 현가의 소리를 듣고 자유에 매우 만족했다. 그는 자신이 자신의 사상을 이해했을 뿐만 아니라 실천했다고 느꼈다. 이 이야기는' 자유선각' 이라고 불린다.

우리는 공자의 일생의 야망이 예제가 무너지기 전에 왕의 길을 회복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 피아노를 배우는 이야기에서 공자는 거문왕에서 주문왕의 덕성을 들었기 때문에 왕의 길은 먼저 매우 구체적인 표현 방식, 즉 거문고 소리를 들었다. 자유 이야기에서 공자는 거문고 소리에 예악 교화 아래 이상적인 사회를 보았다. 왕의 길 이전에는 매우 실행 가능한 의사소통 방식이 있었고, 거문고 소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 인해 구금은 일종의' 신성한 악기' 와 문화 전통의 전달체가 되었다. 구금의 음악은' 고풍유풍' 이라고도 불린다.

공자의 이야기에서 진은 음악 자체보다 높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악 교화를 실현하여 통치 도구가 될 수 있다. 물론 구금은 이후 발전에서 진정으로 통치 도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예악교화와의 관계로 야정의 대표가 되었다. 한대에는 부흥 신화 전설의 고대의 휘황찬란한 추세가 나타났고, 고금은 아정음악의 유일한 상징인 지위가 더욱 견고하다.

음악의 우아함은 유교의 관념이다. 유가는 야락이 인간성의 좋은 면을 호응하고 나쁜 면을 제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음악은 현명한 군주가 하늘에서 느낄 수 있는 미덕을 국민에게 전달하는 도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은 다른 사람을 교육하는 것 외에도 자신을 교육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구금은 교육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수양성의 도구로도 사용될 수 있다.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구금이 이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 음악에 두 가지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금지와 합: 금지는 정욕의 사악한 기풍을 없애는 것이고, 합은 양성중화의 정기이기 때문이다. 이 관념은 도가 사상과 일치했다. 도가 () 는 유교 () 와 마찬가지로 수양 () 을 중시한다. 도교에는 거대한 세계관이 있는데, 이 세계관의 핵심은 바로 도이다. 만약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하고 달성하려면, 그들은 반드시 연습해야 한다. 도교도 구금 연주는 저속한 느낌을 분산시키고 마음을 더 순수하게 하는 좋은 수행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거문고 서화의 순위에 분개하여 거문고를 타는 것이 수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바둑 이런 오락 종목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구금은 수행의 도구가 되어 불교와 더 관계를 맺을 수 있다. 고로페는 밀종 불교의 영향을 받아 거문고를 타는 것은 신비한 힘과 교류할 수 있는 의식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구금은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3000 년 동안 유석도의 합류는 중국 사상 문화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이다. 금도의 발전은 바로 이 과정을 동반한 것이다. 그것은 수행 도구의 의미로 삼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세 가지 문화의 자양분을 얻는다.

제 2 부

첫 번째 부분에서, 우리는 피아노의 두 가지 초보적인 의미를 완성했다. 거문고가 자아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행방식이기 때문에 문인의 이상적인 반려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문인의 눈에는 절에 살든 강호에서 멀리 살든 거문고를 빼놓을 수 없다. 문인은 중국 문화사에 큰 공헌을 하였다. 즉 고아한 문화체계를 건립한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구금이 어떻게 고아문화의 대표가 되었는지, 심지어 구금이 고아한 문화체계의 출발점이라고 말할 것이다.

중국 역사상 고아한 것으로 여겨지는 것을 나열해 주시면, 체스와 서화 외에 분향, 그림 달기, 꽃꽂이, 차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여덟 가지 우아한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은 송대 사람들이 만든 것이다. 시간상으로 볼 때, 진 () 은 사예 () 중에서 부끄럽지 않은 맏이이다. 생각해 보세요, 선진시대에, 모지 서안비가 발명되기 전에 진국의 면모는 지금과 똑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피아노의 특성은 우아한 기준을 결정하고, 심지어 피아노의 기질까지 중국인의 우아함에 대한 이해를 결정한다.

우아함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일반적으로 문예영화가 고아하고, 오락영화가 저속하고, 고전음악이 고아하고, 유행음악이 저속하다고 생각한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문예 영화와 클래식 음악비 뇌로 문턱이 높다는 것이다. 구금도 마찬가지다. 앞서 말했듯이, 구금은 배우기 어렵고, 구금곡은 이해하기 어렵다. 이것은 구금 자체의 특징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나중에 학자들이 일부러 조성한 느낌이기도 하다. 문인의 구금 형성에서 구금의 음악적 난이도를 강화하고 복잡한 의미 체계를 만들어 외부인이 구금 세계로 들어가는 문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유명한 피아노 연주자의 기억에 따르면, 항전 전에 중국은 구금을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이 300 명도 안 된다고 한다.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진의 이름이 있다는 것이다. 옛날 문인의 이름은 진 () 이었고, 진 () 은 마치 생명을 얻은 것 같았다. 그것은 더 이상 평범한 물체가 아니다. 그것은 사람과 감정적 관계를 맺을 수 있다. 구금에는' 용은아',' 다야',' 일석청천' 등 흔히 쓰이는 이름이 있다. 고대에는 명금을 영웅보 등으로 전문적으로 나열한 책이 있었다. 남조' 아금 명부' 에는 고대' 4 대 명금' 이 기재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동한 채용의' 교미' 거문고를 포함한다. 김용 소설에도 이런 거문고가 등장했습니다. 곽향은 소실산에 있을 때 쿤룬 삼성거문고를 듣고 바로 이' 교미' 를 연주했다. 이 단어의 뜻은 채영이 이 피아노를 처음 본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후한서' 에 따르면 채영은 누군가가 땔나무를 태울 때 특별한 소리를 듣고 땔나무가 좋은 재료라고 판단해 구조해 거문고를 만들었다. 이것은 정말 좋은 피아노이다. 하지만 이 나무는 약간 타서' 초미' 라고 합니다. 나중에' 위교' 는 고통받는 재능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성어가 되었다. 따라서 진 () 과 진악 () 의 많은 명칭은 모두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전고이다. 이런 전고에 익숙하지 않으면 구금 문화의 세계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학자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그들은 또한 피아노의 각 부분에 이름을 붙였다. 진의 꼬리는 나중에 간단히 뿔꼬리라고 불렸다. 거문고의 몸을 지탱하는 두 발을' 거위 발' 이라고 부르는데, 거위의 발이다. 또 다른 것은' 봉황액', 즉 봉황의 이마입니다. 용의 이빨은 바로 용의 이빨 같은 것이다. 또한 피아노의 외형도 이름이 있다. 구금 전문점에 가 본 적이 있다면, 피아노를 사는 것과 다른 악기를 사는 것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보통 우리는 악기, 브랜드, 일을 선택한다. 구금을 고를 때는 우선 중니, 복희, 바나나 잎 등 어떤 거문고를 원하는지 결정해야 한다. 모든 이름은 성격이나 심미의 상징이며, 모두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문인은 단지 명명에 많은 신경을 썼을 뿐, 그것을 좀 복잡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내가 너에게 말한다면 문인들이 진의 다른 목소리에 이름을 지어 준다면, 너는 좀 불가사의하지 않겠니? 이것도 음악사의 독특한 현상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음악을 묘사할 때, 사람들은 사실 언어가 부족하다. 바이올린 노래' 양주' 를 설명해 달라고 하면 뭐라고 하시겠습니까? 예뻐요? 감동적이에요? 네가 어떻게 묘사하든지 간에, 듣는 사람들은 이 멜로디가 너에게 주는 느낌을 이해하기 어렵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 고대 문인들은 음색에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저자 고로페는 그의 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6 가지 피아노 사운드 방법을 소개했다. 책에는 16 자로 음색을 묘사한다. 이런 묘사는 현대인들에게는 좀 불분명한 것 같다. 예를 들어' 피아노 소리 16 법' 의' 높음' 은' 높음' 과' 고' 의 음색이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르다. "고 대" 는 운율에 기반을 두고 있고, "고" 는 일종의 기조이다. 간단히 말하면 가벼운 폭탄이지만 음조가 높아서 소리가 더 미묘한 의미를 전달하게 할 수 있다.

이 오디오에서, 우리는' 높음' 과' 고' 가 어떤 음색인지 정확히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당신은' 소나무',' 바삭' 이 미각 느낌이고,' 고',' 고',' 고' 는 시각적인 느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소리에 이름을 붙이는 것은 사실 공감감으로 청각을 다른 느낌으로 바꾸는 것이다. 연주 방법, 단일 음조의 음색, 그리고 이 음색이 전달하는 감정과 의미를 연결시키는 연결고리입니다.

학자들은 구금의 모든 방면에 이름을 지어 일반인들이 구금에 대해 뒷걸음치게 했다. 만약 네가 피아노 한 대를 사고 싶다면, 너는 먼저 중니 스타일과 복희 스타일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네가 피아노를 들으러 갈 때, 너는 피아노의 제목 뒤에 있는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우리의 평소 전문 용어와 조금 비슷합니다. 행언은 문턱이지만, 구금의 행언은 좀 더 어렵다. 왜냐하면 너는 일반 행언에 대해 명확한 정의만 하면 되지만, 구금의 행언은 전고, 상징, 통감 등 수사수법에 의존한다. 이런 식으로 문인들은 고금을 중국 전통 문화 전체의 의미 체계와 연결시켰다.

명명이 내부에서 구금의 문턱을 높인다면, 외부의 위협을 극복하고 구금의 고아함과 순수함을 보장해야 한다. 즉 유행문화' 오염' 을 방지하는 것이다. 어느 시대든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대중음악을 더 많이 들을 것이다. 만약 네가 거리를 걷는다면, 주변에서 보통 팝송을 연주한다. 만약 네가 구금이나 서양 클래식 음악을 듣고 싶다면, 너는 전문적인 장소를 얻어서 들어야 한다. 고대도 마찬가지였다. 문인들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대중음악을 접하게 될 것이다. 이 팝 음악들은 분명히 문인과 구금에 영향을 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영향은 구금 음악에 스며든다. 아속이 서로 바뀌기 때문이다. 이것이 문화 발전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그러나 구금은 특례인 것 같다. 고로페는 유행과 이역음악이 발달한 곳일수록 문인들이 고금의 고아한 본질을 강조해야 고금과 대중문화 사이에 선을 긋을 수 있다는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이것은 사실 구금이 수행 도구로서의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

구금은 수행의 도구로, 성인 공자, 고대 현명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문인에게 피아노를 치는 것은 엄숙한 일이다.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든, 궁극적인 목적은 고대인들과 숭고한 사상 대화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구금의 고아함을 보호하는 것은 하나의 음악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문화 전통을 보호하는 것이다. 문인은 문화 전통을 지닌 구금을 유행문화에 오염되게 해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구금은 민악불가침의 영적 성지가 되었다.

특히 당대에 이르러 문화교류는 이역음악을 가져왔고, 당인의 생활은 이 음악들로 가득 찼다. 우리가 오늘 잘 아는 민간 악기, 예를 들면 비파나 이호와 같이 모두 서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그래서 문인들은 구금이 이역대중음악을 연주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대중문화에 동화되는 것을 막는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희곡에서 너는 구금의 그림자를 거의 볼 수 없다.

그러나, 이 일을 하려면, 사실 상당히 어렵다. 문예영화는 깊이도 있고 영양도 있지만 피곤해 보여서 팝콘 영화도 필요해서 즐겁고 느긋합니다. 물론 고대 문인들은 대중음악을 듣는 것이 더 편하고 즐겁다고 느꼈으며, 오락을 위해 대중음악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실제적인 어려움 속에서, 구금은 또 다른 작용이 있다. 고로페의 말에 따르면, 구금은 심지어 문인 자위의 도구가 되었다. 대중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문인들에게 죄책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때때로 거문고를 밖으로 옮겨서 자신이 고상한 품위와 절개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것은 가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문인들이 사교 장소에서 예기들이 노래를 듣고 집에 돌아오면, 정말 피아노를 꺼내서 한두 곡을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한동안 팝송을 즐겼지만, 단지 시간을 보내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스스로 설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음악명언) 사실, 그는 전 왕의 신성한 음악에만 감탄했다.

이런 식으로, guqin 는 우아한 문화의 상징으로 점점 확대 되 고, 악기로 그것의 실제적인 의미 보다는 더 크다. 독서인은 피아노를 칠 줄 몰라도 서재에 거문고를 걸어 이름을 짓고 몇 글자를 새겨야 한다. 구금은 신분의 상징이 되어 소수의 특권이 되었다.

고대에는 가수나 배우가 구금을 연주할 수 없다는 구체적인 규정이 있었다. 그래서 구금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광릉산의 전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이야기가 이렇게 유명한 이유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구금의 이미지가 점점 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지강은 한 번은 한밤중에 피아노를 치고, 아주 잘 연주하여 귀신을 모두 감동시켰다고 한다. 이 귀신은 채용, 교미금의 주인이다. 그는 지강이 거문고를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자신의 비제 광릉산을 지강에 가르쳤다. 조건은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이다. 나중에 지강이 죽임을 당했을 때, 죽기 전 마지막 느낌은 광릉산이 실전될 것이라는 것이었다. 웃음강호' 에서 곡양이 곡을 영호충에게 물려준 것이 바로 이 전고의 운용이다.

광릉산의 상실은 문화 전통의 상실을 상징한다. 공자부터 중국 문인들은 줄곧 이런 공포와 우려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사실, 수천 년 동안 우리 문화는 점점 더 번영하고 있다. 오늘날 시대에 이런 걱정은 더욱 무거워진 것 같다. 구금과 같은 오래된 문화 때문에, 그 뿌리의 문화 토양은 이미 느슨해졌다. 문턱이 높으면 구금 연장의 장애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많다.

하지만 오늘날 전통문화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면 양주 등 여러 곳에서 구금의 제작이 이미 방대한 산업 사슬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음악학원 구금 전공은 이미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최고급 구금 음악회는 때때로 한 표가 구하기 어렵다. 설령 네가 이 점을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도, 너는 구금이 영화와 텔레비전에 점점 더 자주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구금은 일종의 문화적 기호로서 이미 중국 문화의 유전자로 쓰여져 전체 문화 전통의 인터넷과 얽혀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어디에서 전통문화에 들어가든, 구금을 만날 수 있는데, 구금은 구금의 강력한 생명력의 구현이다.

고로페가 이 책을 쓴 것은 구금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외국인들이 그 매력과 깊은 사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중국 문화를 사랑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우리에게 이 책은 또한 아주 좋은 구금 입문이자 중국 전통문화에 잘 들어가는 입구이기도 하다.